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보배드림커뮤니티 사이트를 즐겨보는 유저입니다..
하나투어 여행사로 인해 7달 넘게 피해를 받고 있고.. (피해자만 150명 이상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할 수 있는건 다해본 것 같은데...
보배형님들의 화력지원을 부탁드리려고 커뮤니티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하나투어 여행사에 환불신청을한지 7달이 넘었는데 환불을 못받고 있습니다.
하나투어 에서는 항공사로 환불접수 했고, 정상 환불처리 될꺼니까 기다리라고만 했었고요.
계속 기다려도 환불이 안되서 직접 (항공사 한국대리점 및 카드사에) 알아보니
하나투어는 항공사에 환불접수 자체를 안한 상태 였습니다.
그동안 하나투어는 왜 고객들에게 환불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다고 몇달동안 거짓말만 해온 걸까요??
이제와서는 티켓하나 팔아서 몇천원 남는다고
배째라는식인데 저 포함 피해자만 150명이 넘어요 ㅠㅠㅠ
피해자들은 모여서 한국소비자원에 집단분쟁중이고
이 중 피해자들은 대부분 다 신혼여행 티켓이에요 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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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상황을 정리해드립니다.
1. 한국소비자원에 집단분쟁을 신청하였습니다.
- 1차 60팀 70명이상 / 추가접수 70팀 80명이상 대략 150명이상인원이 집단분쟁 신청을 하였습니다.
2. 하나투어 담당자 답변은 본인들 과실은 인정하지만 (과실 인정한 녹취 자료있습니다)
항공사가 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환불해줄 수 없다.
(임원급 회의를 통해 보고를 했고 하나투어 대표이사가 이렇게 결정했다고 하네요)
3. 기자님한테 제보하여 연합뉴스TV와 인터뷰를 하고 오늘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제 기사까지 나왔는데 저와 피해자분들이 할 수 있는건 한계가 있다보니
염치불구하고 보배드림 형님들에 도움을 얻고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네이버 기사 및 뉴스 영상도 올라왔는데 기사추천 및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기사 추천이 많아지고 네이버 메인에 나와서 많은분들이 보시고
저희같은 피해자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ㅠㅠ
1. https://youtu.be/BYEUYne7MCo
2. https://n.news.naver.com/article/422/0000459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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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추천과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기까지 왔으니 끝까지가서 진행상황 계속 공유드리겠습니다 !!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다만 투어객은 이미 돈받고 팔아먹어서 현지 여행사 소속으로 배정된건게 코로나로 해외 거주 교민 여행사가 99% 문 닫아서 어떡게 진행할지 갑갑한거죠 하나투어가 다 물어내야 하지만 수입원 끊긴 하나투어 .. 지금 상태 좋지 않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몇천원남는다는게 무슨말입니까
고객이 그거까지 알아야합니까
배째라는식이네요 ㅎㅎ 기가차서 참..
한번은 여행업체가 폐업을 했었고...(다른 이름으로는 하고 있더만...)
다른 한번은 코로나로 인하여 입국제한이 걸려서 환불을 요청했었던... (여행어플 통한 예약이었음)
위에 것은 여행자보험으로 일부 환불받았었고... (1년정도 걸렸지만...)
아래 것은 월단위로 계속 확인하면서 해서... (8개월 걸렸네요)
아래 사례에서는 항공사에서 바우처로 환불을 해줬다고 하길래 이런 시국에는 여행도 못가는데 왜 바우처로 주냐고 하루 한번씩 꾸준히 전화하고 했더니 나중에 현금으로 입금해 주더라고요.
이게 참 쉽지 않네요 ㅎㅎ 저도 끝까지가서 사과받고 돈도 꼭 받아내겠습니다!!
고객과의 신뢰가 무너진 기업은 오래 남기 힘들어요
우리나라에서 제일 크다는 여행사에서 실수를 인정했으면 책임으로 보여주시고 더큰 실수를 하지 않길바랍니다.
소비자보호원에서 이런 행태로 일하는 기업에 철퇴를 내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지금 한국의 여행사 (저는 현대프리비아) 들은 무조건 '항공사에서 환불 중단했다니, 본인들은 할 수 있는 조치가 없다고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행사도 자금상황 안좋다고 하지만
소비자들 또한 자금상황이 좋지 않은 사람 많습니다. 쌩돈으로 항공료만 200만원에서 많은 분들은 600만원까지 떼이게 생겼습니다. 피해자들과 그 규모가 큰 만큼 한국소비자원의 책임감있는 대처가 강력히 요청됩니다.
업계 1위라는 기업이 중소기업도 아니고 이런식으로 대처하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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