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사실 미니컨버 살때 후보군중 하나가
골프였습니다 ㅎㅎ gtd 워낙에 명성이 자자한 차량이기에..
그 g 라는 글자가 왜이리 이뻐보이던지.. ㅋㅋ gtd . gti
모 어쨋든 !! 간단히 시승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
수원의 폭스매장 가서 gtd 보러왔다 하니 전시차는 없고 시승차만 있다는 괴현상이...ㅋㅋ(국내브랜드는 전시차는 있을망정
시승차는 거의 준비가..) ㅎㅎㅎ 그래서 시승차를 구경했습니다 일단 익스테리어는
사실... 별로 였습니다 많이 변경이 되었지만 그다지 감흥이 오지는 않았습니다 냉정히 말해 익스테리어는 i30 에도
못미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제기준입니다 ㅋ) 그리고 시트에 착좌를 해봅니다 .....ㅋㅋ
엇... 이럴수가... 세미버킷시트였는데 앉는 순간... 오......너무 편해 미니에 비하면 일단은 착좌감이 많이 편한것이었습니다 ㅋ
그리고 나서 인테리어를 봅니다 .. ㅋㅋ 내부는 외부의 느낌과는 달리 매우 정돈되어 있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골프는 엔트리급 차량인데도 불구하고 내장제가 싸구려틱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영맨에게 이거 몰고 나가보고 싶다 하니 그러시라고 하면서 키를 주시더라고요 ㅋㅋ
영맨은 뒷자석 그리고 아는 형과 같이 시승이 시작되었습니다 ~! 천천히 가속패달을 밟아 줍니다..
음?? 차가 않나가네?? 라는 생각이 들만큼 초반에 반응속도가 조금 느렸습니다 (이생각은 시승내내 드는 생각이었습니다 )
그렇게 출발을 하여 차량들 을 추월하면서 속도를 내봅니다 음..... 소음감쇠력은 미니와 비할바가 못되는군...
음.. 승차감도 좋은편이야... 라는생각이 머리를 가득 채웁니다 ㅋㅋ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더군요 .. 첫번째가 서스 였습니다 .. 아쉽게도 gtd 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지만
서스가 생각 외로 하드 하진 않았습니다 물론 이차량은 순정차량이기에 얼마든지 에프터 마켓을 이용할수는
있겠지만 생각보다는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미니가 차량들 사이를 빠져나갈때 느껴볼수 있는 느낌을 골프에서는 아쉽게도
받을수가 없었습니다 ... 음... gtd 에너무 기대를 많이 했나..?
그리고 60~80사이로 주행중 약간의 롤링 테스트도 해봤는데 tdi 와 그렇게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
두번째가 바로 순간 응답? 이었습니다 gtd 가 재원상 170마력 35kg/m 의 토크를 내지만 반응이 느렸습니다 ..
디젤차도 터보차이고 해서 사실은 미니만큼의 반응을 기대했습니다 그리고 dsg 의 명성을 익히 알고 있어
사실은 좀더 오바해서 기대했던 것이지요 ..... 하지만 .... 기대는 기대는..
악셀리을 하면 반응이 바로 오거나 아니면 팍 치고나간다는 느낌은 많이 부족한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단 가속이 붙기 시작하면 와우~ 할정도로 잘치고 나갑디다~
ㅎㅎㅎ 사실 gtd는 처음 보고 처음 시승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솔직히는 기대에 못미쳤고..
나와는 그닥 맞지 않는 차구나 라는 것을 느꼇습니다 ~ 디젤차가 너무 호평을 받고 있기에 디젤차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가요..ㅋㅋ) 하지만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디젤차가 좋은지.. 나쁜지..
연비가 잘나오면서 그정도의 성능을 내주는 것에 만족을 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아니면..
흠....아무튼 짧지만 미니컨버 오너의 시승기 였습니다 ~ 디젤터보차의 성능을 골프gtd 에 한정시킨다는 것이
말이 않되지만 일단은 gtd 시승후 든 생각이었습니다 ~~(_ _)
등등..너무많은데..
뭐 노력할 필요없이 타다보면 자연히 습관들게 되겠지만...
여튼 부스트압이 어떻게 될지 예상하고 예측운전 해야만, 그 느린 리스펀스가 극복되지요.
아는것이 부족하다 보니..ㅎㅎ 다음에는 생각하면서 시승해봐야 겠어요~
기대가 크면 %^^
미니보다 무겁고 써스무르고 디젤이라 반응느리고.. 한번에 느끼실수 있는 부분들 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 부분들을 반대로 돌려서 쓰면 장점으로 변신하는거죠..
재미있게 타시기에는 미니가 gtd보다는 장점이 훨씬많습니다.
반대로.. gtd가 미니에 대한장점은 연비.. 운전편안함..사용편리성, 편리한4인탑승이있겠죠..
미니와 골프는 정말 비슷한가격에서 오너의 색깔에 의해 선택되는거 같습니다
정말 시트의 착좌감은 생각이상이었습니다 ~
그래도 미니만 하겠습니까. 그런데 디젤 터보는요 운전법 자체가 좀 달라져야 합니다.
토크와 부스트를 잘 이용해야 해요. 익숙치 않으신분들은 차가 이상하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
좀더 익숙해진다면 디젤에서도 원하는 순간에 빠른 반응을 얻을수 있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