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키 170에 몸무게 58정도의 30대 초반 남성입니다.
10대에 친구들과 대림vf를 좀 탓었구요. 몇 번 사고후에 정신가다듬고 4륜만 방어운전해가며 안전운행하고 있습니다.
사정상 일산에서부터 강동구 길동까지 자주 왔다갔다해야될거 같아요. 일주일에 5회정도?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이용하는 것보다 출퇴근시간에 구애받지않고 빨리갈수있는 오토바이를 이용하려합니다.
(마누라와 집에는 물론 비밀로... 틀킬시 봉변당할듯)
면허는 학원 안다니고 5번만에 합격했습니다. 퀵배달아저씨들 10번해도 떨어지는거 보고 내심 걱정했는데 5번만에 성공해서 나름 옛실력 안죽었군 뿌듯하더군요 ㅡㅡ;
면허도 따고 오토바이를 알아봤습니다. 한 500만원정도로 알아보니 vf몰던 시절의 로망이던 cbr400이 보이더군요.
안장도 낮아서 쉬울듯하고 가격도 저렴하고해서 마음을 굳히려던 찰나....
400cc 대부분 모델이 10년도 더 된 모델이라고 가능하면 600cc를 사라는 글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600cc면 안장도 더 높을거고, 무게도 훨씬무거우니 당연히 저같은 라이트급이 몰기 힘드리라 생각됩니다.
이쯤에서 질문 몇가지 드립니다.
1. 125cc와 비교해서 400cc , 600cc가 많이 힘들까요?
(같이 125cc타던 키 180의 제 친구와도 그당시 코너에서 눕는등 기술적으로 부족함을 느꼈구요 더군다나 400cc이상은 더 힘들거 같아서요.)
2. 400cc정도로 강동구 길동에서 일산 ic근처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까요?
3. 400cc중고중에 cbr과 비슷하게 생겼으면서 최근에 나온 모델은 없을까요?
4. 카페가입해서 정보좀 얻고싶은데 좋은 카페나 동호회 좀 알려주세요.
무난하게 국산으로 가심이좋을듯 합니다. (코멧250r,650r)
저는 면허증 따자마자 바이크는 처음으로 CBR600RR 를 박스깠습니다;;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은 님은 10대에 VF타고 다녔다고 하시지 않았습니까?
그러니 제가 추천해주고 싶은것은 cbr600rr,yzf-r6,gsx-r600 이세가지를 추천
하고 싶네여;;
그리고 최근에 400CC에서 cbr비슷하게 나온건 없구여;; cb400 v-tec3 가 최근에
나온건데 레플리카 스타일이 아닌 네이키드 스타일이네여 ㅎㅎ 한가지 더 말하고
싶은것은 저두 바이크 한번도 타본적이 없지만 박스를 cbr600rr을 까고 불편 없이
타고다니네여 ㅎㅎ 아 그리고 @꼭 바이크를 사시게 되면 안전장비 꼭하고 다니
세여 ㅎㅎ 그럼 수고하세여 ^^ 그리고 제 나이는23살 키는176 몸무게63 입니다 ㅎㅎ
아닙니다. 시트고야 물론 400급바이크들보단 높지만 큰 차이는 아니구요 무게도 별차이 나지않습니다. 유지비도 그리차이가 나지않고 업글병을 먼훗날로 미루기위해선 미들급 입문이 합리적이지요. 대배기량바이크 입문하시고 익숙해지시면 아시겠지만 바이크는 절대로 힘으로 다루는 놈이 아닙니다. 최대한 바이크의 움직임에 방해되지 않도록 조작하는 그실력이 바로 베테랑과 초보의 결정적인 차이입니다. 그리고 시트고에 부담을 많이 가지시는데 물론 처음에야 낮을수록 좋겠지요. 하지만 익숙해지면 발끝이라도 한쪽만 닿으면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절대로 라는 단어까진 쓸수없지만 시트고가 높을수록 실제 바이크를 다루는데 플러스가 됩니다. 더 높은 시야와 코너에서의 무게이동에 원활해지기때문에 대체로 시트고가 높은 바이크일수록 운동성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답글주신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