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용진 의원실입니다.
오랜만에 뵙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보배드림 회원님들께 더 뉴 그랜저 차량 결함 관련 조치 중간보고 드리러 찾아왔습니다.
1. 2020.12.10. -자동차 이슈를 주로 다루는 <오토포스트>에 출연해 인터뷰했습니다. 왜 자동차 결함이라는 국민 안전에 직면한 치명적인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못하고 있고, 왜 이슈가 되고 있지 않은지. 이를 해결해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발전적인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SAPCZYpJEw&t=25s
2. 2021.01.09. - 박병일 명장을 만나 뵙고 더 뉴 그랜저 모델 엔진오일 과다소모 결함의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 확인했습니다. 지난 국정감사에서 들었던 현대차의 설명과는 달랐습니다. 다시금 문제의식을 강하게 확인했습니다. 명장님과 정책적인, 발전적인 이야기도 충분히 나누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협업하여 자동차 제작결함 문제 해결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sjFwN1AN04
3. 2021.01.14. - 현대차를 생산하는 곳인 현대차 공장을 찾아가 현대자동차 노조위원장, 현대자동차 사장을 만나 면담했습니다. 노조위원장에게 “박 의원 때문에 우리 성과급 다 깎였다.”라는 말도 들었고, 제작결함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을 해야 현대차가 시장에서 더욱 신뢰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충분히 전달했습니다. 현대차 사장도 제작 결함 문제에 대해 회사의 책임을 인정하고 앞으로 결함을 줄이고, 발생한 결함에 대해 회사가 더욱 책임지겠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fMSXVkdbes
이제 국회는 2월 임시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제가 속한 정무위원회 회의에서 공정위 등을 상대로 꾸준히 조치를 촉구할 계획입니다. 지난 국정감사를 통해 15,000KM 이하를 주행하더라도 엔진오일 봉인을 해제하여 오일 감소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추가적인 조치가 당연히 필요해보입니다.
깜깜한 터널을 지나는 것 같은 기분이지만 소비자 분들은 얼마나 더 갑갑할까 생각하며 다시금 힘을 냅니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은 응집된 국민들의 여론입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지속적으로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도 이따위 소리를 하고 있네......정신차릴려면 멀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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