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에 보배드림 통해 해당기업 빈박스 부분 해서 글 올린
일반인 입니다. 먼저 부득이 하게 쿠팡 에서 부득이 하게 고가 제품을 주문 할일 있다고 하면 배송 완료후 저 처럼 택배 박스 를 찰영 해두셔야 할꺼 같습니다. 제가 쿠팡 에서 이런일을 겪고 나서 무조건 쿠팡 출고 과정등 내부 규정 에 의해서 소비자 한테 공개를 거부 하고
처음에 해당 쿠팡 담당자 에게 개봉 영상과 사진등 보냈을때
증빙 자료 부족 이라고 해서 아 ~ 이 기업은 내부규정이 멋대로 돌아가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처음에 빈 상자 만 받았는데 도대체 상품이 입고 되어야지 교환 이나 환불 가능하다는데 제가 상품을 받질 못 했는데 도대체 어떻게 보내죠 ? 담당자 한테 그렇게 말했는데 돌아오는 답변은 앵무새 마냥 같은 답변이 돌아오고 그 상담자 가 쿠팡에선 빈박스로 받은 상품에 대해선 책임질 의무가 없다고 답변 받았는데
어제 사건 접수후 그렇게 나오던 태도가 오늘 경찰관 님이 cctv 확인 하고 가셨고 해당 부분 어제 오후 5시 28분에 전화와서 사건 번호가 알려준후 갑자기 환불 이야기 하면서 쿠팡이 180도 변한 모습이 당황 스럽더군요. 쿠팡 상담사 에게 수사관 님이 쿠팡 배송기사 연락처를 요청한다. 쿠팡측에 전달 했을때 해당 담당 경찰관 이 쿠팡에 공문을 보내야지 알려준다고 하더군요. 그러면 쿠팡에 제가 신고 한 담당 경찰서에 전화 해서 담당 수사관 님하고 통화 하라고 쿠팡상담사 님께 말한결과 내부 규정상 통화 할수 없고 경찰서에 전화 할이유가 없다 , 쿠팡에선 제가 진정서 작성한 수사관 님에게 전화해서 쿠팡맨 번호 알려줄수 없고 오로지 경찰이 쿠팡에 공문을 보내야 협조가 가능 하다고 말을하고
아이디 부분은 왜정지 시킨거냐 그부분도 내부 규정상 답변이 불가능 하다는데 도대체 왜 환불 결정 놨으면 그부분도 못알려 주는 경우인지 쿠팡이 제 생각엔 이런경우가 있으면 대응 방식이 1차 아이디 정지 사건이 커지니 환불 해준다고 결정 한거 같기도 합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제품을 받지 못한 고객에게도 저처럼 현재 대응 하는거 같습니다. 쿠팡에선 계속 이게 말이 바뀌니
제가 느낀점은 고가 제품 주문 할땐 개봉 할땐 영상 찰영이 필수 인거 같습니다. 만약 영상을 제가 찰영 등등 안하고 개봉하면
10일 만에 갑자기 환불을 이야기를
하고 솔직히 교환이나 환불 안되면 변호사 선임해서 민사 진행 해야 할꺼 같더라구요 보통 서초 교대역 법무법인 쪽 수임료 알아본 결과 민사 수임료 부가세 포함 330만원이 들어가고송달비 부분 기타 더군요.
저와 같이 피해를 막기 위해서 저 처럼 피해 보지 않도록
고가 상품은 필히 영상 찰영 해두시고 쿠팡과 10일 동안 겪으면서
스트레스 받아 낮밤이 바뀌고 경찰서 두번 왔다 댕겨온 택시비
어떻게 표현을 못 하겠네요. 그래도 보배 형 누님들 덕분에
쿠팡에 이러한 행태 등등 공론화 시켜서 좋지 않은 일 이였지만
십만명 넘은 일반인 들이 제글 읽어 주시고 추천과 댓글 등등 남겨 주셔서 큰힘이 되었습니다. 물론 느리게 환불 결정은 났지만 저와 같은 피해는 쿠팡이 개선 하지 않으면 피해가 저처럼 발생하겠지만
쿠팡은 좀 배송 과정 부분 해서는 변화가 필요 해보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그동안 보배 형님과 누님들께
이런일오 글을 처음 글을 써봐서 맨 처음에 흥분한 나머지 오타부분등 모바일로 작성 하다 보니 글을 잘 쓰질 못했는데 읽고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들이 추천과 십만명 넘는 조회수 , 댓글등등 관심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상담사가 경찰에 전화할 이유는 없죠.. 일이란게 순서가 있고 절차가 있는 법인데,,
쿠팡 법무팀 에서 수사관님에게 전화는 했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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