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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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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303km 10.12.29 11:48 답글 신고
    저 q7 4.2 휘발유 하나있는데요... 장점 크고 . 잠 많이들어가고 골프백 무한으로 들어가며... q7 3열시트 마지막 자리는 좀좁아도 여자나 애들이면 8명까지 탑니다. 놀러가서 침대가 더러워서 q7 2열시트 접어서 트렁크쪽으로 누어서 잔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났을때 뭐 믿음이랄까요.. 안정성 . 4륜 꽈트로에 빗길눈길 확실히 좋구요. 글고 휘발유라 그른지 소음없고 v8 4.2엔진이니 뭐 부족한게 없습니다... Suv 딴애들 기어다닐때 ...혼자 잘가는경우 많쵸... 단점으로 진짜 불안한 코너링...제차엔 타이어가 295/30/22 인데..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1:59 답글 신고
    오~~ 이건 제 주제를 넘는 엄청난 놈이라^^
    대형 SUV 유저의 최종 목표 종착점이 Q7 휘발유 아닐까요^^
  • 레벨 중령 1 볼에드림 10.12.29 12:10 답글 신고
    에이 거짓말.. 무신 골프백이 무한으로 들어갑니까 ^^;

    그랜드카니발 운전석, 조수석 남기고 의자 다 접고 최대한 넣어본게 30개인데...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2:15 답글 신고
    댓글 너무 까칠하신듯 골프팩 장사도 아니고... 저야 골프안쳐 모르지만 한번

    나가면 몇개나 가지고 가실려구..
    아래 볼에드림님꺼 답글인데 여기 달리네요^^
  • 레벨 중령 1 볼에드림 10.12.29 12:21 답글 신고
    히히.. mutjinguy 님 수정했음다... 골프장근무해서.. 회사차 그랜드카니발에 쑤셔넣어본 결과임다.. ㅋㅋㅋ
  • 레벨 중장 destroyer 10.12.29 14:38 답글 신고
    볼에드림님 최고... 30개를 넣어보신 용자 으허허허
  • 레벨 하사 2 깝치면뒈진다 10.12.29 16:12 답글 신고
    저희 친 형이 가지고 있는 차 중 한대가 Q7 4.2 이라 몇번 타봤는데.. 타이어는 275/35zr22 인데.. SUV치고는 코너링 괜찮던데요? SUV 코너링을 세단과 비교하시면 곤란함.. 근데 Q7 트렁크가 그닥 크게 느껴지진 않던데요??
  • 레벨 하사 2 303km 10.12.30 01:20 답글 신고
    30개나 넣으셧군요 ㅋㅋㅋ Q7 트렁크가 큰편이 아닌가요? 제차타본차중엔 가장큽니다.. 2열시트 앞으로 땡기면 많이 들어갑니다^^ 22인치면 순정휠아니실텐데 저도 휠바꾼게 295 /30/22 에요..
  • 레벨 대위 3 태양에너지 10.12.29 11:50 답글 신고
    프레임suv의 노면소음 적게올라오는건 정말 맘에 듭니다..

    시멘트 도로에서 가끔 쎄단몰때면 노면소음뗌시 짜증나더군요
  • 레벨 하사 2 303km 10.12.29 11:51 답글 신고
    그래도 SUV한계가있더라구요... 사실 달리는쪽에서는...근데 기름많이 먹는건 요새 대배기량 세단만큼먹으니 연비는 뭐라 말못하겠어요 ㅋㅋ 근데 SUV첨 탔는데 굉장히 만족스럽던데...
  • 레벨 상사 2 체리코카콜라 10.12.29 11:52 답글 신고
    처음 탔던 SAV 였던 X5 의 단점만 열거하자면...
    돼지다!! - 기름 많이 먹었음....
    SAV 주제에 너무 잘 달려서 신나게 달리다보면 헐... 기름값
    차가 크다. - 이건 단점이자 장점.
    약간 부드러운 서스펜션 때문에 코너링이 - 이건 X5 땐 그리 심하게 못 느꼈는데, 동료의 베라크루즈 타니 지딴엔 잘달린다고 이야기 하며, 고속에서 코너링 하니 난 무섭더라는...
    약간 높은 유지비 - 타이어 교환 및 그외에 약간의 소모품들이 세단에 비해 약간 고가
  • 레벨 하사 2 303km 10.12.29 11:52 답글 신고
    글고 시야도 훨씬좋쵸...답답함도없구...이것도 큰부분이네요
  • 레벨 중위 2 뱝샵 10.12.29 11:53 답글 신고
    차가 크다-걸어가긴 좀 멀다 싶고, 타고 갈려니 주차등등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1:56 답글 신고
    그렇네요 이거 무지 중요한 단점인데 주차할때 특히 난 못하고 포기하는데
    다른 차가 쏙 들어가면 아 덴장 특히 경차의 주차 능력은 ㅠㅠ
  • 레벨 상사 2 쌍콤한늑대 10.12.29 11:55 답글 신고
    반갑습니다 저역시 모하비 오너 입니다~~~키키키

    단점은ㅜㅜ 빌X테인+다운스프링 하니 일단 승차감 덜덜덜
    소달구지 이구요 스테빌도 했지만 역시 코너링은 넘사벽~여기서 넘사벽
    물론 본인은 일반 세단에 비해 본인 트럭모하비가 코너링 약하지 않음.
    겨울되니 심하게 덜덜덜 또 덜덜덜 덜덜덜 엔진오일 조낸비쌈.ㅠㅠ
    ya코 엔진오일.ㅠㅠ 솔직히 승차감 많이 좋아졌으나 모노코크 베라크루즈에
    비하면 ㅈl랄 같은 승차감.항상 덜덜덜 또 덜덜덜.항상~~~~~

    장점. 휠토크 60kg.m 이맛에 탑니다~~~~ㅋㅋㅋㅋ

    3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1:58 답글 신고
    그래요 SUV 단점 우리끼리 신나게 까보지요^^
    단점 없는 차가 어디 있겠습니까 다 알고 다른 장점보고 선택하는거지요^^
    우리 유저가 바보라서 모르고 선택하는줄아는가봐요^^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2:05 답글 신고
    늑대님 하비는 ㅎㄷㄷ해요^^
    전 올순정입니다. 지금까지 튜닝란게 갤로퍼에 휠바꾼게 전부라^^
    프레임타입 SUV는 이제 없을꺼라는데 아쉬워요 ㅠㅠ
    담에 베라후속이나 나오면 그때 갈아타봐야죠^^
  • 레벨 상사 2 쌍콤한늑대 10.12.29 12:52 답글 신고
    ㅋㅋㅋ 아닙니다~~~~그정도의 단점을 감수하고 탈만한 이유가 있으니 구매
    하는거지요~~~앞으로 현기에선 후륜기반프레임 바디는 이제 안나온답니다.
    저는 덜덜거리고 승차감 지롤같아서 제 모하비가 좋습니다~~~~~~~
  • 레벨 대위 2 마젠타9 10.12.29 15:54 답글 신고
    ㄷㄷㄷ ㄷㄷㄷ ㅋ 재밌네요 suv장점 알지만 디젤 갤갤거리는 소리거슬려서 6기통세단 타는 1인 입니다 그 소리만 적응하면 suv로 가고싶네요 쏘알 가지고 싶당...
  • 레벨 중사 1 잉잉 10.12.29 11:59 답글 신고
    코너링 ㅈㅈ
    소음 ㅈㅈ
    승차감 ㅈㅈ
    뒷차 시야 가림
    주차 불편
    뭐 이정도?
  • 레벨 상사 3 mixgum 10.12.29 12:00 답글 신고
    SUV나 CUV 는 높은 차고,무게중심으로 승용의 코너링 못따라가죠.
    휠,타이어,서스 하면 된다는 분들이 계실첸데..높은 무게 중심은 어쩔수 없음.;;
    장점은 차가 높으니 승용보단 하체가 간섭의 영향이 적겠죠.
    1년이상 타오면서 하체 간섭이 없었으니.
    높아서 멀리 보이는 시야..요건 초반 잠깐..익숙해지면 승용이랑 똑같음.ㅋㅋ
  • 레벨 하사 2 303km 10.12.29 12:07 답글 신고
    맞습니다 휠서스 타이어 다해도 suv는 suv에요 ....운전해보면 알죠 불안감...ㅋㅋㅋ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2:08 답글 신고
    근데 또 이게 요즘 SUV가 성능이 좋아지면서 나타나는 현상같아요^^
    갤로퍼때는 이거 차가 나가질 않으니 고속 코너링을 경험해보질 못해서
    느껴보지도 못했지요^^
    모하비는 밞으면 이건 훅하고 나가니 더 고속코너링의 두려움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 레벨 중사 1 보배신 10.12.29 12:05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 suv오너입니다... 일단 단점은 연비 7km.. 승차감...더욱이 20인치업에 일체형서스끼운덕에.....혼자운행일때는 만족이나 뒤에 사람태울때는 안습입니다....

    코너바리는 어느정도 잡아준다고하나 그래봤자 어느정도의 한계는있구요..

    좋은점은 운전하기 편하다(높은시야로인해) 그리고 하체에서 올라오는소음이 극히 적네요..가끔 승용타보면 이건뭐 하체소음이 왜이렇게 심한지...엔진이 조용한대신 하체소음때문에 맘에 안들더군요...벌써 8년째 몰고있으니.....정은무지들었는데..다음엔 모하비로 넘어가고싶네요.
  • 레벨 상사 2 무적1톤 10.12.29 12:10 답글 신고
    렉2오너입니다~ 하드튜닝까지 가서 제로백 6초초반!
    400m 14초후반까지 찍어보구 2세탄생으로 순정으로 돌아왔습니다~
    단점만 적으래서 단점을 찾아보니 뭐니뭐니해도 엔진소음입니다~
    차라리 구형 기계식엔진소리가 제 귀에는 더 좋네요~
    코란도 230 뉴무쏘 290 타다가 넘어온지 2년..CRDI의 갈갈갈~소리는
    왠지 마음에 안든다는..ㅋㅋ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2:17 답글 신고
    그런면도 있기는 합니다. 갤로퍼의 엔진음은 어떨때 할리같기도 하다는^^
    소리는 크지만 뭔가 맛은 있었지요^^
  • 레벨 중사 1 내차NEWX5 10.12.29 12:12 답글 신고
    X5탑니다. 전에 TG270 타다 이놈 타니 승차감은 정말 안습입니다. 집사람와 왜이리 덜컹덜컹하냐고. 킥다운시 웅~ 하는소리에 손잡이 잡는다는 ㅠ. 매케한 냄새도 안좋구요. 그래도 DS모드로 달리면 TG2.7보단 잘 나가주더군요. 스타트도 괜찮구요. 울컹하다 나가는게 없어서 이거하나는 만족입니다. 제느낌은 연비는 TG보단 괜찮은 편이더라고요. 순정으로 215K까지는 밟아 봤는데 회전시 불안함은 TG 180으로 달릴때보단 덜 불안하더군요.
  • 레벨 원사 3호봉 전격Z작전 10.12.29 12:22 답글 신고
    각각의 장점을 생각하여 !!

    본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 골라타면 그만인것을..

    뭐가 좋다 뭐가 좋다 서로 언쟁할필요가....

    줄곳 대형세단 타다...

    가정을 이루고 아이가 생기고,

    장거리 여행이 많아지고,

    안전, 편의를 생각하여

    풀싸이즈, 가솔린, 프레임바디, 풀타임 4륜 탑니다.

    운전자만 생각할땐 단점이 많지만....가족을 생각할땐 장점이 많아서 탑니다.

    나의 약간의 희생이 가족이 편하다면..!!! 그뿐입니다.
  • 레벨 중위 2 오피380 10.12.29 12:23 답글 신고
    가장 단점은 소음 특히 겨울철 냉간 소음크고 글구 디젤 연비 좋타하는데
    우리차만 이상한지 7키로나 나오나 트립상으로 11키로라고 하는데 실재 느껴지는건
    5-6키로 나오는듯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2:27 답글 신고
    차 크기 생각해서 좋다는거겠지요^^
    대부분의 SUV가 디젤보다 휘발유가 배기량이 더 큰건 주행에 필요한
    힘이 휘발유가 더 높은 배기량이 필요해서일테고 그러면 연비가
    더 크게 벌어지니까요^^
  • 레벨 원사 2 냅뚜유 10.12.29 12:24 답글 신고
    가족을 생각할땐 장점이 많아서 탑니다.
  • 레벨 중사 3 프리할리 10.12.29 12:29 답글 신고
    베라4륜 탑니다..
    장점--아주 든든하다, 만족스런 승차감,가속감, 엄청 큰 차체
    단점--차가 너무 크다, 브레이크가 밀린다, 디젤인데도 연비가 조금 불만임.
  • 레벨 소장 조필연의원 10.12.29 12:41 답글 신고
    suv 중에서 서버밴이라고 검색 해보시면 알겠지만 ford excursion다음으로 두번째로 큰 suv 입니다. 승차감은 bmw, 벤츠, 케딜락보다 더 좋습니다. autoride package로 탔었는데 확실히 승차감 승용차 저리가라 입니다. 단점이라면 브레이크가 밀린다 입니다 차량 무게 3톤 약간 넘어갑니다.
  • 레벨 대령 2 1등공신 10.12.29 12:53 답글 신고
    2륜이라(전륜) 눈길 빗길에 , 코너링시 요철 있는곳 에서 세단 2륜보다 잘밀리는점...
    작년 겨울에 집앞 눈쌓인 언덕에서 일반 타이어로 못올라가 낑낑 거리다 포기하고 후진으로 내려와 주차하는데 에셈7 그냥 쓕~~ 하고 올라가더군요 ㅠㅠ
    얼마나 굴욕 적이던지 ㅠㅠ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3:39 답글 신고
    ^^ 사실 SUV가 눈길에 세단보다 밀리면 더 굴욕적이긴 하지요
    그래도 전륜이라 다행이시네요 후륜이면 정말 답안나오지요
    그래서 전 모하비 관심있어하시는 분께는 꼭 4륜 권합니다.
    하비 스타일이 험로나 눈길에 밀리면 더 굴욕이지요^^
  • 레벨 병장 베라하비12 10.12.29 12:57 답글 신고
    베라탑니다
    장점- 사람많이탄다 여행(골프장,낚시할때,스키탈때,등등)갈때좋다 짐이라던가
    승용차 두대필요한걸 한대로 충분하다 차가커서 든든하다 시야가좋다
    눈길 언덕도 잘올라간다 고향에서 준 쌀도 많이 싣고다닐수있다
    장기간 운행시 뒷자석탄 사람은 누워서 편하게 갈수있다
    차체가 커서 속도감이 없다 등등
  • 레벨 병장 베라하비12 10.12.29 13:01 답글 신고
    단점- 차체가 커서 골목길이나 좁은도로운행시 부담스럽다
    차량운행시 허리가 좀아프다(이십대중후반입니다)
    젊은여자들은 날아저씨로 본다 (아빠차로본다) 자주 듣는말이
    카니발왜끌고다녀? 술에취해도 여친은 운전을못한다(차가커서 불안해함)
    자동차 관심없는사람은 suv는 스타렉스던 투싼이던 산타페던 스포티지던
    다같은 취급을해버린다 (즉 suv는 짐차) 차가커서 손세차가 부담스럽다
    회사에서 자꾸 내차로 짐을 옮긴다 등등 입니다 단점도 많은듯..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3:36 답글 신고
    맞아요 제가 또 단점하나 안적었네요^^
    세차 이거 손세차하면 정말 운동입니다.
    여름에 세차하면 온몸에 땅이 흥건하지요ㅠㅠ
    저보다 늦게 온사람이 세차끝네요 쑤웅~~

    여친운전은 적응시키면됩니다.
    제 와이프는 결혼전에 아토스 오토 타는데 제 갤로퍼 수동 운전도 시키니
    나중에 잘하더라구요 멀리서 보면 차만오는듯한^^
  • 레벨 일병 요기있다 10.12.29 13:14 답글 신고
    저도 베라 4륜입니다...

    다 똑같네요 장점이나 단점이나...

    단점하나만 찍어보면.. 주차 ㅋㅋ 답이 없네요.

    기둥옆에 주차할때도 뺵미러 접고 들어가야 조수석 내릴공간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만 빼면 뭐.. 나머진 만족하고 타고있습니다.
  • 레벨 상병 제스 10.12.29 13:33 답글 신고
    모합 2륜 타지요.. 그냥 젊은나이에 집에선 죽어도 세단은 안된다 하여

    달리긴 좋아하는지라 모합 2륜 구매후 ㅎㄷㄷ한 승차감과 고속에서의 불안함

    지랄 맞은 코너링으로 이것 저것 다 튠하고선 와방 하드한 모합이 되었지만

    졸 만족 한다는 ㅎㅎ

    단점 정말 많죠.. 일단 타야값 ㅎㄷㄷ 비쌈

    오일값 도 만만치 않음..

    스티어링휠 너무큼 서스펜션 지랄 맞음 차고가 높아 오르내리기 불편함

    순정으로 고속 땡기다간 일직죽기 딱좋은 ㅋㅎㅎ
  • 레벨 일병 IMGI 10.12.29 13:49 답글 신고
    카이엔터보---신차로 구입하여 3년 약간 넘게 타고 3개월전 처분함.
    장점---잘나감.코너도 어지간한 독일세단들 보다 좋음.포스좋음.
    단점---그러나 스포티한 독일세단들에 비해 코너에서 불안함. 특히나 스포츠카들에 비하면 안습.연비---대략 시내에서 4정도 나옴.

    코너에 대한 불만외에는 별 다른 불만은 없었습니다.
    물론 어지간한 차들에 비해 훨씬 좋으나,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만 포르쉐의 스포츠카들에 비하면 비교자체가 불가합니다.

    전에 x5,카이엔터보등을 소유했었는데...이제 또 suv를 살지는 잘 모르겠네요.
  • 레벨 상병 성공할거다 10.12.29 15:21 답글 신고
    와 카이엔 터보 ㄷㄷㄷ 제가 SUV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차종이예요 ㅋㅋ
  • 레벨 일병 IMGI 10.12.29 13:51 답글 신고
    참고로 카이엔터보를 탈때도 세단이 두대 더 있었습니다. 현재는 세단 2대,스포츠카 한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들 여유가 되면 세단,스포츠카,suv...이렇게들 말씀하시지만...이젠 suv는 졸업하고 싶네요. 제 경우는...^^
  • 레벨 하사 1 mutjinguy 10.12.29 13:58 답글 신고
    이런 Q7에 이어 드디어 카이에터보 등장 @.@
    카이엔터보는 누구도 까지 못하지요^^
    전 SUV좋아하는 사람으로 카이엔터보면 모든게 용서
    주차 세차 이딴거 모두 용서입니다^^
  • 레벨 일병 IMGI 10.12.29 14:04 답글 신고
    ㅎㅎ 네. 멋진차인건 분명하지요. 저도 처분할때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더 나이먹기전에 포르쉐 스포츠카를 타보고 싶어서 눈물을 머금고 처분하였지요. 향후 suv는 졸업할 예정이지만 ...카이엔터보라면...또 모르지요.^^
  • 레벨 하사 2 range 10.12.29 14:01 답글 신고
    Q7 가솔린타다 얼마전에 처분하고 레인지로버로 왔습니다..
    우선 저도 한국차 서스해서 타고 다니는것도 있는데 Q7은 SUV치고 정말 훌륭한
    코너링과 핸들링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285/35/22 끼고 다녔었음)
    승차감은 머 얇은타이어때문에 좀 안좋았고 주차하기도 나름?(지극히 개인적인관점) 편했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레인지로버 슈퍼챠져로 넘어왔는데 이건뭐 차폭이 정말 ㅎㄷㄷ해서
    백화점 같은데 가도 넓은자리만 찾아가게 만들정도입니다...
    그런데 승차감은 머 엥간한 세단보다 좋은듯 하구요..가속력도 머 어디가서 떨어
  • 레벨 하사 2 range 10.12.29 14:03 답글 신고
    지진 않구요...
    하지만 기름은 정말 ㅎㄷㄷ하게 쳐드셔서....연비 걱정은 안하고 샀는데 너무 자주 넣어야해서 스트레스좀 받구요..코너링은 좀 떨어집니다...q7에 비해서 마니 휘청거리는듯하고...
    눈길에 운전해보니 눈이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ㅋㅋ
    -이상 단점과 장점을 지멋대로 적어봤습니다-
  • 레벨 원사 3 박카스쩝 10.12.29 14:04 답글 신고
    뉴렉몰구요.. 얼마전 청담동에서 우측에 람보가 있는걸 못보고 깔아버릴뻔했습니다.

    차고가 높은데 차고가 낮은차가 옆에 있어서... 한방에 훅 갈뻔 했죠....;;;;;;;;;;;;;;;;;참... 밤이었고요... 그 람보색상도 검은색인가 그랬어요;;;;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0.12.29 14:24 답글 신고
    SUV최고의 단점은 뭐니 뭐니 해도..

    동승자의 승차감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SUV타지만 뒤에 어르신 모실때 되면 솔찍히 민망합니다...
  • 레벨 중장 destroyer 10.12.29 14:39 답글 신고
    제 SUV의 단점은 기름을 x나게 퍼먹는다는것과..
    무겁다는것..
    휘발유라는것..
    사람들이 너무 쳐다본다는것..
    마지막으로 신발 유지비 작살 ㅠㅠ
  • 레벨 하사 2 웃여러니 10.12.29 17:27 답글 신고
    세단 과 suv 를 비교 한다는게 좀 거시기 하네요
    세단은 승차감 과 편의 사양 에 돈을 바른 반면 suv는 공간 과 레저용으로 돈을 발랐으니.... 용도가 전혀 틀려서리....
  • 레벨 상병 그라목손원샷 10.12.29 17:27 답글 신고
    오프로드 성능은 운행하신 차량중~1.갤로퍼.2.렉스턴.3모하비. 일듯 하네요..예전 갤로퍼 운행했을때 비포장 4로우 기어 놓고 부담없이 밟고 다녔죠..ㅋ
  • 레벨 하사 2 웃여러니 10.12.29 18:45 답글 신고
    모하비가 비싸서 오프를 꺼려 하는거지 갤로퍼 보다 못할수 있나요
    모하비엔 차고 조절과 4l+ld+dbc 기능이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호봉 트윈터보 10.12.30 00:27 답글 신고
    차고 조절;;; 맞긴 하지만..ㅋㅋㅋ 뒷쪽만 에어쇼바 기능은 코너링 고속주행
    아무 상관없고여 트렁크에 물건 넣을때 내려오는 기능 입니다..
  • 레벨 하사 2 웃여러니 10.12.31 15:19 답글 신고
    오프 이야기 하는데 왠 코너링 과 고속주행??
  • 레벨 상사 2 메이슨 10.12.30 14:25 답글 신고
    1. 아이들이 탈 때 힘들어 함.
    2. 세단타는 와이프가 내차(SUV)는 커서 불편한다고 운전을 안할려고 함.
    3. 좁은 골목 지날때나 주차할때는 좀 불편.
  • 레벨 병장 우당탕하비 10.12.30 17:11 답글 신고
    모합460유저임당.
    단점만 적으시라니...
    1. 승차감 - 세단에서 넘어오면서 아주 안습이였죠.. 과속방지턱에서의 덜컹거림이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이젠 몸이 적응하고있죠. 그리고 코너링과 고속주행시 출렁임이 조금 안습입니다.
    2. 세차할때 - 헐... 이거 대단한 압박입니다. 검은색이라 새차를 자주해야하는데 아주 ㅎㄷㄷ합니다. 세차하고 왁스발라줄라믄 4시간족히 걸립니다.
    3. 주차할때 - 주차공간에 꽈~악 차는 차크기땜시 똥차옆에 대기가 두렵죠. 문꽁당하기 쉽상이죠.
    4. 연비 - 7.3정도
    이정도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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