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유필터 교환시기 지남
2. 연료 내 이물질(특히 수분)과다, 불량연료(등유)
3. 주유경고등이 들어와야 주유하는 습관(연료 잔량이 부족할 때, 연료와 공기층이 같이 흡입되는데, 고압펌프는 오일순환 없이 경유 만으로 냉각과 윤활을 하므로 공기나 수분 흡입시 윤활막이 깨지며 순식간에 펌프 내부의 플런저와 피스톤, 캠이 서로 갉아먹게 되어 쇳가루 발생하며 연료시스템 초토화)
4. 구조적 문제(예 : V형 엔진의 뱅크 가운데 후단에 고압펌프가 위치한 경우, 열배출이 어렵고 터보차져도 가까워서 고온에 의한 유막파괴가 가속화됨. 특히 폭바 아우디 포르쉐 V6 TDI엔진)
예전에는 델파이 원통형 고압펌프가 잘 녹았는데, 최근 10여년간은 보쉬 펌프가 잘 녹네요.
주유소에 손해배상청구 ㄱㄱ
혹시 연료 바닥날때까지 시동 켜놓으신 적 있으신가요?
이러면 펌프 과열되고 손상되면서 쇳가루 나올 수 있어요.. 유의하셔야 합니다.
추후 디젤차 구입시 연료펌프를 미리교체하면 이런일을 막을 수 있나해서요
2. 연료 내 이물질(특히 수분)과다, 불량연료(등유)
3. 주유경고등이 들어와야 주유하는 습관(연료 잔량이 부족할 때, 연료와 공기층이 같이 흡입되는데, 고압펌프는 오일순환 없이 경유 만으로 냉각과 윤활을 하므로 공기나 수분 흡입시 윤활막이 깨지며 순식간에 펌프 내부의 플런저와 피스톤, 캠이 서로 갉아먹게 되어 쇳가루 발생하며 연료시스템 초토화)
4. 구조적 문제(예 : V형 엔진의 뱅크 가운데 후단에 고압펌프가 위치한 경우, 열배출이 어렵고 터보차져도 가까워서 고온에 의한 유막파괴가 가속화됨. 특히 폭바 아우디 포르쉐 V6 TDI엔진)
예전에는 델파이 원통형 고압펌프가 잘 녹았는데, 최근 10여년간은 보쉬 펌프가 잘 녹네요.
선자는 고압펌프 혹은 저압펌프 구조적 결함이고
후자는 연료앵꼬불 들어올때까지 운행, 엔진오일 교환주기 엉망
입니다
고앞펌프는 비싼 부품입니다. 고장이 잘나는 부품은 아닌데 연식이 오래된 디젤차라면 고장이 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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