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만팔천키로에 새타이어 4짝갈고
지금 육만이천탔고
1년4개월정도 지났어요
만키로 넘게타면 앞뒤 바꾸는게 좋다고 들어서
장착한 곳에 갔더니
차 거의 안타냐며
앞바퀴가 하나도 안닳았다고
안바꿔도 된다고 하네요
많이타는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1년에 만이천키로 정도는 타는데...
안닳았다는게 말이되나싶고;;;
너무 적극적으로 안해도 된다해서 그냥 왔는데
앞바퀴 뒷바퀴 마모차이 없으면 교체 안해도 되는게 맞나요?
사만팔천키로에 새타이어 4짝갈고
지금 육만이천탔고
1년4개월정도 지났어요
만키로 넘게타면 앞뒤 바꾸는게 좋다고 들어서
장착한 곳에 갔더니
차 거의 안타냐며
앞바퀴가 하나도 안닳았다고
안바꿔도 된다고 하네요
많이타는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1년에 만이천키로 정도는 타는데...
안닳았다는게 말이되나싶고;;;
너무 적극적으로 안해도 된다해서 그냥 왔는데
앞바퀴 뒷바퀴 마모차이 없으면 교체 안해도 되는게 맞나요?
차를 많이 안타시냐고....;;
지금 거의 새 타이어니까
다음에 다시 오라고 하더라구요...;;
네... 2만 더 타고 다시 와보라고 하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얌전히 넴~ 하고 집에 왔습니다.
보통 5~6만에서 교체하는걸로 아는데...
지금은 삼실이라 사진이...
안바꿔도 괜찮아요
위에 십만 타신분 계셔서 저도 도전해보고싶...
교체할때는 가장 많이 닳은 타이어 기준잡고 4짝 갈면됨
앞2짝 뒤2짝 이렇게 따로 갈으시는 분도 있음
그렇게타면 보통 몇키로타고 4짝 바꿔요?
교체시기 빨라질것 같음...
운전습관 안좋으면 많이 빨라지고요
1년에 만키로 얌전하게 타신다면
타이어 수명? 5년?마다 4짝 바꾸시면 될듯
검색하니 일반적 수명은 3년이라네요
타이어도 오래쓰고
기름도 절약되고 ㅎ
비오는날 뒷타이어 배수 능력에 따라서 뒤가 돌아가는 정도가 차이 납니다.
전륜은 다소 닳아도 무게가 많이 나가서 미끌림이 적지만
뒤쪽은 앞보다 가벼워서 타이어 트레드가 많이 있어야 빗길에 안전합니다.
유튭에서도 비슷한 실험 해 놓게 있습니다.
뒷타이어도 중요하네요
알뜰하게 사용하는거보다
안전이 우선이니
앞뒤 교체없이 쭈욱 타는쪽으로 생각해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어..어떤 -_-
앞뒤교체하면 더 오래타니 타이어가게입장에선 더 안좋은거 아닌가요 ㅋ
얼라이먼트를 같이 정비하면 좋음
2만km에 한번씩이 가장 이상적인듯하네요
관리잘하면 6만km까지 타도 문제없어요
대부분 급과속과 급정거해서 마모가 심해지는것이니까요
5년 마다 4짝 타이어 교체합니다.
주행거리 신경 안쓰고 경화 및 크랙으로 만 5년 되면 교환합니다.
2.5년에(또는 2만5천) 한 번 타이어 위치 바꿔 줍니다.
위치 바꾸면서 휠밸런스 및 얼라인먼트 봅니다.
그리고나서 또 2.5년 뒤인 5년 째엔 4짝 모두 고르게 마모 되어 있습니다.
1만km면 크게 차이 없습니다.
근데 안갈아준건 귀찮기때문ㅋ 바쁜상황 이었으면 한가할때 다시 가서 좀더타가 위치교환 하시고, 하나도 안바쁜데 안해준거면 이제 거긴 가지마세요
많은도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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