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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purnaff 15.09.17 16:08 답글 신고
    당신도 그러면 숟가락도 긁지말고 걍 2만마다 갈고 달구지 타다 엔진 내리면 됨.

    알아듣게 그 이유를 설명 해 줘도 알아먹지를 못하니.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슈퍼자이저 15.09.18 09:20 신고
    @비판텐 불과 1~2년전까진 최소 4천에서 5천만다 엔질오일 갈아줬는데....

    올해 기변 예정이였지만 차량변화로 내년 기변예정...

    그로인해 엔진오일 교환 안하고있음....

    너무 자주 갈아줘서 죄송합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5.09.20 15:07 신고
    @비판텐 5~6천 km 엔진오일 교환하는 분들 많습니다. 정말 처음 보셨나요?
  • 레벨 하사 3 purnaff 15.09.17 16:26 답글 신고
    강남시내 한복판에 김여사 마실용 520d가 그럼 가혹주행이 아니고 뭡니까?
    Y로 쌔려밟는것만 가혹한줄 아시나?
    대한민국 평범한 시내 교통체증 상황 자체가 가혹이라구요 차살때 자동차 설명서 안읽나?
    가혹주행의 정의 그 자체에 대해서부터 케이스별로 다 써놨을텐데?
    EGR에 DPF 거쳐 배기가스 쳐먹은 엔진오일로 터빈 임펠러 윤활은 안하구요?
  • 레벨 하사 3 purnaff 15.09.17 16:30 답글 신고
    둘다 아닌데요.
    V6터보. 됐음?
  • 레벨 대위 1호봉 덕두 15.09.18 15:34 답글 신고
    저는 v6휘발류인데도 100%짜리 6천키로에서 7천 사이에 갈아요.. 5천마다 가는 사람도 제법 있어요. ㅂ증기간 끝나가 엔진나가면 죽음이거든요. 마누라 벤츠e220 센터가면 1만5천마다 공짜인데 중간7,8천에 사비로 꼭 바꿔요...
  • 레벨 중사 1 시1져 15.09.23 19:11 답글 신고
    무식이 자랑이다 ......ㅉㅉ
  • 레벨 중사 1 youDT53 15.09.24 17:05 답글 신고
    엔진오일 5천마다 갈아주는게 일반화 맞습니다. 엔진 오일만 잘 갈아줘도 오래 탈수 있죠

    일반화를 일반화 시키지말라는건 뭔말인지 ㅋㅋㅋ
  • 레벨 상사 1 김아투 15.09.17 15:43 답글 신고
    역시 보배는 잼있어..
  • 레벨 중사 3 5디 15.09.17 16:01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2 포도주 15.09.17 16:42 답글 신고
    다 떠나서 디젤은 미세먼지 배출 획기적으로 감소시키지 못하는 한 퇴출시켜야 됨. 기존에 상용차들 매연만

    해도 어마어마했는데 연비좋고 한국에서는 디젤이 가솔린보다 싸니까 승용, suv할 거 없이 죄다 디젤임.

    요샌 디젤 아닌 차를 찾기 힘들 정도로 거의 다 디젤.. 미세먼지 걸러내지도 못하는 빙신 유로6는 아무 소용도 없고

    하늘은 맨날 뿌옇고 눈 침침하고 숨을 쉴 수가 없다 어휴...
  • 레벨 중위 1 조우 15.09.17 17:49 답글 신고
    글을 장황하게 썼는데 공감도 전혀 안되고
    사실과도 다르고....

    개인적으로 tdi2.0 5년 넘어 타는데
    휘발유차2.0 이나 2.5탔을 때를 비교한다면
    연료비로만 1,000만원 이상 절감했소....

    오일이야 1년에 한번이나 15,000km에 한번 교환이고
    독일디젤이야 기술이 무르익었기 땜에
    국산디젤에는 해당되는지 모르겠지만....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핑크셀 15.09.17 18:25 답글 신고
    소나타 V6가 있나요?
  • 레벨 하사 2 그러든가 15.09.17 18:13 답글 신고
    공감도 안되고, 설득력도 없고.
  • 레벨 대위 1 셔틀러브 15.09.17 18:54 답글 신고
    이겅 뭐냐 ㅋ
    어이없어서 그냥 헛웃음만 나오내.같은가격 중고차값보면 답이 다나온다.
    더후진차를 비싸게 사게냐?
    우리나라 애들이 얼마나 깐간한데 ㅉㅉ

    오일은 디젤이 저알피엠을 사용해서 오일오염이 덜하다.2만키로에 교환하고 2년에 한번 교환해다 난 ㅋ
  • 레벨 병장 Poncho 15.09.17 19:48 답글 신고
    조또 개같은 일반화 논리에 부랄을 탁 치고간다
  • 레벨 병장 탄져균 15.09.17 20:3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2600 15.09.19 11:44 답글 신고
    촌철살인?? 내가 몸이 움츠려든다 백마디 말이필요없이 한방에 보내시네요 ㅋㅋㅋ
  • 레벨 하사 2 차트의선율 15.09.17 21:17 답글 신고
    키보드로 디젤타네 ㅎㅎ

    내돈으로 디젤을 선택하던 휘발유를 선택하던 그걸 결정하는건 그사람의 취향인데
    무슨 엔진 내구성, dpf 수리비를 들먹이며 디젤을 타면 안돼는 이유 어이가 없네요 하하하

    대형디젤트럭 벤츠 볼보 스카니아 현대 대우 쌍용중에 몇년동안 보니 엔진 나가서 수리하는거보다
    미션,전자장비 고장나서 수리 들어가는게 대부분이던데 ..
    아 맞다 대형디젤트럭이랑 승용디젤을 비교하는건 무리겠죵ㅎ ㅎ

    전 어떤물건에 관심이 없거나 맘에 안들면 그게 좋던 싫던 신경을 안쓰는데

    꼭 이렇게 까는 사람을 보면 의아한게

    그냥 맘에 안들어서 까는건지 심심해서 까는건지 관심끌고 싶어서 까는건지

    이도저도 아니면

    물건이 너무 탐이 나는데 구매할 능력이 안돼서 저리 까고 대리만족하는건지...

    정말 궁금해용 ㅎㅎ
    취향 존중
  • 레벨 상병 인생지사돌고도는것 15.09.17 23:02 답글 신고
    뭔 소리여...이불덮고 주무시소...
  • 레벨 소위 2 고정문 15.09.18 01:04 답글 신고
    뭐 미국은 SUV나 트럭도 대부분 가솔린 같네요 .
  • 레벨 대장 페라리320D 15.09.18 01:10 답글 신고
    ^^
  • 레벨 소위 1 득템머신가동 15.09.18 09:59 답글 신고
    요즘 차들 내구성을 뭘로 보시공..
  • 레벨 중령 3 휴지왕김탁찍 15.09.18 12:10 답글 신고
    그놈에 오지랍은.ㅋㅋㅋ
    남이야 디젤 타건, 휘발류 타건
    지인중에 수입디젤 타는데 30만 킬로에 처음 카본 청소해봤다더군요. 연비도 떨어지고 잘 안나가길래 한번 열어보고 뜨악해서 흡기 청소했답니다. 물론 30만될때까지 엔진오일만 1만~1만오천에 한번씩 갈고 탔구요.
    요즘 디젤(수입디젤)의 내구성을 뭘로 보시고.ㅋㅋㅋ
  • 레벨 중사 2 쿨쏘 15.09.18 13:50 답글 신고
    키보드로 차타는 사람있는줄 몰랐네 새로운 관종이네
    아이패드로 리얼레이싱3 많이하신거 같은데 눈에 휴식좀 주고오세요~
  • 레벨 중사 3 크로스핏터 15.09.18 13:51 답글 신고
    ㅋㅋㅋㅋ
  • 레벨 대위 1 셔틀러브 15.09.18 17:23 답글 신고
    푸하
    웃음만 나오내 ㅋ
  • 레벨 중령 1 제타mk2 15.09.18 17:43 답글 신고
    그래요 휘발류차 많이타세요
  • 레벨 하사 2 허어업 15.09.18 20:03 답글 신고
    디젤 수입 엔트리 타고 있음. 연3-4만km탐. 전차량 대비 유류비 1/2, 1만km 마다 오일 합성유 15만원.
    큰고장, 잔고장은 뭐 특별히 없음. 현재 10만 키로 조금 넘음. 얼마전에 벨트류 싹 교체함.
    오늘 내차 조수석에 탄 후배 왈 "형 이차 이제 3-4년 됐죠? 근데, 진동, 소음 모르겠네요?"
    정말 큰 차이 없다. 전에 몰던 국산 SUV는 주차장에서 시동걸고 좀 있으면 금방 매케했는데 이 차는 확실히 덜하고...
    오르막길 풀악셀해도 똥꼬에서 검은 연기가 안나온다. 전차량은 기냥 시커먼 연기가~
    고장 뭐 이런거는 수입이나 국산이나 뽑기 문제일 듯...
    요즘 국산 디젤 어떤지 모르겠음. 전에는 정말...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5.09.20 15:09 답글 신고
    님 처럼 관리를 잘 하면 당연히 문제가 적을 수 밖에요...ㅎ
  • 레벨 중령 3 scania5427 15.09.18 22:13 답글 신고
    티구안 엔진 3년 5개월만에 깨졌습니다.
    물론 10만 넘었지만 그래도 엔진아..ㅠㅜㅍ
  • 레벨 병장 마르사오 15.09.19 01:23 답글 신고
    디젤은 디젤차량의 용도에 맞게 타 줘야 제 성능을 발휘함.
    짧은거리 위주라면 물론 가솔린이 낫겟지만 요즘 직분사화 되며 발생하는 연소음은 V6 디젤과 별반 다를 바 없다고 봄.

    단거리 시내 가감속 위주의 주행이 많으면 글쓴이의 말 처럼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겠지만 하루 50km 이상의 중장거리 주행이 많을 시 무조건 디젤이 유리함.

    다만 디젤 특유의 소음은 무시할 수는 없겠지만 일단 가속중에는 엔진음은 가솔린과 별반 다를 바 없고 유류비에서 얻는 경제적 장점은 차량 이용에 상당한 자유로움을 줌. (부담을 줄임)

    코란도 (10만- 터보 올려서 한번 엔진깨짐) 소랜토 (19만), 모하비 27만, CC 12만, CLS 250 10만 타고 있는데 여태까지 자잘한 소모품 이외에 단한번도 큰 돈이 들어간적 없음.. 모하비 25만때 80만원 들여서 EGR, 인테이크 청소가 다.

    장행정의 떨어지는 주행감을 여러 전문용어를 써 가며 열심히 저렴하게 표현해 가며 쓰는데 니가 그렇게 단적으로 예기하는거 만큼 문제 있는 시스템은 아니다. 디젤이 꼭 필요한 사람이 디젤차를 산다는데 니가 왈가불가 할 이유는 아니고... 디젤 타다가 또 디젤 타는 사람들은 꼭 이유가 있는거다. ㅄ 같아서 디젤 사는거 아니다.
    단점이 많은 시스템이라면 물론 예전에 도태되었겠지.

    시장에서 선택되는 이유는 분명히 있는거고 니가 선택하지 않은 이유를 일반화 하는 뻘글은 올리지 아느니만 못하다.

    C-DPF, 초고압 인젝션, 다단화 터보는 물론 복잡하고 완벽한 내구의 시스템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느 일정 수준 이하의 안정성이 떨어지는것도 아니다.

    지금 가솔린도 커먼레일 디젤처럼 직분사 과급화 되고 있는데 ? 터보를 제외하면 툭하면 털리는 삼원촉매 같은 후처리라던가, 특히 때되면 갈아야 하는 점화시스템, 공연비 제어 시스템은 자연압축착화의 디젤에 비하면 분명히 불리한거다.

    툭하면 공연비제어에 실패해서, 점화효율 떨어지는 문제라던가 시스템 온도가 올라가면 리타드 하는거나 연료압력이 떨어지는 문제라던가....가솔린은 왜 단점에 대해서 예기 안하세요?

    무슨 멍멍이 같은 연료입자예기를 왜해 ? 관련계통에 있는 사람들이 보면 정말 웃기는 글임.
  • 레벨 원사 2 GreenGirl 15.09.19 08:00 답글 신고
    같은 모델에 가솔린 살돈은 있는데 디젤살돈이 없어서 짜증난거였쪄?
  • 레벨 병장 막그러셨자나요 15.09.22 00:11 답글 신고
    예전 디젤이 아니에요 요즘꺼 타보고 글쓰세요
  • 레벨 상사 1 섹다른남자 15.09.22 22:30 답글 신고
    내가 디젤차 쓰레기라고 하니깐 오만욕 다 나오던데 ㅋㅋ
  • 레벨 원사 3 붐와우 15.09.24 12:48 답글 신고
    비엠은 1초만에 엔진온도 올리는 디젤엔진특허기술때문인지 냉간시엔 1-2분 정도 시끄럽긴함.
  • 레벨 대위 3 정신줄놓은김무쓰 15.09.24 18:21 답글 신고
    네네 많이 아시는것 같아요. 꽤 맞는 내용도 있고 틀린 내용도 있고...

    독일차량 엔진 오일 교환 주기가 왜 길까? 궁금하신 분들 많은거 같아서 적어 봅니다.

    자 그럼 5000 키로 교환 주기인 나라가 몇개 나라일거 같습니까? 미국, 일본, 대한민국 이 세개 나라입니다. 나머지는요??? 왠만한 독일차들처럼 보통 15000 키로 이상 25000 키로 정도까지 사용합니다. 왜요? 엔진이 떡이 되던 말던 그냥 타는 건가요?

    엔진 오일 주기는 일반적으로 TBN 으로 결정을 합니다. 모 오일회사에서 교환 주기는 TBN 이 1이 될때까지 교환 주기를 늘리자고 했었죠. TBN 수치가 1이 되려면 상태 양호한 차량이 3만키로쯤은 타야 나오는 수치입니다.
    그런대 왜 우리나라는 5000 키로 교환 주기를 고집하는 걸까요? 오일을 쓰다 보면 대략 7000 키로쯤에서 미세한 점도 하락을 보이는 구간이 있습니다. 분명 점도 하락 구간이 있기 때문에 엔진 데미지는 조금 더 생길순 있겠죠. 하지만 그 구간이 넘어가면 오일은 빠르게 제 성능을 거의 회복 합니다.
    유럽 국가들은 다시 제 성능에 95% 정도는 회복한 오일을 갈아봐야 환경 오염과 비용지출 말고는 득이 없다고 판단해서 긴 교환 주기를 갖는 것일뿐 다른 이유는 조또 요만큼도 없습니다.
    카본 슬러지를 숟가락으로 퍼낸다라.... 그냥 그것도 뽑기에 복불복입니다. 20만 키로 타고 엔진 바라시 한다고 내렸다가 깨끗한 차도 은근 많습니다.
  • 레벨 대위 3 정신줄놓은김무쓰 15.09.24 18:25 답글 신고
    그리고 글쓴님~!! GDI 도 인젝터 눈튀어 나오게 비싸요. 점화 플러그네 배선이네 뭐네 갈아 주다 보면 휘발유 차량도 솔찬히 정비비용 들어가구요. 솔직히 그정도 비용차이는 기름값으로 커버쳐도 남아요 ^^ 디젤 극혐오 주의자신가본데.... 저도 디젤은 별루 안좋아 하지만 디젤의 효율성은 휘발유차 뛰어 넘은지 오래 됐어요.
  • 레벨 이등병 Gpro블랙 15.09.24 20:14 답글 신고
    환경오염때문에 진짜 최출해야할 디젤차들은 실질적으로 연식좀 된 화물차,버스,관리안하는 회사차들이 주범인데 상용차라는 이유로 다 면제받고 디젤승용차만 못잡아먹어 난리인지원.....
  • 레벨 병장 마르사오 15.09.26 22:40 답글 신고
    여기서 한가지 딜레마...

    배출가스 셋업을 건드리는 맵핑은 모두 퇴출되어야 한다는거.

    폭바도 결국 맵을 배출가스 규정에 반하지만 고효율에 근접하게 셋업을 한건데 그게 엄청 미세, 예민한거거든요..

    그럼 대부분의 전문지식 없이 셋업하는 영세 튠업자들은 폭바와 같이 환경위반범이라는거.

    그렇지만 국토부는 튜닝 활성화를 해야하고... 튜닝활성화를 하기위해 관련 법규를 만들면 환경법과 자동차관리법에
    저촉되서 이도저도 못한다는거..

    독일, 일본도 별반 다를바 없이 튜닝에 대한건 정확한 규제를 할 수 없기에 법 자체가 없이 관행적으로
    해오고 있다는거..

    때리면 ㅈ 되는게 튜닝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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