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 강성노조... 귀족노조....
너희만 힘드냐 모두다 힘들다...등등 말씀하시는데...
서울부산 왕복 기준 40피트 컨테이너 기준으로 왕복 운송료를 90-100사이 받고 다니지만 수수료 떼면 90만원 에서 와리가리 됩니다.
기름값 1300원일때 기준인데... 지금도 운송료는 똑 같습니다.
들어가는 기름은 화물 중량에 따라 틀리고 코스에따라 차이는 있지만... 250리터~300리터 사이로 들어갑니다.
기름값 2000원 이면 지금 기름값으로 적게 잡아도 50만원-60만원 들어가고 이틀동안 식대및 도로비 따지면 10만원은 잡아야 합니다.
주유비 기타 정비비용 모든게 오르고 있습니다.
너희만 힘드냐? 모두다 힘들다...
왜 너희들만 우는소리하냐? 이러실수도 있어요.
기름값 리터당 700원차이... 한달 4000리터 정도 쓰는차들은 같은 운송료에 280만원을 더 써야 합니다.
정부에서 유류세 인하하면서 화물차에주던 유류보조금도 인하폭만큼 깍았습니다.
근데 일반 국민들은 몰라요.. 보조금 받지않냐? 이런식으로 물으시드라구요..
실제 화물차들은 인하된게 없어요...
6월1일부로 타이어값 오른다길래...
추레라 미쉐린 385타이어가 개당 8-10만원 오른답니다.
운송료는 그대로고 기름값 정비비용.. 기타등등 모든게 다 오르는데...
화물차의 최저임금 같은 안전운임제가 폐지 된다고 하니 화물차들이 지금 파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택시를 탓는데 부산 장림서 용호동까지 택시비가 19000원 나오네요..
택시 기사분이 화물연대가 왜 파업하냐 물으시드라구요..
기사분께서 이해하기 쉽게 ..
지금은 택시 미터기로 찍고 다니지만...
법이 바껴 카카오 택시가 오늘 같은 코스를 10000원에 갈 택시를 찾는다고 콜을 올려서 다른 택시가 잡으면 어찌 하실거냐?
그사람이 같은 코스를 오늘 10000원에 갔다면 내일은 9000원으로 콜을 때리지 않겠냐? 이런식으로 말씀드리니 이해하시더군요...
지금 바뀐 정부 방침은 아마도 시장경제원리... 이걸 따질겁니다.
우리는 최소한의 기본 운송료만 지켜달라고 파업을 하는것입니다.
왜 님들 파업하는데 동참안하는 다른사람들 일도 못하게 막음????
우리와 함께할거 아니면 죽어라 이거임????
테러하는건 상관없는건가요?
일반 직장인들도 봉급빼곤 다올랐는데
어떻게 생각해요?
제친구도 지금 화물을 10년째 하는데
기름값 올랐으면 일을 더하면된다고
지방에서 지방으로 계속돌고 있더라구요
어려우면 어려운데로 맞혀서 다들살아 감니다
운송업 종사자들 파업하고 공장 잡부하면서 두어달 동안 차 세워두고 리스비내면서 버티면 운송난으로 운임 저절로 오를텐데 그런파업은 안하고 비노조원 차 막고 난리를치니 욕을 먹죠
혹시 정말 힘들고 돈이 안되면 다른 길을 알아보시는것도 맞다고 생각합니다.
공급이 많으니 싸게라도 가는게 아닐가요?
진보지향한다는 보배반응이 의외네요. 유가폭등에 직격탄 맞는 분들한테 징징거리지 말라뇨.
솔직히 쿙 책임이라 갈 줄 알았는데, 이건 뭐.. 날로 분열하는 꼬라지가 꼭 민주당 같습니다.
신호나 잘지키시지
만원 주던거 4만원 까지 부르니
차량가격에 연식제한까지있는 전세버스도 2년6개월동안 코로나19로인해 0원아니 마이너스로 버텨왔다.
학교다닐때 부모님이 공부해라공부해라 하실때
말안들은 죄값이라 생각하고 달게받는중이고
이거 못버티고 떠난분들 경력쌓아서 여객이나
고속으로 가신분들많은데...
절이싫으면 중이떠나면 된다라는말이 딱이다.
돈안되고 힘들면 다른일배우던가 저임금받고
전세버스라도해서 경력되면 고속을가던가
알아서 해야되는거 아님?
어언 30년가까이 운전밥먹고있는 나도 이해가
안되는데 일반국민들이 이해해줄거라 착각하지마
남밑에서 일하기는싫고 차한대있다고 우세는 떨고싶고 그러면서 돈은 많이벌고싶지?
싸고 좋은차 봤냐? 세상 그런일 없다.
잘사는 사람은 지키려고,우리같이 힘들게 사는사람은 자식들은 힘들지 않았으면해서 돈벌어
새끼덜 입히고 먹이고 가르치는거잖아?
늦지 않았으니까 힘들면 때려치고 기술배우던지
몸으로 때우던지해
대한민국은 직업선택의 자유가있는 나라여.
최소한의 선을 지키면서 하라고
이런 파업들을 모두가 이해할수 있는게 아니지..
자기들이랑 관계없다고 남들 파업할때 대부분 실컷욕하다가, 자기들이 직접적으로 조금 힘들어지니 이제와 자기들은 정당하다 이해해달라 말하는거 웃긴다.
솔까로 당신들만 힘들어요???
사실 거리운임이 싼건 사실이에요.
이건 나라장터나 관공서쪽에서 너무 후려치는 금액도 한몫 하긴해요..
그래도 얘네는 물량이나 많기나하니까
하는건데
개인업자나 기업은 싸게 치는게 사실이에요
서울(경기) ㅡ 부산
1톤 25정도
2.5톤 35정도
5톤 55정도
요즘 1톤기준 기름값 12만원 가득입니다.
거리 대략400km
톨비, 식대, 기름거의 다쓸거에요
5시간운행하고 10만원정도 남겟네요.
대략 이선에서 다닙니다..
택시요금보다 못한 금액이죠.
서로경쟁하는 사회가 맞지만
안타깝네요
너거가 깡패가?
운행하는 차량 파손에 협박에~ 별 쌩쇼 다 해놓고
합리화 할려고 하는꼬라지 정말 개극혐
적당히 쳐해라. 누군가에겐 당신들 말처럼 정말 중요한 생계인데
파업도 할수 없는 상황인데 강제하고 그러는거 아니다.
다 올랐어요
물론 힘듭니다 그러나 연대 파업때문에 피해보는데가 한둘이 아니에요
그리고 사회적인 인식이 좋치 않습니다
화물연대..
힘이 약한 노동자의 입장을 대변하고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점을 단체의 힘으로 관철하려는건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모든 선진국에서도 마찬가지니까요.
그러나 사회생활많이하고 진보적인 성향의 보배드림유저들조차 노조라하면 치를떨고 한목소리로 욕을하는지에 대해선 노조활동하는 분들이 정말 뻐아프게 생각하고 지금 방향이 맞는건가 치열하게 얘기해봐야합니다
일반국민감정이 노조에 이처럼 이반되어있는데 나만 정의요, 반대하면 기득권이다 라고 주장하면 점점더 노조에 대한 이미지가 악화될겁니다. 왜 이렇게 국민감정이 악화되어가는지에 대한 성찰이 없으면 수구세력과 기득권들이 원하는 을과 을의 전쟁으로 영원히 수구기득권을 이길수없는 길을 가겠죠..
노동운동하시는 분들도 일반국민정서에 반하지않고 공감을 이끌어낼수있는 활동과 기득권으로 비춰지는 노조 내부의 개혁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 보구요..
현정부는 일반 국민이나 자영업자, 노동자등...을에 대한 이해나 융통성을 기대하긴 아주 어려운 정부라 어떻게 합의를 이룰지 우려스럽긴하고요.. 몇일전에도 윤이 이번사태에대해 인터뷰하는거 보니 답이없긴없더라고요. '노사자율에 맡긴다' 이런 취지의 발언을 했었죠..ㅋ
불법 파업하지말고!!!
하더라도 파업 할사람 안할사람 알아서 하면되지.. 참여안한다고 불이익주고..
이게 정상이에요????
기름값 1300원일때는 소득이 대충 얼마정되 되신거죠????
지금 2000원 일때는요????
그래도 꾸역꾸역 참아면서 직장 잘 다니는 사람들 혼쭐 내줘야되려나?
그건 어떻게 설명이 가능하실지?
일안해라
그런데 우리끼리 파업하고 너내거 혜택 받는 꼴은 못보겠다
그런거죠?
파업은 적정 선이란게 없는거죠?
돈이걸렸으니까 이해는 하는데
솔직히 파업 하는모습을보면 이해가 전혀 안되고
무슨 깡패 억지 집단 같아요
이런 파업을 지지해주길바란다구요?
파업 참여하지 않는 사람이 친일파라...
나라 팔아먹은 것과 비유를 하다니... 정~ 먹고 살 걱정이시라면 운전대 놓으시고 다른일 찾으세요.
전 자영업 합니다만,
장사하는 사람들은 장사가 안되고 마진이 안되서 먹고 살 걱정이면 폐업하지 누구를 상대로도 불편끼치며 시위, 파업하지 않아요.
노조로 힘있게 움직이시니 참 부러운데... 폭력까지 행사하니.. 참.. 배부른 소리하시는 거 같아보입니다.
아 그리고!! 안전운행, 과적하지 않기 위해서라구요?
파업전에 과적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한 사람들도 보이던데...
보배에서 글만 검색해봐도 보입디다.
먼저 안전운행 하시고, 과적 근절하시고 파업하시기를 바랍니다.
어느정도 요구를해야지 그게 손해면 그냥 냅둬도 아무도 안가요
돈남아서 가겠다는데 왜 화물연대에서막습니까?
다른 앞사바리 기사들 부천에서 인천가면 20이면 가는데 추레라는 30만원이상 받아먹어요 지금
물류비부담은 뭐 화주들 손해보란소리밖에 더됩니까
왜 남의 회사 원부재료 입고 출고까지 막고 드러누워서 영업 방해ㅜ하십니까.
네들 배 불리자고 우리 월급쟁이들은 공장 가동 세우고 강제 휴가 가야할판입니다.
파업 하려면 국토부 문앞이나 막든가.물류회사들 문앞이나 막든가..
네들땜에 애꿎은 공장 노동자들 피해는 보상이나 해주시구요?
우리도 월급빼고 다올랐어요.
타이어값 올랐다고 징징대지 마세요
내 작업도구 값 올랐다고 보상 해주는데 아무데도 없어요.
근데 주변사람들 이전정권에 요소수로 \엄청 욕하고 정권 바꿔야 된다고 하고 보조금 준다고 윤정권 뽑더군요.
자업자득입니다. 그 정권에서는 사람답게 대해주니까 그게 정당한줄 알았나보네요.
누굴 탓하나요. 더 좃 되바라.
답답하네요
무튼 어떤 노조든 본인들의 주장을 이뤄내기위해
본인의 의사에 반하는 이들에게 정신적 물질적 고통을 주는 행위는 잘못된 것 같습니다
정당화될순없죠...
그러니 당신네들이 쓰레기소리를 듣고거고요...
화물은 국가가 버린 직군임.
화물종사자 하나만 조지면 나머지 국민들이 편함.
유가보조금은 애당초 차주를 위한게 아니라 물류비 안정이 목적임.
어차피 중계수수료도 법제화 안해줘서 알선소가 수수료 착복하기 좋게 놔두고 있고 축당 과적 단속으로 사실상 과적을 조장하고 있음 왜? 그래야 기업들이 물류비 아끼지. 그래야 물가가 안오르지 화물차들이 과적해야.
어차피 화물업은 진입장벽이 낮아 지금있는 종사자들 반이상 죽어도 정년퇴직이나 기타등등 계속 유입되기에 상관없음. 이제라도 깨닫고 다른일 알아보는게 상책. 화물 탈출은 지능순이다.
있더니..
그리고요ㅋㅋㅋ나참 어이없어서
님들이라고 하기도 역겨워서 니들이라고 할게요ㅋ
니들은 기름값 내렸는데 돈 줄이면 또 ㅈㄹ할거자나요ㅋㅋ
기름값올라서 돈 더 줬더니
기름값내리면 아가리 처닫고
다시 오르면 기름값 또 올랐다고 돈 더달라고 할 니들이자나여ㅋ
방법이 그게 맞소??
같은 화물업계 종사하지만.....
여론은 물론이거니와 동종업계에서도 손가락질 받는게 정상인거 같소???
모르는 것 같은데...
댓글 잘 읽어 보시길~~
대부분 그렇다고하지만 아니지
진입장벽이 낮아서 단가가 낮은걸 뭐 어쩌란거죠
살놈 살고 도태댈놈 도태돼고 그래야지 뭘 떼로 파업합니까
파업 동참 안하는 일반 기사분들
차 테러하고 막고 그런건 왜하는거요?
걍 그만두고 다른일 알아보세요
화물차 운전하는분들 평소에 안전운전에 신경을 안쓰고 야간 불벌주차, 난폭운전, 위협운전, 크락션개조해서 사람 놀래키기, 기타등등 정말 사회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한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그리고 내가 아는 화물차 운전자들 수입이 그리 적은게 아니던데...머 다 같을순없지만요....소득신고할때 다들 수입 적게 잡고 종합소득세 적게나오게 자료 다 맞추는게 일상이고 화물차말고 다른차에 유가보조금혜택되게 기름넣고...머 착한 화물차 운전수를 본적이 없네요
많은수의 운전자를 무작위 선정해서 세무조사를 한 다음 정말 생활이 힘든지 따져봐야한다 생각합니다. 소득세 신고 제대로 하는 운전수 한명도 못봤어요
근데 글은 중간에 아무도 없는거 처럼 쓰여있네요. 그리고 어플잡아서 들어가는 화물기사들은 무슨죄라고 욕하고 차막고 그러시는지들.. 중간에 뗘먹는 알선소를 조져야하는거 아닌가요??
술마시고 화투치고
그러다 술깨려고 노래부르고 꽹과리 치고 ㅠㅠ
그냥 그동안 일하느라 힘들었으니 이기회에 술먹고 노래부르고 놀자는거로 보이는데요.
80%이상은 되어야 불법없이 운송거부가
가능하지 지금에 숫자로는 비노조원에 협조없이는 불가햬보임 전임정부에서
안전운임제를 일몰제로 해놓은건 자기들 집권시 파업을 막고 다음 선거때 또 지지를 명분으로 이용해 먹기좋은 제도였는데 이번 정권이 바뀌였으니 더불당에서 법을 통과시킬 이유도 없고 국회에서 한시적으로 해준것도 안전운임제 시행후 잘지키고 있는지 안전운임제를 해도 과속이나 사고가 현저히 줄어들어야 계속지원을 한다고 검토후에 정착할건지 말건지를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했는데 전국토부장관이 뭉개고 넘어가서 이런일이 벌어짐
안전운임제도 윤불통정부 들어오자마자 폐지된다고 해서 파업한다고 외치면
그나마 국민들의 반은 님들을 이해할거라 봅니다.
보기 xx네요^^
평범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궤변과 행동거지가 옳지 않다는 것을.
조금 솔직해집시다.
사람들은 다 바보가 아니예요.
돈 더 달라고 땡깡부리는 것일뿐인데 사회 정의니 을들의 연대니 헛소리 해대면서
독립투사 운운하며 마치 공권력이라도 되는 양,
선량한 동료 기사님들마저 핍박하고 있으니 이런 반응이 당연한거죠.
그리고 민노총 화물연대는 근로자도 아닌 사람들은 웬 조합원이랍시고, 두둔하나 ~ ?
꼬우면 4대 보험료, 근로소득세 다 내세요 ~ !
사업주로 사회보험료 아끼고 ~ 사업소득으로 온갖 공제 받고 ~
유리한 부분은 사업주.
불리한 부분은 근로자.
하나만 하세요 ~ 하나만 ~ 투잡도 아니고 ~
파업 그래요~~ 좋다쳐요...
그런데 왜 파업에 동참하지 않는 다른 화물차들까지 감시하고 협박합니까???
항구 입구에서 카메라들고 서서 파업에 동참하지 않는 화물차들 불이익준다고 촬영하고 있으니... 그건 잘하는 겁니까?
파업 하세요~ 권리주장 하고싶으면 파업하고 뭘해도 전 상관없어요...
남들한테 피해는 주지 말아야죠... 파업에 동참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 촬영하고 협박하고, 추후에 불이익준다고 하고...
그건 어떤 말로도 변명이 되지 않아요...
우리같은 수출입업체들... 중요한 화물한번 딜레이나면 손해가 얼만지 아세요??
선박운영하는 화물선 선주들... 화물 못빠져서 선박일정 딜레이 한번 걸리면 하루에 얼마나 손해인줄 아세요??
당신들 돈 몇만원 몇십만원 더 올려달라고 동참하지 않는 화물차들 촬영하고 협박해서 사실상 항구봉쇄되버리면...
남들은 수천만원 수억원씩 손해봅니다...
전 시위나 파업 이런거 별로 부정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게 민주주의 사회에서 다 법지키면서 하면 허용되는거니까요...
그런데요~~ 남들 피해주면서까지 하지는 맙시다..
말하는 이유는 이해가 되지만 그간 개선된게 없다는 말도 공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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