수원중앙매매단지 * * 카 에서 구매한지 일주일된 13년식 봉고3 1톤 더블캡 입니다.
주행거리 9만9천 km 이구요.
일주일 정도 운행해본 결과 총 3번 이 현상을 겪었는데
공통적인 상황은 이렇습니다.
사례1. 시속 60 카메라 지나서 70~80 시속 신호등 주황불이네? 아 애매하네
서야겠다. 브레이크 깊이 눌렀더니 차 좌로 회전 대각선으로 정지
어 빙판인가? 날씨 완전 화창한데....
사례2. 코너에 정체구간이네? 안전거리 여유있으니까? 어? 앞차들이 아얘 완전 섰네?
브레이크 좀 깊이 밟아야 겠다. 어? 차가 돈다? 빙판인가????
차가 좌로 회전후 대각선으로 정지... 결국엔 중앙분리대 연석에 범퍼 긁었네요.
이게 영상에 등장하는 사례입니다.
참고로 면허딴지 십년 넘었구요.... 승용차로는 하루에 왕복 100km 넘게 출퇴근 하던사람이라...
회사 그만두고 몸쓰는 일하면서 중고로 봉고 뽑았는데...
같이 일하시는 분들 화물차 얻어타고 다녀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딜러한테 전화해보기 전인데 차량 결함 인가요?
매매계약서에는 보증기간
30일 이내 주행거리 2000km 이내, 성능점검보험료 4만5천원 냈었는데
봉고3 급브레이크 찾아보니까 이런게 나오는데
이건 보배에 있던 봉고3 사고
https://tv.kakao.com/channel/9439/cliplink/383689582
유튜브 영상보니까 괜히 심란해지네요.
부품 정비를 받아야 되는건지....
저도 속도 좀만 냈으면 옆차선이나 중앙선 넘어갈 뻔 했는데....
시속 60 이상 달리면 위험한 차를 차라고 봐야하는건지.....
중고차 사고 속상합니다. 보배형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리콜까지는 아니더라도... 브레이크 계열 부속품이 문제가 있으면 이런현상이 있나요?
차 전문가가 아니라서 조언좀 구합니다.
하는걸 점검 및 교체한번 해보시죠. 가끔 캘리퍼 가이드핀 넣는자리가 변형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고판매상은 관련없어요
우측바퀴는 제동력이 약해서
우측바퀴의 정지거리가 더 긴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정비소 가기전까지 안전거리 필수로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현상 없으셨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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