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횽들 눈팅만 하다가 글써봄
다른게 아니라 이번에 존나 개까인 모트라인 그랜드 체로키에 4륜 시스탬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말해서
나름 저격좀 할라고??
뭐 니가 뭔데 저격하냐 이럴수는 있는데 시작도 안햇는데 화내지말고 ㅋㅋ 끝까지 읽어봥~
솔까 모트라인 보면서 노사장님이 직접 알아보신 정보를 많이 쓰자너 영상에 근데 이번에 차량은 내가 직접
본차이기도 하고 내가 일하는 분야가 (미국에서 자동차 분야에서 일함) 이 4륜 구동 특히 SUV 오프로드 차량에
많이 연관되서 회사에서 뜯어본거 그리고 테스트 자료 다 올리고 싶지만! 그럼 짤리기에 ㅋㅋ
내가 아는것 안에서 노우너 횽좀 까볼라고 ㅋㅋ
모트라인도 기가 막히게 잘까줘서 시원은 한데 근데 정보가 잘못되게 전달되면 안된다고 보거든?
여기서 단한번도 잘못된 정보 지적하는걸 본적이 없는데 여기에 자동차 분야에서 일하는 횽들 없나...??
난 다른건 잘모르고 이번에 노우너 형이 지프 quadra drive II 가 사골이니 뭐니 발전도 없는게 마케팅만
존나해요 이런식으로 깟는데 ㅋㅋ 그정도는 아니거든;
댓글에서도 오프로드에서 왜 테스트 안하냐 햇다가 존나 비추 먹던데 ㅋㅋ 근데 이차는 오프로드 가줘야 하는거
맞아 그렇지도 않으면서 이차에 4륜이 사골이네 뭐 XJ 부터 레이아웃이 바뀐게 없네 이러는데.. XJ(오리지날 그첸) 하고
WK2 (현역 그첸) 오프로드 가면.. 그냥 뭐 딴차임 이건
그리고 계기판 디자이너 분도 잇던데 ㅋㅋ 존나 까임 어쨋든 잡설이 길엇고 재대로 저격함 들어간당
욕좀 들가도 노우너 횽도 잘쓰니까 조미료라 생각하고 봐줭.
일단 4륜 시스탬을 이해하려면 디퍼련샬 (differential) 이 뭔지를 알아야해.
간단하게 한글로 설명하면 뭐.. 바퀴축에 들어간 기어 인데 양쪽 바퀴에 힘을 전달해주는 기어야.
https://www.youtube.com/watch?v=_HOa0aRZYpw
영어좀 되는 횽들은 링크 참조해 미국 대학생인지 젊은애가 하는데 존나 설명 잘함!! 구독하는것도 좋음!
디퍼런샬에는 종류가 존나 많은데 그냥 Open 하고 Lock 에 개념으로 설명할게
사진 보이지 위에가 Lock 이 되는 디퍼 밑에가 그냥 Open 이라고 보면되
이게 뭔뜻이냐 하면 오픈 디퍼는 항상 양쪽에 걍 50/50 으로 나눠짐 그러다가 한쪽이 빙판이라 헛돈다?
그럼 그 헛도는걸 못잡고 힘들 반대편 바퀴에 줘야 하는데 그게 안되 그리고 그 반대가 락 디퍼고. 락되는건
헛돌면 그걸 멈추고 기어를 이용해서 반대쪽에 힘을 더 실어주는거야.
자 그럼 이게 왜 중요한지 알겟지 4륜구동 설명할때? 나중에 브랜드 별로 말할테니까 까먹지 마셈
오픈 = ㅂㅅ / 락 = 굿굿
그럼 이제 이 락되는 디퍼가 어디어디 잇나 그리고 한가운데에 트랜스퍼 케이스 (Transfer Case) 라고 디퍼하고 비슷한거 잇어
https://www.youtube.com/watch?v=K1qj8dHTmP4
이것도 위에 미국애가 설명하는거.
일단 노우너 횽한테 사골이라고 개까인 그첸 quadra drive II 레이아웃을 보자.
잘보이지? 보면 한가운데에 Transfer Case라고 써잇는거 보일꺼야 저게 엔진에서 힘받아서 앞 뒤 차축에 잇는 디퍼에 힘을 나눠 주는거여.
근데 시바 이게 또 여기에도 당연히 open 이 잇고 lock 이 잇음 ㅋㅋㅋㅋㅋㅋㅋ
자 정리하면 힘을 분배해주는 디퍼 역활해 장치가 4륜구동차에는 무조건 적어도 3개가 잇다 이말이야.
그럼 여기서 이해좀 햇으면 브랜드로 넘어가서 지프가 진짜 좆사골 마케팅으로 소비자 홀리던 ㅂㅅ인지
아님 레알 JEEP 명성에 맞게 오프로드에 잘 올라갈수 있게 계속 발전을 해왓는지 봐보자공
일단 지프 4륜 구동에 레이아웃은 달라 질수가 없어 ! 전기차 아니면 뭐 엔진에 놓는 방식을 지금 FR 형식에서 FF RR 이런식으로 바꾸는게
아닌이상 이건 뭐 불가능 하다 이거야. 어쨋든 됫고 돌아가서 지프 체로키에 역사를 보면 1세대 XJ 까지 가면 진짜 무리수고
지금에 Quadra Drive II 는 2005년 부터 쓰는걸로 나오네?
그전에는 Quadra Drive I 인데 1999부터 쓰던거. 이게 뭐가 다르냐 하면 일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신형 모델로 바꼇고(걍비슷함)
근데 앞뒤 차축에 디퍼가 그냥 LSD 이 아니라 ELSD 로 바뀐거지. 이게 뭐가 다르냐면 LSD 는 바퀴가 헛돌기 시작하면 기계적으로
오일압으로 다른 차축을 돌리는데 ELSD는 컴퓨터로 이제 직접 값을 매겨서 어디서 뭐가 감지되면 얼만큼 돌아라 하게끔 시스탬
디자인하는게 더 발전된거지. 거기다가 브래이크를 이용해서 헛도는 바퀴에 브래이크를 더 꽉잡는 트랙션 컨트롤까지 이용해서 확실하게
힘이 필요한 곳으로 바퀴가 돌아가게 해주지. 거기에 에어서스 까지 들어갓으니 이번 WK 그첸은 업뎃이 많이됫지.
자 그럼 다른 브랜드에 비해 지프가 정말 사골이고 4륜 시스탬이 뭐가 그래 다른지 알아보자.
물론 여기선 지프 그첸 경쟁차량으로 알아볼거여.
일단 아우디 Q7
시바 볼거 업슴...
앞뒤 차축이 open 이야 근데 차 바퀴 브래이크로 하는 트랙션 컨트롤 가지고 차축 돌리는 시스탬.. 걍 ㅂㅅ임
트랜스퍼 케이스 좋아봣자 안되 이건 오프로드 가서 바퀴 2개 빠져바 진흙에서 걍 좆됨 ^^
그다음! BMW X Drive! X5
완전 신형은 몰겟는데 그전 e70은 오픈임..
아우디랑 다른거 없음 오프로드 가서 앞에 왼쪽 뒤에 오른쪽 이렇게 빠지면 걍 조옷됨.. 하지마라 ㅋㅋ 횽들
자! 밴츠성님!!
ML ... 네 다음 오픈이요 ^^ 시발 뭔 오픈 천지냐? 보픈마냥
그래도 밴츠성님은 G Wagon이 있으야!!
그래도 명성이 있으신지라 그나마 랭글러와 같이 명맥을 이어가시는데 ㅋㅋ
G 성님은 그래도!! 앞뒤 차축 디퍼 + 트랜스케이스 다 락이여!! 역시 오프로드 명맥! 그것도 지프와 같은 전자식이다 이거야.
자 그럼 어째 랜드로바 한분 남앗네?
시발 오픈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는 락! 옵션넣으면;
안넣고 둘다 오픈된다?? 밑에봐라 ㅋㅋ
잘봐 오픈이면 이렇게 ㅂㅅ된다.. 비머 아우디...랜드로버
https://www.youtube.com/watch?v=q-xHZD_5RAQ
자 결론은 지프가 오프로드 최강자 맞다 이거야
오픈 디프로 뭐 시발 트랙션 컨트롤이 아무리 발전을 해바라 안되 걍 LD/LSD 들간거에
아무리 개지랄을 해도 오픈 디프로는 이런거 밖에 안되 앞뒤 차축으로 힘 배분해주는거 위에 그림처럼
하지만
락이 있는걸 쓰면 이렇게 하나만 있어도 나온다는거지.
물론 그 상황하고 운전실력에 존나 많이 따라가는데 그래도 똑같은 상황에서 라면 LD/LSD 못이겨
지프가 왜 오프로드 강자인지 알겟지?
대신 그렇게 저런거 써서 기름 쳐먹는거여 무게 더나가니까.
그리고 노우너 횽.. 까는거 진짜 좋다? 근데 솔까 너무 정보가 어디서 나온건지 출저를 밝히는게 없으니 어디 보는건지는 진짜 모르겟는데
왜 고딩애들도 리포트 쓸때 출저 쓰는거 배우자너 어디서 인용햇다 이런거.
적어도 선동되는 정보를 전달은 하면 안된다 보는데?
지프 개까일만해 나도 타봣거든 존나 고장나 시바; ㅋㅋㅋ 근데 오프로드?
사륜? 지프한테 깝치면 안되는거여 ㅋ 랭글러는 지금 그챈보다 더 기능 많어 ㅎㅎ
좆사골이네 뭐네 하는데 근데.. 업뎃 많이 해왓어 그들도.. 그냥 진짜 지프가 명성만 있는 빈수래가 아니라는거지.
경쟁차량들 봐 가격 훨비싸 다른부분은 몰라도 오프만 따지면 못따라와
그래서 지프는 오프로드에서 리뷰를 해야하는거야 그거떄문에 브랜드 이미지가 지어진거 자너
뭐 람보 탄다해서 300넘게 밟을라고 사는거 아니듯이 지프도 오프만 할라고 사는건 아닌데 근데 진짜 난 원하면 갈수 있다
Freedom 이라는걸 보여주는거지 광고 영상만 봐도 되게 Freedom 을 많이 강조하구.
뭐 지프 보호하고 그런건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 하나에 매채로써 그리고 정말 더 커지고 싶다면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그냥 존나 개까지만 말고 정확하게 알고 까는게 맞다 싶어.
그럼 여기까지! 설연휴 잘보내 횽들 ㅃ2
시바 나도 떡국 먹고싶다. ㅠ
글 참고 출저 (다영어야 횽들 미안;; 한국어는 없더라..;)
http://www.awdwiki.com/en/home/
http://auto.howstuffworks.com/elsd.htm
http://www.wkjeeps.com/wk_4x4.htm#QDII
https://www.youtube.com/channel/UClqhvGmHcvWL9w3R48t9QXQ
(존나 강추 진짜 이거 보면 영어좀 하는 횽들도 좆문가 넘어슬수 있엉!)
그리고 내가 경험한 지식들
limited slip diff가 lock diff처럼 사용되는거죠 다들 이해할거임
부정적으로 들린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른차에 비교해봣을때 4륜 시스탬에 더 좋은 파트가 들어간게 맞다는점!.
그리고 제가 확연히 언급을 하지는 안앗지만 g wagon에 시스탬은 뭐 랭글러와 같은거죠 그첸은 자동 elsd 인지라 랭글러나 지와겐처럼 메뉴얼 락은 안되요.. 뭐 가격차도 그냥 씹넘사;;;
어쨋든 그부분이 너무 미스된거 같아서 그랫습니다. 이가격에 차에 오프시스탬만큼은 좋은데 그냥 가볍게 넘어가시면서 웃긴 드립이엿지만 부정적으로 남게 되어서요.
다른차 한국에서야 지프가 비싸서 그렇지 미국에서는 뭐 차값 두배 차이나죠 지프는 하위급에도 이시스탬이 들어가니까요. 그래서 스바루처럼 독보적인거죠 다른 회사들은 그런이미지가 없으니 솔직히 신경 안써두 되구요. 그래도 잘봣습니다 그리고 차가 불안정한건 ㅋㅋㅋ 크라이슬러차 다그래요. 바이퍼는 그나마 좋구요 ㅋㅋ
노사장님이 말한건 이차를 100번중 한번탈까 말까 한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그 가격을 주고사는건 돈 아깝다는 뜻 아니었던가요?
난 그렇게 들리던데.
오프로드성능은 현실적으로 쓸일이 거의없고 리뷰특성상 하기도 힘들다고 지바겐때부터 노사장님이 말하신듯. 오프로드 기능의 자세한 자료 제시는 땡쑤~~
눈길,시골비포장길 갔는데 이런상황 이라도 생기면.... 조금이라도 안전하지않을까 생각이었습니다.^^
근디 오프 안가도 ld 유용할때가 많음.
무슨 야설에 빠져 읽은듯 정독햇네ㅎㅎ
감사요^^
독일에서 만들었으면 1억 훌쩍 넘었을 차.
이게 중요한거 아닌가요
2년동안타면서 주행시 차가불안하다고 느낀적 없었습니다.
극한상황이라면 모르겠지만요...
리밋까지밟아본적도 있지만 sm7뉴아트 순정(이전차량 뉴아트3년)보다도 안정감있다고 느꼈습니다.
테스트도 해봣죠 회사에서 근데 독삼이 더 안정적이긴 합니다.
솔직히 못탈정도는 아니라고 봐요.
그냥 적당히 걸러서 보는게 중요한거 같네요
더 잘 이해가 되요
무늬만 4륜 현대 싼타페
https://youtu.be/dfCCkYfsUxE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https://youtu.be/vMv_AXKLDXo
포르쉐 카이엔
https://youtu.be/CVXemf1rFC8
지프 그랜드체로키
https://youtu.be/XzzBvWKR5Lg
뭐 절대적인 테스트는 결코 아니지만 참고 사항으로 퍼왔습니다! 딱히 다른 차들이 오프로드용 차가 아니어서 아쉽긴하나 4륜테스트임에 그냥 의의를 둬봅니다ㅎ
말 그대로 차의 특성을 이해하지 않고 어느 순간 좋은 차라는 것을 포르쉐나 bmw와 같은 차종을 기준으로 생각하게 되는거 같았거든요.
여튼 이런 양질의 좋은 정보가 많이 나와서 모트라인이나 유저분들 모두가 조금씩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만족합니다^^~
전지금까지 타면서 주행중 차가불안하다고 느낀적없었는데....
글 아주잘읽었습니다.^^
뭔가 감사합니다. ㅎㅎ
부품 하나 다른 부품 회사에서 삿다고 해서 사온거라고 할수는 없지요.
어차피 난이차안살건데~~ 사람들이 사던안사던 아몰랑~~
이럼 노사빠들이 (노빠 노빠하니깐 노무현대통령님욕하는것같아 좀그렇다)
우리 노사장님은 그러신분이 아닙니다 우리노사장님이 다 말씀하셨습니다. 이러고있을꺼야
이런식이면 그누구도 주장이 팩트고 사실이 되는겁니다. 노사장님이 설명을 하셧다고요?
네 하셧죠 30년 사골 5번 변화 그리고 그 사골국에 죠미료 딱 쳐서 마케팅 존나하고 소비자 현혹 시킨다고요.
그래서 전 반박한겁니다. 왜 그게 사골만은 아닌지 왜 그 사골국에 고기도 들가고 당면도 들가고 파도 들어가는지요. 노사장님은 모르죠 왜냐 오프로드 안가시자나요. 근데 테스트 없이 까는건 아니죠
그럼 님께서 반박좀 해주시면 감사할거같은데 ^^;;
30년 전이면 Quadra Drive 도 Quadra Trac 도 아닌 Command Drive 시절입니다 아시는 오래된 뭐 선배님? 이 일하던 시절 차량인데 개인적으로 사람들이 XJ 좋아해서 고쳐쓰는 사람 많아서 몇번 봣는데 정말로 NP208 또는 초기 Quadra Trac Transfer Case 인 BW1339 하고 같다고 보십니까? ㅎㅎㅎㅎ
아니 제가 제시한 글이 잘못됫다 하시니 당연히 전문가라고 생각하고 물어보죠 답변 가능하신지?
그리고 현제 그첸에 쓰이는 T-case가 왜 저 XJ 들어간 t-case에 비해 발전이 없는지도 정말 궁금하네요 님의견이 ^^
그냥 LSD와 ELSD에 변화가 별거 아니시다라.. 왜 아닌지 정확히 말씀좀 해주시면 감사할거 같네요?
님처럼 그냥 까기만 하면서 팩트 제시하나 없이 말하면 대화도 토론도 아니며 아니 비판이라고 할수도 없는 앞뒤없는 까내림 일 뿐입니다. 팩트를 제시하세요 틀린게 있다면.
그리고 4륜구동 추세가 ELSD로 바뀌는 추세인데 왜 다른 회사는 없습니까? 그거 만드는차 리스트좀 제시해 보세요.. SUV 좋아하는 미국에서도 그나마 몇개 안남아잇던 닛산조차 pathfinder 새로 만들면서 버렷는데 경쟁차종이 한국에 존재 한다라...
그렇게 오프로드에 자존심 렌드로버 어디에 들갓습니까? LSD? 뒤에요 그리고 끝 그것도 옵션으로요. 그랜드 체로키가 아니라 그냥 채로키에도 뒷축에 LSD 들어갑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ZBC1S3x7cE
이영상 참조하세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말할것도 없이 다 Open diff / Transfer Case만 열심히 일하는데 진흙에서 못나와요.
네 현실이 이겁니다. 한번 빠져본다 생각해 보시죠 가족들과 저런 숲에 캠핑가서 빠진다고. (미국에선 많이합니다).
온로드에 ELSD가 왜 부적절 한지 이해가 전혀 안가네요?? 그럼 LSD가 부적절한데 4륜 스포츠카에 대명사인 콰트로에 LSD 일종인 Torsen Diff가 쓰이고 스바루에 STI에도 LSD가 왜 쓰이는건지요?? ^^;;
아마 제가 여기서 깊게 들어가지 않앗지만 제가 Limited Slip Differential 하고 Lock Differential 하고 섞어
쓰니까 햇갈리시나 봐요 ㅎㅎ;; 근데 LD도 항상 Lock 이 아니구요 스위치 눌러야 Lock 하는겁니다. 그리고 이것도 일부러 Lock 하고 온로드에서 달리는거 아닌이상 온로드에서 안좋은거? 그런거 없어요. 뭐 아니 Solid Axle 이라서 그런다 그럼 모를까..
왜 LSD가 부적절한것이죠? ㅎㅎ혹여나 ELSD는 안좋다 생각하시나 본데 그냥 직접 찾아보세요 왜 발전된 기술인것인지? 그런식으로 말하시면 차에 carburetor 달아야지 왜 EFI를 달아야합니까 ㅎㅎ
지프차가 세팅이 부족해서 위급상황시 위험한 상황이 나올수 있다지 이게 ELSD 와 왜 관련이 있는지 설명 제대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출저 제대로 써주세요 그 해외 포럼이요. 저도 출저가 영어문서밖에 없어서 한국 자료엿다면 모르겟습니다만 해외포럼은 저도 몇개 하거든요 미국포럼이요. 그런거 못봐서요? 제가 하는일도 그렇고 4륜 좋아해서 잘 봅니다.
뭐긴 뭐에요 screw 디자인을 바꿔서 2개 넣은거에요 1개에서 2개
별거없죠? 이래 말하니까? 님이 말하는게 그거하고 다른게 없어요 반박을 어떻게 하시는지는 몰라도 LSD하고 ELSD 하고 어떻게 왜 별로 다른게 없는지 ㅎㅎ;;
그리고 왜 30년간 command Trac 에서 Quadra Drive II 까지 오는데 LSD -> ELSD 이거 하나만 발전되서 들어갓다고 생각하시는지 ㅎㅎ;; 이 주장에 대한 이유가 뭔지 정말 궁금하네요.
그리고 당연히 세세하게 하나하나 다 따질수 있어요 각 세대마다 뭐가 추가됫엇고 왜 이부품이 업글된거고 그런건지요 그러면 이글을 누가 읽어요 무슨 엔지니어링 포럼도 아니고...
최대한 간편히 설명하고자 올린거구요. 그리고 lsd 에서 elsd 하나만 설명해도 충분합니다 왜요? 딴차는 어짜피 open diff구요 경쟁도 안되는데 뭔 다른 기능에 업뎃 설명이 필요합니까. 차에 있던 LD 도 빼서 OD로 파는데..
겠죠 당연히. FF님이 올려주신 소중한 정보로 또하나 배워갑니다. 이런 종류의 저격글들은 노사장님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너무 재밌게 잘봤습니다. 인신 공격성이나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드는 글보다 님처럼
출처와 내용이 확실한 소중한 글들은 존중되어야 하고 보호해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7과 X5등을 예시로 들었는데 이 차량들은 오프로드 차량이 아닌데 진흙탕 못 빠져나온다고 뭐라하는건 웃기는 거죠...
랠리 같은데서 노면 안좋은곳 고속으로 주파하는 능력에서는 콰트로가 거의 최고라고 봅니다. 그랜드 체로키는 그런거 흉내도 못내는 차량이고...
디프락 기능이야 국산 4륜 차량에도 많이 달리니 그 차량들은 오프로드 능력 쓸만하죠.
디프락 기능 외에 콰드라 드라이브2가 좋은점은 뭔지 안 써있는거 같네요
오프로드 4륜기능을 가진차를 온로드 못달리는걸 뭐라고 하는건 안웃긴가
디프락기능달린 국산4륜차 뭐뭐잇음?
기껏 노사장님이 글도남겼는데 여기서 또 똥싸지르고있음 이래서 욕먹는거임 이거 FF님또오면 또 개발릴꺼 뻔한데 또 이러고잇어 ㅋㅋㅋ
그리고 햇갈려 하시는분들이 있네요 결국
그렇게 말하시면 주행 안전성이 open diff가 더 좋다고 하시는데 ㅎㅎㅎㅎㅎ
LSD 달린 리스트 쭈욱 함 나열해 드려요? ㅎㅎ
간단하게요 아우디도 그냥 승용에는 빼고 없엣구요 돈 때문에
S에나 들가구요 스바루도 STI에는 잇어요
스포츠카에 그럼 그냥 Open Diff 쓰지 왜 LSD 들어가나요 ㅎㅎㅎㅎ 그첸도 LSD 인거 아시죠?
글 읽으셧으면 아시겟죠.
그리고 아우디는 네 LD 썻죠 근데 LSD로 발전을 해야하는데 아니요 ㅎㅎ 그냥 뺏죠 그거
오프차도 아닌데 LD까지는 아닌거 아는데 정말 진정한 4륜을 향한거엿음 SUV 라인에서는
LSD 넣엇어야하는데 그냥 OD로 퉁치고 T case가 더 좋다 뭐다 이런식이죠.
어쨋든 발전보다는 퇴보한 행태입니다.
그리고 랠리는 ㅎㅎㅎㅎ 그럼 현대도 뭐 좋은차네요 랠리카 있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차는 없어요 랠리에는 LSD 있어도 ㅎㅎ
뭐 지프야 오프 이미지가 강하니 당연히 예상하지만 아우디는 사람들이 신경 안쓰니
넣을 필요야 없죠. 대신 그거가지고 오프로드 적당히 가시길. 사람도 없는곳에서 빠졋다가 위험합니다.
글이 길어지니 별거 안썻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LSD 들간게 별거 아니신거 같아도 경쟁차량 0. 입니다.
일단 다른 차량 앞 뒤 차축 T-Case 삼합으로 Lock 들가는 차 말해보세요.
네 거이 존재하지 않구요 그래서 별거 아니신거 같죠? 어떻게 미국에 캠핑 문화로 함 초대 하고싶네요.
여기서 X5 타고 제대로된 알래스카나 콜로라도에 캠핑 가보시죠 그럼 왜 quadra drive 가 다른차보다
좋은지 아실거 같네요 그냥 LSD 들갓다는 그 이유 단 하나 만으로도요. 더 이상 설명할필요도 없다 생각
합니다. 가장 기본도 없는 경쟁사 4륜하고 뭐하로 비교를.. 자세하게 하겟습니까?
그냥 경쟁이 안되요 네.
뭐 비엠이고 아우디고 나발이고 4륜기술은 지프/랜드로버에서 얻어쓰니 뭐 4륜기술이야 말다한거고...
사실 그체보다는 디스커버리가 오프성능에 우위에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나보네요 또.
테레인 리스폰스 실망이네;;ㅋㅋㅋ
뭐 겨우 파트4륜타는 입장에서 깔건 아니지만;;
그리고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제가 쏘렌토R(구쏘알) 2.2 4WD 운행중인데
이 녀석도 걍 앞뒤 OPEN이라고 보면 되는가요? ^^;
일단 제가 아는 한으로 평상시에는 전륜에 힘이 90%이상으로 작동하다가 커브나 비포장시
자동으로 힘이 쬐금 분배(전후인지 좌우인지 모르겠어요)되고 4WD 온시키면 전후륜 50%씩 정도로 알고 있는게 다 입니다. 전후좌우 락, 오픈 여부는 제가 잘 몰라서요.
국산차도 한번 쭉 훑어봐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아요. 그럼 수고하시구요 ~
채선당 임산부 마냥 자기 주장, 자기 생각만으로
키보드 워리어 지랄들 하지말고
https://www.youtube.com/watch?v=ERf6MqwYyBE
여기에 잘보여주네요 1번 오픈 디퍼 (빨간 지프) 2번 뒷 디퍼 락 (검은색 신형) 3번 (같은 검은색차) 앞뒤 락
앞뒤 락 하자마자 그대로 쭉 올라가는거 보이시죠? 이차이라 보시면 됩니다.
타이어도 빨간색 구형 렝글러 보시면 오프전용 오버사이즈 타이어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_EFHu1PmHZY
https://www.youtube.com/watch?v=AEd4qdvN8_U
아무튼 덕분에 잘배우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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