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비사들을 비하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정비사의 평가를 자기네들이 다 망쳐버렸죠.
제가 생각하는 업체의 3대 사기꾼 중 하나가 정비사인데 하나는 인테리어 및 건설업자들 나머지 하나는 컴퓨터 업자입니다.
요즘에야 컴퓨터에 관련된게 인터넷으로 많이 지식이 공유가 되다보니 컴퓨터 업체들이 예전만큼 사기를 치지 못하는데..
아직까지 지식이나 정보가 필요한 자동차 정비 및 건설 쪽에서는 사기를 대놓고 칩니다.
이게 왜 그런가 하면...
일단 정비사 애들이 고졸 애들이 대부분입니다. 즉 공부하기 싫고 평생 놀다가 할게 없어서 시작한게 정비사라는거죠..
그래서 애네들은 자기 직업에 대한 자부심도 없고 애초부터 양아치들인 경우가 많다 보니 사기를 대놓고 칩니다.
그런데 이런 사기도 무식하게 치는데...이런 무식한 방법이 통하는 이유가 자동차 쪽에 대한 정보가 일반인들에게는 부족하기 때문이죠.
솔직히 따지면 자동차 정비 기술 그리 대단한거 아닙니다. 전문적인 지식도 아니고 조금만 파고들면 충분히 알만한 내용들이 대부분입니다. 어떻게 보면 컴퓨터보다 더 간단할수도 있는게 바로 자동차 정비입니다...
그리고 정비도 의외로 쉽습니다. 우리나라가 자가 정비가 안 되는 이유가 바로 미국처럼 차고지가 없기 때문에 그런거지..막말로 미국처럼 차고지도 있고 안에 간단한 정비 공구만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자가정비를 할 수 있는게 바로 자동차 분야입니다.
사고가 나서 판금이나 기타 등의 정비를 제외한 우리가 일반적으로 차를 몰면서 노후화되는 부품들은 거의 다가 자가정비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큰 공구 없이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정비사 애들이 대놓고 사기를 치는 이유를 우리가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관심이지만 위에서 적은 바와 같이 자가정비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없기 때문이죠...
여하튼 정비사 애들은 진짜 양아치들이 대부분이고 진짜 나이 쳐먹고도 자기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나 자존심은 아예 없고 어떻게 하면 양아치 짓을 해서 더 뜯어낼까 고민을 하다 보니..
여자들이 가거나 아니면 나이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척 하고 가면 100% 사기를 칠려고 합니다...
뭐 찍어서 점도가 어떻니 수치가 어떻니 색상이 어떻니 하면서 사기를 치는거죠...
아마 1~20년 내에는 자동차 정비사들도 전부 다 손가락 빨때가 올것입니다. 그때까지 열심히 사기를 쳐서 돈 좀 벌어놓으시길 바랍니다..
1~20년 내에는 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비가 손쉽게 이루어지고 그리고 내부 컴퓨터로 어디가 문제인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고 교체도 거의 없는 자동차 시대가 올것입니다.
그때가 되면 지금 PC 매장처럼 대부분이 손가락 빨고 망하는 시대가 올것입니다....
저는 대학교 기계관련학과 나와서,
군대는 차량정비병.
한때 자동차가 좋아서
정비기사1급,검사기사1급 있지만
자기정비는 스파크플러그교환,
조금 더 한다면
각종 오일교환,브레이크 패드교환정도
그외에는 위험성도 제법 있구요,
차량마다 구조나 특성이 달라서 말씀처럼 쉽진않아요.
하나 하나 갈면 몇십만원 나옴
그전에 교환한건 그냥 저냥
정비하는 사람 가까히 안합니다
사기꾼 맞습니다
- 엔진도 워낙좋아저 교환주기도 차량 지침서에 1.5만km~2만km 표기되어있고
- 타이밍 밸트는 줴다 체인으로 만들어서 타이밍도 없고;; 진짜 손까락 쫘악이죠,,,,,,미친놈들이 부동액도 10년짜리 넣어서 출고를 해서
- 현대,기아놈들 미친놈들입니다.....10만키로 타도 할게 없으니(10년찍어야 10만도 다들 못타는데)
- 디젤 인젝터도 요즘껀 터지지도 않아요 보쉬 개쉬벌 미친놈들 피에조 인젝터를 얼마나 형편없이 좋게 만들었는지 내구성이 30~40만km 이니 개쉬벌이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