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부모님이 체인음식점을 운영 중이신데
이번 쿠팡이츠 새우튀김 건으로
저도 물어봤습니다.
홀 손님 환불건은 한달 1~2번정도
배달은 일주일 2~5건 정도라고하는데
금액이 상당하더라구요.
홀손님이고 배달 손님이고 공통점은 음식 다먹고 머리카락 나왔다. 이물질 나왔다. 입니다.
이물질 나온 것만 환불이 아니라 전체 환불 및 계산을 못하겠다고 합니다.
배민 은 건당 배달비 수수료 깃발(리스트 위로 올려주는것) 수수료 등 하면 4천원이하 배달업체로 나가구요
쿠팡이츠는 건당 3500원 정도 수수료로 나갑니다.
근데 환불 고객 90% 쿠팡이츠 입니다.
일단 쿠팡이츠 끊어버리라고는 했는데....
부모님이 그렇게 당하고 있다니 깜작 놀랐습니다.
한가지 메뉴 1인세트 저렴한 것들은 환불이 요청 온적없고
보통 여러가지 시킨다음 3만원 ~ 5만원 정도 금액대에서 전액환불이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홀 손님은 반으로 줄고 배달이 늘렸는데. 환불 손님또한 늘었네요.
체인점이라 모자부터, 입 가리개?, 장갑 본사에서 다 지급하고 다 착용하고 조리합니다..
+ 오픈형 주방으로 조리 과정과 주방 상태 복장등 확인가능합니다.
추가로 주변 빌라촌입니다
식당 운영하시는 선배님들 환불고객에대한 대응을 어떻게 하고 계신지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선배님들..
환불시 현금으로 계좌 이체한다고 합니다.
환불금액 + 수수료까지 금액이 상당합니다..
...
...
...
...
전 그냥 옆에 빼고 먹어가꼬...
(추가)
댓글은 이렇게 달긴 했는데, 이것도 사람 나름인거니까융.
집에서 먹을때도 보면 정말 간혹 머리카락 나와서 빼서 먹는데,
사실 그건 가족이니 그러려니 하는데, 돈주고 사먹는 거에 대해서 불쾌한건 사실이즁.
다만, 글에도 나오지만 꼭 뭐라고 환불해달라는거 보면 머리카락 같은거 가지고 트집을 잡으니 그래서 그랬어융.
음식 수거 요청하면 다먹고 보내줍니다.
그리고 안먹고 보내면 진자 머리카락이 나와서 환불요청하나보다 하고 이해하는데
이건 빈그릇이 오니 답도 없습니다.
추가로 수거할때 배달비 또 발생합니다.
거의 다 먹고 머리카락 한올 올려
환불해달라고 가져옵니다.
무조건 해줘야 하는걸 아는거죠.
그 메뉴만 환불이 아니라 전체 환불입니다..
에고..
다 쳐먹고나서 그지랄 하는거면 무전취식인데
솔직히 마음같아서는 경찰서에 신고해버리고 싶지만 장사하는 분들은 동네장사라서...
문제가 되는건 그걸 악용해 계속 가게를 바꾸며 진상짓하는 놈들을 소위 플랫폼 운영자가 걸러줘야 하는데 수수료 처 먹는데만 정신팔려서 가게 주인이 죽건 말건 신경도 안쓰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