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폰에 남은 이력으로 보면
3/10 쿠*에서 홈플래* 마사*건 구매
6월말 또는 7월초? 쯤 쿠*탈퇴
7/12 구매제품의 마사지볼 파손으로 a/s 문의차 쿠* 연락
제품 a/s 번호에 쿠* 고객센터 전번이 있어요. 아마도 쿠*에서 중국물건을 떼와 직접 판매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쿠*으로 전화한거구요.
상담내용
1. 탈퇴한 회원의 경우 3개월(첨엔 120일로 문자왔는데 오늘상담사는 3개월로 못박네요) 전까지의 구매이력만 보관.
그이전 기록은 모두 삭제하여 절대 볼수 없음.
2. 구매한 제품의 a/s 기간은 6개월임.
3. 탈퇴로 인해 구매이력이 확인되지 않으므로 a/s 불가.
=> 여기서 1차 이해가 안되요. 제품 a/s 가 6개월인데 탈퇴시 3개월치의 구매이력만 남겨놓으면 나머지 3개월은 날리잖아요?
구매한지 4개월쯤 된 제품인데... 탈퇴한 회원이라 a/s가 안된다니....
쿠*에서 a/s 불가면 제조사 연락처라도 주라. 파손 부품만 별도 구매가능한지 문의하겠다. 했더니
'제조사가 중국이고 자기들이 판매하는거라 줄수 있는 연락처가 없다. '
그래서
'지금은 내가 산 제품이 2만원 초반대니 큰금액 아니라 넘어갈수도 있지만, 행여나 100만원대 제품을 구매했다면 얼마나 억울하겠냐? '
라고 하니 이해하고 죄송하다네요.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됩니다.
소비자보호원(?) 같은곳에 얘기해보면 사이다 스러운 답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여기라도 안쓰면 속상함이 오래갈거 같아서 푸념이라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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