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전교차로를 설치하면 안되는 경우
▲ 국토교통부가 발행한 회전교차로 문서. 교통량이 많거나 진입차로가 많으면 권장하지 않는다 고 적혀있으나, 다들 아시다시피 한국의 회전교차로는 교통량이 매우 많은 도심지, 역전 등에 설치되어 있음.
[출처 : 국토교통부 회전교차로 설계지침 개정 ]
2. 대한민국의 사례
▲ 진입차로가 무려 4개인 여수 회전교차로
▲ 도심지에 있는 고창군청 앞 회전교차로
▲ 아산 온양온천역 주변 회전교차로
▲ 천안 쌍용역에 있는 두개의 회전교차로. 하나만 더 그리면 그랑죠, 포세이돈, 피닉스 소환할 듯.
▲ 강릉 도심에 있는 육거리 회전교차로
▲ 강릉 옥천 회전교차로. 교통체증 해소를 기대했는데 회전교차로의 통행방법도 모르고 교통량도 많아서 경찰이 정리하는 중. 잘 보면 경찰이 '회전차량을 막고' 정리하는 것을 볼 수 있음.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dRnk2bAdKU]
▲ 청주 석곡사거리
▲ 청주 석곡사거리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dRnk2bAdKU ]
▲ 대부도 방아머리 회전교차로
▲ 대부도 방아머리 회전교차로. 대충 대가리먼저 끼워넣고 회전차량이 멈추는 모습.
▲ 대부도 방아머리 회전교차로. 엄청난 교통량을 회전교차로로 처리하려다보니 결국 모두 멈춰버림.
▲ 기흥 톨게이트
경기도 외곽지역과 지방도시들의 사례를 보면, 멀쩡한 신호등 교차로를 뜯어내고 회전교차로로 변경하여 교통체증이 심해지고 무질서해진 경우가 많음. '회전교차로를 피해서 다른길로 돌아가려고 해도 회전교차로가 있더라' 라는 웃지 못할 사연들도 있음.
운전면허를 개나소나 취득하게 하고, 설치하지 말라는 곳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하여 국민들의 갈등과 스트레스를 의도적으로 발생시켜 국가질서를 문란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가 아니고서는 이런 짓을 할리가 없음.
아주 예전 부산에도 서면에 있었음(부산에서 제일 번화가)
그 로타리(예전에는 교차로를)에 초보가 들어 가면 돌다가 한나절 다간다는..
나올 타이밍을 모르기 때문에 못 나옴.
그래서 없앳음
우리하고는 안맞음.
오죽하면 내 주위 지인들도 문제 내면 반은 못 맞춤
회전교차로에서 우선순위
1. 도는 차
2. 진입 차
반은 틀림
유럽도 출퇴근 시간대는 헬임
결론은 공무원이 밥통
삼호동방면에서 태화교를 건너려고할 때는 태화로터리 안에서 신호를 3번씩 받아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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