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8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1.07.17 12:55 답글 신고
    뭐 하이브리드 오너 안해봤으니 닥치라고 하면 변명할 여지는 없지만..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는 반대로 30만km 전후로 배터리 수명으로 인해 나머지 다 멀쩡한 차를 폐차하는 사례 또한 저는 많이 봐왔습니다. 따라서 오래 타기에 가장 이상적인 차라는 말은 배터리가 언제까지 버티냐에 따라 진위여부가 갈리는 표현이라 생각되네요

    배터리에 있어 수명이라는 것은 정해져 있지 않고 사용환경에 따라 생각보다 큰 편차를 보입니다. 비단 자동차 뿐만 아니라 배터리라는 것의 수명에 있어 영향을 주는 것들은 대표적으로 언급하는 충방전 횟수도 있지만 방전을 어디까지 했다가 충전하기를 반복했냐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이게 왜 중요한지는 배터리를 화학이라는 학문으로서 접근해보면 답이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를 시시때때로 충전했다가 방전했다가를 반복하는 횟수가 많은 운행환경에 사용한 유저일수록 배터리 수명은 줄어들겠죠.

    엔지니어링에 절대적인 것은 없다고 믿습니다. 사람도 누구는 일찍 죽고 누구는 장수 하듯이 어떤 환경이냐에 따라 똑같은 엔지니어링에서도 편차가 발생합니다. 각자 자신의 운행환경에 따라 하이브리드건 비하이브리드건 선택해야 가장 이상적이라 봐요. 분명 하이브리드가 긴 수명과 맞지 않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답글 5
  • 레벨 중장 우주의아나키스트박열 21.07.17 12:25 답글 신고
    저는 16년도에 k7하브 신차뽑아서 곧 10만키로 찍읍니다 이큰차가 쭉쭉 밟고 다녀도 연비 13키로이상 찍어주고요 출력도 안답답하고 차 완전 조용하고 쳐직입니다 레알 여태까지 엔진오일만 갈고 기름만 넣고 탔어요
    답글 2
  • 레벨 대령 3 pjhzero 21.07.17 12:27 답글 신고
    선입견을 가진 사람들은 이런 긴 글을 읽으려하지 않아요...ㅜ
    답글 1
  • 레벨 중장 우주의아나키스트박열 21.07.17 12:25 답글 신고
    저는 16년도에 k7하브 신차뽑아서 곧 10만키로 찍읍니다 이큰차가 쭉쭉 밟고 다녀도 연비 13키로이상 찍어주고요 출력도 안답답하고 차 완전 조용하고 쳐직입니다 레알 여태까지 엔진오일만 갈고 기름만 넣고 탔어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2 답글 신고
    네 이게 진실이죠

    오너인증 5년안된 사람은 유튜브할때도 미리 고지를 좀 하고 했으면 좋겠네요

    선량한 피해자가 안나오기를
  • 레벨 중장 수동조작 21.07.17 20:31 답글 신고
    딴지라면 딴지인데요..ㅎㅎㅎ
    16년식이고 이제 10만키로면 어떤차이건간에
    아직 엔진오일만갈고 기름만 넣고 타는게 정상이긴합니다.ㅋㅋㅋ

    이제부터시작~ㅋ
    미션오일부터 잡소리에 로워암등등 하체수리에 뭐에뭐에ㅋㅋ 화이팅
  • 레벨 대령 3 pjhzero 21.07.17 12:27 답글 신고
    선입견을 가진 사람들은 이런 긴 글을 읽으려하지 않아요...ㅜ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1 답글 신고
    네 선입견이 가장 무섭죠
  • 레벨 병장 해침백 21.07.17 12:28 답글 신고
    친구한명이 쏘나타 하브 13년식 타는데 31만키로 타고 폐차한다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내연기관이나 하브나 영업용이 아니고 개인용이면 30만은 커녕 20만도 못타고 바꾸는 사람이 대부분일 듯.
    그냥 운용하는 기간에 승차감이 됬든 연비가 됬는 뭐든 단 한가지만 만족스러우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2 답글 신고
    쏘나타 하브면 연비랑 승차감 모두 수준급이죠

    31만키로 타고 폐차하는거는 사실 대한민국 1%라고 보여집니다

    대단히 만족스럽게 타셨을거라고 생각되네요
  • 레벨 소위 2 팩트폭격 21.07.17 13:00 답글 신고
    됐든..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3:01 신고
    @팩트폭격

    정말 닉값하시네요 ㅎㅎ
  • 레벨 상사 3 빵전 21.07.17 12:28 답글 신고
    저는 연간 주행거리가 짧지만 쏘렌토하브 샀습니다

    suv로 기변계획중 유지비도 안따져볼수가 없다보니

    10년 이상 보유 목적으로 하브로 넘어왔는데

    사길 잘했단 생각만 들더군요

    알단 연비가 급대비 매우 잘나오니 만족감이

    큽니다 k3에서 넘어와서 업그레이드인것도 있구요

    하브는 진짜 안타본사람들이 이런저런 말이 많고

    정작 실차주는 만족한다는게 이해가더군요
  • 레벨 중장 우주의아나키스트박열 21.07.17 12:29 답글 신고
    요즘 쏘렌토 하브가 세금이랑 이것저것 다 생각하면 레알 혜자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4 신고
    @우주의아나키스트박열

    레알 혜자죠

    지금 싼타페 하브도 가성비 완전 혜자입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3 답글 신고
    쏘렌토는 연비도 연비지만 세금이 아반떼급이라서 엄청 매력적이죠

    가솔린 사려면 연비도 안좋고 2.5 세금도 내야하니 초기가만 저렴하고 갈수록 손해보는 구조죠

    하브오너인증하고 유튜브들 진행했으면 합니다
  • 레벨 상사 3 빵전 21.07.17 12:35 신고
    @도시스님 맞습니다 저도 딱 계산기 두드려봤을때 5년부터는 이득인데 세금으로 그돈 낼바엔 그냥 내차에 투자하는게 덜 아깝겠다고 생각되더라구요 ㅡㅡㅋ 세금뿐만이아니라 연비도 넘사급인데 비교가 안되겠더라구요 단지 차이라면
    힘이 2.5보단 딸리다는거? ㅋㅋ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7 답글 신고
    2.5는 여러시승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렴하게 구성하려고

    방음대책도 하브대비 낮게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시내주행 막히는 구간에서는 오히려 하브가 전기모터로 다녀서 힘이 더 좋다는 체감을 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중고차 팔때도 감가 덜먹으니 자연흡기 살 이유는 이제 없다고 생각됩니다
  • 레벨 소장 Martinez 21.07.17 12:28 답글 신고
    디젤이라고 한방에 다 날리는거 맞나여? 디젤오너들도 10만 20만 소모품만갈고도 잘타는 사람 많을텐디여?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6 답글 신고
    디젤은 사례들이 하브보다는 많더라고요

    실제로 저도 주변에서 경험을 했고요.

    그 외적으로도 오래타면탈수록 진동과 소음이 심해서 포터같은 화물차 아니면

    보통 15만키로 넘기는 분들이 진짜 드뭅니다.

    물론 깨끗하게 잘타시는 오너분들도 계신데

    디젤은 메뉴얼대로 관리해줘도 난감한 상황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갈수록 디젤차 규제때문에 불편한것도 한몫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디젤차를 오래 운영해봤는데 목적에 맞는다면 더없이 좋은 엔진입니다
  • 레벨 소위 1 폐인 21.07.17 12:30 답글 신고
    저 하브 신차뽑고 6갤 타다 팔았는데 밟다가 배터리 다쓰면 갤갤대서 영 못쓰겠어서 팔았습니다.
    풀악셀로 몇번 조지거나 180 내외로 좀 달리면 배터리 충전할때까지 차가 바보되버리더라구요.
  • 레벨 중장 우주의아나키스트박열 21.07.17 12:32 답글 신고
    푸락셀 계속 조지시는분들은 대배기량 자연흡기로 ㄱㄱㄱㄱ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8 신고
    @우주의아나키스트박열


    아반떼N 서브로 강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8 답글 신고
    네 규정속도로 다니시는 분들 아니면 솔직히 하브는 매력이 떨어지긴합니다.

    님께서는 N라인이 잘 어울리시네요
  • 레벨 하사 2 귤오렌지 21.07.17 12:31 답글 신고
    저두 18년식 k5 하이브리드 중고로 매입했는데, 출퇴근 왕복100키로에 연비 20키로찍히고 차 조용하고.... 정말 만족합니다 ㅋㅋ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39 답글 신고
    네 이게 실오너분들의 현실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52 답글 신고
    네 갈수록 기술이 엄청좋아지고 있죠.

    내구성은 이미 검증이 된것이고요.
  • 레벨 원사 2 별빛러브 21.07.17 12:53 답글 신고
    오~ 잘 보았습니다~

    ㅊㅊ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5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7.17 12:55 답글 신고
    뭐 하이브리드 오너 안해봤으니 닥치라고 하면 변명할 여지는 없지만..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는 반대로 30만km 전후로 배터리 수명으로 인해 나머지 다 멀쩡한 차를 폐차하는 사례 또한 저는 많이 봐왔습니다. 따라서 오래 타기에 가장 이상적인 차라는 말은 배터리가 언제까지 버티냐에 따라 진위여부가 갈리는 표현이라 생각되네요

    배터리에 있어 수명이라는 것은 정해져 있지 않고 사용환경에 따라 생각보다 큰 편차를 보입니다. 비단 자동차 뿐만 아니라 배터리라는 것의 수명에 있어 영향을 주는 것들은 대표적으로 언급하는 충방전 횟수도 있지만 방전을 어디까지 했다가 충전하기를 반복했냐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이게 왜 중요한지는 배터리를 화학이라는 학문으로서 접근해보면 답이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를 시시때때로 충전했다가 방전했다가를 반복하는 횟수가 많은 운행환경에 사용한 유저일수록 배터리 수명은 줄어들겠죠.

    엔지니어링에 절대적인 것은 없다고 믿습니다. 사람도 누구는 일찍 죽고 누구는 장수 하듯이 어떤 환경이냐에 따라 똑같은 엔지니어링에서도 편차가 발생합니다. 각자 자신의 운행환경에 따라 하이브리드건 비하이브리드건 선택해야 가장 이상적이라 봐요. 분명 하이브리드가 긴 수명과 맞지 않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2:59 답글 신고
    유명하신분이 오셨군요.

    예전에 2.4 쏘나타 리스토어하신분 맞으신가요?

    좋은의견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7.17 13:08 답글 신고
    예 맞습니다.. 지금도 갖고 있어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3:10 신고
    @XLR8

    와우 멋지시네요 항상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비틀애비 21.07.18 11:39 답글 신고
    저는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의 배터리 수명 관리가 더 수월할 거라 생각해요. 전기차는 충전환경에 따라 고속충전만 해야한다거나 충전 인프라 부족으로 자주 완전방전 수준까지 차를 운행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면 분명히 배터리 수명에 부정적 영향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배터리가 과도하게 방전되기 전에 내연기관이 충전을 해 주니까 항상 최적의 배터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죠. 배터리 용량이 작아서 전기차의 전비에는 미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배터리 수명 측면에서는 하이브리드가 유리할 거라 생각합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11:57 신고
    @비틀애비

    네 충방전이 수시로 이루어져서 수명이 크게 줄지않죠

    그런데 전기차도 이번에 볼트 40만키로 인증하신분 90%효율이더라고요 그러면 하브는 더 효율이 좋겠죠
  • 레벨 대위 1 클러치마스타 21.07.17 13:05 답글 신고
    출처..여기저기서 자주 보이네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3:08 답글 신고
    네 제가 올리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89575104 21.07.17 13:05 답글 신고
    그저 가성비만 본다면 그럴지도요
    저는 하브는 재미없어서예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3:09 답글 신고
    근데 1.6 터보하브 부터는 가속력도 좋습니다.

    3.5 K8과 1.6터보하브 K8 의 전반적인 가속력이 비슷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 레벨 원사 3 후회가실타 21.07.17 13:11 답글 신고
    그하 2년차. 겨울에 정차중 히터 약해지는거 말곤 불만 없음.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3:13 답글 신고
    그렇군요. 오토스탑 끄셔도 그러시나요?
  • 레벨 원사 3 후회가실타 21.07.17 13:24 신고
    @도시스님 그하엔 오토스탑 기능이 없어요.. 시스템이 자동으로 전기로 구동되는거 같은데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3:27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그런 맹점이 있군요.
  • 레벨 원사 3 조수석엔여자를 21.07.17 13:29 답글 신고
    전기차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뭔가 지금 이 시점에서 내연기관(하브 포함) 새 차를 사는 것은 아니지 않나 싶어서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6:08 답글 신고
    단독주택같은 전용집밥이 있다면 전기차 테슬라로 권유드립니다.

    하브는 10년뒤에도 출시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사는 새차 하브는 지금사는 전기차보다 오히려 감가가 적다고 보여집니다.
  • 레벨 소위 1 그리드 21.07.17 13:35 답글 신고
    쏘하 1.6 이라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행거리도 많고 장거리도 많이가는데
    하브 선택한 이유는 정숙성 이에요
    세금,연비는 덤이고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6:08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저속에서 고주파음이 살짝 거슬릴 순 있는데 엔진음에 비하면 아무소리도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 레벨 중장 letra 21.07.17 14:15 답글 신고
    현대 하브 미션이 디지는 경우도 꽤 있고
    일반 수리점에서 수리 잘 못하고
    아세이 덩어리가 커서 보증끝나고 고장나면
    돈 수백 우습고
    베터리 수명 줄수록
    그냥 차에 졸라 무거운 짐 실고 다니는 꼴 됨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6:09 답글 신고
    네 상황에 따라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하브 동호회에서도 그런경우는 거의 찾아보기 어렵더라고요. 이미 40만키로 넘은분들도 꽤 됩니다.
  • 레벨 중위 3 McRaLenF1 21.07.17 14:43 답글 신고
    14년 k7 하브타고있습니다.
    16만키로 넘었는대. 아직 특별한문제는 없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다 됬다는느낌도 전혀 인들고
    저누연비가 아닌 시내에서 조용하게 타려고 하브산거지만 연비고 아직 나쁘지 않습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6:10 답글 신고
    배터리는 30만키로 넘으신분들도 크게 불편함없이 타고계십니다.

    시내에서 조용하기로는 최고죠.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21.07.17 14:51 답글 신고
    하브 배터리 교체한사람 보기힘든이유

    배터리 개비싸서 그돈이면 새차삼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6:11 답글 신고
    메인배터리는 니로기준 200만원선입니다. 새차가격은 아니지 않을까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7.17 15:00 답글 신고
    반대로 디젤 역시 오래 안타보신 분들이

    나중에 수리비로 한방에 날리네 유류비 아낀거 소용없네 이런소리 하더라고요.

    디젤도 기본 소모품 관리만 착실하게 해줘도 10만이고 20만이고 고장없이 잘 탑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무조건 디젤은 고장난다는 전제를 깔고 가시더라고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6:12 답글 신고
    네 디젤도 엄청 가성비좋게 오래 잘 타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지금 새차를 권유하긴 어려운이유가 규제가 심해지고 추후 또 수도권 출입제한등

    가솔린보다 더 세금올린다는 말들도 많아서요. 디젤도 상황에 맞는 오너분들은 만족도 극상이죠

    하브와는 달리 고속도로에서 진가를 발휘하니까요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1.07.17 15:39 답글 신고
    한가지 반대의견을 낸다면

    동급 가솔린과 하브를 비교해서

    가솔린이 하브처럼 운전한다면

    가솔린도 상당히 연비가 잘나온다는게 문제지요

    하브는 하브라서 연비가 잘나오는것도 맞지만 상당히 발컨트롤을 하기때문에 잘나오는것입니다.

    가솔린도 그에맞게 운전하면 하브에는 못미쳐도 하브가 400만원정도 더 비싼 차값을 아주 오래타야

    이득이 될수있을만큼은 연비가 좋습니다.

    주행에서 하브처럼 운전하면 연비안좋은차 없을껍니다.

    그런것은 생각못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시내주행은 굉장히 짧습니다.

    우리 계기판의 주행거리의 대부부의 지분은 고속장거리주행이 차지합니다.

    물론 안그러는 사람도 많겠지만 막히는주행으로 연비 20넘어도 실지 그거리는 짧을겁니다.

    안막히는 고속주행을 1시간 2시간해서 연비가 높아야지 진짜로 연비가 좋은거지요

    그런것에 비교하면 하브는 시내주행을 아주 많이 하는사람들만 쉽게 이득을 볼수있게됩니다.

    장거리 주행이 주인사람은 아주 조금의 이득밖에 보기가 힘들지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7 16:15 답글 신고
    맞습니다. 장거리가 주력이라면 저는 하브보다는 가스차를 더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디젤은 추후 규제때문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서 새차는 되도록 권유하지 않고요

    말씀하신 가격차는 분명히 나지만 차량에 따라 같은 배기량이 아닌경우

    K8은 실제 동력성능이 3.5가솔린과 1.6터보하브가 비슷합니다.

    이럴경우 3.5는 세금이 90만원이고 연비가 반토막입니다.

    같은 주행습관이라도 절대로 따라잡을 수 없는 세금과 유지비가 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차이가 많이 안나나 5년만 넘게타도 이미 유지비로 차값을 뽑습니다.
  • 레벨 중위 1 1년더타기 21.07.17 18:30 답글 신고
    답답한 글이네요

    글은 직접 하브를 운전한 오너의 글 맞고

    자기 의견이라고 쓴 댓글은 한숨만 나오네여.

    연비 측정은 하브나 가솔린이나 동일한 방식이죠.

    즉, 공인연비라는게 상식이 있다면 연료에 맞는 운전법이 있는게 아니라
    본인의 평소 운전 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이죠.

    그리고 연비에 대한 개념도 없다고 인증 한 것 처럼 보이는 글이~
    “고속도로 1~2시간 해서 연비가 높아야?”

    고속도로에서는 하브가 연비가 도로주행 연비와 동일하게 나옵니다(공인연비)
    다른 연료 차량은 고속도로 연비가 당연히 높아요~~

    그래서 제조사는 연비를 구분하여 표기한 것이며

    그 선택은 고객이 몫이죠

    대부분 모든 운전자가 고속 장거리가 많다고 단정하며 쓴것도 어의없네여.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48 신고
    @1년더타기

    그렇죠

    게다가 하브는 고속도로에서도 배터리 보조를 받는걸 모르시는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 레벨 중위 3 형법제10조1항 21.07.17 19:30 답글 신고
    병렬식 하브는 시내 도심 주행에 큰 이득을 못봄
    직병렬식이 우위에 있지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49 신고
    @형법제10조1항


    그건 제가 샀을당시 프리우스랑 비교해서 나오는 말이였습니다.

    지금은 국내에서 도요타 하브보다 국산이 판매량과 만족도가 높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49 신고
    @한글이야호

    정답이죠 타보면 알죠
  • 레벨 원사 1 나무자비조화불 21.07.17 21:06 답글 신고
    하브용 발컨트롤이 따로 있나요???
    당췌 뭔소린지.. 모르면 그냥 배우면 되지 왠 아는척.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49 신고
    @나무자비조화불

    팩트폭격
  • 레벨 병장 좋타조아 21.07.17 23:21 답글 신고
    시내주행에 연비20나오는데 실거리는 짧다는게 무슨 말인가요?
    하브는 연료사용량 기준으로 연비측정하는거 아닌가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49 신고
    @좋타조아

    네 연료사용량 기준이죠 상황에 따라 1리터에 50키로도 가죠
  • 레벨 하사 1 내사랑티파니공주 21.07.17 18:04 답글 신고
    ig하브 만3년 13만9000대 달리고 있습니다ㅡ 평균연비는 딱 16.9 찍고 연비는 준대형차 대비 만족 합니다~ 아마 다음차도 하브를 타지 안을까 싶네요 ㅎㅎ 그리고 하브 편견중에 하나가 발컨으로 막 저속주행 한다 생각하시는데 막 밟는 분들도 많아요 ㅡ 저도 타보니 오히려 발컨 보다는 어느정도 밟아야 배터리가 충전 되면서 적절하게 분배 되더군요 ㅡ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0 답글 신고
    네 인터넷에서는 안타본분들이 하는말이 진리처럼 되는경우가 있더라고요
  • 레벨 일병 부자고싶다 21.07.17 19:35 답글 신고
    저는 니로 하브 5만타고 있는데 2500에 사서 여름 27 겨울 21 정도 평균연비 나오는데 완전 만족중입니다. 가성비 킹왕이에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0 답글 신고
    돈버는차량이죠

    숨은 보석같은 니로
  • 레벨 병장 딸랑구1 21.07.17 20:32 답글 신고
    프리우스 타다가 k5로 넘어온지 2달 남짓.. 기름값 짜증나서 벌써부터 엄청 후회하는 중.. 그리고 발컨 이런거 안해도 기본 20은 무조건 넘어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1 답글 신고
    K5는 3세대 모델이신가요?
  • 레벨 원사 3 파란부엉새 21.07.17 20:39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공리주의 21.07.17 21:40 답글 신고
    답답해서 글올립니다. 자동차 구동계 전공한 사람입니다. 하이브리드 좋은 것 맞습니다. 물론 정숙성, 경제성은 좋지요. 그러나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지요. 철저히 탄소배출권, 연비에 중심이 된 설계이다보니 재미는 없습니다. 추구하는 방향이 다른거지 하이브리드는 그냥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차 딱 그정도입니다. 우리나라 운전자 특성상 2.0자연흡기 ,2.5자연흡기 정도의 출력정도면 만족하면서 타니깐 국내 시장에서는 잘팔리는 것이구요.
    터보차량, 대배기량 자연흡기 차량은 안타보신것같은데 하이브리드 그 답답한 느낌이랑 모터에서 엔진개입될때 그느낌(중형차 타다가 소형차 타는 느낌) 별로입니다...
    디젤이 뭐 한방에 날린다. 이거는 좀 안타보시고 이야기하지말라면서 다른 이야기 하시네요.디젤차 토크빨이 얼마나 재밋는데.. 디젤차 특성상 관리가 좀더 필요한 건 맞지만 아낀거 한방에 날릴정도는 아닙니다. 30만키로를 한계로 두고 개발한다는데 디젤은 그럼 10만키로만 연한으로 두고 개발했겠습니까.. 각자 장단점이있고 스타일이 있으니깐 각자 스타일에 맞게 타면 되는겁니다. 왜 k8,그렌져에는 3.3터보, 안달아주겠습니까..제네시스이상부터는 기름값 생각하지 않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포커스한것이고 그 이하 k8, 그렌저, 소렌토 기름값 걱정하면서 타라 이겁니다.
    현대 기준에서는 하이브리드보다는 고배기량 터보엔진, 고배기량 자연흡기가 제네시스 및 상급의 품격에 맞다고 본것입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3 답글 신고
    디젤 이야기는 제가 경험한것을 토대로 한거라 오류가 있어서 내용을 다소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디젤은 자체적으로 계속 규제를 받는 엔진이라 추천목록에서 제외한것도 있고요

    저도 현업에 있는사람입니다.

    하브가 운전재미가 없다라는 말씀은 하브를 전혀 학습하지 않으신거같습니다.

    하브는 자연흡기 기반의 연비를 위한 엣킨슨 기반도 있지만 터보엔진과 대배기량을 조합하여

    지금 독일차에도 다들 접목하고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두목포스 21.07.17 23:33 답글 신고
    미션집에 하브차량이 80프로 입니다.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4 답글 신고
    초기상품들은 미션에 문제가 있었죠

    그래도 규정속도로 잘 다니시면 문제가 대부분 없었으며

    그나마도 요즘은 6단변속기 조합으로 나와서 안정성은 이제 이슈가 없다라고 보여집니다.
  • 레벨 소위 1 반달쪽달 21.07.18 00:15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정속주행하면서 1차선 안비켜줌. 또 자율주행 모드로 1차로 달리는 것들 개짜증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5 답글 신고
    조만간 90%이상의 차주가 자율주행으로 타실겁니다. 적응을 하셔야할때입니다.

    자율주행도 대부분 규정속도로 다니는건데 욕을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중장 김군입니다 21.07.18 03:10 답글 신고
    LF 가스 수동으로 1만원에 최대 180까지 주행해봤내요
    지금도 최저 리터당 9. 최대 14끼지는 나와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6 답글 신고
    가스 수동은 연비킹이죠
  • 레벨 중장 내쿠페매니아 21.07.18 06:49 답글 신고
    하브 중고가 메리트가 있긴 하나요?
  • 레벨 병장 도시스님 21.07.18 08:56 답글 신고
    네 예전 1세대 하브는 완성도가 현재에 비해 떨어져서 감가가 워낙쌥니다.

    실제로 오너만족도는 높으니까 중고 메리트가 상당하죠.
  • 레벨 일병 Again23 21.07.18 13:59 답글 신고
    니로 하이브리드 4년 오너
    진짜 가성비 최고입니다.
    어지간한 기변병이 가끔씩 오는데
    신차 계약하고 나서 대기중에
    니로에 대한 만족감을 곱씹으면
    신차계약 취소만 두번째
    몇년 더 타고
    전기차 인프라가 대중화 되면 기변예정입니다.
    하이브리드는 강추합니다.
  • 레벨 소령 3 써벨로S2 21.07.19 11:28 답글 신고
    2020/03 신형 K5 하이브리드 구매해서 1년 4개월째 운행중.. 현재 3만키로 운행했고

    당일 주행하는 순간연비 24~26 나오고 토탈은 21~22나옴.. 트림연비 뻥연비라고 좀 깍아도

    19~20은 무조건 나와요..연료통 50리터인데 가득 주유하면 겨울빼곤 주행가능거리 거의 930~1000키로 나옴

    조용하고 또 고속 주행에서도 답답하지않고 만족하면서 타고 있음.. 앞으로 한 6~7년 더 타다가 바꾸지않을까 싶음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