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배에 SUV 떡밥이 올라온듯한데
전 갤로퍼에서 렉2 지금은 모하비까지 프레임 SUV만 운행해봤습니다.
세단은 긴시간 운행해 본적은 없구요^^
각자 자기것만 좋다구 하는데 저도 물론 SUV의 여러장점때문에 그것도 프레임 타입만 소유했었는데
그래도 세단이나 쿠페가 부러울때도 많더라구요^^
1. 승차감
이건 확실히 세단이 승입니다. 물론 제가 모노코크 타입은 안타봐 더할지도 모르지만
위 3차중에 렉2가 그나마 좋았구 나머지는 확실히 부족합니다.
2. 소음
모하비는 소음은 정말 장족의 발전을 했습니다.
저속이나 정차시 좀 걸걸하지 고속에서는 엔진음 정말조용합니다.
고속에서는 오히려 프레임 SUV의 특성상 하체소음이 적어 더 조용합니다.
친척 그렌저 고속에서 노면 스캔하듯한 소음때문에 놀랐습니다.
그래도 실운행영역인 100K미만 소음은 확실히 휘발유타입 세단이 승입니다.
3. 주행성
최근의 SUV는 직빨에서는 정말 달리는 재미있습니다.
갤로퍼에서 렉2넘어가면서 놀라구 렉2에서 모하비 오며서 놀라구
근데 이게 직빨이란게 맞습니다.
젠쿱 잠깐 시승해봤는데 이건 코너링이 완전 다른세상이더라구요 ㅠㅠ
정말 그동안 너무 직빨에 만족에 겁없이 쐇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이후 180이상 안달리게 되더군요 ㅠㅠ
나머지 제가 프레임SUV를 선택한 장점도 많지만 여기선 열거하지 않을께요^^
자기의 단점을 먼저 얘기하고 받아들이는게 더 좋을듯합니다^^
대형 SUV 유저의 최종 목표 종착점이 Q7 휘발유 아닐까요^^
그랜드카니발 운전석, 조수석 남기고 의자 다 접고 최대한 넣어본게 30개인데...
나가면 몇개나 가지고 가실려구..
아래 볼에드림님꺼 답글인데 여기 달리네요^^
시멘트 도로에서 가끔 쎄단몰때면 노면소음뗌시 짜증나더군요
돼지다!! - 기름 많이 먹었음....
SAV 주제에 너무 잘 달려서 신나게 달리다보면 헐... 기름값
차가 크다. - 이건 단점이자 장점.
약간 부드러운 서스펜션 때문에 코너링이 - 이건 X5 땐 그리 심하게 못 느꼈는데, 동료의 베라크루즈 타니 지딴엔 잘달린다고 이야기 하며, 고속에서 코너링 하니 난 무섭더라는...
약간 높은 유지비 - 타이어 교환 및 그외에 약간의 소모품들이 세단에 비해 약간 고가
다른 차가 쏙 들어가면 아 덴장 특히 경차의 주차 능력은 ㅠㅠ
단점은ㅜㅜ 빌X테인+다운스프링 하니 일단 승차감 덜덜덜
소달구지 이구요 스테빌도 했지만 역시 코너링은 넘사벽~여기서 넘사벽
물론 본인은 일반 세단에 비해 본인 트럭모하비가 코너링 약하지 않음.
겨울되니 심하게 덜덜덜 또 덜덜덜 덜덜덜 엔진오일 조낸비쌈.ㅠㅠ
ya코 엔진오일.ㅠㅠ 솔직히 승차감 많이 좋아졌으나 모노코크 베라크루즈에
비하면 ㅈl랄 같은 승차감.항상 덜덜덜 또 덜덜덜.항상~~~~~
장점. 휠토크 60kg.m 이맛에 탑니다~~~~ㅋㅋㅋㅋ
3
단점 없는 차가 어디 있겠습니까 다 알고 다른 장점보고 선택하는거지요^^
우리 유저가 바보라서 모르고 선택하는줄아는가봐요^^
전 올순정입니다. 지금까지 튜닝란게 갤로퍼에 휠바꾼게 전부라^^
프레임타입 SUV는 이제 없을꺼라는데 아쉬워요 ㅠㅠ
담에 베라후속이나 나오면 그때 갈아타봐야죠^^
하는거지요~~~앞으로 현기에선 후륜기반프레임 바디는 이제 안나온답니다.
저는 덜덜거리고 승차감 지롤같아서 제 모하비가 좋습니다~~~~~~~
소음 ㅈㅈ
승차감 ㅈㅈ
뒷차 시야 가림
주차 불편
뭐 이정도?
휠,타이어,서스 하면 된다는 분들이 계실첸데..높은 무게 중심은 어쩔수 없음.;;
장점은 차가 높으니 승용보단 하체가 간섭의 영향이 적겠죠.
1년이상 타오면서 하체 간섭이 없었으니.
높아서 멀리 보이는 시야..요건 초반 잠깐..익숙해지면 승용이랑 똑같음.ㅋㅋ
갤로퍼때는 이거 차가 나가질 않으니 고속 코너링을 경험해보질 못해서
느껴보지도 못했지요^^
모하비는 밞으면 이건 훅하고 나가니 더 고속코너링의 두려움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코너바리는 어느정도 잡아준다고하나 그래봤자 어느정도의 한계는있구요..
좋은점은 운전하기 편하다(높은시야로인해) 그리고 하체에서 올라오는소음이 극히 적네요..가끔 승용타보면 이건뭐 하체소음이 왜이렇게 심한지...엔진이 조용한대신 하체소음때문에 맘에 안들더군요...벌써 8년째 몰고있으니.....정은무지들었는데..다음엔 모하비로 넘어가고싶네요.
400m 14초후반까지 찍어보구 2세탄생으로 순정으로 돌아왔습니다~
단점만 적으래서 단점을 찾아보니 뭐니뭐니해도 엔진소음입니다~
차라리 구형 기계식엔진소리가 제 귀에는 더 좋네요~
코란도 230 뉴무쏘 290 타다가 넘어온지 2년..CRDI의 갈갈갈~소리는
왠지 마음에 안든다는..ㅋㅋ
소리는 크지만 뭔가 맛은 있었지요^^
본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 골라타면 그만인것을..
뭐가 좋다 뭐가 좋다 서로 언쟁할필요가....
줄곳 대형세단 타다...
가정을 이루고 아이가 생기고,
장거리 여행이 많아지고,
안전, 편의를 생각하여
풀싸이즈, 가솔린, 프레임바디, 풀타임 4륜 탑니다.
운전자만 생각할땐 단점이 많지만....가족을 생각할땐 장점이 많아서 탑니다.
나의 약간의 희생이 가족이 편하다면..!!! 그뿐입니다.
우리차만 이상한지 7키로나 나오나 트립상으로 11키로라고 하는데 실재 느껴지는건
5-6키로 나오는듯
대부분의 SUV가 디젤보다 휘발유가 배기량이 더 큰건 주행에 필요한
힘이 휘발유가 더 높은 배기량이 필요해서일테고 그러면 연비가
더 크게 벌어지니까요^^
장점--아주 든든하다, 만족스런 승차감,가속감, 엄청 큰 차체
단점--차가 너무 크다, 브레이크가 밀린다, 디젤인데도 연비가 조금 불만임.
작년 겨울에 집앞 눈쌓인 언덕에서 일반 타이어로 못올라가 낑낑 거리다 포기하고 후진으로 내려와 주차하는데 에셈7 그냥 쓕~~ 하고 올라가더군요 ㅠㅠ
얼마나 굴욕 적이던지 ㅠㅠ
그래도 전륜이라 다행이시네요 후륜이면 정말 답안나오지요
그래서 전 모하비 관심있어하시는 분께는 꼭 4륜 권합니다.
하비 스타일이 험로나 눈길에 밀리면 더 굴욕이지요^^
장점- 사람많이탄다 여행(골프장,낚시할때,스키탈때,등등)갈때좋다 짐이라던가
승용차 두대필요한걸 한대로 충분하다 차가커서 든든하다 시야가좋다
눈길 언덕도 잘올라간다 고향에서 준 쌀도 많이 싣고다닐수있다
장기간 운행시 뒷자석탄 사람은 누워서 편하게 갈수있다
차체가 커서 속도감이 없다 등등
차량운행시 허리가 좀아프다(이십대중후반입니다)
젊은여자들은 날아저씨로 본다 (아빠차로본다) 자주 듣는말이
카니발왜끌고다녀? 술에취해도 여친은 운전을못한다(차가커서 불안해함)
자동차 관심없는사람은 suv는 스타렉스던 투싼이던 산타페던 스포티지던
다같은 취급을해버린다 (즉 suv는 짐차) 차가커서 손세차가 부담스럽다
회사에서 자꾸 내차로 짐을 옮긴다 등등 입니다 단점도 많은듯..
세차 이거 손세차하면 정말 운동입니다.
여름에 세차하면 온몸에 땅이 흥건하지요ㅠㅠ
저보다 늦게 온사람이 세차끝네요 쑤웅~~
여친운전은 적응시키면됩니다.
제 와이프는 결혼전에 아토스 오토 타는데 제 갤로퍼 수동 운전도 시키니
나중에 잘하더라구요 멀리서 보면 차만오는듯한^^
다 똑같네요 장점이나 단점이나...
단점하나만 찍어보면.. 주차 ㅋㅋ 답이 없네요.
기둥옆에 주차할때도 뺵미러 접고 들어가야 조수석 내릴공간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만 빼면 뭐.. 나머진 만족하고 타고있습니다.
달리긴 좋아하는지라 모합 2륜 구매후 ㅎㄷㄷ한 승차감과 고속에서의 불안함
지랄 맞은 코너링으로 이것 저것 다 튠하고선 와방 하드한 모합이 되었지만
졸 만족 한다는 ㅎㅎ
단점 정말 많죠.. 일단 타야값 ㅎㄷㄷ 비쌈
오일값 도 만만치 않음..
스티어링휠 너무큼 서스펜션 지랄 맞음 차고가 높아 오르내리기 불편함
순정으로 고속 땡기다간 일직죽기 딱좋은 ㅋㅎㅎ
장점---잘나감.코너도 어지간한 독일세단들 보다 좋음.포스좋음.
단점---그러나 스포티한 독일세단들에 비해 코너에서 불안함. 특히나 스포츠카들에 비하면 안습.연비---대략 시내에서 4정도 나옴.
코너에 대한 불만외에는 별 다른 불만은 없었습니다.
물론 어지간한 차들에 비해 훨씬 좋으나,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만 포르쉐의 스포츠카들에 비하면 비교자체가 불가합니다.
전에 x5,카이엔터보등을 소유했었는데...이제 또 suv를 살지는 잘 모르겠네요.
카이엔터보는 누구도 까지 못하지요^^
전 SUV좋아하는 사람으로 카이엔터보면 모든게 용서
주차 세차 이딴거 모두 용서입니다^^
우선 저도 한국차 서스해서 타고 다니는것도 있는데 Q7은 SUV치고 정말 훌륭한
코너링과 핸들링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285/35/22 끼고 다녔었음)
승차감은 머 얇은타이어때문에 좀 안좋았고 주차하기도 나름?(지극히 개인적인관점) 편했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레인지로버 슈퍼챠져로 넘어왔는데 이건뭐 차폭이 정말 ㅎㄷㄷ해서
백화점 같은데 가도 넓은자리만 찾아가게 만들정도입니다...
그런데 승차감은 머 엥간한 세단보다 좋은듯 하구요..가속력도 머 어디가서 떨어
하지만 기름은 정말 ㅎㄷㄷ하게 쳐드셔서....연비 걱정은 안하고 샀는데 너무 자주 넣어야해서 스트레스좀 받구요..코너링은 좀 떨어집니다...q7에 비해서 마니 휘청거리는듯하고...
눈길에 운전해보니 눈이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ㅋㅋ
-이상 단점과 장점을 지멋대로 적어봤습니다-
차고가 높은데 차고가 낮은차가 옆에 있어서... 한방에 훅 갈뻔 했죠....;;;;;;;;;;;;;;;;;참... 밤이었고요... 그 람보색상도 검은색인가 그랬어요;;;;
동승자의 승차감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SUV타지만 뒤에 어르신 모실때 되면 솔찍히 민망합니다...
무겁다는것..
휘발유라는것..
사람들이 너무 쳐다본다는것..
마지막으로 신발 유지비 작살 ㅠㅠ
세단은 승차감 과 편의 사양 에 돈을 바른 반면 suv는 공간 과 레저용으로 돈을 발랐으니.... 용도가 전혀 틀려서리....
모하비엔 차고 조절과 4l+ld+dbc 기능이 있습니다..
아무 상관없고여 트렁크에 물건 넣을때 내려오는 기능 입니다..
2. 세단타는 와이프가 내차(SUV)는 커서 불편한다고 운전을 안할려고 함.
3. 좁은 골목 지날때나 주차할때는 좀 불편.
단점만 적으시라니...
1. 승차감 - 세단에서 넘어오면서 아주 안습이였죠.. 과속방지턱에서의 덜컹거림이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이젠 몸이 적응하고있죠. 그리고 코너링과 고속주행시 출렁임이 조금 안습입니다.
2. 세차할때 - 헐... 이거 대단한 압박입니다. 검은색이라 새차를 자주해야하는데 아주 ㅎㄷㄷ합니다. 세차하고 왁스발라줄라믄 4시간족히 걸립니다.
3. 주차할때 - 주차공간에 꽈~악 차는 차크기땜시 똥차옆에 대기가 두렵죠. 문꽁당하기 쉽상이죠.
4. 연비 - 7.3정도
이정도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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