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홉번째 수리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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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차주들은 차량수리 입고가 되고나서 수리하는 과정을 지켜보지 못합니다.
차량 수리에는 짧게는 2~3일에서 길게는 15~30일 이상 장기간에 걸쳐 작업이 이루어 지기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정비소에서 쉽게쉽게 풀어 설명한다해도 말로 설명하는것은 한계가 있죠..
그래서 차량 수리시에는 이런 방식으로 수리 된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마음에 수리기를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본 게시글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차량수리 방법은 각 개인의 성향, 정비소 특성상 다를 수 있으며 저는 저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차량은 h사의 g차량입니다.
(이렇게 적어도 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글쓴이 스타일이라는생각으로.. 넓은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고부위입니다. 도어패널과 쿼터패널 충격입니다.
인너와 아웃쪽 각부분이 손상되었습니다.
도어는 판금하면 될것같았지만...
내측이 생각보다 많이 먹었습니다. 교환판정되었습니다.
스터드를 이용해서 와셔를 라인에 부착 후
견인중
각, 면잡기 완료하였습니다.
신품도어를 부착하여 단차 보는중입니다.
각 라인은 잘 나온듯 합니다.
면도 잘 나왔습니다.
최종 단차 확인 후 도장파트로 넘어갑니다.
퍼티 작업 완료 후 입니다.(아연퍼티포함, 마스킹 제거 후)
도장 완료
신품도어 내측에 이너왁스 도포
판금수리 했던 부분 내측에도 이너왁스 듬뿍 도포해줍니다. 스틸노즐이라 휘어서 내측 깊숙한곳까지 도포합니다.
조립 완료 하였습니다. 이제 세차 후 고객님께 인도됩니다.
이로써 작업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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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본차량 작업 외에도 질문 댓글로 달아주시면 대댓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영업,광고목적이 아니기에 작업장 위치는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꼭 알고 싶습니다
라인이 들어간 부위는 어떻게 잡는건가요?
공장에서 프레스로 찍지만 밖에서는 손으로 일일이 라인 잡나요?
이게 기술인가요?
제가 작업한차량에서 퍼티크랙이 발생한경우는 없었습니다.
멋지시니다.
오픈이라뇨 아직 한참멀었습니다 ㅠㅠ
퍼티불량, 내측의 부식이라면 공기방울 올라오듯 변형됩니다.
핀홀의 경우 재도장 말고는 답이없습니다 ㅠ
대단한 기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장인님의 글을 보며 기분좋셔하시니 이것자체가 선행이신듯 합니다.
추운데 건강유의 하시고 아픈자동차 잘고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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