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분노조절잘해 23.08.04 10:54 답글 신고
    55tdi는 8단ZF라서 밋션이슈가 빠지므로 40,45,50tdi보다는 오히려 수리비가 적습니다. (???)

    * 3.0TDI계열 자주 생기는 고질병 (A6 / A7/ A8)
    1. 체인텐셔너 (냉간시동시 촤르륵 소리.) 사설100~200
    2. V블럭 냉각수 차단밸브 누수
    3. 플라이휠 (55tdi는 8단ZF라서 해당없음.) 사설 130~180
    4. 클러치 마모 (55tdi는 8단ZF라서 해당없음.) 사설 300~500 (메카트로닉스나 tcu까지 교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에어서스모델이면 서스개당 200. 콤프는 별도
    답글 3
  • 레벨 상사 3 핑크유두 23.08.04 09:41 답글 신고
    저랑 키로수 비슷하네요
    제가 지금 벤츠 18년식 c200인데 이번에 수리비 한 400정도 나왔섭니다,,
    몇년식이신지는 모르겠지만 고장만 없다면 큰문제는 없을거 같섭니다.
  • 레벨 대장 Zylent 23.08.04 09:46 답글 신고
    그시절 아우디는 디젤이 좀더 트러블이 적었던걸로 기억하네요

    아 보니까 초기형이 아니고 페리이후군요
    정보가 없습니다 ㅎㄷㄷ
  • 레벨 상사 3 핑크유두 23.08.04 09:49 답글 신고
    페리이후는 복불복이라고 들었섭니다 ㄷㄷ
  • 레벨 대위 3 분노조절잘해 23.08.04 10:54 답글 신고
    55tdi는 8단ZF라서 밋션이슈가 빠지므로 40,45,50tdi보다는 오히려 수리비가 적습니다. (???)

    * 3.0TDI계열 자주 생기는 고질병 (A6 / A7/ A8)
    1. 체인텐셔너 (냉간시동시 촤르륵 소리.) 사설100~200
    2. V블럭 냉각수 차단밸브 누수
    3. 플라이휠 (55tdi는 8단ZF라서 해당없음.) 사설 130~180
    4. 클러치 마모 (55tdi는 8단ZF라서 해당없음.) 사설 300~500 (메카트로닉스나 tcu까지 교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에어서스모델이면 서스개당 200. 콤프는 별도
  • 레벨 대위 3 분노조절잘해 23.08.04 10:55 답글 신고
    6. 에어컨 압력 스위치도 잘 나갑니다. 이건 비용은 쌉니다.
    7. MMI 슬라이딩 모니터 슬라이딩 고장 혹은 블랙아웃(고질병) 혹은 드물게 MMI 본체가 고장나기도 합니다.
    블랙아웃은 배선만 수리하면 됩니다. MMI 모니터 문제 시 MMI본체만 멀쩡하면 올인원으로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백스물하나 23.08.04 13:05 신고
    @분노조절잘해 와우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Alesia 23.08.05 20:17 답글 신고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전설의영춘검 23.08.04 10:57 답글 신고
    쇳가루는 디젤 공통사항이겠지요?
  • 레벨 대위 3 분노조절잘해 23.08.04 11:00 답글 신고
    맞습니다.
    까페에 가끔보이던데요.
    견적이 ㅎㄷㄷ합니다..
  • 레벨 하사 1 백스물하나 23.08.04 13:06 답글 신고
    사실 이게 제일 걱정이네요 ㅜ
  • 레벨 대위 3 분노조절잘해 23.08.04 13:12 신고
    @백스물하나
    기름 넉넉히 채워넣고 연료필터 매해 갈아주면 괜찮지 않을까요?ㅎㅎ
    쇳가루가 빡세긴한데 사례 거의 없어요.
  • 레벨 원사 2 응공 23.08.04 12:04 답글 신고
    차는 용기로 지르는 겁니다 ㄱㄱ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23.08.04 12:13 답글 신고
    그냥 예쁩니다...

    네 예뻐요...

    수리는 니미라고 하더라고요...
  • 레벨 소령 3 전손요정 23.08.04 12:56 답글 신고
    상태 잘 보고 가져오셔야 될 것 같네여 'ㅁ'
  • 레벨 소장 퍼포먼스아티스트 23.11.22 01:18 답글 신고
    16년 11만키로 55TDI 차주 입니다
    터빈이 2개 들어간 55TDI 3.0멘진은
    포르쉐 카이엔 엔진과 같은 프렛폼을 사용합니다
    쇳가루 사태는 키로수가 많은 차들에 해당되어
    꼭 구입하기전에 확인해야 합니당
    차 구매 할때 누유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냉각계통 점검해서 구입잘하세용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