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쓰던 고오오급진 미슐랭 PS4
리어타이어가 다 되어서 전격 교체 +_+
아기다리 고기다리 S1evo3를 사서
차에다가 싣고 장착하러 갑니다 +_+
타이어 냄새 정말 취합니다. 머리깨짐 ㅋㅋ
트레드 각진 새타이어 좋네요 ♡
[이제 사용기 시작]
한 줄 요약 :
"경계가 모호한 고급진 고성능 세단용 노잼 타이어"
접지력)
아주 좋습니다.
RE003이나 V12evo2보다 상급.
PS4와 비슷하거나 쪼오꼼 나은 정도.
S1evo2보다 많이 좋아졌네요.
냉간시에도 그립 잘 나오고 열간시에도 좋아요.
냉간 열간 경계가 모호합니다.
영하의 날씨에도 괜찮네요.
그리고 그립과 슬립 경계가 좀 모호한데,
레일 위를 달리듯 노면 꽉 붙잡는 스타일은 아니고
타이어가 부드러워서 약간씩 밀리는데
그립을 확 놓지도 않고 아주 점진적입니다.
맺고 끊는 게 확실치 않달까...
그래서 노잼입니다.
다이나믹하지 않아요.
RE00X 시리즈와 정반대 성향.
스티어링)
굉장히 나긋합니다.
PS4까진 그래도 스티어링 답력이 꽤 빨라서
스포츠타이어라고 부를만 했었는데
S1evo3는 스포츠타이어라고 하긴 힘들고
컴포트 쪽으로 좀 치우친 편이라
일명 잡아돌리는 재미는 없습니다.
센터 감도 모호하고 반응도 느린 편입니다.
세단에 딱 좋은 성향이라고 봅니다.
브레이킹)
기본적으로 그립이 좋아서 그런지
제동력 훌륭합니다. PS4급은 되는 것 같아요.
단, 물렁함이 있어서 촥 가라앉는 맛은 없습니다.
운동성)
언더와 오버스티어가 매우 억제되어 있습니다.
이건 S1evo와 S1evo2 때에도 그랬었는데
한층 더 강화된 안정감입니다.
그립을 확 놓지 않고 끈덕지게 접지 유지합니다.
출렁거리고 롤이 많은 편이지만
그립을 놓지는 않아요.
롤 관점에선 불안, 그립 관점에선 안정.
역시나 그래서 노잼 ㅎㅎ
롤이 꽤 있어서 빨리 달리시려면
차의 하중이동 관리를 잘 하셔야
원하는 곳으로 차를 제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차가 원치 않는 곳으로
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승차감)
마냥 부드럽진 않고 저속에선 약간 딱딱한 느낌.
고속에서는 적당히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대략 체감상 80키로 이상에선 좋은 것 같네요.
아마 몰랑몰랑한 트레드가 다 닳으면
승차감이 많이 나빠질 것 같습니다.
PS4와 승차감 비슷합니다.
고속주행)
고속주행 매우 부드럽습니다.
100키로 넘어서 더 빨리 가면
노면의 요철 다 무시하고 안락해집니다.
굴곡이나 이음새를 없는 것처럼 넘어갑니다.
그러면서 그립을 잘 유지하고 있어서
악셀을 계속 밟을 수 있습니다.
PS4가 그런 성향이 있어서 좋아했는데
S1evo3는 더 그렇습니다.
고속에선 조타량이 작아서
스티어링 감각 무딘 것은 별로 문제 없어 보이고
롤이 꽤 있기 때문에 막 잡아돌리면 안됩니다.
칼치기 안돼요~
코너링)
그립은 좋지만 트레드가 부드러운 타입이라
코너 진입이 좀 어렵고 답답합니다.
인내심이 좀 필요합니다.
RE003, V12evo2, PS4보다 진입 시
언더스티어 성향이 좀 있습니다.
코너링 중에도 정교한 라인을 그리긴 힘든 편.
근데 코너 탈출할 때는 끈덕진 그립 덕분에
오버스티어가 덜 발생해서
악셀을 더 많이 밟을 수 있습니다.
PS4랑 꽤 비슷한 성향인데
최종속력은 좀 더 빠른 느낌입니다.
그럼 뭐해 노잼인데 ㅠㅠㅠㅠ
트레드 뜯기는 이유)
스티어링 답력이 늦는 편이고
그립과 슬립의 경계가 모호해서
그 미묘한 경계를 잘 파악하지 못하면
코너 진입 시 조타량이 과하게 되어 있습니다.
슬립앵글이 커지지 않도록 하중을 잘 싣고
과한 스티어링을 자제해야 합니다.
거기에 스티어링을 풀지 않은 채로
악셀까지 밟기 시작하면
전륜 타이어가 GG를 치고 벗겨집ㄴ...+_+;;;;
PS4가 좀 그런 편이었는데
S1evo3는 좀 더 컴포트 쪽이라 더 심해요~
빗길은 주말 비소식이 없어서
당분간 모를 예정인데
마른땅 성향 보니 빗길에서 좋을 것 같네요.
나중에 비오면 타볼게요~ㅎㅎ
열심히 썼는데 빼먹은 거 있을 듯 ㅎㅎㅎ
아래는 오늘 주행 후 타이어 사진 +_+
각진 모서리가 둥글어졌네요 ㅎㅎ
PS4는 열받으면 끈적하게 변했는데
S1evo3는 끈적해지지 않고 보슬보슬한 타입.
돌멩이를 뒤로 던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
암튼 최신 유행을 잘 따르는 타이어네요.
세대가 지날수록 점점 부드러워지고
일정한 성능을 유지하는 쪽으로 가고 있음.
굿굿 ♡
끝
.
근데 비쌈 ㅠㅠㅠㅠㅠ
물렁했던게 적응?되서 단점이 확줄어듭니다ㅎㅎ
저도 처음 장착하고 잘못샀다 생각하고 3000쯤타고나니 결론이 달라지더라구용ㅎ
적응하고 길들이는 맛이 굿굿 ♡
그러면서 실력도 느는 것 같아요 ㅎ
V12evo3 나온대매요~ 그거 써야지 ㅋ
극히 공감합니다. 갑자기 털렸다가 잡았다가 -_- ;; 처음끼고 뭐지.. 뭐지..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한동안 허우적거릴 위험이 ㅎㅎㅎ
본래 타겟이 프리미엄 세단용인지라 ㅎㅎ
추천 잘 먹었습니다 ♡ 굽실굽실~
일단 선 추천 후 감상!!
많은 걸 파악할 수 있었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육원수님 후기가 타이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후기 감사합니다!
후기엔 추천!
접지력 자체도 월등하구요 ㅎㅎ
롤 적은 타야는 뭘까요?? 암거나 막쓰는데
고속도 120이상 못넘기는 쫄보인데 롤심하면 무섭 ㅜㅜ
아니면 공기압 세팅을 좀 높게 써보셔도 좋구요 ㅎ
넥센인데 넘어가야겠네욥
끈덕지게 잡아주면 싫어함 +_+
직진만 하면 되나요? ㅎㅎ
금호타이어는 개인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져서 ㅠㅠ
PS71 동승만 해봤는데 괜찮더라구요~
공도에서 200이상밟을 일도 없고...코너바리에서 100이상 세리 밟을일도 없는 데 말이죠...
pss 도 껴봤고ps4 도껴봤고 에보2도 끼워봤는디...크게차이없음...에보2가 좀 소프트한느낌정도.....
신차출고시 껴잇는 런플렛이 사이드가 강해서? 그런지 전 그게 젤좋은듯...
서킷안타는분들이나 400마력 이하차량들은 까페에서 휠타야 바꾸는 회원들이 올리는 런플렛타야 싸게사거나 싼마이 국산타야 스포츠 타야끼는게 가장 현명한것 같아요...
고오오성능 타이어를 일상용으로만 쓰면
타이어가 아깝다 캅니다 ♡
RE003과 완전히 정반대 성향입니다.
시배목이라면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게 맞지요 ㅎㅎ
저도 막 추천까지는 못하겠습니다 ㅎㅎ
가성비로보면갑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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