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가 연결되는 토션빔 부위에 액체봉입 마운트 삽입해서 노면소음 잔진동 걸러주는 그게 전부 네요.
마운트만 달아놓으면 바퀴가 건들건들 빠지니까.
아래 베어링으로 바퀴를 토션빔에 딱 고정시키는 역할을 하는거고.
베어링으로 붙어 있다보니. 멀티링크 처럼 바퀴의 얼라인먼트 변화를 줄 수 있는 자유도는 전혀 없습니다.
토인 캠버 캐스터 전혀 변화를 줄수 있는 구조는 전혀 아니고, 오히려 단단히 고정되어 있고.
다만 바퀴가 미세하게 전후로 움직이기만 할뿐이네요. 이렇게 미세하게 전후 움직이는걸 위 마운트로 잔진동을 흡수...
이름 자체도 am링크보단 필터드 스핀들 ( Filtered spindle ) 이라 부르는게 정확한 명칭으로 보여집니다.
즉 노면 잔진동을 필터링 해주는 스핀들. NVH기능 외엔 이렇다할 역할이 없어 보이는 기구 같네요.
허기사 sm5가 워낙 조용하게 나와, 르삼 관계자가 유럽가서 탈리스만 타보고 멘붕했으리라 보여집니다. ㅋㅋㅋ
상위차가 현 sm5보다 더 노면소음이 심하면 차를 어떻게 파냐 뭐 이런 고민이 나오다. 이런 장치가 붙은걸로 추정 ㅋㅋ
sm6 토션빔 서스의 구조는 그냥 sm3에도 달린 토션빔 그 자체네요.
그냥 순도 100% 토션빔 그 자체 입니다. 별다른 특징 없습니다.
이게 이름을 이렇게 붙인게... 과거 sm5 사례에도 있듯...
그때도 토션빔을 qt링크라며 토션빔과 다른거다 우린 링크다 라고 버득버득 우겨 팔았죠.
근데 qt링크가 레터럴 로드 하나 변형해 놓은게 전부였는데 말입니다. 기능상 아무 차이 없음...근데 그게 통했어요.
근데 이번엔 좀 무리수로 보여집니다.
필터드 스핀들은 서스펜션의 기본 기능과 구조와는 하등의 관련이 없는. NVH 관련 부속 으로 보여지는데.
이걸 달았다고 토션빔을 XX링크 라고 작명하는건 쫌 무리라고 보여지네요.
끝
하겠습니까 토션빔은 주행중 핸들 잠겨서 뒈질일은 없잖아요ㅋㅋㅋ
Sm6토션빔 >>>>>> 현기멀티링크 이지랄중....
Sm6토션빔 >>>>>> 현기멀티링크 이지랄중....
어떤 언론이 도대체, 서로 다른 부속품 가지고 비교질 하면서 기사 올리나..
토션빔하고 멀티링크하고 비교하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해?
모터그래프 김한용기자
http://www.autoview.co.kr/content/buyer_guide/guide_road_article.asp?num_code=57746&news_section=car_ride&pageshow=3
오토뷰 김선웅 기자
잘만든토션빔 이 어설픈 멀티링크보다 낫다.
하겠습니까 토션빔은 주행중 핸들 잠겨서 뒈질일은 없잖아요ㅋㅋㅋ
싼차 타는 사람 목숨은 더 가벼운 것도 아니고
그런 논리면 포르테,벨로스터,MD,i30,프라이드, 모닝 타는 사람들은
뒈지라고 흉기에서 토션빔 달아줬군요
논리가 안 맞잖아요?? 그 논리면 흉기를 욕해야겠군요
전 세계 경차 소형 준중형 차량들이 거진 다 토션빔인데, 현기만 욕하는건 무슨 논리?
전 세계 중형급 이상은 다 멀티인데도 토션단 르삼을 욕하는게 오히려 논리에 맞는거 아니겠소
아니 그러니깐 고급차건 싼차 타건간에
목숨은 똑같은데 토션빔 달아놓으면 뒈질거 같으면
토션빔 단 회사 다를
욕해야겠죠. 그게 정상적인 논리 아닙니까??
코너빨좋아서 몇번 사고 피했구만 난 너무좋음.....
i30 멀티링크 였다가
토션빔으로 바꿨으니 흉기는 상종을 못할 회사겠군요.
르삼에게 할소리
시골길만 다녀라 중형 멀티링크달고.........
휘청휘청....................
실제로 링크가 있긴 하니까요.
다만 말씀하신대로 자유도가 주어지는 건 아니고
진동 걸러주는 승차감용 구조라는 것.
그것이 정답입니다 +_+
하지만 문제는..
현기 멀티링크보다 더 나은 움직임을 보여쥤다는것이죠.
하지만 글쓴이가 은근 현기빠 네요.
저같이 쉐보레 , 르삼에 호의적이면서 르삼의 토션빔에 대한 우려를 나타낸다면 , SM6는 약간 문제가 있는겁니다.
예전 SM5 죠스바가 잘 안팔린 이유가 본넷이 죠스바였기 때문이었죠. 그 다음 본넷의 모양을 변경했지만, 너무 늦었죠. 이번 SM6도 똑같은 잘못을 반복하는건 아닌지 르삼이 상황판단을 빨리 해야 한다고 봅니다.
sm5 임프레션 은 기존 SM5랑 같이 보시면 안됩니다. 이건 한국르삼에서 자체개발로 봐야 합니다. 이때 택시기사들 LPG 엔진 문제로 집단 시위하고, 차량 부싱문제가 엄청 심해집니다. 2~3년만에 부싱나간차도 많았구요. 이때부터 품질문제가 거두되면서 르삼차가 더이상 품질좋다는 말 안나왔고, 그러다보니 서비스센터가 친절하기는 한데, 엄청나게 대기기간이 늘어나게 되면서 르삼의 A.S 도 문제가 되기 시작합니다. 더불어 판매량도 급하락하게 되죠.
여기서 현대 얘기가 왜 나오는거지 ㅋㅋㅋ
르삼 알바새끼들 아주 쉴드칠려 애쓰네요.
결론은 그냥 토션빔,
멀티링크 처럼 동작도 안되고 얼라이 조절도 안되니 토션빔
그냥 토션빔 + 뭘 달아서 = AM링크라 칭한거지만 결국
토션빔인데 왜 현대차 이야기가 나오고 멀티링크 얘기가 나오고
지랄인지..
타보고 결정하자.. ㅋㅋ
암튼 개인적인 생각으론 멀티+스테빌 이나 토션+링크 나 별반 차이 없을 것 같음.
후자쪽이 신개발 품이라니 기대는 하고 있음.
그거 단다고 승차감을 좋게 한다라기 보단 NVH용 그냥 잔진동 제거용이네요.
승차감은 태생이 토션빔이라 하드할수 밖에 없어요. 토션빔은 멀티링크의 승차감을 흉내낼수 없습니다. 소프트하게 하면 뒤가 털리는 구조적 문제가 있는게 토션빔이니까요. 하드하게 해야 토션빔의 구조적 문제가 커버되죠. 이러면 승차감이 쩝...
단지.. AM 링크는 개별적으로 세팅 할수 없다는 것이 큰 단점 같아 보이기는 합니다.
흉기토션빔이랑 같은품질이라는걸 증명할수있나? 원가절감 극심한 회사랑 전세계가 같은품질이라는걸 확신하나?
sm6 기자시승기 봤는데 토션빔이라도 승차감에 무리없다던데..
아무래도 보배에 현대 녹먹고 사는 분이 많은듯
아님 말구요^^
얼마나 좋아요 토오오션빔도 들어가있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