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까 싶습니다.
집사람이 하루에 왕복 120키로정도 타는데
월 가스비가 50만원 정도 되더라구요.
06년씩 엔에프소나타 인데 놔줄때도 된거 같고.
가스비로 그냥 돈 좀 더 보태서 전기차 중고로 구매하는게
나을듯 해서 생각해 봅니다.
생각보다 종류도 많고 어떤게 나은지 모르겠습니다.
충전은 근처에 관공서 같은데서 저녁시간에 충전하면
될것 같습니다.
단정짓긴 힘들어도 대중적으로 어떤 모델이
가성비 좋을것 같다.
잔고장 같은게 없더라.
이런정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
남은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브레이크패드도 회생제동을 주로 쓰니 4만8천킬로미터 주행했지만 거의 안 닳았습니다. 감속기(미션) 오일만 6만키로에 교체할 예정입니다.
대충 생각나는대로 적었어요.
충전 시간은 완속 4시간 이상, 급속 30분정도 걸립니다.
시내바리 주행, 단거리 주행, 저속(60km)주행은 차가 작아 편하고 괜찮은 에너지 효율을 보여줍니다. 다만 120키로 이상 고속 주행하면 전기 많이 먹습니다.
초반부터 최대 토크가 나오므로 악셀을 깊이 밟으면 정말 경쾌하게 튀어나갑니다. 최고 속도는 계기판 173km/h 네비상 169km/h 나오네요. 힘은 남아 도는데 일부러 제한 걸어둠.
연비가 나빠지는군요
집밥먹이는거 아니면
생각보다는 좀더 들어가겠네요ㅠ
참고로, 자동차세는 연 11만원정도만 나옵니다.
차는 중고보다는 최신식이 배터리 부분에서
우월하다고 생각은 드네요
다른 옵션은 모르겠습니다.
워낙 차에 관심이 없어서..
제차에 후방센서 있으니 좋긴하더군요ㅎㅎ
블로그보니 5천키로에 11만정도
썻다는데..(집밥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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