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가입한지는 오래 됐으나 짬밥 나부랭이 인사 오지게 박습니다.
차량의 관한 모든 지식과 지혜가 넘치는 이곳에 조언을 듣고자 이렇게 찾아와서 글을 남깁니다
형님들의 조언 받겠습니다
어제 오전 (8월20일) 주차장 주차중인 제 애마의 주변에서 제초 작업을 하던중 돌맹이 튐 사고가 있었습니다
해당 관리실에선 방송을 했다 하는데 방송 스피커 소리도 작고 8개월 된 애기가 집에서 있어서 듣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구요
차량에는 전화번호가 부착 되어 있었습니다 근데도 연락없이 막 예초기를 돌려버리네요;; 돌+i 들인가;;
해당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화단 제초 작업 도중 돌이 튀었는데
아무런 말도 없이 그냥 튀었더라구요;; (진짜 쌍욕 나오는거 끝까지 참았습니다)
그래서 해당 관리실 문의 결과 지들이 파손부위 확인 하고 지들이 그랬다고 인정하더라구요
이 부분에서 깊은 빡침을 느낀게 귓구녕에 뭐 처박은거 아니면 유리창 차 옆면 돌 튀는소리 못 들을수가 없네요
화단 주차 파손부위 거리가 가장 가까운곳은 1미터도 안되고 파손 유리면 해봐야 1.3미터도 안되보입니다
아마 작업도중 파손 되고 작업을 멈췄던거같습니다
실제로 주차중인 제 차 뒷부분에서 작업을 마무리 했네요
뭐 이 부분은 보상을 해 주겠다 하는데
문제는 이노무 손해사정사랑 코로나가 문제에요
관리실은 보험 처리 하고 청구하면 보상을 해 주겠다 라고 했고
저도 차량 수리를 빠르게 하고싶기에 광주 지프코리아에 문의를 했더니
해당 체로키 차량에 운전석 측면 유리가 국내에는 재고가 없다
미국에서 수입이 들어와야 하는데 시간이 걸릴거 같다 라고 하더라구요
사고 담당자 전화결과 6월 발주 품목들이 8월21일 현재까지 입고가 안된게 많다고..
그래도 뭐 처리 해 주겠다 해서 그냥 참고 기다렸습니다
몇시간 지난 후 저 빡침에 주인공이신 관리실 손해보험사 직원 연락 와서 이것저것 얘기를 하는데
말도 안되는 내용이더라구요
몇가지 써 보면
1. 렌트 기용은 최대 30일 (지프 차량이여도 국내 동급 차량으로 렌트O 수입차X)
2. 해당 지역 내에서 사고 수리를 해라 ( 집은 나주 빛가람동 근처 가장 가까운 지프 공업사는 광주)
3. 썬팅 문제 (동일한 제품으로 시공을 하고싶다 근데 광주쪽 찾아봤더니 동일한 제품을 쓰는곳이 없다
얘기를 했더니 그럼 전,후면 제외한 측면을 전부 제거 후 다시 재시공 ㄱㄱ)
4. 금액 부분에 대해서 얘기를 하니 제가 선결제 , 후 보상 방식 지급
5. 수리 하는 공업사 까지 제가 렉카를 부르랍니다(유리 파손정도가 심하여 운전석쪽 사이드 미러 안보여요;
대략 저정도 얘기를 하네요
이거 제가 어떻게 대응 해야 할지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이 씨뿌려먹을 보험사놈들 뻘소리에 스트레스 받아서 떔빵 생기겠어요
형님들의 조언을 구해봅니다
요약,두서 없이 글 써서 죄송합니다
요령껏 받아낼만큼 받아내세요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import/681701/1/1
뭐죠
상대방에서 보험 부분 얘기해서
싸우기전 상대가 낼수있는 패?를 알고싶어서
그리 썼어요
보배성님들의 지혜가 무섭자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