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속 장소는 천안아산역 서편에 있는 희망로 입니다.
영상에서 버스가 이동하는것처럼 도로를 가로질러 역으로 진입하는 차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차들이 진입하는곳은 유턴차로에서 천안아산역으로 진입을 합니다.
영상처럼 차들이 이동을 한것이 유턴이냐 좌회전이냐가 애매한데요.
영상에선 이 논점이 언급되지 않았는데 저의 견해는 유턴으로 봅니다만 백프로 확실하다고 말하긴 어렵네요.
우선 아래 사진은 사고 장소입니다. 유턴구역이 있고 좌회전 신호시 유턴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처럼 많은 차들이 이곳으로 천안아산역으로 들어갑니다.
장항선 고가철도를 지나자 마자 나오는 삼거리에는 유턴구역이 없고 좌회전만 가능합니다.
세번째 사진에서 우회전 금지 노면표지는 바리케이트가 있는 방향을 의미하고 있기 때문에 무시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좌회전 설) "천안아산역으로 진입하는 차들은 유턴차로에서 좌회전을 하는것이다" 라고 할 경우 신호위반은 논외로 하고 중앙선 침범 또는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이 될겁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1. 실질적으로 좌회전의 이동행태를 띄는것.
2. 바리케이트로 분기되는 지점 앞에서 실선이 있는점.
(유턴 설) "천안아산역으로 진입하는 차들은 유턴하고 바로 우회전을 하는것이다" 라고 할 경우 신호에 맞게 이동하면 문제될게 없습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1. 좌회전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도 도로 구조상 형식적으로 유턴을 하고 우회전을 한것이기 때문. (유턴하는데 좌회전의 성격이 가미된것일 뿐 이라는 말)
2. 바리케이트 앞 실선은 유턴차량을 규제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분기지점을 미리 표시하기 위한것으로 희망로 본선 주행 차량의 차선변경 규제를 목적으로 한것
3. 천안아산역이 완공된지 20년가까이 되는데 그동안 여기서 사고가 최소 한번 이상은 더 있었을것으로 추정. 그렇다면 그동안 관계 공무원, 경찰이 해당 도로의 구조를 모를리가 없고 변화를 주지 않았다는것은 암묵적으로 통행방법을 허용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학교 셔틀버스 뿐만 아니라 시내버스도 저렇게 가는데 노선 면허를 받은대로 다니기 때문에 합법적인 통행방법으로 보임.
(실제로 시내버스들의 운행 경로)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우선먼저 차선이넓음(공간이좁을수록 속도감이오죠) 근데신호보니 녹색신호네~~~
본능적이든아닌든? 속도더내겠죠~~~
그후
유턴하는분들 인지를못텟다?....
인지를했다면 속도를줄없겠죠~~~~
고의?.... 아니?....
2016년 교사에 한문철변호사분과대화에자리를마련했다 많은분들 참석해주세요게시물이 있어죠
그후 교사알파팀창설 그로인해 1순위타격대상?0순위보지만ㅋ1인 그피해로 보배영자분으로부터 7잏영창까지 갔죠ㅋ(더 가간인거 알파팀한분이 양심고백했는데 알파팀쪽에서 카카오챗팅올리면 명예훼손으로 양심고백분 고발하겠다 그때 저 얼마나 웃겨는지모름ㅋㅋ이또한2016년게시물에서 확인가능함)
2016년 교사대화자리를마련한분 대화중2016년 한문철변호사분주변지인분들께서 총선권유얘기를꺼낸다고 했을때 지는 이번에는 아니다했던1인(2016년 당시 지덧글확인가능)
한문철변호사분이 지글 확인할지모르나 이번2024년 총선준비하시면 어떨까?보는1인
요즘
"소시오패스.나르시스트" 인간들이 넘우판치는세상이라....
진로상담하는분유트브보다 성향?기질이아니면 이민을고려 야그듣고 충격먹은1인
변화지않으면 안된다고보는1인
그리고 저긴 유턴차로에 위반카메라 달지 않는한 불법좌회전 유턴이 끊기지 않을듯
사고나서 탓한들 뭐합니까? 불만있어도 속도를 줄여야지요...
햇빛으로 앞이 안보였다? 하..
100대0 가야지
정의로운사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