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엠엘쵸이 08/14 12:40 답글 신고
    하체소음 관련 그랜저 TG역시 실망하였습니다. 제가 좀 민감한가요?
    하지만 SUV는 대체적으로 괜찮던데..
  • 레벨 하사 1 JAGUAR07 08/14 13:13 답글 신고
    제 생각이지만..시승기가 매우 주관적이네요..경우에 따라서 다르게 해석될수도있기도하네요~~ 당연히 산타페 같은 차량이야 디젤차다보니 토크가 높아서 오르막같은경우에 더 유리한건 당연한거구요.. 디젤차가 알피엠 2500이상 가량 안에서 올라간다쳐도 최대토크 다 나오는건데...가솔린도 4000이상 밟으면 그런 일은 없을꺼같네요..알피엠 비교로 성능비교는 좀 무리인듯하구요.
    특히 요철이 느껴져서 별로라는 부분은.. 국내 오피러스나 에쿠스같은 물렁한 승차감을 최고로
  • 레벨 하사 1 엠엘쵸이 08/14 13:17 답글 신고
    아직 휘발유 차량을 거의 타 보지 못한 저의 주관적인 시승기 맞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 시승기를 듣고 싶은 것입니다.
    헌데 타이어 인치를 줄이면 요철 부분이 좀 나아질까요?
  • 레벨 하사 1 JAGUAR07 08/14 13:16 답글 신고
    생각하는 분 같은경우에는 별로라고 할수있지만..노면을 어느정도 읽고...대부분 이런 차들이 서스가 딱딱한 편이라 고속에서도 안정감이 있긴하죠...좀 유럽지향적인 서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 정도 준중형차에 중형차 내지는 엔트리급이상의 수입차 정도 방음을 생각하는건 무리일수도 있죠..
  • 레벨 중사 1 리밑 08/14 14:52 답글 신고
    글쎄요. 딱딱하고 가벼운 승차감에서 나오는 불편함과 불안함은, 단단하고 묵직함이 주는 안정감과 무게감과는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산차는 딱딱하고 가벼운 하체가 아니지 않나 하네요. YF,K7등등을 보면 저속에서는 딱딱하고 고속에서는 가볍고 휘청거리더군요.

    차라리 NF쏘나타와 제네시스처럼 적당히 푹신한게 현대차의 기술력에는 더 잘 맞는거 같아요.
  • 레벨 원수 6500rpm 08/14 13:28 답글 신고
    MD의 1.6 GDI 엔진은 4000rpm 이상에서 제 성능이 나옵니다.

    그 이하의 회전수에서는 그냥 1.6일 뿐이죠. ^^;;
  • 레벨 하사 1 엠엘쵸이 08/14 13:33 답글 신고
    그래요?? 그건 몰랐네요. 근데 GDI소리가 본래 일반보다 거친가요?
    영맨 왈~ 일반유와 고급유와도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던데...
  • 레벨 원수 6500rpm 08/14 13:42 답글 신고
    직분사가 기존 MPI보다 진동과 소음이 조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직분사나 터보 엔진이 고급유빨을 받는 편이구요.

    근데 배기량이 작아서 큰 차이는 없을겁니다.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8/14 13:49 답글 신고
    140 마력 엔진으로 오르막에 성인 3명...


    오르막에 성인 3명타고 힘안딸릴라면 3리터 이상 대형세단으로 가셔야합니다.

    디젤 2.0 으로가시던지..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8/14 13:51 답글 신고
    비슷한 141 마력짜리 SM5 중형차 에 성인 3명 타고 오르막 RPM 3000

    답답한건 마찬가지입니다.
  • 레벨 하사 2 pe360 08/14 15:00 답글 신고
    D에 놓고 다니지 마시고 팁트로닉이나 o/d를 사용하세요.
    괜히 수동 찾는 게 아니죠..ㅎㅎ
  • 레벨 원사 3 9501 08/14 16:24 답글 신고
    차는 키보드로 탔나? 안봐도 전형적인 현까임, 타본척 거짓시승기 적고 다니는 현까 ㅋㅋㅋㅋ 이등병새끼 ㅋㅋㅋ
  • 레벨 하사 1 엠엘쵸이 08/14 16:54 답글 신고
    깝치고 있네...어린눔의 새끼.
  • 레벨 소장 대백브라자 08/14 21:41 답글 신고
    디젤차를 타셔서 그럴수 있는데 가솔린은 고회전으로 힘을 내는 엔진입니다.

    디젤과 가솔린의 알피엠 비교는 좀 아니라고 봅니다.
  • 레벨 하사 1 엠엘쵸이 08/14 22:18 답글 신고
    차 받으면 고회전 함 써보겠습니다. 동호회보니까
    GDI엔진은 고회전에서 진가를 발휘한다고 하는데,,
    뭐 난중에 직접 타보면 알겠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08/15 04:21 답글 신고
    가솔린 차를 많이 안타보셨나봐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