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운전자입니다.
정확한 사고상황 알리고자 댓글 납깁니다.
글쓴이는 휴가차 경기도에서 속초로 이동중이였습니다.
사고장소는 60KM 구간단속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곳이며 미시령 터널 시작지점이였고 터널 진입한지 100미터쯤 지나고있을때입니다. 미등은 오토라이트로 터널진입을하면 자동으로켜지는 상태였지만 터널진입한지 얼마되지않아서 작동이 되지않은 상태입니다. 다른추측으로는 터널안은 생각하시는것보다 엄청 밝습니다. 터널입구에서 떨어진지 얼마되지도 않아 빛도 들어오는 상태였구요. 저는 50~60KM로 주행중이였으며 터널을 진입하고 창문을 잠시 내렸는데 갑자기 터널안에 소음이 들렸습니다. 그 소음이 1~2초 사이에 말도안되는 굉음으로 귀에울렸고 그 순간 이게 무슨 소리지하고 동승자와 눈이 마주치는순간 자동차가 폭발하는듯한 소리와 동시에 차는 속도가붙으며 앞으로 밀려나는 상황이였습니다. 다행히 정신을 잃지않아 정신차리고 핸들을 잡고 2차사고 방어했고 사고지점으로부터 100미터 가량 밀려나와 겨우 정차를 하게되었습니다. 정신을 부여잡고 동승자 상태확인후 자동차 가스통이 터진것같다 어서 내려서 피하자며 자동차로부터 이격하였습니다. 사태파악을 하기위해 자동차쪽으로 가서 보니 오토바이가 뒤에보였으며 그제서야 오토바이가 박았구나라고 생각했으며 사람을 찾았습니다. 대략 50미터 뒤에 사람이 보였고 저는 곧장 생사 확인하려 사람에게로 갔습니다. 몸은 말할것도 없이 터지고 찢어지고 뼈가 보이는 상태였고 헬멧을 쓴 얼굴쪽에서 피가 엄청나게 흐르고 있었습니다. 호흡확인했지만 즉사한듯 보였습니다. 심폐소생술을 시도하려 하였으나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위험하기도 했고 차들도 뒤에 오고있어서, 사고가 나면서 뒷유리가 터지고 여기저기 충격으로 얼굴과 상체, 무릎에 피가 흐른체로 다리를 절며 뒤에오는 차들을 잡아 도와달라 신고좀 해달라 부탁하여 그 후에 경찰 구급차 소방차등이 출동하였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책임보험만 들어져있는 상태이고, 제가 운전하던 차량은 렌트카였습니다. 동승자는 대인접수가되어 현재 병원에서 입원치료중이며 자동차는 대물접수되었고 폐차예정이며 책임보험 한도내에서 보상을받는다 들었습니다. 저와 동승자 둘다 골절상은 없고, 크게 다치지 않아 정말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사고 후유증으로 지금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상태이고, 그날에 그 충격과 터널안 사고시에 들었던 그 소리는 상상초월 공포 그자체였습니다. 귀에서 떠나질않네요. 정신과진료와 좀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 상태인데 가해자의 책임보험 보상으로는 한계가 있는 상태입니다. 어는정도의 피해보상은 받아야할것 같은데 가해자도 사망하였고 엄청 답답한 상황입니다. 이 피해로 인한 제가 받은 피해는 어찌해야할까요.
일단 가해차량 보험사 책임보험 부분과 렌터카가 가입된 보험사와 얘기를 하셔야겠죠. 가해자가 이미 사망해서 형사 소송 안되니 합의 보상도 안될 것이고요. 아마도 충분한 보상 같은건 기대할 상황이 아니네요. (렌터카 보험이 변수이긴 하지만) 지금은 그런거 신경 쓰지 마시고 치료에 집중하세요. 보험 관련 문제는 몇년 안으로 천천히 진행하셔도 됩니다. 보험사와 절대 쉽사리 합의하지 마시구요. 몸이나 마음 다 힘드시겠네요. 잘 추스리시길 바랍니다.
이래저래 운이 없으셨지만 몸이 크게 다치지 않은게 어딥니까. 좋은 쪽으로 생각하세요.ㅜㅜ
저 오토바이는 무슨 생각으로 저리 달릴까요?
미시령 터널은 최고속 테스트 하는 곳으로도 워낙 유명하죠...
개인적으로 요즘 터널 입구 터널 출구 경찰 단속도 많이 하는걸로 아는데 바이크 때문에
미시령은 상시로 해야된다고 생각하는 바이크 사망사고 은근히 많이나요
디질라면 뭔들못하냐 과속못하면
병드는새끼 들 같으니
자차처리하고 보험회사에서 오토바이 운전자 가족에게 구상권 청구하게 놔두세요
정확한 사고상황 알리고자 댓글 납깁니다.
글쓴이는 휴가차 경기도에서 속초로 이동중이였습니다.
사고장소는 60KM 구간단속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곳이며 미시령 터널 시작지점이였고 터널 진입한지 100미터쯤 지나고있을때입니다. 미등은 오토라이트로 터널진입을하면 자동으로켜지는 상태였지만 터널진입한지 얼마되지않아서 작동이 되지않은 상태입니다. 다른추측으로는 터널안은 생각하시는것보다 엄청 밝습니다. 터널입구에서 떨어진지 얼마되지도 않아 빛도 들어오는 상태였구요. 저는 50~60KM로 주행중이였으며 터널을 진입하고 창문을 잠시 내렸는데 갑자기 터널안에 소음이 들렸습니다. 그 소음이 1~2초 사이에 말도안되는 굉음으로 귀에울렸고 그 순간 이게 무슨 소리지하고 동승자와 눈이 마주치는순간 자동차가 폭발하는듯한 소리와 동시에 차는 속도가붙으며 앞으로 밀려나는 상황이였습니다. 다행히 정신을 잃지않아 정신차리고 핸들을 잡고 2차사고 방어했고 사고지점으로부터 100미터 가량 밀려나와 겨우 정차를 하게되었습니다. 정신을 부여잡고 동승자 상태확인후 자동차 가스통이 터진것같다 어서 내려서 피하자며 자동차로부터 이격하였습니다. 사태파악을 하기위해 자동차쪽으로 가서 보니 오토바이가 뒤에보였으며 그제서야 오토바이가 박았구나라고 생각했으며 사람을 찾았습니다. 대략 50미터 뒤에 사람이 보였고 저는 곧장 생사 확인하려 사람에게로 갔습니다. 몸은 말할것도 없이 터지고 찢어지고 뼈가 보이는 상태였고 헬멧을 쓴 얼굴쪽에서 피가 엄청나게 흐르고 있었습니다. 호흡확인했지만 즉사한듯 보였습니다. 심폐소생술을 시도하려 하였으나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위험하기도 했고 차들도 뒤에 오고있어서, 사고가 나면서 뒷유리가 터지고 여기저기 충격으로 얼굴과 상체, 무릎에 피가 흐른체로 다리를 절며 뒤에오는 차들을 잡아 도와달라 신고좀 해달라 부탁하여 그 후에 경찰 구급차 소방차등이 출동하였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책임보험만 들어져있는 상태이고, 제가 운전하던 차량은 렌트카였습니다. 동승자는 대인접수가되어 현재 병원에서 입원치료중이며 자동차는 대물접수되었고 폐차예정이며 책임보험 한도내에서 보상을받는다 들었습니다. 저와 동승자 둘다 골절상은 없고, 크게 다치지 않아 정말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터널 진입하면 3초내로 켜져요.
그냥 안켰다고 하세요.
반대가 많네 흠...
사고원인이 라이트가 아니라 그냥 오토라이트안켜진것 같다고 말씀드린건데 흠..
하지만 오토모드로 되어있지 않았을수도 있었단것도 배제할수없습니다.
그냥 제가알고있는 부분을 말씀드렸어요.
일단 잘 해결되길 바라면 언능 쾌차하세요.
http://naver.me/GQ4ZxPHh
http://www.susulaw.com/
이래저래 운이 없으셨지만 몸이 크게 다치지 않은게 어딥니까. 좋은 쪽으로 생각하세요.ㅜㅜ
빠삭하게 설명해주실 껍니다~~
제어도 못할것들이 오도방 엔진만믿고 ㅈ나게 땡기다 그냥 뒤진거야.. 적정속력으로 다니란말야..
비싼오도방이라고 니들도 비싼인간이 아니라고...
휴일도 날리고 몸도 상하고 차 상하고
오토바이야 뒤지든 살든 알바는 아닌데 뒤져도 보상은 해야지
운전자분 트라우마 오래 가겠는데요.
고인에겐 안되었지만 오토바이가 잘못했습니다.
입장바꿔서 니네가 운전하는데 오토바이가 뒤에서 박고 손해배상받아야하는 입장인데
라이트 안켰냐면서 뭐라하면 기분 좋을거 같냐? 오지랖 넓어도 정당히 넓어야지.
오토바이 탄분 죽어서 불쌍하긴해도 옹호할걸 옹호해라.
270이면 그게 KTX지 오토바이인가ㅋㅋㅋ
말그대로 총알같은속도로 쏘고가는데
자살행위지
선을 넘은 행동을 하니 선을 넘는 댓글을 달죠
오토바이가 때려박은 저차는 무슨 죄입니까
당신 가족이 차에타고 있어도 선넘는다고 말할수 있을까요?
뭔 앞차 라이트 개드립이야..
애시당초 과속한 오토바이가 잘못이지.
왜 고속도로 오토바이를 금지하는지는 지금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그 이유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안디졌나보네
다음엔 혼자디져라
저지랄로 타고 다니면 목숨이 두개여도 부족할듯.
번호판 앞에 하나 더 달아서 무인단속 받게 하던지, 후면 번호판으로 단속할수 있게 개발을 더 하던지..
이러니 오토바이도 전면 번호판 하자는 얘기 나오는데
공기 저항이나 디자인 핑계되며 반대하는 사람도 있음
남한테 피해는 주지말고 가야지..쯧쯧
인제 속초 구간 국도에서도
풀악셀하는 오도바이들도 문제에요
앞 번호판 달아야할텐데..
저것까지 터졌으면... 생각만 해도 끔찍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