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6.02.07 18:5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이런고급 정보는 아주좋죠 그리고 제가 영상에서 30년된 사골사륜인데 5번의 변화가 있었고 그5번중에 큰변화없이 전자제어와 롹장치 오픈클러치가 추가되었다고 지바겐이 험로를 잘 주파하는게 앞뒤중간 롹 기능이 있다고 말을 했네요 님께서 참고한 자료 저도 열람한거구요 제가 언급한게 왜 전달이 안되었는지는 제 실력부족이겠죠
    답글 2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6.02.07 18:55 답글 신고
    그리고 영상을 전부다 감상하시고 부족하거나 잘못된건 언제든 저격 조언 다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답글 2
  • 레벨 상사 3 FFGTM 16.02.07 16:47 답글 신고
    아그리고 여기에도 분명히 전문가 횽들 잇을건데 설명이 lock diff 하고 limited slip diff 하고 막 섞어서 말하는것도 알구 lock diff가 저렇게 진짜 되는게 아니라는거 알아 근데 일단 최대한 쉽게 설명해보려고 한거니까 그냥 그렇게 봐줘;
    답글 1
  • 레벨 원수 호주산치제타 16.02.07 16:42 답글 신고
    굿 노사장님이 오프로드는 뭐 그렇죠??
  • 레벨 상사 3 FFGTM 16.02.07 16:47 답글 신고
    아그리고 여기에도 분명히 전문가 횽들 잇을건데 설명이 lock diff 하고 limited slip diff 하고 막 섞어서 말하는것도 알구 lock diff가 저렇게 진짜 되는게 아니라는거 알아 근데 일단 최대한 쉽게 설명해보려고 한거니까 그냥 그렇게 봐줘;
  • 레벨 병장 넥임 16.02.08 05:09 답글 신고
    lock diff 는 lock diff 하고 lock diff 입니다 쉽게 말하면 lock diff를 limited slip diff에 포함하여 생각하면
    limited slip diff가 lock diff처럼 사용되는거죠 다들 이해할거임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6.02.07 18:5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이런고급 정보는 아주좋죠 그리고 제가 영상에서 30년된 사골사륜인데 5번의 변화가 있었고 그5번중에 큰변화없이 전자제어와 롹장치 오픈클러치가 추가되었다고 지바겐이 험로를 잘 주파하는게 앞뒤중간 롹 기능이 있다고 말을 했네요 님께서 참고한 자료 저도 열람한거구요 제가 언급한게 왜 전달이 안되었는지는 제 실력부족이겠죠
  • 레벨 상사 3 FFGTM 16.02.07 22:13 답글 신고
    어익후 직접 댓글을;. 그말도 들엇습니다 근데 30년 사골이라 하시니 5섯번에 변화가 별것도 아닌것처럼 말씀하시는거 같구 쓸때없는 콰드라 택이니 콰드라 드라이브니 마케팅만 한다고 그 말씀이 더 생각에 남게 되더라구요.

    부정적으로 들린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른차에 비교해봣을때 4륜 시스탬에 더 좋은 파트가 들어간게 맞다는점!.

    그리고 제가 확연히 언급을 하지는 안앗지만 g wagon에 시스탬은 뭐 랭글러와 같은거죠 그첸은 자동 elsd 인지라 랭글러나 지와겐처럼 메뉴얼 락은 안되요.. 뭐 가격차도 그냥 씹넘사;;;

    어쨋든 그부분이 너무 미스된거 같아서 그랫습니다. 이가격에 차에 오프시스탬만큼은 좋은데 그냥 가볍게 넘어가시면서 웃긴 드립이엿지만 부정적으로 남게 되어서요.

    다른차 한국에서야 지프가 비싸서 그렇지 미국에서는 뭐 차값 두배 차이나죠 지프는 하위급에도 이시스탬이 들어가니까요. 그래서 스바루처럼 독보적인거죠 다른 회사들은 그런이미지가 없으니 솔직히 신경 안써두 되구요. 그래도 잘봣습니다 그리고 차가 불안정한건 ㅋㅋㅋ 크라이슬러차 다그래요. 바이퍼는 그나마 좋구요 ㅋㅋ
  • 레벨 중사 1 w정우식s 16.02.08 02:29 답글 신고
    시승기의 내용은 누가봐도 온로드에서도 안좋고 체로키의 사륜시스템은 변화없이 울궈먹기한 사륜시스템 별거 없다는듯한 내용이 주를이룹니다. 아우디의 사륜과 엮어 별거 없다는듯이요. 차를 좋아하시고 문화를 선도한다고 하시는데 이번 시승기는 그냥 까기위해 깐다는 느낌도 강하고 어차피 시승기 이미 올라갔으니 앞으로 시승기보는사람들은 그것만 기억하겠죠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6.02.07 18:55 답글 신고
    그리고 영상을 전부다 감상하시고 부족하거나 잘못된건 언제든 저격 조언 다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 레벨 대위 2 PAPICO 16.02.07 19:41 답글 신고
    영상 잼나게 보고 있는데...스티커 왜 않보내줘여...
  • 레벨 상사 3 FFGTM 16.02.07 22:27 답글 신고
    찬성입니다! 흠 이런 문화가 잇어야 서로 뭐가 틀리고 맞고 다른 각도에 뷰도 좀 쉐어하고 하는데 안해요; 여기에 분명히 잇을거같은데... 자동차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
  • 레벨 중사 1 고독해서푸락셀 16.02.07 19:20 답글 신고
    노사장님이 다 언급한내용.
    노사장님이 말한건 이차를 100번중 한번탈까 말까 한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그 가격을 주고사는건 돈 아깝다는 뜻 아니었던가요?
    난 그렇게 들리던데.
    오프로드성능은 현실적으로 쓸일이 거의없고 리뷰특성상 하기도 힘들다고 지바겐때부터 노사장님이 말하신듯. 오프로드 기능의 자세한 자료 제시는 땡쑤~~
  • 레벨 상사 3 FFGTM 16.02.07 22:05 답글 신고
    에... 다언급이 아니라 그냥 까셧는디여... 사골드립도 이건데 ㅋㅋ 어쨋든 뭐 오프테스트 해주는게 맞는데 어쩔수없네요. 다시말하지만 저는 전체 리뷰를 까는게 아님니다 그안에 잘못된 정보다 조금 선동적이엿다 싶어서 정확하게 다른 브랜드 차량들 뭐 경쟁차라고 들고는 왓지만 가격차이 존나 나죠 근데 4륜 성능 보세요 독3대장 다 델꼬와보세요 하다못해 랜드로버가 와도 안되요 가성비에 그리고 4륜시스탬은 더 후졋다고 말하기보다는 그냥 포기한거죠 suv 인데 오프성능은 포기한 suv 요. 지프는 스바루하고 비슷해요 이미지가 딱 그거자나요 4륜에 강자 어디든 간다 근데 이게 이번 리뷰애서는 별거아니네 마케팅 용어로 뻔지르한 쿼드라 드라이브 막 이렇게 스패셜하게 불러서 소비자 현혹시킨다 이렇게 말씀하셧는데. 그건 아니다 정말로 4륜만큼은 누가 와도 듣보잡 된다 이거엿습니다.
  • 레벨 중사 1 w정우식s 16.02.08 01:36 답글 신고
    백번에 한번 타더라도 오프갔는데 오프로드주행을 못하면 그게뭔 오프로드차량입니까
  • 레벨 상병 통매니아 16.02.08 21:21 신고
    @w정우식s 저도 이렇게 생각하는바입니다.^^
    눈길,시골비포장길 갔는데 이런상황 이라도 생기면.... 조금이라도 안전하지않을까 생각이었습니다.^^
  • 레벨 훈련병 안졸리난졸리 16.02.07 21:13 답글 신고
    모하비가 그래서 후륜 ld (롹 디퍼) 가 달려 있다니깐여.

    근디 오프 안가도 ld 유용할때가 많음.
  • 레벨 상병 감자부장 16.02.07 22:51 답글 신고
    음 결론은 이차는 오프로드용이네요. 온로드 도심형SUV가 아니구요.
  • 레벨 중사 1 w정우식s 16.02.08 01:36 답글 신고
    저도 비슷한글로 비엠 사륜과 비교라고 영상링크와 함께 올렸는데.. 다른걸까도 지프의 4륜시스템을 사골이라고 지적한게 참....결국 포르쉐 RR이 사골이라고 하면 그건 또 반대로 생각하겠죠 오프로드형4륜구동을 쓰는게 거의 지프와 지바겐 렌드로버에서도 디펜더 밖에 없는데 그리고 꼭하는말이 한번 오프를위해 온로드를 희생하는게 문제라고하는데 그 한번 오프로드뛰려고 온로드 죽어라 달려가도 결국 오프못뛰면 그게무슨 오프로드 차량이란건지 모르겠네요. 반대로 편의성이나 수납성을 모두 포기한 911gt나 로터스 이런건또 엄청 좋다고하네요. 맨날 서킷타는것도 아닌데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1:57 답글 신고
    디펜더 더안만든다고 ㅠ.. 근데뭐 그차는 그냥 진짜 사골 ㅋㅋㅋ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3:13 답글 신고
    ㅋㅋ 뭐 어쩌겟습니까. 이걸 안보신분들은 뭐.. 들은것만 믿겟죠 ㅋ; 한분이라도 진실을 알앗으면 됫죠
  • 레벨 중위 3 리밋해제 16.02.08 04:19 답글 신고
    와~ 이횽 필력+지식 장난 아닌데??
    무슨 야설에 빠져 읽은듯 정독햇네ㅎㅎ
    감사요^^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8:46 답글 신고
    어익후 감사합니다 잘읽으샷다니 ㅋㅋ
  • 레벨 병장 넥임 16.02.08 04:24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이거보니깐 체로키또 좋아보이네 비포장길도못지나가는게무슨 요즘은차만크면다SUV야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8:50 답글 신고
    ㅋㅋ 뭐 어쩜니까 기름은 올라갓다 내려갓다 요동치고 세계각국에서는 시바 연비개선 환경오염 개선해라 존나 쪼인트 까대니 솔직히 지프 스바루 처럼 이미지 때문에 이렇게까지 가성비가 좋게 4륜을 만드는 브랜드는 없어요. 특히 오프는 뭐.. 그냥 포기한거져 다들 소비자가 그러니. 하지만 지프만큼은 밀리터리에 역사와 4륜에 창시자와 같은급에 이미지와 역사를 이러가려고 아직까지도 노력하고 그덕에 그누구도 도전하지 않는 전문 오프로드 랭글러도 만드는거겟죠. 특히 지프 사시는분들 랭글러 오너분들은 이런 이미지 때문에 차를사요. 도심에서도 탐니다 그래서 랭글러가 고급버젼인 사하라를 만드는거죠 어울지도 않는데 ㅋㅋ 근데 소비자들이 도심에서도 사니까요 지프라는 그이름 그 명성 때문에요.
  • 레벨 하사 1 불사초 16.02.08 05:15 답글 신고
    역시 지프의 명성대로 지프의 인기 대단하네요. 그랜드체로키 포스 죽이네요. 그리고 가성비 최고의 차 인듯.
    독일에서 만들었으면 1억 훌쩍 넘었을 차.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9:08 답글 신고
    독일은 안만들죠 얼마나 계산적인데요 ㅋㅋ 자기네 브랜드에 적합하지 않은 이미지이긴 해요 솔찍히 4륜 오프로드 생각하면 일단 지프 이거든요 밀리터리에 유명세로 인해서 그냥 하나에 고유명사로 틀이 잡혓죠 그덕에 그이미지로 차를 파는게 지프구요. 그래서 특별히 신경쓰는거고 랭글러도 만들고 경쟁차량은 종범이고. 뭐 소비자마다 다른거죠 마초남 딱 그냥 어디든 뚫고 지나가는 아프리카 근육몬스터 물소같은 이미지가 지프. 그냥 고급 승마용 말이 독삼이죠. 사람마다 다른거죠 근데 오프가면 그냥 좆발리는건 팩트!
  • 레벨 대령 2 숨쉬기 16.02.08 06:29 답글 신고
    온로드는 노사장이 리뷰했으니 그럼 오프로드는 님께서 리뷰하심이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8:52 답글 신고
    ㅋㅋ 그러고 싶지만 그런 여건도 그리고 차량도 섭외도 못하죠 그냥 이런 글로 정보 공유밖에..
  • 레벨 상사 1 난찐빵 16.02.08 10:36 신고
    @FFGTM 만들 자신은 없고 자긴 잘났다고 떠들고 싶고 트집도 잡고 싶고 그렇게 인정받고 싶고 그렇게 공유밖에..
  • 레벨 상병 allim 16.02.08 07:02 답글 신고
    아주 좋은 글을 써 주셨네요. 전 노사장님 리뷰 아주 즐겁게 잘 보고 있지만 이런 글도 아주 아주 좋아라 합니다 누구라서 그렇게 완벽하겠습니까? 다 장단점이 있는거니 장점은 취하고 단점은 보강하면 되겟지요. 노빠 비노빠가 중요한게 아니라 다양성이 합쳐져서 이렇게 좋은 정보를 알게되는게 제일 중요할것 같네요. 아무튼 긴글 쓰느라 힘드셨을텐데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8:5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게 바라던 바죠 이렇게 서로 공유하고 의견을 쉐어해야 발전이 잇다고 봅니다. 이런문화가 보배에 만들어졋음 좋겟네요. 잘못깟다 하더라도 욕하지말고 의견제시 하는것처럼요. 누가 어떻게 완벽하겟습니까 다 모두 같은 인간인데. 같은것을 봐도 만져도 표현이 제각각 모두 다르겟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9:10 답글 신고
    최대한 제가 아는선에서 그리고 참고문서도 봐가서 팩트위주로 써봣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페라리FXX 16.02.08 07:26 답글 신고
    중요한건 ... 급브렉시 차량이 저렇게 날아가면? 저돈주고 누가 저차를 사요 ..불안해서 안사것네
    이게 중요한거 아닌가요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08:57 답글 신고
    그렇죠 뭐 불안한건 사실이죠. 그거에 대해선 반박할건 없습니다 비엠 아우디등 더 좋아요 진짜. 저도 타봣지만. 하지만 4륜 시스탬에 잇어서 30년 사골이다 그냥 마케팅으로 뻔지르한 쿼드라 드라이브네 뭐네 이름으로 현혹시킨다 라는게 그건 아니다 이차는 진짜 이값에 차량중에서는 감히 말하지만 독보적으로 오프로드 성능이 뛰어나요. 위에 정보다 말햇지만. 그렇게 그냥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크라이슬러가 좆뺭이치면서 놀지는 않앗다 이것만 말해주고 싶엇습니다.
  • 레벨 상사 1 난찐빵 16.02.08 10:30 신고
    @FFGTM 반박할수없는 부분엔 꼬랑지 내리고 뭐하나 약점 잡은건 끝까지 물고늘어지고 비겁한 방법중 하나죠
  • 레벨 상병 통매니아 16.02.08 22:41 답글 신고
    5월이면 2년되는 그랜드체로키차주입니다.
    2년동안타면서 주행시 차가불안하다고 느낀적 없었습니다.
    극한상황이라면 모르겠지만요...
    리밋까지밟아본적도 있지만 sm7뉴아트 순정(이전차량 뉴아트3년)보다도 안정감있다고 느꼈습니다.
  • 레벨 상사 3 FFGTM 16.02.09 00:47 신고
    @통매니아 ㅋㅋ 노사장님이 극한 상황이니까요

    테스트도 해봣죠 회사에서 근데 독삼이 더 안정적이긴 합니다.

    솔직히 못탈정도는 아니라고 봐요.

    그냥 적당히 걸러서 보는게 중요한거 같네요
  • 레벨 대령 1 견공자제분 16.02.08 09:01 답글 신고
    노오너님 보다 낫네요
    더 잘 이해가 되요
  • 레벨 하사 1 스카잔 16.02.08 10:22 답글 신고
    4륜 성능 비교 영상입니다.

    무늬만 4륜 현대 싼타페
    https://youtu.be/dfCCkYfsUxE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https://youtu.be/vMv_AXKLDXo

    포르쉐 카이엔
    https://youtu.be/CVXemf1rFC8

    지프 그랜드체로키
    https://youtu.be/XzzBvWKR5Lg

    뭐 절대적인 테스트는 결코 아니지만 참고 사항으로 퍼왔습니다! 딱히 다른 차들이 오프로드용 차가 아니어서 아쉽긴하나 4륜테스트임에 그냥 의의를 둬봅니다ㅎ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10:53 답글 신고
    좋은 영상이네요 이테스트는 트랜스퍼 케이스 테스트로 보면 맞을거 같네요 하나의 바퀴만 접지력 상실 그리고 한축으로 힘을 조절해야 할때 앞이나 뒤로 얼마나 가는지 잘보여주네요. 하지만 제가 올린 영상같은 상황 또는 단하나의 바퀴만 접지력이 잇을땐 트랜스퍼 케이스는 상관없이 진짜 앞뒤축에 디프에 진가가 발휘되죠.
  • 레벨 병장 넥임 16.02.08 11:55 답글 신고
    오 신기하네 춫
  • 레벨 하사 2 콤마콤마 16.02.11 00:02 답글 신고
    https://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Ail1jaVgovY
  • 레벨 중사 1 안드레아 16.02.08 12:53 답글 신고
    모트라인 리뷰를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만 이런 글과 특히 위의 테스트 영상을 보니 노사장님 리뷰를 그대로 받아 들이고 차를 이해하려 했다는게 부끄러워지네요~
    말 그대로 차의 특성을 이해하지 않고 어느 순간 좋은 차라는 것을 포르쉐나 bmw와 같은 차종을 기준으로 생각하게 되는거 같았거든요.
    여튼 이런 양질의 좋은 정보가 많이 나와서 모트라인이나 유저분들 모두가 조금씩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13:10 답글 신고
    100% 공감합니다 서로 너무 그냥 보고 지나치지만 말구 잘알지 못해도 잘못된거 또는 나는 이렇게 알고잇는데 다른거냐? 같은 질문이라도 합시다! 서로 지적하고 공유하고 해야 실수도 잘못된 정보도 바로스는거니까요.
  • 레벨 훈련병 redrubicon 16.02.08 12:56 답글 신고
    락 기능에 대해 다시 알았습니다. 제차가 2도어인데 차량 무게만 2.2톤... 그런 이유가 저런 곳에도 있었군요. 기사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근데 3년됬는데 아직 오프는 한번도 못같고 이젠 고속도로만 다녀서 그런지 고속주행에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디젤인데... ㅎㅎㅎ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13:19 답글 신고
    ㅎㅎ 마초적 이미지 때문에 사시는분이 많아요 원래 랭글러 루비콘 이시면 스웨이바를 분리햇다가 결합햇다 하는 기능도 잇어요. 스웨이바를 분리하면 오프로드시 천천히 가실때 차량에 휠이 더 유연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최대 25% 이상 차이가 나요 스웨이바가 연결됫을때와 연결 안됫을때에요. 랭글러는 그냥 진짜 오프로드 어디든 가라고 만들어진차라 해도 과언이 아님니다.
  • 레벨 훈련병 redrubicon 16.02.08 13:49 신고
    예. 비포장도로에서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떡국 꼭 드시구요...
  • 레벨 상병 랭글러매니아 16.02.08 14:31 답글 신고
    트랙 달려보지 않으면 모르듯 오프로도 달려보지 않으면 모르는 겁니다. 정말 재미난 차령이예요 지프.
  • 레벨 상병 로케트펀치 16.02.08 16:07 답글 신고
    스바루는 어떤형태인가유 횽님?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23:56 답글 신고
    스바루는 08년 인가? 하여튼 얼마전부터 LSD를 없엣어요 ㅠ.. 근데 솔직히 승용차에 퍼포먼스 카도 아닌데 LSD는 필요하지는 않아요. 그리고 차도 싸구요 스바루는. 대신 STI 모델은 퍼포먼스인지라 LSD가 들어갑니다.
  • 레벨 중위 3 탱구서비스 16.02.10 01:09 신고
    @FFGTM 먼 개솔인지 뜬금없이
  • 레벨 훈련병 어방동뒷고기 16.02.08 19:10 답글 신고
    타보도안하고 이야기하는사람 많습니다 ㅎㅎ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ㅎㅎ
  • 레벨 소위 2 이보게철좀들어 16.02.08 20:35 답글 신고
    2015 오버랜드 잘타고 있네요~ 오프는 경험하지는 않았지만 가성비와 나름 ~~~
    만족합니다^^~
  • 레벨 상병 통매니아 16.02.08 22:48 답글 신고
    2014년 5월식 가솔린 오너입니다.
    전지금까지 타면서 주행중 차가불안하다고 느낀적없었는데....

    글 아주잘읽었습니다.^^
    뭔가 감사합니다. ㅎㅎ
  • 레벨 상사 3 FFGTM 16.02.08 22:57 답글 신고
    아이고 그리고 중요한걸 까먹엇네요 그첸 4륜은 사오는게 아니에요; 만든거라고 봐야 합니다.

    부품 하나 다른 부품 회사에서 삿다고 해서 사온거라고 할수는 없지요.
  • 레벨 상사 2 한단고기 16.02.09 12:34 답글 신고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 레벨 병장 넥임 16.02.09 18:08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이거딱보니 노사장은 아몰랑~ 아님말고~ 이걸로 넘어갈듯 난 오프로드안하는데~~뷁~~~~~~붹붹
    어차피 난이차안살건데~~ 사람들이 사던안사던 아몰랑~~

    이럼 노사빠들이 (노빠 노빠하니깐 노무현대통령님욕하는것같아 좀그렇다)
    우리 노사장님은 그러신분이 아닙니다 우리노사장님이 다 말씀하셨습니다. 이러고있을꺼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3 FFGTM 16.02.10 01:34 답글 신고
    ㅎㅎ 그럼요 죄송한데 제가 말씀드렷죠? 증거가 필요하거든요 그 모든 주장에는? 링크나 아님 정말 최소한 문장을 퍼오시는게 맞지 않을까요?

    이런식이면 그누구도 주장이 팩트고 사실이 되는겁니다. 노사장님이 설명을 하셧다고요?

    네 하셧죠 30년 사골 5번 변화 그리고 그 사골국에 죠미료 딱 쳐서 마케팅 존나하고 소비자 현혹 시킨다고요.

    그래서 전 반박한겁니다. 왜 그게 사골만은 아닌지 왜 그 사골국에 고기도 들가고 당면도 들가고 파도 들어가는지요. 노사장님은 모르죠 왜냐 오프로드 안가시자나요. 근데 테스트 없이 까는건 아니죠

    그럼 님께서 반박좀 해주시면 감사할거같은데 ^^;;

    30년 전이면 Quadra Drive 도 Quadra Trac 도 아닌 Command Drive 시절입니다 아시는 오래된 뭐 선배님? 이 일하던 시절 차량인데 개인적으로 사람들이 XJ 좋아해서 고쳐쓰는 사람 많아서 몇번 봣는데 정말로 NP208 또는 초기 Quadra Trac Transfer Case 인 BW1339 하고 같다고 보십니까? ㅎㅎㅎㅎ

    아니 제가 제시한 글이 잘못됫다 하시니 당연히 전문가라고 생각하고 물어보죠 답변 가능하신지?

    그리고 현제 그첸에 쓰이는 T-case가 왜 저 XJ 들어간 t-case에 비해 발전이 없는지도 정말 궁금하네요 님의견이 ^^

    그냥 LSD와 ELSD에 변화가 별거 아니시다라.. 왜 아닌지 정확히 말씀좀 해주시면 감사할거 같네요?

    님처럼 그냥 까기만 하면서 팩트 제시하나 없이 말하면 대화도 토론도 아니며 아니 비판이라고 할수도 없는 앞뒤없는 까내림 일 뿐입니다. 팩트를 제시하세요 틀린게 있다면.

    그리고 4륜구동 추세가 ELSD로 바뀌는 추세인데 왜 다른 회사는 없습니까? 그거 만드는차 리스트좀 제시해 보세요.. SUV 좋아하는 미국에서도 그나마 몇개 안남아잇던 닛산조차 pathfinder 새로 만들면서 버렷는데 경쟁차종이 한국에 존재 한다라...

    그렇게 오프로드에 자존심 렌드로버 어디에 들갓습니까? LSD? 뒤에요 그리고 끝 그것도 옵션으로요. 그랜드 체로키가 아니라 그냥 채로키에도 뒷축에 LSD 들어갑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ZBC1S3x7cE
    이영상 참조하세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말할것도 없이 다 Open diff / Transfer Case만 열심히 일하는데 진흙에서 못나와요.

    네 현실이 이겁니다. 한번 빠져본다 생각해 보시죠 가족들과 저런 숲에 캠핑가서 빠진다고. (미국에선 많이합니다).
  • 레벨 상사 3 FFGTM 16.02.10 01:41 답글 신고
    LSD는 커녕 그냥 open diff 쓰는 회사들이 천지인데. 혹시요 ELSD 하고 BLSD하고 햇갈려하시는건 아니죠???
    온로드에 ELSD가 왜 부적절 한지 이해가 전혀 안가네요?? 그럼 LSD가 부적절한데 4륜 스포츠카에 대명사인 콰트로에 LSD 일종인 Torsen Diff가 쓰이고 스바루에 STI에도 LSD가 왜 쓰이는건지요?? ^^;;

    아마 제가 여기서 깊게 들어가지 않앗지만 제가 Limited Slip Differential 하고 Lock Differential 하고 섞어
    쓰니까 햇갈리시나 봐요 ㅎㅎ;; 근데 LD도 항상 Lock 이 아니구요 스위치 눌러야 Lock 하는겁니다. 그리고 이것도 일부러 Lock 하고 온로드에서 달리는거 아닌이상 온로드에서 안좋은거? 그런거 없어요. 뭐 아니 Solid Axle 이라서 그런다 그럼 모를까..

    왜 LSD가 부적절한것이죠? ㅎㅎ혹여나 ELSD는 안좋다 생각하시나 본데 그냥 직접 찾아보세요 왜 발전된 기술인것인지? 그런식으로 말하시면 차에 carburetor 달아야지 왜 EFI를 달아야합니까 ㅎㅎ

    지프차가 세팅이 부족해서 위급상황시 위험한 상황이 나올수 있다지 이게 ELSD 와 왜 관련이 있는지 설명 제대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출저 제대로 써주세요 그 해외 포럼이요. 저도 출저가 영어문서밖에 없어서 한국 자료엿다면 모르겟습니다만 해외포럼은 저도 몇개 하거든요 미국포럼이요. 그런거 못봐서요? 제가 하는일도 그렇고 4륜 좋아해서 잘 봅니다.
  • 레벨 병장 넥임 16.02.10 02:52 신고
    @FFGTM 오오.. 몬말인지 모르겟는데 개쩌러.. 형멋지다
  • 레벨 상사 3 FFGTM 16.02.10 01:58 답글 신고
    그리고 혹여나 작은 발전이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시면 할말이 없는거죠 그렇게친다면 single turbo 하고 twin scroll turbo 뭐가 다름니까?

    뭐긴 뭐에요 screw 디자인을 바꿔서 2개 넣은거에요 1개에서 2개

    별거없죠? 이래 말하니까? 님이 말하는게 그거하고 다른게 없어요 반박을 어떻게 하시는지는 몰라도 LSD하고 ELSD 하고 어떻게 왜 별로 다른게 없는지 ㅎㅎ;;

    그리고 왜 30년간 command Trac 에서 Quadra Drive II 까지 오는데 LSD -> ELSD 이거 하나만 발전되서 들어갓다고 생각하시는지 ㅎㅎ;; 이 주장에 대한 이유가 뭔지 정말 궁금하네요.

    그리고 당연히 세세하게 하나하나 다 따질수 있어요 각 세대마다 뭐가 추가됫엇고 왜 이부품이 업글된거고 그런건지요 그러면 이글을 누가 읽어요 무슨 엔지니어링 포럼도 아니고...

    최대한 간편히 설명하고자 올린거구요. 그리고 lsd 에서 elsd 하나만 설명해도 충분합니다 왜요? 딴차는 어짜피 open diff구요 경쟁도 안되는데 뭔 다른 기능에 업뎃 설명이 필요합니까. 차에 있던 LD 도 빼서 OD로 파는데..
  • 레벨 병장 넥임 16.02.10 02:1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 밑도끝도없는 노사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웃겨 노사장님이다말했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글을 보고도이해를 못한건가 이해하기가싫은건가 해외포럼어디에있는지 근거좀 해외그체오너들이 주구장창해오던 근거자료좀 당장 노사장이어디서 위에글을거론했는지근거좀 나노사장까는 아니였는데 그사람은가만히있는데 이 노사빠들때문에 노사까가 돼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웃겨
  • 레벨 병장 넥임 16.02.10 02:20 답글 신고
    나 솔직히 이글쓴형이 무슨말하는지는 잘모르겠는데 노사빠들 괜히 댓글달때마다 개발림보고 너무 통쾌해 어제부터 모트라인도 못본것도 찾아봤는데 노사장이왜 지프까는지 알았어!!! 노사장이랜드로버빠엿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데 노사빠들은 노사장이 랜드로버빠니깐 가치 빠는거였고 G바겐도까고~~ 오로지좋은건 랜드로버~ 벤츠SUV도까고 BMW SUV도까고 산도못가는 오프로드의제왕 랜드로버~ G바겐리뷰도봤는데 그것도 브레이크잡으면 옆으로쏠린대 그런데 랜드로버는 산에못가니깐도로에좋은거고
  • 레벨 원사 3 터보x 16.02.10 15:28 답글 신고
    보통 저같은 평범한 사람들은 노사장님한테 나름 차에 대한 지식을 얻게됩니다. 노사장님도 모든 정보가 맞을수는 없

    겠죠 당연히. FF님이 올려주신 소중한 정보로 또하나 배워갑니다. 이런 종류의 저격글들은 노사장님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너무 재밌게 잘봤습니다. 인신 공격성이나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드는 글보다 님처럼

    출처와 내용이 확실한 소중한 글들은 존중되어야 하고 보호해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하사 2 650 16.02.10 16:36 답글 신고
    둘다 좋은의견인데 들을것만 들으면되죠 당연히 저같은 일반사람입장에서야 공도주행성좋고 실내옵션좋은차가 좋죠 하지만 오프좋아하거나 캠핑을 좋아하거나 아니면 지역이자체가 산길이 많은분이며 오프성능도 따쪄가며 본인이 좋은차를 선택하는거죠 근대 이이야기에서는 오프성능이 다른차량에비해 좋은데 아무것도 아닌것마냥 리뷰했다 그건잘못되었다. 이런내용인거같네요 좋은의견인듯 하지만 SUV를 오프아니더라도 개인취향 디자인 적재용량 운전시 시야확보 등등에 이유로좋아하는사람도있으니깐요
  • 레벨 대위 3 아이리버 16.02.10 20:45 답글 신고
    좋은 자료 잘 보고 갑니다. 서로 좋은 정보 교환 훈훈하네요.
  • 레벨 병장 esemy 16.02.11 00:01 답글 신고
    상생은 이런겁니다. 귀한시간 몰바른 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하구요 노사장님도 겸허히 받아주시는것 같으니 보기 좋네요.
  • 레벨 원사 1 마르더 16.02.11 00:59 답글 신고
    아우디는 90년대초까지 콰트로에 디프락 기능이 있었으나 빼버렸습니다. 오프로드 달릴 일보다는 주행안정성을 높이는 승용4륜으로 쓰려구요. 그래서 콰트로가 선전할때 오프로드 잘달린다고 광고 안하는 겁니다.
    Q7과 X5등을 예시로 들었는데 이 차량들은 오프로드 차량이 아닌데 진흙탕 못 빠져나온다고 뭐라하는건 웃기는 거죠...
    랠리 같은데서 노면 안좋은곳 고속으로 주파하는 능력에서는 콰트로가 거의 최고라고 봅니다. 그랜드 체로키는 그런거 흉내도 못내는 차량이고...
    디프락 기능이야 국산 4륜 차량에도 많이 달리니 그 차량들은 오프로드 능력 쓸만하죠.
    디프락 기능 외에 콰드라 드라이브2가 좋은점은 뭔지 안 써있는거 같네요
  • 레벨 병장 넥임 16.02.11 01:10 답글 신고
    오프로드 차량이 아닌데 진흙탕 못빠녀나온다고 모라고 하는게 웃기면
    오프로드 4륜기능을 가진차를 온로드 못달리는걸 뭐라고 하는건 안웃긴가
    디프락기능달린 국산4륜차 뭐뭐잇음?
    기껏 노사장님이 글도남겼는데 여기서 또 똥싸지르고있음 이래서 욕먹는거임 이거 FF님또오면 또 개발릴꺼 뻔한데 또 이러고잇어 ㅋㅋㅋ
  • 레벨 상사 3 FFGTM 16.02.11 01:40 답글 신고
    죄송한데.. 국산차 뭐있습니까???

    그리고 햇갈려 하시는분들이 있네요 결국

    그렇게 말하시면 주행 안전성이 open diff가 더 좋다고 하시는데 ㅎㅎㅎㅎㅎ

    LSD 달린 리스트 쭈욱 함 나열해 드려요? ㅎㅎ

    간단하게요 아우디도 그냥 승용에는 빼고 없엣구요 돈 때문에

    S에나 들가구요 스바루도 STI에는 잇어요

    스포츠카에 그럼 그냥 Open Diff 쓰지 왜 LSD 들어가나요 ㅎㅎㅎㅎ 그첸도 LSD 인거 아시죠?

    글 읽으셧으면 아시겟죠.

    그리고 아우디는 네 LD 썻죠 근데 LSD로 발전을 해야하는데 아니요 ㅎㅎ 그냥 뺏죠 그거

    오프차도 아닌데 LD까지는 아닌거 아는데 정말 진정한 4륜을 향한거엿음 SUV 라인에서는

    LSD 넣엇어야하는데 그냥 OD로 퉁치고 T case가 더 좋다 뭐다 이런식이죠.

    어쨋든 발전보다는 퇴보한 행태입니다.

    그리고 랠리는 ㅎㅎㅎㅎ 그럼 현대도 뭐 좋은차네요 랠리카 있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차는 없어요 랠리에는 LSD 있어도 ㅎㅎ

    뭐 지프야 오프 이미지가 강하니 당연히 예상하지만 아우디는 사람들이 신경 안쓰니

    넣을 필요야 없죠. 대신 그거가지고 오프로드 적당히 가시길. 사람도 없는곳에서 빠졋다가 위험합니다.

    글이 길어지니 별거 안썻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LSD 들간게 별거 아니신거 같아도 경쟁차량 0. 입니다.

    일단 다른 차량 앞 뒤 차축 T-Case 삼합으로 Lock 들가는 차 말해보세요.

    네 거이 존재하지 않구요 그래서 별거 아니신거 같죠? 어떻게 미국에 캠핑 문화로 함 초대 하고싶네요.

    여기서 X5 타고 제대로된 알래스카나 콜로라도에 캠핑 가보시죠 그럼 왜 quadra drive 가 다른차보다

    좋은지 아실거 같네요 그냥 LSD 들갓다는 그 이유 단 하나 만으로도요. 더 이상 설명할필요도 없다 생각

    합니다. 가장 기본도 없는 경쟁사 4륜하고 뭐하로 비교를.. 자세하게 하겟습니까?

    그냥 경쟁이 안되요 네.
  • 레벨 병장 넥임 16.02.11 02:19 답글 신고
    그런데 그랜드체로키가 도심형 SUV로 광고해서 그렇게 깟다는데 어느광고에서 그렇게 한거야? 다 찾아봐도 다 오프로드제왕이라고 광고하던데
  • 레벨 상사 2 4년째뚜벅이 16.02.12 03:28 답글 신고
    무슨 농담 따먹기 하듯 글 적어 놓고 댓글은 또 전부 존대말이네. 이거 참 눈이 글에 안들어온다. 애들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6.02.12 09:40 답글 신고
    이야...이분 지식수준이 상당하시네요;;

    뭐 비엠이고 아우디고 나발이고 4륜기술은 지프/랜드로버에서 얻어쓰니 뭐 4륜기술이야 말다한거고...

    사실 그체보다는 디스커버리가 오프성능에 우위에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나보네요 또.
    테레인 리스폰스 실망이네;;ㅋㅋㅋ

    뭐 겨우 파트4륜타는 입장에서 깔건 아니지만;;
  • 레벨 하사 1 울비 16.02.13 19:30 답글 신고
    와~ 이런 고급진 정보 너무 감사해요. 시간날때 링크걸어주신 자료와 영상보고 공부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제가 쏘렌토R(구쏘알) 2.2 4WD 운행중인데
    이 녀석도 걍 앞뒤 OPEN이라고 보면 되는가요? ^^;
    일단 제가 아는 한으로 평상시에는 전륜에 힘이 90%이상으로 작동하다가 커브나 비포장시
    자동으로 힘이 쬐금 분배(전후인지 좌우인지 모르겠어요)되고 4WD 온시키면 전후륜 50%씩 정도로 알고 있는게 다 입니다. 전후좌우 락, 오픈 여부는 제가 잘 몰라서요.

    국산차도 한번 쭉 훑어봐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아요. 그럼 수고하시구요 ~
  • 레벨 병장 45545445 16.02.14 03:26 답글 신고
    다른사람 깔때는 제발 이정도 증거+ 주장은 할수 있을때 까자...

    채선당 임산부 마냥 자기 주장, 자기 생각만으로

    키보드 워리어 지랄들 하지말고
  • 레벨 이등병 식인곶감 16.03.09 09:59 답글 신고
    좋은글 잘봤습니다. 근데 디스커버리4 같은 경우는 후륜은 락이고 전륜은 오픈 이던데요 전후륜 모두 락이면 좋겠지만 후륜만 락이라도 앞뒤 오픈 인것 하고는 차원이 틀린거 아닐지요? 그래서 그런지 동영상 봤는데 디4 진흙뻘도 엄청 잘가더군요. 그리고 오프로드 성능에 기어가 다는 아닌것 맞겠지요? 우선적으로 타이어 접지력하고 인치수랑 폭이랑 저단 토크랑 뭐 이런게 받쳐줘서 복합적으로 나오는거 아닐지.. 진흙뻘은 4바퀴다 동력이 별로 없는 상태인데 저단에서 토크가 좋아야 잘 빠져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레벨 상사 3 FFGTM 16.03.10 00:49 답글 신고
    진흙 뻘은 맞습니다 4바퀴 다 헛돈다면 아무 소용없죠 근데 진흙이라 해도 한 바퀴가 더 힘이 실릴수도 잇구요 바닥 형태나 상태에 따라서요. 락이 된다하는건 중요합니다. 오프로드가 진흙만 하는건 아니고 대부분 험로인 바위나 단단한 흙으로 이루어진 산길 같은거니까요 그상황이면 앞뒤 바퀴가 뒤틀려서 누군 위에 뜨고 어떤건 바닥에 붙어잇고 거기다가 경사까지 있으면 바닥에 붙은 바퀴에 힘이 가야하는데 락 없는 차는 안감니다 한계가 훨씬 빨리 나오죠. 그리고 타이어가 아무리 좋아도 락없이는 미끌어지면 그냥 거기까지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Rf6MqwYyBE

    여기에 잘보여주네요 1번 오픈 디퍼 (빨간 지프) 2번 뒷 디퍼 락 (검은색 신형) 3번 (같은 검은색차) 앞뒤 락

    앞뒤 락 하자마자 그대로 쭉 올라가는거 보이시죠? 이차이라 보시면 됩니다.

    타이어도 빨간색 구형 렝글러 보시면 오프전용 오버사이즈 타이어구요.
  • 레벨 이등병 식인곶감 16.03.12 01:37 신고
    @FFGTM 잘 봤습니다. 전/후륜 락커가 둘다 있는게 최고네요. 랭글러 루비콘을 최고로 치는데는 이유가 있긴한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많이 찾아 봤는데요. 랜드로버 계열은 센터 디퍼런셜락 + 후륜락커 + 트랙션컨트롤 조합 이렇게 구성하는것 같은데 그래도 나름 지프와 더불어 오프로드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데는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디펜더랑 디3,디4(HSE) 정도는 락이 하나도 없는 독일3사(지바겐제외) 온로드용 4륜과 비교할 수준은 아닌듯 합니다. 아래 동영상 한번 보시죠. 랭글러는 TJ라고 합니다. JK였으면 그냥 올라 갔을거라는 의견이 많더군요. 그리고 디3는 아무래도 차체 무게가 무겁고 길어서 동영상과 같은 지형에는 좀더 유리했지 않을까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EFHu1PmHZY
    https://www.youtube.com/watch?v=AEd4qdvN8_U

    아무튼 덕분에 잘배우고 갑니다.
  • 레벨 상사 3 FFGTM 16.03.12 04:05 답글 신고
    TJ 도 등급이 많습니다 아마 락이 없는 차 같네요 제가올린 빨간 지프 TJ 처럼요. 루비콘 모델이엿음 앞뒤 중간 다 락이 잇어서 그대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또 다른 비교죠 락이 있냐 없냐에 비교요. 락이 있는 모델이엿다면 반대쪽 바퀴가 그렇게 헛돌지는 않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