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차량으로 익스플로러를 염두에 두고 있는데요.
검색을 하다보면 공통적인 단점으로
연비와 수리비를 말하네요.
현제 제네시스 3.3 운행중인데,
이놈도 기름을 제법 먹는 놈인데 큰 차이 있을까요?
수리비도 .. 수리비라는게 참 묘해서,
그동안 자가운전 20여년 가까이 하면서
사고나 고장난적이 거의 없어서 수리비때문에 고생한 적이 없어서
잘 체감이 안나네요.
알페온 차량도 한대 있는데,
gm이 부속대가 제법 쎄거든요(안되는 회사는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그런데 큰 고장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원래는 3.5를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2.3 타는 지인이 출력에 그렇게 갈증이 없다고 말하니,
세금까지 고려하면 2.3도 고민이 되네요.
그리고 대게의 경우 현금 할인률이 어떻게 되는지요?
신차와 1~2년된 중고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두서 없는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타기는 세단이 단연 좋은데, 둘째가 조금 커오니 가족끼리 같이
여행도 다니고 캠핑도 다니려니 큰차가 도움이 될듯 싶네요.
비오는날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3.5구요.
연비..시내 100%.. 5k
고속 100%..8~10k
2.3도 좋아요. 힘 달리는거 못느끼구요.
단...터보 특성상 엔진 특유의 소음 있음.
3.5는 자연흡기.
수리비야...뭐..비쌉니다.
사고 나면 보험 처리 해야줘.뭐.
수입차량 수리비야..조금 차이가 있을뿐..비싸니깐요.
글구..동호회 가입해서 정보 많이 찾아보세요 .
100 % 만족은 못해도..흉기보단 라주 많이 좋아요.
확실히 연비는 제법 먹네요.
한덩치 하다보니 그렇겠네요.
기존 제 차량도 적게 먹는 놈은 아니니 비슷할거 같네요.
이차량은 무조건 연비 얘기를 빼고는 말이 안되나 보네요.
감사합니다.
링컨 에비에이터가 같은 플랫폼으로 먼저 나왔는데
기존 전륜 기반 사골 철판떼기 플랫폼이였다면
신형은 후륜기반 차세대 경량 플랫폼(현재 f-150적용)으로 변경될껍니다.
그리고 변속기는 10단이 적용될 예정이고
잘하면 3.0 디젤도 기대할 수 있는게
올해 같은 플랫폼인 f150에 3.0 디젤 모델이 적용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도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차량이 완젼 바뀝니다 왜냐면 미국에서도 f-150 다음으로 거의 주력 모델이 익스플로러이고
미국인들이 최근 suv로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이 확실이 많아졌기 때문에
포드가 suv 개발에 돈을 엄청나게 투자 했습니다.
같은 계열사인 같은급에 출시 예정인 링컨 에이에이터 참고 해보세요 디자인, 성능,
옛날에 포드가 아닙니다.
가격은 종전 보다 좀 많이 올라 6,000만원대 까지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미다만 ㅎㅎ
아무튼 풀체인지될 익스플로러 기대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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