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60 산사람에게 비하도 서슴치 않으면서 기대하던 바로 그차..
오늘 19:00런칭이래서 동영상좀 보니
뭔 스팩이나 전기차용 기술 자랑은 없고 뭔 이상한것만 쏼라쏼라.
그래서 공식 런칭 사이트를 가봤습니다.
https://newsroom.lexus.eu/world-premiere-of-the-all-new-lexus-rz/
잠시 옵경이가 기대해 마지 않는 그차를 봅시다.
저거말고 요크 핸들도 있다네요..
뭐 그냥저냥..
그럼 제원을 봅시다.
이거 보니 뭔지 모르시겠죠??
이걸 옵경이가 ㅄ이라 생각하는 공기저항 개쩌는 비슷한 배터리 용량의 아이오닉5 awd하고 비교해봅시다.
참고로 저차의 베이스가 되는 bz4x는 배터리가 두가지 입니다. 71.4kw 짜리하고 72.8kw 근데 이두 배터리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그건 뒤에..
자 이해 안되신다면 한방에 표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이오닉5의 경우는 곧 개선모델이 나와 기아 EV6와 출력과 배터리 용량이 같아 집니다. (239kw(325마력) , 77.4kw
공기저항 개쩌는 아이오닉5 하고 비교하면
풀옵경이 마다않는 렉서스의 최신 전기차가
1. 최고출력 조금 높아(이마저도 곧있음 아이오닉5가 추월해)
2. 토크 떨어져
3. 제로백도 떨어져
4. 최고속도 떨어져
5.주행가능거리도 떨어져
6. 충전속도도 떨어져
대체 뭐하나 좋은게 있음??
렉서스 저 충전속도는 배터리 셀로 보아 bz4x의 것으로 유추가 가능한데
bz4x는 두가지 배터리 셀을 쓰는데 하나는 파나소닉의 71.4 짜리 이건 전륜모델에 들어가고
72.8kw이건 사륜모델에 들어가는데 이건 중국 CATL 배터리가 들어감
특히 웃긴게 bz4x는 2륜모델이 150kw급 충전속도고 4륜 중국셀 쓰는게 100kw 충전속도임
같은 플랫폼의 차니 유추해 볼수 있음
풀옵경아.. 이게 그 위대한 렉서스의 전기차란다
애시당초 500마력에 가까운 gv60에 비교조차 할수도 없는 차야.. gv60 스탠다드 사륜도 렉서스 전기차보다 성능좋아. 퍼포먼스는 뭐 말할것도 없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돈씨
그돈씨
그돈씨
그돈씨
그돈씨
하, 하, 하.
전기차 관련 특허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가진 도요타가 현기보다 기술이 떨어져서
그런 거라고 보고 싶은 건가 보네?ㅋㅋ
미국내 특허 수를 보니 도요타가 1위고, 흉기가 10위, LG가 11위라는데...ㅋㅋㅋ
그래서 Bz4x는 특허 많아서 중국산 배터리 가져다 쓰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요타만 그렇던가?
흉기 모터 어디서 만든 거더라?
초고속충전도 지원안되는 중국산 배터리가 자랑이냐??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벤츠나 다른 회사야 니말처럼 전기차 특허가 없어서 그런데.
왜 전기차 특허 개쩔고 세계 3위 파나소닉이란 회사도 가지고 있는 일본이
왜 CATL 쓰냐고???
전기차 특허 개쩔면서 왜 중국상하이기차 전기차한테 기술빌려서 전기차 만드는데?? ㅋㅋㅋ
전기차 배터리 관련 기술 1위가 어디지?ㅋㅋ
테슬라를 비롯해서 많은 브랜드가 왜 중국산 배터리를 쓸까? ㅋㅋㅋ
그리고 기업들 내부 사정을 우리가 어떻게 알겠니.
넌 아니?ㅋㅋㅋㅋㅋ
다만, 난 그저 기업들은 이익을 최우선으로 기준으로 움직인다는 것만 알아.
일본이 기술이 없어서 그렇다고 말하고 싶은 거니?ㅋㅋㅋㅋㅋ
누가 욕을 하는데?ㅋㅋ
너?ㅋㅋㅋ
그리고 위에서 물어봤는데, 흉기 전기차 구동 모터 어디 꺼더라?
야, 중국에서 중국산 배터리 안 쓰면 보조금 안 나온다는 자료 좀 보여줘봐.
느덜 말은 도대체 믿을 수가 없어서 확인하고 가야겠다 ㅋㅋ
"중국에서 중국산 배터리 안 쓰면 보조금 안 나온다는 자료 좀 보여줘봐."
아래 기사에서는 원인을 다르게 보고 있는 듯한데?
그리고 보조금이 2021년부터 크게 줄어드는 모양인데, 정말 테슬라가
중국산 배터리를 사용하는 이유가 전적으로 보조금인 게 맞는 거니?
보조금이 한 이유일 수 있겠지만,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장점도 작용한 듯한데 아니니?
1. http://www.joongang.co.kr/article/25017030#home
2. "업계에선 현대차가 우선 중국산 배터리로 중국시장을 공략한 뒤 보조금 제도가 사라지면 배터리 공급선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한다. 중국은 올해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폐지하는 등 2021년까지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축소할 방침이다.
하지만 국내 대표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가 ‘메이드 인 차이나’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은 세계시장에서 힘겹게 경쟁하고 있는 한국 배터리 업체엔 작지 않은 충격이다.
배터리 업체 관계자는 “현대차의 결정을 이해할 수 있지만, 중국업체들이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는 상황에서 좋은 소식일 수 없다”고 말했다. 다른 배터리 업체 관계자도 “CATL·BYD 같은 중국 업체의 기술 수준은 이미 한국·일본 업체와 큰 차이가 없다”며 “중국의 보조금이 철폐되는 순간부터는 본격적인 세계시장 경쟁이 시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3. CATL이 왜 세계 최고의 배터리 회사로 불리는 거니?
하이브리드 관련기술을 전기차 기술로 포함해서 딸치는 쪽본언론 얘기 그대로믿네 ㅋㅋ 뇌절도 가지가지
한국 언론이 그렇게 보도하고 있는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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