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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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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훈련병 길들이기실패 23.01.18 08:20 답글 신고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대한인국은
    급발진이든 결합이든 소비자가 연구해서 밝혀야 하는 나라죠

    미국같은경우 제조사가 결합이아닌 이유를 밝혀야하죠
    답글 7
  • 레벨 상사 2 극한의신고충 23.01.18 09:03 답글 신고
    애초에 휠볼트만 잘 채결돼있으면 허브보어가 휠을 잡고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휠볼트에는 그다지 압력이 가해지지 않습니다. 이건 볼트가 풀려서 바퀴가 허브를 좀 이탈한뒤에 볼트로만 버티다가 부러진게 아닐까 싶네요
    답글 6
  • 레벨 준장 GM270 23.01.18 08:40 답글 신고
    가끔 이라도 차 운행전에 휠 타이어 한번 눈으로 확인
    답글 6
  • 레벨 대위 3 구들장여포와탬버린 23.01.20 20:20 답글 신고
    부러진 볼트 를 자세히 찍어보면 크랙이가있을수있음

    만약에 크랙이가있어서 피로누적으로 부러졎을수있음
  • 레벨 준장 양념대군 23.01.18 12:55 답글 신고
    1년 넘게 타시면서 차가 보이게 찍힌 사진 하나도 없을까요? 볼트 유무를 알수 있을것 같은데.
    찾아보세요
    왠만하면 최소 한두장은 있을것 같은데
    그리고 요즘 오일 갈러가도 센터에서 공기압 마춰주는데 그 구멍난걸 못 봤을리 없습니다
    이건 누가 볼트를 뺀거다.. 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휠 끝에 빙돌아가며 뭔가 데미지 입은 흑적이 보이네요
    저기는 휠을 바닥에 놔도 땅에 닿지 안는 곳인데
    손 한번 안 댄 휠 이라기에는..글쎄요..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13:13 답글 신고
    옆을 찍어놓은 사진은없네여 지금은 좀 찾아봐야될것같아요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3.01.18 13:13 답글 신고
    휠볼트 깨진것이든 안깨진 것이든 수량 체크가 중요할 것같고
    깨졌으면 허브 구멍에 쳐박혀있을 것이고
    구멍에도 존재하지 않으면 풀려서 어디 날라간듯하니
    빈 구멍이 있다면
    이는 체켤토크 부족으로 볼트가 풀려서 사라지고
    남아있던 볼트로만 힘을 견디다가 부려져서 차가 주저앉은 것 같음.
  • 레벨 소령 3 G80M3 23.01.18 13:47 답글 신고
    예전에 타이어 교체 하고 볼트 채결 안하고 출고 한 차량 본 적있습니다... 차주가 이상한 소리가 난다고 해서 다시 카센터로

    돌오왔던 기억이... 아 물론 전 타이어 공기압 측정 때문에 대기 중이였습니다.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15:44 답글 신고
    저는 순정 그대로입니다 ㅠㅠ억울해여
  • 레벨 중장 성열이바부 23.01.19 13:56 신고
    @현승윤 출고 이후에 타이어 교체한 적이 없다면 이건 제조사 책임이 맞는거 아닌가요?
  • 레벨 중사 2 kory 23.01.18 14:40 답글 신고
    자살 목적이 아닌 이상 운전자가 볼트를 일부러 풀고 다녔을리도 없을텐데 뭘 증명하란건지...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15:44 답글 신고
    그니깐요 지금 살아있음에 감사합니다 ㅠㅠ 단 , 이 상황을 이기고싶네요
  • 레벨 원사 3 12년운행사고로폐차 23.01.18 14:54 답글 신고
    ㅋ 예상하기도 발생하기 힘든 사고라 머리 아프시겠네요

    타이어 판매하는 사람으로 말씀드리면
    사진상 타이어 상태는 서킷에서 운행한 흔적이 하나도 없습니다.
    또한 타이어 편마모는 서킷과 전혀 상관없습니다.
    서킷에서 과도하게 운행을 했다면 타이어가 녹으면서 지우개 말리는것 처럼 흔적이 생깁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휠볼트이고 휠볼트가 제대로 체결된 상태에서 대형사고 충격이 아니면 휠 볼트는
    부러지기 힘듭니다.
    휠 볼트는 눌러주는 역활이지 차량의 하중이나 충격은 휠 허브에서 받기때문에 휠튜닝시에도 허브사이즈가 중요합니다.

    일단 확인하실것이 일단 휠 볼트 체결 구멍에 나사선이 살아있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사선이 살아있다면 사고 이전에 볼트가 빠져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일어날수 없는 경우이지만 차량 허브사이즈와 휠 허브사이즈가 동일한지

    또는 누군가 휠을 훔쳐가기 위해 작업하거나 앙심을 품고 휠 볼트를 빼놓았을수도 있습니다.
    블랙박스나 주차장 CCTV 등도 확인해보세요
    5개의 볼트중 4개만 있어도 안전상 문제는 없지만 3개 이하이면 볼트가 부러질수도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15:43 답글 신고
    제가 탔네요 ㅎㅎ에잇
  • 레벨 일병 스카이라인R32 23.01.18 20:03 답글 신고
    뚜벅뚜벅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네
  • 레벨 하사 3 뿌아아앙슝 23.01.19 01:04 답글 신고
    캐딜락 차값 독일차 뺨치던데요?
  • 레벨 대위 3 뺀질이용병 23.01.19 09:22 답글 신고
    뚜벅이 새끼가 말이 많다.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3.01.18 15:44 답글 신고
    출고때 부터 불량이구만 ㅉㅉ
  • 레벨 훈련병 아제대디 23.01.18 15:54 답글 신고
    혹시 부러졌다는 볼트는 갖고 계신가요?
    볼트 불량인지 확인하려면 필요할듯 보이는데요?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15:56 답글 신고
    현재 서비스 센터에 입고상태입니다 ㅠ
  • 레벨 상사 1 우라아질 23.01.18 15:57 답글 신고
    그런대 신차에 기준은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 기준을 잡아야 할까요…. 참 애매하네요
  • 레벨 중위 2 설량한시민 23.01.18 16:48 답글 신고
    와...이건심했다 저럴수가있나;ㄷㄷㄷ
  • 레벨 대위 3 신도프로 23.01.18 16:57 답글 신고
    엿같은 법법법
  • 레벨 일병 hyraque 23.01.18 17:38 답글 신고
    저건 타이어/휠이 아니라 볼트가 깨진것이니 차량 하부 아닌가요??
    볼트가 깨진건데 왜 타이어/휠 이라고 하는 거죠?

    볼트에 집중하라고 하세요.
    타이어/휠 보증 제외를 자꾸 언급 하는 건 “보증제외”에 방점을 둔 밑밥깔기입니다.
    타이어/휠 보증제외 항목은 궁금하지도 않으니 언급하지도 말라고 하세요.

    볼트에 집중하라 하세요.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17:40 답글 신고
    하 그들의 생각을 이해할수가없어요
  • 레벨 소위 1 천7 23.01.18 19:12 답글 신고
    xm3 르노삼성자동차 주행중 P와A레버 이탈됨~!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freeb/2769929
  • 레벨 소위 1 조커 23.01.18 19:24 답글 신고
    아니 개같은법이 전문가도 모르는걸 소비자가 어떻게 밝히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2:11 답글 신고
    저도 난감하네요...ㅠ
  • 레벨 원사 3 keyaim 23.01.18 19:43 답글 신고
    혹시 브레이크 켈리퍼는 원래 빨강색인가요???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2:10 답글 신고
    네!
  • 레벨 하사 2 Rhapsody 23.01.18 20:09 답글 신고
    가입하자마자 도와주세요
    도움받고 보상받고 글삭튀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2:24 답글 신고
    지인 추천으로 보배드림사이트 처음 알게되었네요. 그래서 가입하자마자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 레벨 일병 호서대 23.01.18 20:11 답글 신고
    조금 다른 내용이긴 한데.타이어 교환 후 한쪽 바퀴 볼트만 넣고 체결하지 않아.300 미터나 갔을까 차체가 덜덜덜 떨리길래 재입고 하니 볼트 미체결 되있더라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2:24 답글 신고
    슬픈의견이네요
  • 레벨 원사 2 욘니짱나 23.01.18 20:20 답글 신고
    ●● 출고한지 1년반이 됐건 1달이 됐건

    무조건 제조사 문제다 라고 하기엔

    무리가 크다
  • 레벨 상사 2 시의원 23.01.18 20:36 답글 신고
    흉기도아니고 고객이 입증...
  • 레벨 하사 2 로사파파 23.01.18 20:40 답글 신고
    현기차보다 더 한 놈들이네
  • 레벨 중사 3 deputy 23.01.18 20:49 답글 신고
    내가 볼땐 누가 최근에 앙심 품고 고의로 푼듯~ 출고시 볼트 미조임 문제였으면 방지턱 넘거나 고속으로 달릴때 그쪽 바퀴만 진동이 달라서 2만6천키로 탈동안 전혀 눈치 못챌수가 없어요.
  • 레벨 훈련병 대기권슈팅 23.01.18 21:07 답글 신고
    저는 왠지 캘리퍼 도색한 것 때문에 태클 들어 올것같은 느낌이 드네요.
    캘리퍼 도색한 업체가 볼트 덜 조였거나 순정볼트 말고 다른 볼트 꼇다거나 식으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대기권슈팅 23.01.18 23:27 신고
    @일하기실타 순정인걸 이제야 댓글보다 확인했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원만히 해결되기를 빕니다ㅜㅜ
  • 레벨 일병 힘내자다들 23.01.18 21:23 답글 신고
    캘리퍼 도색부터 이미 보증을 벗어난것인데...
    소송가도 저건 보증 못받음
    순정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 레벨 대위 3 아마추어복서 23.01.18 21:40 답글 신고
    꽉조였다면 일부러 풀지않는한 절대 볼트가 스스로 풀리지않음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1:44 답글 신고
    볼트가 깨져있다고도 서비스 센터에서 말했습니다ㅠ
  • 레벨 일병 네그러합니다 23.01.18 21:44 답글 신고
    차 출고 후 타이어 교환하거나 브레이크 패드 교환 한적 있나요? 했다면 혹시 어디서 했나요? 공식 서비스로 가셨나요?
  • 레벨 중사 2호봉 PAGANI 23.01.18 21:51 답글 신고
    양쪽다 서로 억울한 상황이네요 원만히 해결되길바랍니다
  • 레벨 상병 아이들링 23.01.18 22:01 답글 신고
    1. 허브는 힘을받지 않습니다. 다들잘못알고계신데.. 허브링이 왜 알루미늄 또는 프라스틱으로도 생산이 되는지 해외쪽 자료 찾아 보시면 이유가 명확히나옵니다.
    허브는 휠 체결시 휠센터를 잡아주는 역할일뿐 볼트체결시 볼트의 체결력에 의해 차량의 하중을 견디는겁니다
    2. 볼트 조임 토크가 불량일경우(손으로만 조였을경우나 조임토크가 모자랄경우) 부러지는것이 아닌 풀림으로 빠지게됩니다. 이같은경우 소음으로 운전자가 인지할수있습니다.
    만약 인지를 못했을경우 몇십키로 못가고 바로 볼트가 진동으로 인해 풀려서 빠집니다
    3. 볼트가 저렇게 부러지는 경우는 볼트 조임 토크가 과다토크로 조여진 상태에서 지속적인 피로누적으로 부러진경우 또는 볼트 자체불량으로 추정됩니다
    전자의경우 고객 또는 정비소과실이며 한번도 정비를안하셨다는 가정하에 후자의경우 제조사 과실이나.. 입증이어렵겠네요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2:12 답글 신고
    음.. 좋은 의견이네요!! 저도 볼트자체 불량으로 생각은하고있습니다.
    타이어 관련 수리 이력은 없습니다.
  • 레벨 대위 1 CrazyWolfs 23.01.19 10:14 답글 신고
    님 말처럼 피로 파괴로 부러진 경우 같은데 문제는 볼트가 몇개 풀려 있는 상태 에서 인지를 못하고 계속 운전 하게 되면 피로 파괴가 발생 할수 있다는 거죠... 볼트가 정확한 토크로 잠겨 있지 않다던가 몇개가 풀려 있었다던가 하게 되면 운전중 타이어가 지속적으로 진동을 하고 휘청 휘청 하게 되겠죠... 고속도로 타다 보면 의외로 한두번씩 봅니다. 타이어가 출렁 출렁 하는 차들... 이럴 경우 지속 운전 하게 되다보면 볼트가 지속적으로 진동에 노출 되게 되어 일정 이상 피로가 쌓이면 부러저 나갈수 있죠,, 처음 에는 한개가 먼저 부러져 나가고 그 다음에는 비슷하게 피로를 받았던 볼트들이 연쇄 적으로 부러져 나가겠죠... 휠 발란스 문제 일수도 있고 볼트 체결 문제일수도 있고 피로 누적에 의한 손상 같네요... 결국의 자재 불량 보다는 운전자의 부주의나 정비 불량으로 보이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2:21 답글 신고
    네... 바퀴가 빠지고, 볼트가 깨진 내용은 못 보았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처음 본다고 하네요..
  • 레벨 중사 2 한남동공격수 23.01.18 22:17 답글 신고
    이건 볼트 자체 문제가 아니고.. 풀린건데.. 저도 GM차 탄지 30년 되어가는데
    본인이 어디서 주차를 하였는지 누가 앙심을 품고 휠 볼트를 풀어놨는지
    모르는 상황인데.. 당연히 풀려있으니까 깨질수 밖에요.
    다짜고짜 제조사 바지 가랑이 붙잡는 뉘앙스 밖에 안되요..
    만약에 제가 포르쉐 오늘 출고하고 보니 재미가 없어서 차감가가 무서우니
    휠볼트 일부러 풀러서 주행중에 바퀴 빠지게 하고 포르쉐 코리아에 보증해달라고 하면
    포르쉐가 순순히 아네 제조사 책임입니다 하고 전손처리 해줄까요?

    제 추정은 캐딜락 CTS-V 뷁끼에 미친나라이니..
    다짜고짜 캘리퍼 절도하려는 의도로 볼트를 풀다보니까 V 아닌 허접 캘리퍼니까
    걍 도주한 사건.. 차주는 그것도 모르고 정상주행하다 바뀌 떨어짐
  • 레벨 중사 1 강풍주의보 23.01.18 22:18 답글 신고
    나머지 타이어 볼트를 장탈하여 비파괴 검사(형광침투,엑스레이 등)를 해보면 어떨까요??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2:22 답글 신고
    오. 나머지 볼트의 상태를 분석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네요!
  • 레벨 소위 3 성승시사랑 23.01.18 22:18 답글 신고
    원한 살 일은 안 하셨나요? 요즘 별 일 다 일어나는 세상이고 혹시 모르니 블박 확인도 필요해 보입니다..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2:23 답글 신고
    음.. 네..
    사회 초년생이 머.. 원한을 키울까요ㅠㅠ 그런건없고
    회사 - 집(차고)
    이렇게만 사용하는 차인데.. 아리송합니다.
  • 레벨 원사 3 크르노 23.01.18 22:30 답글 신고
    근데 휠을 저렇게 받쳐놓으면 휠은 어찌된데요?
    누가 보상해주는건가요?
  • 레벨 소위 1 그렙에잠이오니 23.01.18 22:38 답글 신고
    볼트 5개가 동시에 뿌러 졌다고요??
  • 레벨 중장 환태평양조산대쓰나미 23.01.18 22:50 답글 신고
    오잉~

    은근 발생하는 "정비 후 휠너트를 제대로 체결하지 않아서 운행 중 휠너트 풀리면서 휠타이어가 이탈되었겠지" 했는데 아예 휠볼트 자체가 없어졌네요...

    다 끊어졌나보냉...
  • 레벨 중령 2 이게먼가 23.01.18 23:04 답글 신고
    몇대 팔리지도 않는 찬데 휴~
  • 레벨 중사 3 콘티냉탕 23.01.18 23:22 답글 신고
    근데..중립적인 입장에서 봤을때
    제조사에서..보상받기 힘들것 같은데요.
    암튼 잘해결보시길 바랍니다
  • 레벨 중위 1 기막힌반전 23.01.18 23:27 답글 신고
    크라이슬러는 사지말아야한다..메모
  • 레벨 중위 1 보베드릴 23.01.19 07:14 답글 신고
    맞는 말씀이긴 한데, 저차는 GM 입니다요. ㅎㅎ
  • 레벨 준장 okdyahd 23.01.18 23:27 답글 신고
    저 볼트5개면 몇톤은 버티는데 ㅋㅋ 볼트부러질하면 타이어나 휠부서 개작살 났어야하는데 ㅋㅋ
  • 레벨 대위 1 샤롱 23.01.18 23:36 답글 신고
    1년 반동안 바퀴를 한번도 안 빼본건가요?
    나는 1년에 한번 이상은 정비소 가서
    발란스체크도 하고 브레이크도 보고 해야되서
    풀어보는데..흠..흠..
  • 레벨 병장 현승윤 23.01.18 23:37 답글 신고
    네 큰 문제 없다고생각해서 문제 생기면 갔는데 다음부터는 1년 1회는 최소 검사해야겠네요 이렇게 느끼네요
  • 레벨 원사 3 머리에꽃꼽고 23.01.19 00:01 답글 신고
    7번째사진 휠볼트 부러진곳에 녹이있는지 잘보세요
  • 레벨 하사 1 xogml1 23.01.19 00:19 답글 신고
    휠볼트구멍보니 휠볼트 안조인건 아니네요 허브쪽 볼트사진을 보면 답나오겠너요
  • 레벨 하사 1 MC망구 23.01.19 00:29 답글 신고
    카페에서 보고 왔습니다. 추천밖에 드릴게 없네유 ㅠ
  • 레벨 중위 3 으아악 23.01.19 00:42 답글 신고
    타이어 마모도가 좀 다른거 같아요??
    어떤 사진은 2.6만탄고같아보이고
    어느건 아닌고 같고~??
    그나저나 떨림이 있었으면 징조가 있단건데..
    무시하고 주행했던게 안타깝네요 ㅠ
    12월 열선 정비가 원인이라기엔 시간이
    너무 흐른거같아요
  • 레벨 병장 렉스턴82 23.01.19 01:03 답글 신고
    보상받기힘듭니다. 내가 해봤음~~
  • 레벨 원사 3 할량 23.01.19 01:29 답글 신고
    조금 다른 내경험 이지만
    벤츠E클w212 리어멤버 부식이 고질병인데
    (뒤차축부식및천공.쏠림.대형사고유발)
    정비소 견적이 대략 4~500 상황에따라 그이상
    일반 정비소에서 벌어먹기 딱좋은 상황
    믿져야 본전 벤츠 코리아 입고 후 따지니
    점검.검사후 무상수리
    리어멤버 신품교환.얼라이먼트까지 무상
    공식으로 리콜 안하고 따지는 차주만 교체해줌
    이거 모르는 차주는 지금도 자비로 고침
    부식이 심해진거 모르고 고속중 뒤축빠지면
    생각만 해도 끔찍..사고시 운전자 독박
  • 레벨 원사 1호봉 nmg89 23.01.19 01:45 답글 신고
    두번째 사진 자세히 보시면 볼트3개는
    이미 풀려서 없어진 상태로 2개의볼트만으로 꽤오래 주행 한거로 보입니다.

    알미늄휠이라 휠에 볼트접지면이 은색이어야하는데 5개중 3군데가 은색이아니라
    까만 먼지가 끼어있는거로보아
    계속2개의볼트로 버티다 이것도 풀리면서 차량하중에 의해부러진거로 보입니다.
  • 레벨 상병 베이비리 23.01.19 02:16 답글 신고
    캘리퍼 도색한거아닌가요?도색하려면 바퀴빼야하는거아닌가해서요
  • 레벨 대령 3 토왜척살단 23.01.19 02:18 답글 신고
    브렘보
  • 레벨 원사 1 에이엠지 23.01.19 03:17 답글 신고
    안타깝지만 보상 못받아요.
    사진상으로는 볼트 5개가 다 온전히 안보이는데 몇개가 풀려서 나머지 몇개로 꽤 오래 주행하다가 버티고 버티다
    깨진거로 보이네요.
    몇개가 왜 풀렸는지는 그전에 타이어,휠 정비 이력이 더 명확하게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누군가가 제대로 조이지 않았거나 아니면 너무 쌘 토크로 조여서 볼트에 문제가 생겼거나.
    애초에 볼트 생산품질은 의심이 되지 않네요....
  • 레벨 이등병 블랑카3 23.01.19 06:53 답글 신고
    부러진 볼트가 있으시다면.. sem장비를 이용해서 파단면 분석을 해주는 업체를 한번 알아보세요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새제품 볼트와 비교해서 볼트자체 생산에 문제가 있는지도 금속조직을 보면 알수있긴합니다
  • 레벨 소위 3 6GT 23.01.19 07:12 답글 신고
    썸머타야~후덜덜
  • 레벨 준장 그냥싫다 23.01.19 07:56 답글 신고
    차주입장에서는 정말 억울한건 사실이나
    반대로 센터 입장에서도 억울한일인거 같아요
    신차라고 하셨지만 1년5개월이 넘어가고 키로수도 2600이 아니라
    26000을 타셨으니 신차라 부르기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요
    아무리 볼트가 불량이라도 1년넘게 그만큼 타다가 쉽게 부러지지 않습니다
    그것도 한개가 부러진게 아니라 4~5개가 동시에 부러진다는게......
    이해가 않되네요
    파손된 볼트랑 부러지고 남아있는 볼트 다시 확인해보세요
    아마도 신차 출고 당시 조여져있던게 약했던 이유인지
    아니면 누군가에 의해 고의로 풀러놓은건지
    아니면 다른거 때문에 센터에서 점검 받으면서
    정비사가 휠을 풀었다가 다시 조립하면서
    손으로만 너트를 잠궜다가 깜빡하고 임팩트로
    조으지 않으면 이런일이 발생합니다
    말도 안되는 가설이지만 의외로
    이런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아무쪼록 잘해결하시길 바래요....
    하지만 센터에서 인정해주는건 로또 1등
    당첨되는거처럼 힘들어 보입니다....
  • 레벨 일병 차챠차우룰루 23.01.19 08:08 답글 신고
    PL법에 따르면 소비자는 제품문제로 인한 피해만 입증하면 되고 제조사는 원인을 분석하게 되어 있습니다. 캐딜락이 법을 모르나봐요??
  • 레벨 소위 1 바람처럼살자 23.01.19 10:30 답글 신고
    제조사에 항의할 문제일까요? 1년 5개월이면 바퀴 위치교환시기도 있었을텐데 스스로 어느정도 관리하면서 타는차인데 외부충격없이 저리될리 없어보이네요 어렵네요 진짜... 1500 킬로도 아니고 만킬로....이상...
    그리고 후륜캘리퍼 도색작업인줄 알았는데 ct6가아니라 ct4였네요 순정맞네
  • 레벨 중장 상식과원칙 23.01.19 12:06 답글 신고
    오렌지법을 가장한 낑깡법 개판민국
  • 레벨 원사 2 대그파 23.01.19 12:53 답글 신고
    앞쪽 볼트 찾으셨나요 단면이 보니 볼트 불량 있네요
  • 레벨 준장 그러하려니 23.01.19 13:05 답글 신고
    이해가 어렵네요..
  • 레벨 대위 3 라떼중독 23.01.19 13:26 답글 신고
    3일전에 소리가 날 때 왜 바로 확인 안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무 정비업체 가서 점검 받아보시지..
  • 레벨 소장 바이프로스트 23.01.19 15:26 답글 신고
    타이어 끼울때, 임팩으로 너무쎄게 볼트를 조여서
    볼트자체가 조이는 단계에서 이미 충격을 받았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경험상 볼트 꽉끼운다고 다 조여진 상태에서 임팩으로 더 꽉 다다다다다 할 경우
    볼트 충격받아 사진상 보이는것처럼 똑!! 부러진거 여럿 봤습니다.

    참고하세요~
  • 레벨 상사 3 MVVIP 23.01.19 15:40 답글 신고
    억울하시겠지만
    와 어렵네요 ㅠㅠ
  • 레벨 소위 3 니코파바 23.01.19 16:51 답글 신고
    ㅜㅜ 정말 어려운 상황에 걸리신거 같네요..힘내시라는 말씀밖에는..
    저는 3년전까지 ATS 타던 사람입니다. 차량 자체가 너무 좋아 오래오래 타고싶었는데
    캐딜락 서비스 센터에 질려버려서 팔았었습니다..ㅎㅎㅎ무슨말씀인지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부산사는거 아니면 캐딜락은 좋은 서비스 생각하기 어렵죠..
  • 레벨 병장 앙드레주교 23.01.19 17:20 답글 신고
    볼트 정밀분석 맏기시면 인장파손인지 지연취성파손인지 결과 나옵니다.
  • 레벨 중위 3 인터마라 23.01.19 17:41 답글 신고
    볼트가 저렇게 깨질정도면.... 볼트 불량같은데......참 어렵네요..
  • 레벨 하사 1 밀지마셔 23.01.19 18:05 답글 신고
    혹시나...누가 악의적으로 풀어논건 아닌가 살짝 의심해봅니다
    언제부터 그랬었나 잘 고민해 보세요
  • 레벨 소위 1 바람처럼살자 23.01.19 23:27 답글 신고
    파손될때의 블랙박스 영상은 왜 포함이안되있을까요?
  • 레벨 병장 경보장치 23.01.20 13:05 답글 신고
    운행지역 cctv부터 확보하세요 외부충격없이 파손된 cctv이며 더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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