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는 차와 근본이 달라서
차보다 훨씬 높은 수준은 운전실력과 상황판단력과 그리고 운이 필요하긴 하죠.
하지만 그렇다라도 그걸 뛰어넘는 매력또한 있어서 ...
그런데 현실은
오토바이 운전에 대한 교육이나 공식적인 정비자격제도도 없고
심지어 면허도 자동차면허 따면 그냥 주기까지 할정도로
제도권에서는 관심이 없죠.
그 결과로 사륜차위주의 교통법과 정책에 심지어 운행제한까지 하는 행정편의정책 등등등
오죽하면 제조업 전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역량이 넘치는데 오토바이산업은 없죠.
모쪼록 다들 안전운전하시기를요
인생 한번 사는거 즐겁게 살아아죠. 대신 탈때는 내 능력 안에서.
차는 내 능력밖이라도 철갑이 상당부분 지켜주지만
오토바이는 안그럼.
객기부리면 위험.
그런데 그 위험에 스릴을 느낀다면? ㄷ ㄷ ㄷ
있다면 차도 타지 마라고 하실건지...
확률이 낮아도 그 낮은 확률에 걸리면 100%인건데...
지인 중에 오토바이로 사망한게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우선 위로을 말씀을 전합니다.
혹시 그 두분이 오토바이 탄지 몇 년만에 그렇게 되신지 아시나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
오토바이는 차와 근본이 달라서
차보다 훨씬 높은 수준은 운전실력과 상황판단력과 그리고 운이 필요하긴 하죠.
하지만 그렇다라도 그걸 뛰어넘는 매력또한 있어서 ...
그런데 현실은
오토바이 운전에 대한 교육이나 공식적인 정비자격제도도 없고
심지어 면허도 자동차면허 따면 그냥 주기까지 할정도로
제도권에서는 관심이 없죠.
그 결과로 사륜차위주의 교통법과 정책에 심지어 운행제한까지 하는 행정편의정책 등등등
오죽하면 제조업 전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역량이 넘치는데 오토바이산업은 없죠.
사실 한국에서는 오토바이 타지 않는게 정답이긴 합니다.
바이크가잘못인지 모르나
위험하죠
타다보니 사고나는 유형이 있더만...
일단 과속...이건 앗 하는 순간 뒤짐
교차로에 파란불...저거 건너려고 달리다 보면 뒤짐. 파란불도 내신호 아니라 생각하고 탑시다.
막히는 길 신호위반...이것도 뒤짐 어디서 갑자기 신호위반 차량 이나 딸배 튀어나올지 모름.
그러니까 적당히 달리고 사방 잘 살피고 내신호라도 한번더 살피고 ...특히 과속...이건 영라국 티켓 있는거랑 똑 같음
오토바이는 운전할때 운전만함 항상 주변을 살피고, 민첩한 행동을 하지
오죽하면 브걸이 운전만하라고 노래까지 만들었을까...
그런면에서 오토바이가 오히려 사고가 덜남. 단 운전만할때...
배달대행들은 딴짓하는게 자동차보다 더 심한데 철갑도 없으니 망하는거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