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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3.22 19:02 답글 신고
    경쟁이 좋은것이긴 했으나

    저걸가지고 혁신 운운하는건 좀 아닌것같긴 했습니다.
    답글 1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3.22 19:02 답글 신고
    경쟁이 좋은것이긴 했으나

    저걸가지고 혁신 운운하는건 좀 아닌것같긴 했습니다.
  • 레벨 대위 2 Odie 20.03.22 23:33 답글 신고
    저도 그렇습니다. 이걸 허가하줬을 때 뒤따르는 문제가 더 많은 것 같더라구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뽕돌이2 20.03.22 19:08 답글 신고
    이렇게 멍청한 생각하는 사람들 참 많아.

    타다가 왜 그렇게 가성비 좋은 서비스가 가능했는 지, 쥐뿔도 모르면서 말이지.

    타다 카니발 승합차 대당 원가가 하루 약 20 여만원 가량인데, 매출은 하루 10 만원 가량.

    운영할수록 적자가 쌓이는 서비스라고..

    이익을 내지 않으면 운행이 불가능한 택시와 비교한다는 게 웃기고 멍청한 거야..
  • 레벨 대령 3 뽕돌이2 20.03.22 19:19 답글 신고
    존나 빠가사리네.

    택시들 고질적인 승차거부가 왜 벌어지는 데? 택시 하는 사람들은 죄다 인성이 개같아서 그러나 ?

    골라태우지 않으면, 사납금 채우기 힘들 정도로, 구조적으로 택시 공급량이 많고, 요금은 국가에서 묶어놓은 한계 때문이라고..

    그에 반해, 타다는, 애초부터 규제 피해 꼼수로 운영되서, 요금도 지들 멋대로 책정하고, 이익 생각하지 않고 적자 보면서 운행하기 때문에.

    승차거부없이 콜 받는 대로 다 태우는 거고..

    존나 생각 좀 하고 살자 새끼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ㅜㅜ 20.03.23 01:26 답글 신고
    뽕돌이 님이
    말을 잘 정리해서 하셨다면 개구리 손가락 같은 사람 없을텐데요

    예를들어
    카카오택시는 100%콜택시고
    허자 넘버아닌 정식 택시 노랑넘버로 운행하고
    타다보다 더 많은 데이터 확보러 앞으로 흑자전환이 예상되는 업태

    타다는 데이터 채울려고 적자 보면서 운행하다
    서울시에 땡깡 부림
    우리 타다도 영업권 줘

    서울시는 응 기존 택시회사 인수해서 해
    기존 택시 업체 대당 한6천만원
    그 돈 아낄려다
    쌩까고 영업하다
    꼬꾸라진거임
    기존 택시회사들이 카카오로 돌려버림 타다는 댁시업체들 한테도 찍혀서 니들한테는 안 팔어

    꽁짜로 영업권 줍줍 할려다
    쥦된거지

    들리는 소문으로는
    타다 대빵이
    친문 쪽이라
    그냥 두다 된통 돈 허공에 날린거라는 소문도 있고
  • 레벨 상사 3 크리스마스 20.03.22 19:05 답글 신고
    기자가 너무 단순한 생각으로 글쓰는듯
    서울, 경기에 있는 중고매매상에 1대씩만 팔아도 티도 안나는데 1500대로 가격 다운은 좀...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0.03.22 19:11 답글 신고
    언제 가격변동이 팩트로만 벌어졌습니까

    분위기따라 가는거죠
  • 레벨 소위 2 응니생각 20.03.22 19:08 답글 신고
    시세에 약간의 영향은 있겠지만 카니발도 회전률 좋은차라..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20.03.22 19:18 답글 신고
    안그래도 똥차인데...
  • 레벨 대위 3 찌그러진본넷 20.03.22 19:27 답글 신고
    k5타던사람들 좋겟네 ㅋ
  • 레벨 상사 3 너의목소리가보여 20.03.22 19:33 답글 신고
    가족을 위한 차를 찾는 아빠들이 반기는 기사네요
  • 레벨 이등병 초보보밸러 20.03.22 20:04 답글 신고
    차박하시는분들에게 희소식!
  • 레벨 준장 kor 20.03.22 21:36 답글 신고
    칠푼이때 만들어진 법.. 속도제한장치 달린 11인승으로 고속도로 올라타면 버스 추월하기 힘듭니다. 9인승으로 가세요
  • 레벨 대위 2 비례부동 20.03.22 21:45 답글 신고
    타다 관련법령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남습니다.
    사용되던 차량들이 카니발을 필요로했던 분들에게 구매기회로 이어지면 잘됐지 싶구요. 다만, 개니발들이 많아지지않길 바래어봅니다.
  • 레벨 상사 3 핸드클임 20.03.22 23:45 답글 신고
    속도제한이 걸려있으니 개니발이 될 확률은 적지 않을까요?
  • 레벨 중장 와난천재인가봐 20.03.22 21:47 답글 신고
    버스 전용차선 이용할수 있는 차 이지요?
  • 레벨 대위 2 PzeroG 20.03.22 22:41 답글 신고
    싼맛에 타는 과학이 더 늘어나나요...

    타다는 죄다 흰색이던데.....
  • 레벨 대위 1 lVoVl 20.03.22 23:44 답글 신고
    타다와 택시의 다른점은 딱!!!안정(범죄)성 이것만 놓고 보면된다.
  • 레벨 하사 2 인서울등기치고싶어요 20.03.22 23:54 답글 신고
    저중 대다수는
    9인승 구변 리밋 해제
    정답지
  • 레벨 소장 ㅜㅜ 20.03.23 01:28 답글 신고
    11인승에서 9인승 구변 가능한지요???
    안되는걸로 아는데
  • 레벨 대장 이러시면안돼요 20.03.23 11:26 신고
    @ㅜㅜ 승용으로 구변하는건 가능하다고 들었어요
    동호회에서 보니 11인승에서 9인승은 모르겠는데 7인은 하던데..
  • 레벨 원사 3 애들은재웠수 20.03.23 00:03 답글 신고
    11인승 11리밋걸려있는자라 아마도 매리트가 없을듯함니다 머 회사차로 막타는 용으로쓴다면 몰라도 그거아난이랑 9인승으로 구변하고 라밋도 풀어야 할듯하네요 그럼 돈도 좀더 깨잘테고
  • 레벨 원수 XLR8 20.03.23 01:55 답글 신고
    매번 타다 얘기 나오면 택시의 서비스의 질이 안좋네 이런 감정소모적인 의견이 대부분이던데 이건 그렇게 단순한 싸움이 아니지 말입니다.

    법이 허점을 보여서 편법이던 악법이던 그걸 돌파구로 삼아 합법적인 업체를 세우고 운영해왔는데 국가가 법을 싹 바꿔버리면서 사업체 하나를 죽인겁니다. 타다 모빌리티 서비스가 무슨 사회적으로 암 같은 존재도 아니었고 범죄의 소지를 키우고 있었다던가 그런 것도 아니었는데 택시의 밥그릇 지켜달라 요구에 국가가 법을 바꿔버리면서 편을 들어줘버렸고 그에 대한 보상안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한 기업이 깡통 차게 됐다는 점이 타다 금지법이 잘못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리고 지난 번에도 댓글을 길게 남겼었는데, 승합차를 렌트하는데 도대체 왜 국가와 법이 1종 면허에 한정되어 있는, 아니 자기가 필요로 하는 기기를 빌리는데 그 조작법을 알고 조작 자격증이 있는 기사가 있는지 없는지를 도대체 왜 국가와 법이 그런 사정까지 챙겨주는 법을 만들어줘서 법의 허점을 내주었냐 이것 부터가 잘못된 시작이었다고 봅니다. 그런 병신같은 법이 없었으면 타다가 창업할 일이 없었고 택시와 타다 양쪽에게 막대한 손해를 끼칠 일이 애초에 생기지 않았겠죠. 승합차가 필요하면 필요한 놈이 기사도 알아서 구하고 차도 알아서 구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일 아닌지요? 기사를 붙여서 차를 렌트한다는 법을 뭐하러 만드는건지?

    그리고, 사실상 카니발이 말도 안되는 11인승 짜집기 모델을 억지로 만들어서 승합차로 분류되어 그렇지 1종 면허가 대단히 필요할 정도로 크기가 크고 조작법이 상이한 차량도 아닌데 뭐하러 이걸 승합차로 쳐주는지도 의문. 이참에 법률적인 자동차 구분법도 뜯어고치고, 교묘하게 기준에 부합시킨 카니발 11인승 같은 차는 심사를 통해 승합차 인증 조차 내주지 말아야함.
  • 레벨 원수 XLR8 20.03.23 02:08 답글 신고
    그리고 우리 수요자 입장으로 얘기를 이어가자면, 택시의 서비스 질은 과도한 규제에서 비롯된 악재라고 봐요.

    타다가 일반 택시보다 더 비싼데도 이용자들 평가가 한결같이 좋았던 점을 보면, 택시요금이 오른다고 징징거리는 여론과는 달리 기존 택시의 거지같은 서비스를 피할 수만 있다면 기꺼이 비용을 더 지불할 사람이 있다는 반증입니다. 게다가 11인승 승합차로 운영되는 택시다 보니 짐이 많거나 세단 택시로는 2대 이상을 호출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메리트가 아주 강했습니다.

    따라서 택시의 요금과 차량의 형태를 국가나 지자체에서 쓸데없이 지정해주지 말고 다양한 고객층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규제를 대폭 완화를 해야 이 서비스의 질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지금처럼 택시 차종도 제한되어 있고 요금도 제한되어 있으면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도 단가가 맞지 않아서, 용도에 맞는 플릿을 갖출 수가 없어서 시도조차 해볼 수 없다는 것이 우리나라 택시 서비스의 한계입니다.

    요금 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타다 또한 수요가 몰리는 시간대에는 1.5배 가량의 운임을 받았으나 타다 소비자들은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승차거부의 원인도 택시가 받을 수 있는 요금은 법으로 정해져 있는데 수익성이 좋지 않으면 그들도 당연히 태우기 싫습니다.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객이 호출 전 상호 동의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호출 서비스를 운영하면 택시가 언제 잡히나 이런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소비자 측에서도 택시를 잡기 어려울 때에는 비용을 더 지불할 의향 정도는 있어야겠죠. 대리운전 처럼 말입니다.

    여기에 좀 위험한 베팅이지만 제 사견으로는 수량도 제한하지 말아야 한다고 봅니다. 택시의 수를 제한하지 않으면 표면적으로는 도로에 빈 택시로 넘쳐나 문제가 될 것 같지만 규제없는 서비스 전쟁에서 도태되는 택시업체는 장사가 안돼서 도로 위에서 금방 사라지게 될겁니다. 현재 철밥통이다시피 한 택시의 권리금, 일명 남바값도 받아먹을 수가 없겠죠.

    다시 타다 얘기로 돌아와서.. 저는 그래서 이번 계기로 운송업 법안과 규제를 대폭 변경해야 하며 정부의 불찰로 피해를 본 타다에게는 정부의 책임을 인정하고 예외조항을 발의하여 합법적인 택시 사업권을 우선적으로 부여해야 한다고 봅니다.
  • 레벨 훈련병 연어 20.03.23 02:59 답글 신고
    타다정도의 기업도 인정못하는 우리나라
    그저 보이는건 택시관계자들의 표
    이런 마당에 뭐 혁신경제?
    니미 봉이다 개세이들아
  • 레벨 중사 2 하얀치토스 20.03.23 11:28 답글 신고
    남미나 러시아로 수출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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