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부탁드립니다ㅠㅠ
아래는 현장 사진입니다. ㅠ (자유계시판/수입차계시판에 올린자료와 동일합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참고용으로 카페 게시판에 올린 글도 공유드려요~(사고 3일전ㅠㅠ)
안녕하세요 케딜락 차주 입니다.
캐딜락 CT4 1년5개월(26,000km) 타고있는데, 차량이 달리던 도중에 뒤 오른쪽 바퀴가 빠졌습니다.
너무 아찔하고 위험한 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바로 견인 & 서비스 센터 전달했습니다.
그런데!!!!
서비스 업체에서는
휠/타이어 볼트부분이 부러졌다고 합니다. 그 결과 타이어가 빠진 거라네요
저는 외부 충격을 받을 행동을 하지않았다고 했고 타이거 교체/교환 등 관련 수리이력 역시 없습니다.
라고 전달했습니다.
케딜락 고객센터에서는
" 원래부터 문제인건지 외부에 의한 충격에 의한건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 애초에 출고했을때부터의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저희가 책임질 수 있어요"
" 즉, 저희는 보증대상으로 판단하지않고 수리할수 없습니다"
라고합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도와주세요ㅜㅜ
견적은 900정도 나왔습니다 ㅠㅠ
너무 억울하고 도움이 필요합니다
※ 차 수리 자차보험으로 처리하고 보증관련 싸움을 이어가도될까요?ㅜㅜ
---아래는 과정 및 내용 정리입니다. ---
[차량정보]
- 차종 : CT4
- 구매일 : 21년 8월
- 키로수 ; 26,000km
[사건개요]
* 사고 발생 시간 ; 2023년 1월 15일 오후 6시 ~7시.
* 차량 접수 일시 : 2023년 1월 16일
* 내용 : 운행 중 차량 뒷바퀴 빠짐(이탈 현상 발생)
* 마지막 점검일 : 자동차 열선핸들 문제로 인한 입고(22년 12월 31일)
■ 서비스 센터 의견
01. 차량 입고전 상담 내용
- "입고 후 파악해보겠음"
- 대차는 수리시 제공가능
- 보증수리 / 일반수리는 차량 상태 보고 본사 의견 수렴 후 결정
01-01. 1차 전화 : 23.01.16
- 서비스 센터에서 최근 입고했던 23.12.30 CCTV 분석 결과
.........가. 22년 12월 31일 서비스 센터 입고 기록 확인
.........나. 차량 핸들부분에 대한 문제로 수리 진행하였음.
.........다. 수리 당시 하부 수리 및 점검한 내용이 없음.
▶ 결론(23.01.16) :
차량 결함에 따른 보증/비보증 책임 문제는 확인 후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입고하지 않은 시점에서는 기존 점검 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센터의 책임은 없음.
02. 차량 입고 후 점검 내용
02-01. [23.01.16 서비스 센터 의견]
- 타이어 관련 볼트 부분이 깨져있음. 입고했을때 안쪽에서 확인하였음.
- 차량 외관을 보니 충격을 가한 것으로 판단됨.
- 타이어 마모 상태로 인해 레이싱(서킷) 운행을 하셨는가?
[23.01.16 차주 의견]
-외관 손상을 일으킬 만한 충격이 없었음.
-운행중 돌의 스침으로 인한 기스는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것.
-레이싱 관련 행동 한 적 없음
-볼트 마모/파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차량 결함으로 판단되니 조치 필요함.
-일상 주행 중 차량 바퀴 이탈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이 차량 자체 문제이기에 보증의 조건이라고 봄.
-결론적으로 보증해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서비스 센터 23.01.16일까지의 결론 :
본 검사 항목으로는 보증에 대상으로 판단이 어려움.
본사 의견 역시 이와 동일함.
17일 본사 담당자 통화를 요청하셨기 때문에 통화가 갈 예정입니다.
03. 차량 입고 후 점검 내용 및 고객센터 내용
03-01. [23.01.17 차주 의견]
- 차량의 휠이 사고 당일과 차이가 있음. 현장사진과 대조 필요하다고 판단됨.
03-02. [23.01.17 서비스 센터 의견]
- 고객센터에 접수 완료
- 외관상 휠의 손상은 현장사진 및 견인 사진을 통해 이동중에 발생한것으로 고객센터에 전달하겠음
- 대략적인 견적 900만원 예상
- 자차하실경우 50만원 + 보험금 인상이 예상됨.
- 보증유/무는 차후 밝혀질 것.
03-03. [23.01.17 고객센터 의견]
- 차량 외부 제품(타이어, 휠)은 보증대상이아님
- 만약 볼트 문제가 있을 경우는 판단이 모호함.
- 원인을 밝히는 것은 차주가 할 것.
- 케딜락 워렌티 대상이 아님.
-" 원래부터 문제인건지 외부에 의한 충격에 의한건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에초에 출고했을때부터의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저희가 책임질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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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인국은
급발진이든 결합이든 소비자가 연구해서 밝혀야 하는 나라죠
미국같은경우 제조사가 결합이아닌 이유를 밝혀야하죠
만약에 크랙이가있어서 피로누적으로 부러졎을수있음
찾아보세요
왠만하면 최소 한두장은 있을것 같은데
그리고 요즘 오일 갈러가도 센터에서 공기압 마춰주는데 그 구멍난걸 못 봤을리 없습니다
이건 누가 볼트를 뺀거다.. 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휠 끝에 빙돌아가며 뭔가 데미지 입은 흑적이 보이네요
저기는 휠을 바닥에 놔도 땅에 닿지 안는 곳인데
손 한번 안 댄 휠 이라기에는..글쎄요..
깨졌으면 허브 구멍에 쳐박혀있을 것이고
구멍에도 존재하지 않으면 풀려서 어디 날라간듯하니
빈 구멍이 있다면
이는 체켤토크 부족으로 볼트가 풀려서 사라지고
남아있던 볼트로만 힘을 견디다가 부려져서 차가 주저앉은 것 같음.
돌오왔던 기억이... 아 물론 전 타이어 공기압 측정 때문에 대기 중이였습니다.
타이어 판매하는 사람으로 말씀드리면
사진상 타이어 상태는 서킷에서 운행한 흔적이 하나도 없습니다.
또한 타이어 편마모는 서킷과 전혀 상관없습니다.
서킷에서 과도하게 운행을 했다면 타이어가 녹으면서 지우개 말리는것 처럼 흔적이 생깁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휠볼트이고 휠볼트가 제대로 체결된 상태에서 대형사고 충격이 아니면 휠 볼트는
부러지기 힘듭니다.
휠 볼트는 눌러주는 역활이지 차량의 하중이나 충격은 휠 허브에서 받기때문에 휠튜닝시에도 허브사이즈가 중요합니다.
일단 확인하실것이 일단 휠 볼트 체결 구멍에 나사선이 살아있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사선이 살아있다면 사고 이전에 볼트가 빠져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일어날수 없는 경우이지만 차량 허브사이즈와 휠 허브사이즈가 동일한지
또는 누군가 휠을 훔쳐가기 위해 작업하거나 앙심을 품고 휠 볼트를 빼놓았을수도 있습니다.
블랙박스나 주차장 CCTV 등도 확인해보세요
5개의 볼트중 4개만 있어도 안전상 문제는 없지만 3개 이하이면 볼트가 부러질수도 있습니다.
볼트 불량인지 확인하려면 필요할듯 보이는데요?
볼트가 깨진건데 왜 타이어/휠 이라고 하는 거죠?
볼트에 집중하라고 하세요.
타이어/휠 보증 제외를 자꾸 언급 하는 건 “보증제외”에 방점을 둔 밑밥깔기입니다.
타이어/휠 보증제외 항목은 궁금하지도 않으니 언급하지도 말라고 하세요.
볼트에 집중하라 하세요.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freeb/2769929
도움받고 보상받고 글삭튀
무조건 제조사 문제다 라고 하기엔
무리가 크다
캘리퍼 도색한 업체가 볼트 덜 조였거나 순정볼트 말고 다른 볼트 꼇다거나 식으로..
소송가도 저건 보증 못받음
순정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허브는 휠 체결시 휠센터를 잡아주는 역할일뿐 볼트체결시 볼트의 체결력에 의해 차량의 하중을 견디는겁니다
2. 볼트 조임 토크가 불량일경우(손으로만 조였을경우나 조임토크가 모자랄경우) 부러지는것이 아닌 풀림으로 빠지게됩니다. 이같은경우 소음으로 운전자가 인지할수있습니다.
만약 인지를 못했을경우 몇십키로 못가고 바로 볼트가 진동으로 인해 풀려서 빠집니다
3. 볼트가 저렇게 부러지는 경우는 볼트 조임 토크가 과다토크로 조여진 상태에서 지속적인 피로누적으로 부러진경우 또는 볼트 자체불량으로 추정됩니다
전자의경우 고객 또는 정비소과실이며 한번도 정비를안하셨다는 가정하에 후자의경우 제조사 과실이나.. 입증이어렵겠네요
타이어 관련 수리 이력은 없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처음 본다고 하네요..
본인이 어디서 주차를 하였는지 누가 앙심을 품고 휠 볼트를 풀어놨는지
모르는 상황인데.. 당연히 풀려있으니까 깨질수 밖에요.
다짜고짜 제조사 바지 가랑이 붙잡는 뉘앙스 밖에 안되요..
만약에 제가 포르쉐 오늘 출고하고 보니 재미가 없어서 차감가가 무서우니
휠볼트 일부러 풀러서 주행중에 바퀴 빠지게 하고 포르쉐 코리아에 보증해달라고 하면
포르쉐가 순순히 아네 제조사 책임입니다 하고 전손처리 해줄까요?
제 추정은 캐딜락 CTS-V 뷁끼에 미친나라이니..
다짜고짜 캘리퍼 절도하려는 의도로 볼트를 풀다보니까 V 아닌 허접 캘리퍼니까
걍 도주한 사건.. 차주는 그것도 모르고 정상주행하다 바뀌 떨어짐
사회 초년생이 머.. 원한을 키울까요ㅠㅠ 그런건없고
회사 - 집(차고)
이렇게만 사용하는 차인데.. 아리송합니다.
누가 보상해주는건가요?
은근 발생하는 "정비 후 휠너트를 제대로 체결하지 않아서 운행 중 휠너트 풀리면서 휠타이어가 이탈되었겠지" 했는데 아예 휠볼트 자체가 없어졌네요...
다 끊어졌나보냉...
제조사에서..보상받기 힘들것 같은데요.
암튼 잘해결보시길 바랍니다
나는 1년에 한번 이상은 정비소 가서
발란스체크도 하고 브레이크도 보고 해야되서
풀어보는데..흠..흠..
어떤 사진은 2.6만탄고같아보이고
어느건 아닌고 같고~??
그나저나 떨림이 있었으면 징조가 있단건데..
무시하고 주행했던게 안타깝네요 ㅠ
12월 열선 정비가 원인이라기엔 시간이
너무 흐른거같아요
벤츠E클w212 리어멤버 부식이 고질병인데
(뒤차축부식및천공.쏠림.대형사고유발)
정비소 견적이 대략 4~500 상황에따라 그이상
일반 정비소에서 벌어먹기 딱좋은 상황
믿져야 본전 벤츠 코리아 입고 후 따지니
점검.검사후 무상수리
리어멤버 신품교환.얼라이먼트까지 무상
공식으로 리콜 안하고 따지는 차주만 교체해줌
이거 모르는 차주는 지금도 자비로 고침
부식이 심해진거 모르고 고속중 뒤축빠지면
생각만 해도 끔찍..사고시 운전자 독박
이미 풀려서 없어진 상태로 2개의볼트만으로 꽤오래 주행 한거로 보입니다.
알미늄휠이라 휠에 볼트접지면이 은색이어야하는데 5개중 3군데가 은색이아니라
까만 먼지가 끼어있는거로보아
계속2개의볼트로 버티다 이것도 풀리면서 차량하중에 의해부러진거로 보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볼트 5개가 다 온전히 안보이는데 몇개가 풀려서 나머지 몇개로 꽤 오래 주행하다가 버티고 버티다
깨진거로 보이네요.
몇개가 왜 풀렸는지는 그전에 타이어,휠 정비 이력이 더 명확하게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누군가가 제대로 조이지 않았거나 아니면 너무 쌘 토크로 조여서 볼트에 문제가 생겼거나.
애초에 볼트 생산품질은 의심이 되지 않네요....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새제품 볼트와 비교해서 볼트자체 생산에 문제가 있는지도 금속조직을 보면 알수있긴합니다
반대로 센터 입장에서도 억울한일인거 같아요
신차라고 하셨지만 1년5개월이 넘어가고 키로수도 2600이 아니라
26000을 타셨으니 신차라 부르기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요
아무리 볼트가 불량이라도 1년넘게 그만큼 타다가 쉽게 부러지지 않습니다
그것도 한개가 부러진게 아니라 4~5개가 동시에 부러진다는게......
이해가 않되네요
파손된 볼트랑 부러지고 남아있는 볼트 다시 확인해보세요
아마도 신차 출고 당시 조여져있던게 약했던 이유인지
아니면 누군가에 의해 고의로 풀러놓은건지
아니면 다른거 때문에 센터에서 점검 받으면서
정비사가 휠을 풀었다가 다시 조립하면서
손으로만 너트를 잠궜다가 깜빡하고 임팩트로
조으지 않으면 이런일이 발생합니다
말도 안되는 가설이지만 의외로
이런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아무쪼록 잘해결하시길 바래요....
하지만 센터에서 인정해주는건 로또 1등
당첨되는거처럼 힘들어 보입니다....
그리고 후륜캘리퍼 도색작업인줄 알았는데 ct6가아니라 ct4였네요 순정맞네
볼트자체가 조이는 단계에서 이미 충격을 받았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경험상 볼트 꽉끼운다고 다 조여진 상태에서 임팩으로 더 꽉 다다다다다 할 경우
볼트 충격받아 사진상 보이는것처럼 똑!! 부러진거 여럿 봤습니다.
참고하세요~
와 어렵네요 ㅠㅠ
저는 3년전까지 ATS 타던 사람입니다. 차량 자체가 너무 좋아 오래오래 타고싶었는데
캐딜락 서비스 센터에 질려버려서 팔았었습니다..ㅎㅎㅎ무슨말씀인지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부산사는거 아니면 캐딜락은 좋은 서비스 생각하기 어렵죠..
언제부터 그랬었나 잘 고민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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