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란에 맞지않는 글이지만 이곳에 몇자 적습니다. 전 정비업체에서 일하고 있으며 정비와 얼라이먼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업체는 공업사에서 사고차량 얼라이먼트를 전문적으로 봐주고있고 하루에 평균 5~6대의 사고차량 얼라이먼트를 교정해주고있죠..제가 말씀드리고싶은건 아반떼MD차량의 후륜쪽 얼라이먼트에 이상이 있다는거죠..요즘 준중형차량은 뒷바퀴가 일체형으로 제작됩니다..얼라이먼트 교정이 안된다는 말이죠..전륜만 교정됩니다. 요즘들어 아반떼MD 사고차량이 많아진건 그만큼 많이 팔렸다는 말이겠죠..어느차량은 500km도 못타고 대파된 차량도 있더군요..사고부위도 다양하지만 핵심은 후륜 얼라이먼트에 이상이 있는것 같습니다..한동안은 사고차라 그런가보다하고 전륜쪽만 교정하고 다시 공업사로 보내 후륜쪽 제수리를 요청합니다. 하지만 공업사쪽에선 사고부위가 아니다며 정상 이랍니다..저희 장비는 미국 헌터사 제품으로 아시는분들은 아실겁니다..저희 동네에선 제일 좋은 장비죠.혹시나해서 헌터사에 전화해서 재원을 확인했지만 모두 정상이였습니다..아직 신차라 인치업차량이나 파스나서 교체하러 오는차량 말고는 마모가 되어서 입고되는 차량은 없습니다..드뎌 어제 마모가 다된차량이 입고되었죠..앞,뒤 모두 맨질맨질....6개월동안 4만km주행.. "영업뛰세요?" "네 영업부서에서 일합니다" "위치교환 하셨나요?" "아니요 신차 그대로 입니다." "잉? 그럼 사고나신적 있나요?" "아니요..." "근데 뒤바퀴가 앞타이어보다 더 편마모가 심하고 더 많이 마모가 됐는데...이상하다." 그때 문득 떠오르는 의문점이 생각나더군요..사고차량과 얼라이먼트 비교..타이어 4개 교체후 얼라이먼트 점검 들어갔습니다..역시 후륜 수치 이상..앞쪽이야 교정하면 되지만 후륜은 일체형이라 교정불가..켐버 인 (-) 토우 인 (-) 모두 정상수치를 벗어나 있었음..이러니 뒤타이어가 형편없이 편마모가 생기고 4만km에 타이어 전부 마모가 되버린거죠..그러고나니 확실하진 않지만 후륜 제작이 잘못된걸 알게되었죠..부품이상에 제일 의심이 되더군요..일체형인지라 교정이 불가한데 방법이 없더군요.. "고객님 조만간 빠른시간안에 서비스센터 방문하셔서 후륜 점검받으세요..참고로 얼라이먼트 교정작업한거 뽑아드릴테니 센터에 제출하세요. 예전타이어 사진 찍어서 보여 주세요" 그 고객분이 돌아간뒤 사장이하 모든직원 소집..토론시작..우리끼리의 결론은 부품제작이상.. 부품 자체가 잘못 제작되지 않고서는 저런 수치가 나올수가 없다라고 결론이 났죠..물론 저희업체 직원들간의 토론이였고 결과였죠..얼마전 얼라이먼트장비 점검 받았기에 영점이 잘못되거나 고장은 아니라는 전제하에 말이죠.. 아반떼MD 소유하고계신 회원여러분 시간되시면 타이어전문점이나 서비스센터 입고 하셔서 측정한번 받아보세요.. 물론 저희업체가 잘못판단한 것일수도 있지만 10대중 9대가 그런수치가 나왔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것이겠죠? 한번쯤 얼라이먼트점검 받으셔서 내차는 정상인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글구 왠만하면 유선 얼라이먼트장비있는 곳은 피하시고 무선장비 있는곳에서 점검 받으세요..훨씬 정확하게 나온답니다.. 한번더 말씀드리지만 이건 저의 개인적인 판단으로 올린 글이니만큼 100% 신뢰하진 마세요..참고하시란 의미로 올린 글이니만큼 회원님들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연휴 즐겁게 보내시구요 감기 조심하세요 ^^* 저 MD바꾼지 얼마안됐는데...짱나네요....이거 어떻게 해볼 방법은없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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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뒤쪽 서스펜션은 현대가 미쳐서 만든거라고 설명 드렸습니다,,,
함 찾아 보시죠,,,
이건 미치지 않고는 나올수 없는 얼라이먼트 값이고,,서스펜션 구조이며,,,피쉬테일 생길수 밖에는 없죠,,,ㄱ
그런데 지금 현대 저거들도 답이없거든요,,,,ㅋㅋㅋㅋ
리콜 걸리면 현대 충격 클겁니다,,,,,판차가 몇대죠,,,,거기다 핸들 까지,,,ㅋㅋㅋㅋㅋ
다른곳 한번 더 가봐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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