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세컨카 땜에 질문드렸던 모하비 오너입니다.
그땐 젠쿱땜에 문의 드렸는데 현실은 마크리 계약 ㅠㅠ
그냥 아쉬움이 남아 질문드립니다.
과연 국내 4인승차량중에 코너링 등의 달리기 성능이 재미있는 차가 뭐가있을까요?
젠쿱은 제외입니다. 이거 말이 4인승이 실질적으로 2인승이더라구요.
차종 배기량 상관없이요^^
예를 들어 포쿱2.0은 차크게 비한 대배기량이라던가
K7 3.5(?)는 동급배기량에서 하체가 좀더 단단하다던가 식으로요^^
타본게 갤로퍼 렉2 모하비 이런차들뿐이라 4인가족이 탈만한 그나마 재미있는 차가 무엇일지 궁금해 올립니다^^
외제차 제외입니다. 외제차야 다양하고 능력도 없어서요 ㅠㅠ
6식구라 모하비샀는데 마크리 계약하고보니 여차하면 모하비 팔고 다른차 탈까한는 생각도 있습니다^^
그외에는 다 전륜이라....스포츠성은 고려하지 않고 만든 차들입니다.
국내차중엔 골프처럼 작고 재미있는 차는 없는건가요??
포쿱 2.0에 6단 미션들어가 기대했는데 차고만 낮지
나머진 포르테하고 똑같다고하고.
i30 은 하체는 좋은데 배기량이 딸리고.
새로나올 밸로스터가 스포티한 하체에 2.0 직분사 나오면 재미있을려나...
현기차는 크고 속비고 물렁한 차 그럴듯하게 포장해서 많이 남겨먹는데 재미들렸으니까요 국내에서는
코너링에 반드시 후륜구동일 필요는 없지요. ㅎ
뭐 젠쿱만 제외라고했으니 하체탄탄한건 투숙이나 i30 라프 케7 정도겠네요
본문 좀 제대로 정독하시길.
4도어라 잖아요.
전륜차량이라면 전륜미션에 LSD하나 설치해 주는걸로 대부분 코너링 성능이 완전 달라집니다. 오히려 LSD안달려나온 후륜보다 확실한 느낌으로 돌아갑니다.
만약 전륜차량으로도 코너링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꼭 LSD 를 달아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다판식이 아닌 기어식으로도 공도에선 충분하고 관리도 그리 필요치 않습니다.
(물론 다판식은 성능은 뛰어납니다만 일반인들이 관리하기엔 아무래도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또한 모하비에도 LSD보다 진보한거라는 LS가 있는데 이것도 코너링에서 도움이
되는건지요?
하체 탄탄
적당한 출력
무게 배분도 무난
지금 구입할수 있는 신차중에선 i30 2.0 수동이라고 봅니다.
베타 엔진의 출력이 서운할진 몰라도, 제대로 밟아보면 꽤 쓸만한 엔진입니다.
와인딩이나 테크니컬 코스에서 사용하기에... 제 기준으론 베타 2.0의 출력이 모자란
다고 생각도 안드는데... 그리고 국내에서 '베타'보다 싼값에 출력을 올릴수 있는
엔진은 없습니다.
타봐야알겟지만 -ㅅ-;;
코너는 스포츠모드넣으면 딴딴해지니 그정도는뭐.. 쓸만하지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