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708
단군할아버님!
오늘은 << 대한민국 富强學 >> 2입니다.
<< 대한민국 富强學 >>의 1차적인 목적은 당연히 우리와 후손 또한 대한민국을 위한 것이라고 말씀드리지만, 잘 활용되어 발용發用·지용智用되면 세계시민이 평화롭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유지하며 살아가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거라 자신합니다(99% 이상). 이를 위해 정치관련 시민주권이 굉장히 중요한데, 그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시민들이 곳곳에서 민중운동, 시민운동을 하면서 고생하고 다치거나 감옥에 갇히거나 하는데, 저는 이것에 대해 매우 못마땅하게 생각해왔습니다. 그렇게 국가와 세계 사회를 위한 사회운동을 하는데, 뙤약볕에서 땀을 흘리며, 엄동설한에 찬바람 맞아가며, 때로는 비를 철철 맞으면서 몸 고생을 많이 하며 시위 같은 것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몸 고생을 하면, 그 몸은 그만큼 충격이 저장되어 후유증이 생기거나 나이가 들면서 잔병치레를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집단과 사회를 위해 희생과 박애정신으로 뜻을 세우는 것도 쉽지 않는데, 그런 분들이 그렇게 몸을 고생시켜 후유증까지 갖고 여생을 살아간다면 너무나 억울하고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박애 정신도 없고, 그런 실천을 전혀 안하는 이들은 몸 고생을 훨씬 덜 하며 후유증도 훨씬 적고 편하게 잘 살아가는 것이 형평성도 그렇지만, 바람직하지도 않죠).
이에 대한 최근의 경우가 바로 김대중 대통령의 수명단축입니다. 노무현대통령 장례식 때 시청광장에서 그 뙤약볕에 노구老軀를 거의 태우다 시피 하는 모습을 똑똑히 지켜봤습니다. 그 현장에서 제가 분위기를 고려하여 크게 외치지는 못했지만, 군중 속에서 근처 참여시민들에게 약간은 그에 대해서 언급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김대중 대통령이 따가운 햇살에 저렇게 오래 계시면 위험하고, 궁극적으로 수명단축까지 되는데…’라고(2020년에 제가 살짝 말씀드렸지만, 인간건강에서 수명측면을 보는 기준들이 몇 가지가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저는 3가지는 꽤 아는 정도라고 말씀드렸으니, 제 분석이 그리 빗나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젊거나 튼튼한 사람보다는 그렇지 못한 경우는 충격이 가중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어찌됐든 앞으로는 이런 식(= +?)의 시민운동은 지양되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미래에도 시민 다수가 거리나 광장에 모여 사회운동·시민운동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겠죠(이렇게 고생하며 사회 운동하는 분들에 대한 보은을 살짝 언급하면, 수혜자 부담 원칙이 있듯이 시민운동·사회운동 공헌자 우선 수혜·향유 원칙도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물론 대한민국 부강학과 부강화 운동의 과정·결과 때, 그런 제도들에 대해 국민들이 쉽게 의견수렴이 반영되어 결정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필요가 있거나 생겨서 모이겠지만, 궁극적으로는 그럴 필요가 앞으로는 매우 최소화 될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만약 저의 제안들이 그런 ‘최소화’로까지 연결되어 기여한다면 그만큼 보람이 되겠지만요. 어쨌든 감히 바라겠습니다). 어찌됐든 사회의 나쁜 것(나쁜 사람이나 물건 규제 등등)들을 정리·정돈·개선을 하는데 예전(원시사회부터 최근까지 하는 기존의 사회·시민 운동)과 다른 효율적인 방법을 적용하거나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특히나 공동체·국가를 파괴하거나 자신들 맘대로 하려는 그런 시도자들을 막거나 설령 그들이 일시적으로 성공했더라도 쉽게 그들을 정리·정돈하는 혁신적인 방법들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그에 대해 몇 가지를 만들었습니다. 즉,
등인데, 이런 방법들을 10 수년전에 도출해냈습니다(각각의 세부내용이 있지만, 상세한 설명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당연히 << 대한민국 富强學 >>과정 안에 다 들어 있습니다.물론 테스트도 하였습니다. 이 테스트에 대하여는 단군봉헌제 카톡방에서 20200609 살짝 언급 했습니다. 효과는 10수년전 국내외 언론기사들이 증거 자료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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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bobaedream.co.kr/list?code=politic (시사이슈게시판)
라고 합니다. 자게에 안 올리시는게 룰을 지켜주는 예의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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