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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차주들은 차량수리 입고가 되고나서 수리하는 과정을 지켜보지 못합니다.
차량 수리에는 짧게는 2~3일에서 길게는 15~30일 이상 장기간에 걸쳐 작업이 이루어 지기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정비소에서 쉽게쉽게 풀어 설명한다해도 말로 설명하는것은 한계가 있죠..
그래서 차량 수리시에는 이런 방식으로 수리 된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마음에 수리기를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본 게시글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차량수리 방법은 각 개인의 성향, 정비소 특성상 다를 수 있으며 저는 저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차량은 H사의 S차량입니다.
(이렇게 적어도 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글쓴이 스타일이라는생각으로.. 넓은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고초기 입고당시
안그래도 패스트백스타일인데 완전 패스트백되버림 ㄷㄷ
박살난 트렁크리도, 우측 휀더, 콤비램프하우징
좌측도 박살 ㄷㄷ 좌측은 견인수리 해보고 잘나오면 판금도장만..
전면부도 사고..후드,휀더,범퍼
전면부 이정도면 경미한 사고?입니다 ㄷㄷ
전면부 앞판넬 깨졌네요.. (프론트캐리어)
요즘차량들은 경량화 문제로 앞판넬이 대부분 플라스틱입니다. 고급차는 알미늄 ㄷㄷ 앞판넬 부분에 헤드램프가 고정되기때문에 헤드램프가 밀리는 사고가 발생되면 앞판넬이 대부분 손상됩니다.
처참한 후면부 ㄷㄷ
파손된 부속품 탈거 후..
쿼터패널, 램프 하우징, 백패널은 교환 확정
내측에 플로워패널과 익스펜션, 사이드멤버까지는 교정작업이 필요해보입니다.
선반패널쪽 손상.
트렁크가 밀리면서 트렁크 힌지가 때린듯
우선 견인
2차견인
3차견인
모양은 이래보여도 나름 치수는 나옵니다 ㄷㄷ
치수 나오는거 확인 했으니 파손된 백패널 제거
파손된 패널 제거하고나니 생각보다 많이 먹은 플로워패널과 사이드멤버
견인 및 판금 중간단계
스포트커터로 패널 제거중인 사진입니다. 드릴날로 스폿용접된 자리를 갈아내서 탈거합니다.
일이 좀 잘되는날은 절삭팁이 예쁘게 잘나옵니다 ㄷㄷ
백패널 완전 제거
제거 후 플로워패널, 사이드멤버 다듬기 판금작업
파손된 쿼터패널(리어휀더)까지 모두 제거 후 다듬기 작업완료
신품 백패널과 콤비램프 하우징 가조립 상태입니다.
트렁크리드와 쿼터패널, 콤비램프까지 신품 가조립 후 대략적인 단차확인
좌측 양호
우측 양호
후면부 수리에서 제일 중요한 내측 단차. 백패널과 트렁크 리드간의 단차를 봅니다.
여기 단차가 일정치 않으면 누수됩니다 ㄷㄷ
좌/우측 모두 잘나오네요 ㄷㄷ
도어 단차 양호
백패널 및 콤비램프 하우징 용접 준비
신품패널 패널본드 도포
바디에도 패널본드 도포 완료
용접 완료.
백패널, 콤비램프 하우징 100% 스폿용접 진행
용접 완료
쿼터패널 가조립 후 2차 단차확인
도어단차 양호
우측단차 양호
좌측단차 양호
용접 전 내측 아연방청 진행
쿼터패널 전량 스폿용접 완료
맞대기 부분은 미그용접 진행
모든 용접이 완료 된 후 용접면 부분 크리닝 후 아연방청 완료
쿼터부분도 아연방청 완료
내측도 아연방청
1,2차 실리콘 도포 완료
내측도 1,2차 실리콘 도포 완료.
깨지거나 손실된 안티바이브레이션 패드 새로 도포
쿼터 내측도 두텁게 도포 완료
누수가 될수잇는 중요한 부분이니 한번더 확인하고 갑니다.
우측 밀착 좋습니다.
좌측 밀착도 좋습니다.
차체수리 작업 완료. 이제 도장으로 넘어갑니다.
퍼티 및 하도중
하도 완료
도장 되는동안 조립할 부품들 정리합니다. 말그대로 산더미네요 ㄷㄷㄷ
도장 완료
도장 완료
조립 완료
전면부도 조립 완료
우측 단차 좋구요.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좌측단차도 잘 나왔습니다.
간단한 테스트주행 및 누수테스트 후 세차. 그리고 출고됩니다.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본차량 작업 외에도 질문 댓글로 달아주시면 대댓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육아중이라 대댓글 달리는 속도가 늦을수도 있습니다.
댓글 하나하나 모두 읽어보고 있습니다.
최대한 답변 달아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S.영업,광고목적이 아니기에 작업장 위치는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1.A필러, 휠하우스에이프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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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리어범퍼, 백패널판금 간단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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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리어 휠하우스, 리어 쿼터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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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AB필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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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쿼터패널(리어휀더 R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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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전면부 대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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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리어휀더(쿼터패널) feat.불량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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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리어패널(백 판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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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쿼터패널 간단판금(리어휀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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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쿼터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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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앞,뒷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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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대파인듯 대파아닌너(뒷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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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리어플로우 패널(후미추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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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쿼터 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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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프론트 사이드멤버+휠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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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재수리, 날림수리(야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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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자동차 수리기 17 - 프론트 휠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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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자동차 수리기 18 - 리어 대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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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자동차 수리기 19 - 사이드 대파 [사진많음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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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자동차 수리기 20 - 휠 하우스(측면부) [사진많음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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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전면부 (휠하우스 에이프런) [사진많음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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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자동차 수리기 22 - 백패널 판금 (사진많음주의) FEAT. 자가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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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자동차 수리기 23 - 후면부 사고수리 (사진많음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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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자동차 수리기 - 백패널 판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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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자동차 수리기 - 리어쿼터패널, 백패널 [사진많음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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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 리어쿼터패널(리어휀더) [사진많음주의]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71552&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7 - 리어쿼터패널(리어휀더) 간단판금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73236&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8 - 리어쿼터패널 판금 (리어휀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78349&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9 - 백패널 간단 판금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80835&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30 - 후방추돌 사고수리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81830&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조금씩 바뀌어가겠죠 ㅎㅎ
리어휀다라인 아데방으로 접으신건가요?
그거쓰니까 아치라인이 너무 많이 울어요 그만큼 퍼티도 들어가고..
저는 알미늄해머랑 백글라이터아데방으로 수작업합니다 ㅎㅎ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 같네요...
도대체 어디입니까~~!!
하면 그 다음부터 말 안 섞음.
ㅋㅋ 리어휀더면 용접교환이죠 단순교환이 없 ㅋㅋㅋ
다치신곳은 없으신가요?
모쪼록 치료와 차량수리 잘 마무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손기술좀 있으시면 한달이면 똑같이 합니다
작업한 사진은 모두 촬영제출하여 청구하고 있습니다
멋지십니다
우리는. 사진몇장본게 전부지만
저정도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일까!!
따봉!입니다
주변환경이 더러우면 작업도 더럽게함
공업사 많이 가봤는데 주변환경보면 센터수준이 대충 나옴.
왠치 스톨에 차 들어올때도 삐딱하면 잘안됨 ㅋㅋ
깔끔하게 처리해주시는거보니깐
연초부터 좋은글 잘봤습니다
새해 복많이받으세요 ^^
조만간 더 재밋는 수리기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솔직해집시다
아무튼 좋은 기술 좋은직업입니다
이렇게만 완벽하게 수리 된다면야 사고차 걱정할게 뭐가 있을런지..ㅎㅎ
작년에 와이프 에쿠스 구매했는데 뒸쪽 사고 있는 차였는데
수리를 x같이 해놔서 스페어 타이어 자리에 녹이 한가득이더라구요...ㅠㅠ 수리하는데만 150 들었네요
수리는 잘 끝나셨으니 다행입니다 ㅎㅎ
쌉고수들 몰려있음여
저기 한번이라도 가본 사람이라면 어딘지 알듯하네요!
차종이나 부분에 따라 아예 진입이 불가능한곳도 있긴 있습니다. 그럴경우는 뒷면에 아연방청이나 조금이라도 진입 가능하면 이너왁스 도포하는수밖엔..
용접하면서 타서 날라가긴해도 아예 다 날라가는건 아니라 훨씬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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