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해차주 100:0 인정 ) (가해 렌트카공제 보험사 분쟁)
(서론이 길어, 요점만 확인은 하단 확인 부탁드립니다.)
24년 3월 3일 일요일
친구 결혼식 참석 후 14시 11분 경 (접촉 사고 현장) 운행 중
상대방 중앙선 침범 역주행 추월 차량으로 인한 사고가 났습니다.
상대 보험사측에서 상대방이 추월하려는 과정에서 제가 고의로 양보를 안해줬고, 그 과정에서 고의 사고를 냈다고 과실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날 차량 내부에서 노래를 크게 틀고 차량 배기음으로 인하여 상대 차량이 추월 시도를 하려고 했는지 잘 몰랐습니다.
첨부한 블랙박스 영상을 보시다시피 k5차량이 뒤에 붙어있던 시점이 약 20초 가량도 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설령 차량이 따라오는 걸 알았다는 가정하에도 중앙선 침범 후 역주행하려고 하는 차량을 양보할 의무도 없습니다..
사고 지점 부근에서 2년 동안 거주하고 해당 길 왕래도 많은데 제가 서행하는 지점은 곡선차선으로 양 옆에 주정차 된 차량들이 많아 천천히 서행 후 시야가 개방 된 직진차선에서
어느정도 엑셀을 밟은건 맞습니다.
왜냐하면 그 날은 일요일이였고, 블랙박스 영상 보시다시피 양옆 주정차 된 차량들 및
튀어나오는 차량들이 많다 보니 앞에 시야가 개방된 걸 확인 후 빠르게 진입하려고
엑셀을 어느 정도 밟았고,
앞에 주차하는 차량을 보고 서행 후 정차했으며
그 후 오토바이 역주행까지 하는 걸 보고 진입 하였습니다.
근데 상대측에서는 옆에(가해차주) 추월하는 걸 뻔히 알고 제가 사고를 냈다고 하는데
주차하는 차량 뒤에 보시면 차량이 한대 더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도로폭이 많이 좁다보니
주차하는차 뒤에(그랜져) 차가 먼저 진입할 수 있다는 생각에 0.5초 정도 시간을 두고 출발하지 않고 차량이 기다리는 것 까지 확인 후 교통정체가 없게끔 순차적으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가해차량(중앙선 침범 후 역주행 하는 차량과 부딪혔습니다.)
상대측은 지금 현재 역주행하고, 중앙선 침범하고 추월하는 차량을 알면서도 양보를 안해줬다 이러는데..
상식적으로 이미 주황 점선의 중앙선도 아닌, 실선의 중앙선을 넘어 12대 중과실 사고를 낸 상황인데
제가 역주행으로 뒤에서 차가 오는지까지 신경을 쓰며 진입을 해야하는건지, 그런 걸로 과실비율을 잡고자 메달리는게 맞는건지..
상대 보험사 측에서 제가 당시 운전석 창문 열었던 거 가지고 충분히 뒤에 역주행으로 오는 차량을 봤을텐데, 고의사고라 합니다.
블랙박스에 오토바이가 진입하면서 크락션 울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당시 역주행하는 오토바이가 제 차량에 크락션을 울리고 진입하는게 당황스러워서 창문을 열고 오토바이를 본게 이유인데,
후방 블랙박스를 보시면 안전거리 확보하지 않고 1미터도 안되는 거리까지 붙다가 추월을 시도를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오히려 그 과정에서 제 차량 앞에 튀어나오는 차량이라도 있어서 불가피하게 브레이크를 밟았어도 충분히 사고가 나는 상황이였고
제가 그 차량이 따라오는 걸 알고 고의사고를 냈다고 했으면 애초에 진입 과정에서 급브레이크를 밟았지,
저는 전방 확보를 충분히 하고 중앙선 침범하면서 주차하려는 택시 거리와도 넉넉히 간격을 맞춰 거리를 두었습니다.
제가 저 상황에서 가해 차량이 따라오는 걸 전혀 모른 건 사실이나,
팩트는 제가 뒷차량이 안중에 있었는지/없었는지
그건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제 차량과 1미터도 안되는 거리에 붙어 주행을하였고, 주차하는 차량 정상적으로 기다리고 중앙선 침범에 역주행하려는 차량과 부딪혔는데
제가 알고 양보를 안해줬다고 해도 이미 12대 중과실 사고를 내고 엄연한 범법 행위를 일으킨 가해자를 배려할 필요까지 있는걸까요
그리고 재차 말씀드리자면 차 소음, 차 안에 노래소리 등 으로 뒷차가 붙어있는지 몰랐고 공교롭게 k5가 추월하는 타이밍에 제가 치고 나간 것 뿐이지, 알지 못했습니다.
가해차주와 아무 감정도 없고, 코 앞이 집이니깐 제 갈길 간게 다 이며, 고가의 차량을 몰고 있다보니 흠집이라도 날까 애지중지 타는 제 차량으로 고의사고를 냈다는 건 정말 말도 안됩니다.ㅜ
만약 제 과실이 있다고 하면 정말 대한민국 사법부가 문제가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상대도 본인이 중앙선침범 추월 난폭운전 등 제가 불가피하게 피할 수 없다는 걸 당시 인정하고
과실을 100:0으로 인정 후에 경찰 조사는 안받게 해달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상대측 보험사에서 가해차주한테 100:0 인정하지 말라고 권유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대보험사 측에서는 처음에는 제 3자가 저를 난폭운전으로 신고를 했다고 하여서
보험 지급을 못해주겠다고 말을하였습니다.
하지만 제 3자가 저를 신고한 내용이 없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제가 상대방과 보험사기를 하려고했기 떄문에 보험지급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상대측과 녹취 확인 후 아닌 걸 알게 됐고
이 후 공용 CCTV를 봤는데,
제가 고의사고를 냈다고 과실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정말 제 입장에서는 엄청 화가나고 괘씸하다 생각합니다.
제 차량이 고가차량이라는 이유로 보험비를 지급을 안하려고 하는 수로 밖에 안보입니다..
요약
1. 편도 2차선 도로에서 운행 중 사고
2. 상대방 중앙선 침범 후 역주행 시도 중 양보안함 (인지못함)
3. 앞에 주차하는 차량이 있어서 서행 후 시야확보 뒤 진입 중 중앙선 넘어 역주행하는 차량과 접촉사고
4. 상대측 운전자 100:0인정
5. 상대측 보험사 고의사고로 보험지급 취소
6. 고의사고는 상대방 일면식을 알아 고의사고가 아닌 역주행 차선에 있는 차량 고의로 부딪쳤다고 주장 중
(글을 처음 남기다보니 말에 두서가 많이 없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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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3월07일 14시59분
우선 많은관심 댓글 감사합니다 ㅠㅠ 현재 상황은 상대차주는 100% 인정한 상태고 상대차량 보험사(렌공)에서
5:5 주장을 하고있다고 저희 보험사측에 들었습니다.. 제가 대체 어떤부분이 5인지 조금이라도 납득이 됐으면 하는데
아직도 상대차 추월하는거 알면서 일어낸 고의사고라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고
제차 현재 보험 대인대물 취소상태에서 저의 동의도없이 제차량 사진첨부후 전손 시세평가?
에도올렸다고 합니다..
후에상황은 계속 업로드하겠습니다 정말 많은관심 응원 너무감사합니다.
24년 3월12일 03시02분
24년 3월 12일 03시02분
안녕하세요 제 사건에 대해 이렇게 관심 가져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 말씀드립니다.
해당 글 중에서 옆에서 들어오는 걸 알고 박은거 아니냐는 일부 댓글도 있어서,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상 보시다시피 저는 정차 후 진행하는 과정에서
k5차량이 들어가는 과정에 사고가 난 건 명백한 사실입니다.
이 부분에서 "고의로 풀악셀을 밟은 거 같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 거 같습니다.
현재 위에 캡쳐한 자료 보시다시피 양 옆에 주차 도로폭을
고려했을 때, 정차 후 차가 한대씩 지나가거나 둘 다 서행하여 다녀야하는 도로임은 틀림 없습니다.
저는 정차 후 앞에 그랜저 차량이 진입을 하였을 시,
제가 진입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보니 조금 더 텀을 두었고 정차하는 그랜저 차량이 제 차량을 기다리는걸로
인식하여 교통정체가 없게끔 엑셀을 밟아 진행한겁니다.
그리고,
상대 보험사 측 관계자가 얘기를 하고 싶다하여 방금 대면하고 왔습니다.
저는 과실을 인정하고 종결 시키는 쪽으로 어느 정도 인지하고 대면을 하였는데,
경찰서에서 조사하는 거 마냥 제가 아니라는 입증을 하라는 식으로 대화 유도하고 있고,
그 부분에 있어 확실케 입증할 부분이 있어서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왜 본인들이 일부러 박았다는 증거를 제시해야지..
대화하면서 납득이 안가는 유도심문이 내포 되어있다 생각하였고
일단, 있는 사실에 대해서 곧이 곧대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상대 보험사 센터장은 제가 고의사고를 냈다 생각한다고 이야기하고,
그렇게 되면 제가 보험사기를하게 되는건데 어떻게 5:5 과실로 이야기를 하는지 납득이 안가고
상대 보험 담당자는 "센터장한테 7:3으로 받아들이면,
이 부분은 건의를 해서 종결시킬 가능성도 있다."
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제 담당 변호사님과 미팅 후 소송 진행을 할 예정이며 제가 보배드림에 글을 게시한 이유는
제가 차량 구입 후 주행 중 사고는 단 한 번도 일어난 적이 없기 떄문에 자문을 구하고자 한 이유가 다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후방 영상을 보시면 엑셀을 밟는 부분은 현재 마지막 전방 영상이 안올라가 있지만,
당시, 전방에 주차하려는 차량이 저를 기다리고 있어서 교통정체가 없게끔 빠르게 진입하려고 한게 다입니다.
해당 영상도 가지고 있구요.
영상 원본으로 올리고 싶으나,
현재 블랙박스 sd카드 오류로 인하여 영상 사본밖에 준비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사본으로도 충분히 상황 식별은 가능하니 전방 상황도 준비해서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k5차량이 따라오는 시점이 언제인지
저도 너무 궁금해서 영상을 확인했습니다.
근데 후방에 따라오는 영상 시점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제 차량을 허락도 없이 시세평가? 올리는게 맞을까요?
사고가 난 즉시, 시세 조회하려고 올린게 아닌
제가 고의사고라고 주장하면서 시세평가에 올리고 견적을 조회하였던데..
상대 보험사 주장대로라면 제가 가해자인건데, 해당 보험사측에서 뭐가 아쉽다고 견적까지 뒷조사하듯 조회를 해봤을까요
고의사고?
상대 보험사 일부러 고가차량이라 어찌해서든 과실 잡아볼 심산인가~~
절대 봐주지 마세요.
보험사도 차종 따라가나
면허 남발한
아키히로가 ㄱㅐ쇳키지 모~
"중앙선 침범" 이 맞는데... 님은 그럼 이 영상이 "중앙선 침범" 이 아니고, 무엇이라는 건가요?
저 "노란색 실선" 의 용도가 뭐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K5보험사 ㅋㅋㅋㅋㅋ
그거슨 과학이네
상대방 운전자도 웃기고 보험사도 웃기네요....
중앙선 침범 추월도 옹호하는 인간들이 있어? 나라 개판이넹 ㅋㅋㅋㅋ
중앙선 침범 추월도 옹호하는 인간들이 있어? 나라 개판이넹 ㅋㅋㅋㅋ
중앙선 침범 추월도 옹호하는 인간들이 있어? 나라 개판이넹 ㅋㅋㅋㅋ
중앙선 침범 추월도 옹호하는 인간들이 있어? 나라 개판이넹 ㅋㅋㅋㅋ
이건 지나가던 똥개가 봐도 상대방 12대 중과실(중앙선침범)로 100퍼 잘못이고 상대 차주도 인정한건데
중앙선침범 추월도 양보를 왜 안해줬냐고....미쳤네 진짜 ;;;
공제조합 이넘들은 미세먼지같은 꼬투리라도 잡아서 과실 잡으려는게 빤히 보이네요.
공제조합에서 만약에 염병 떨면 븅심위 가지마시고 바로 소송으로 가서 피똥싸게 만들어야 할듯 하네요.
이건 또 무슨 경우얔ㅋㅋㅋ
법원 판사 엎에 가봐도 과실 볼것도 없네
일단 멈춤하고 출발할땐 저 케파에겐 절대 질 수 없다!
그래서 다시 출발땐 블박이 초스피드로 출발하는데?? ㅋㅋㅋ
즉, 인지 하고도??? ㅋㅋㅋㅋ 성깔있네 ㅋㅋㅋㅋ
글쓴이 내말이 맞겠쥬? ㅋㅋ
상대측은 그걸 본거임 ㅋ
근데 법인차 아니죠?
영상 36초에 이미 추월 시도 할 때 급 가속으로 방해가 한번 있고, 그 이후 추월 시 사고라 보험사 의견이 일리 있어 보이는데요
맥라렌 차주는 전방에 주정차 차량 후진으로 폭이 좁아서 서행하다 정차 했는데
이 틈을 못 참고 중침해서 추월하는 게 정상인가?
저희가 겪으신 일과 관련해 자세한 이야기 여쭤보고,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함께 논의해보고 싶어 댓글 남깁니다.
저희와 대화를 나눈다고 해서 바로 방송화가 되는 것은 아니니,
편하게 아래의 번호로 연락 주시면 바로 회신하겠습니다!
(선생님의 신원은 철저히 보호됨을 약속드립니다.)
<SBS <궁금한 이야기 Y> 제작팀 연락처>
02-2113-5555 / 010-2807-7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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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가 개소리를 아주 열심히 하고 있네..?
김여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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