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거는 제외하고 연료비만 비교 해 봅니다
연비를 K5를 기준으로 산정 해 봅니다 !!
K5의경우 도심에서
가솔린 : 10.7 km/L
가솔린 하이브리드 : 16.6 km/L
LPG : 8.3 km/L
디젤 : 14.5 km/L 입니다
한달에 2000km 를 탈 경우 연료 소모량은
가솔린 : 10.7 --> 186.92 L
가솔린 하이브리드 : 16.6 --> 120.48 L
LPG : 8.3 --> 240.96 L
디젤 : 14.5 --> 137.93 L 입니다
금일 기준 오피넷 가격으로 곱해 보면
가솔린 : 10.7 --> 186.92 L X 1,358.93 원 = 254,000원 X 12개월 = 3,048,000 원 / 년
가솔린 하이브리드 : 16.6 --> 120.48 L X 1,358.93 원 = 163,000원 X 12개월 = 1,956,000 원 / 년
LPG : 8.3 --> 240.96 L X 797.86 원 = 192,000 원 X 12개월 = 2,304,000원 / 년
디젤 : 14.5 --> 137.93 L X 1,259.29 원 = 173,000 X 12개월 = 2,076,000 원 / 년
입니다
가솔린을 기준점으로 잡을때
가솔린 하이브리드 64.17% ( 1,092,000 원 ) 절감
LPG는 75.59% ( 744,000원 ) 절감
디젤은 68.11% ( 972,000원 ) 의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금일 오피넷 연비와 도심연비 기준 입니다
차량의 가격을 보면 이미 하이브리드나 디젤의 경우 가솔린 모델 대비
200 - 400만원 정도의 차액이 발생 합니다
뒤집어 이야기 하면 많은 주행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디젤이나 하이브리드가 오히려 더 비싼 경우가 될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1년에 2만KM이상 타시는분은 타산이 나올듯 합니다
연료비 부분에서 LPG가격이 지금가솔린 가격 기준으로 1,050원 부근이 되면 가솔린 대비 효울이 0 입니다
디젤의 경우에는 1,840원 부근이 되면 가솔린 대비 효울이 0입니다
가정한다면 차 가격은 가스차가
더 쌉니다
경차의 경우 LPG가 가솔린보다 더 비쌉니다.
트렁크는 개조하면 뭐 ,,,,,,,,,,,,,,,,,
개조비용이 들긴 하지만 ~~
가스통 고장은 금시초문 입니다
연료펌프를 말씀 하시는거면
20만 주행하면 한번 정도는 교체할듯
가격은 중형기준 30정도
휘발유 차량보다 그나마 고가품인게....가스탱크안에 있는 연료 펌프 모듈인데...nf 같은경우 신품이 50여만원
하고 연료펌프안에 모터만이라고 해야되나....그것만 14만원정도 하는데....
차 바닥아래에 있는 연료필터는 3만3천원...
코일 플러그....인젝터 mpi랑 모두 같이 씁니다만...8년째 타고 있고
수리비는 제가 봤을때는 뽑기 잘못한거 같습니다만...
1년 2만 km 주행, 1L당 6km 주행(시내+고속) 가정해서 계산 했습니다.
뭐 고급유 사용하면 일반유보다 연비 좋다라는 말들이 있지만 배제하고 계산 하겠습니다.
지극히 제 기준으로 일반유연비는 모르니까 고급유 기준 6km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20000km/6km = 3333.333333L 소수점 올림하여 1년 기름 사용량 3334L
일반유(L당 1,500원 기준) = 5,001,000
고급유(L당 1,750원 기준) = 5,834,500
생각보다는 많이 차이 안나네요~
평소 생각도 못했는데 글 읽고 궁금해져서 계산 해봤습니다 ㅎㅎ
혹시나 저처럼 고급유 일반유 어느정도 차이날까 싶어 궁금했던분들 있으면 참고하세요~
별 차이가 안나네요ㅎㅎ
어차피 장거리는 메인 하이브리드로 탈거니 1년에 5천남짓 타면 20만원 차이날듯
주행거리 많다고 가정해도 휘발유가 그나마 나은듯하네요...
저두 나중에 휘발유차 살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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