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레기온입니다
어느덧 벌써 THE K9을 가져온지 2주일이 다 되어가서 간단하게 사진과 함께 후기를 적어봅니다
본글 들어가기에 앞서 몇가지 이야기를 좀 하자면...
1.벤츠 S클래스에서 넘어온 계기?
W222 S350 롱바디 후륜 디젤을 구입하게된 이유가 바로 직전 EQ900 5.0을 탈 때 1년 주행거리가 25,000km가 이상이었습니다...
연간 25,000km 주행시 고급유와 경유 유류비를 비교해보니 적게는 300만원에서 많게는 400만원 절감이 가능해서
이돈이면 S클래스 타면서 아껴지는 유류비로 정비하면 EQ900 5.0이랑 유지비가 비슷하겠구나! .. 했으나
S클래스를 구매하기 두달전 제가 결혼한 뒤로 여자친구 데리러 광명<->하남 왕복할 일이 없어지면서 주행거리가..급감했습니다
그리고 근래 경유 가격이 고급유 가격보다 비싸지고...주행거리도 짧아지니 당초 계획과는 다르게 점점 이점이 사라지더라구요
그리고 근래..휘발유 차량들 시승하면서 부드러운 휘발유 엔진 질감을 다시 느껴보고 싶기도했습니다 ㅎㅎ
어려운 경제사정도 한 몫 했구요..ㅠ
2.K9 구매 비용
2018년식 THE K9 그랜드 플래티넘 3.8 등급입니다 썬루프와 뒷좌석 모니터까지 추가된 풀옵니다
주행거리는 132,000km
차 가격 3400만원
취등록세 300만원
보험료 120만원입니다
제가 가져와서 작업한 정비와 기타 비용은..
-타이어 TA51 4짝 교체+얼라인먼트 67만원
-오일류 올 교환 77만원 (엔진오일,미션오일,디퍼런셜오일,TC오일,브레이크액)
-엔진&미션 마운트 / 점화 플러그&코일 교환 72만원 (부품 가격+공임 포함)
-전면+썬루프 틴팅 시공 (30만원)
-기타 실내 부품류..(운전석 매트,A필러..뒷좌석 커튼, 도어체커 등등 잡다한 것들) 대략 30만원
총 276만원입니다
3400만원 짜리 차를 사서..총 4096만원이 들었네요..!
아래 내용은 그간 차 사용해보면서 느낀점들 나열해봤습니다
사용이라고 쓴 이유는..시승기 보다는 사용기라는 표현이 저에게는 더 맞는듯합니다
저는 승차감과 NVH 그리고 옵션이 얼마나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느냐를 제일 중요하게 봅니다
그러다보니..운동성능은 별관심이 없습니다 ㅡ.ㅡ;
-그랜저급 이하 현대,기아 차들은 내비,계기판 ui 전환 프레임이 부드럽지 못한데 k9은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프로세서를 더 좋은걸 넣어준건지..그덕에 내비 부팅도 상당히 빠르고 눌렀을 때 딜레이가 없는편입니다
계기판 테마 또한 4가지나 있어서 다양하게 선택 가능한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통 드라이브 모드별로 테마가 고정되는데 K9은 드라이브 모드 상관없이 계기판 테마를 고를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시동 ON&OFF시 세레모니도 화려하고 좋습니다 ㅎㅎ
-12.3인치 화면을 제대로 활용해줍니다 이전 EQ900이나 S클래스는 12.3인치 초기 보급 될 때 들어간 차량들이라서 그런지 화면만 크고 활용도는 낮았는데 K9은 좌/우 화면에 지도와 미디어 / 미디어와 지도 / 미디어와 날씨 등등 화면을 제대로 활용합니다
홈화면도 딱히 띄워놓을거 없을때 해놓으면 감성이 느껴지는 화면이 나와서 좋습니다..
-실내 무드등은 역대 탔던 현대 그룹 차들중 밝기가 제일 밝습니다 특히 도어포켓쪽에 넓게 비춰주는 무드등이 참 멋있습니다
-13만km 주행거리가 무색할 정도로 하체..실내 시트 상태가 양호합니다 전차주가 잘 탄건지..컨디션은 매우 좋습니다
엔진또한 노킹 없고 질감이 매우 우수합니다
-주행 보조 기능이 우수합니다..제가 이번 K9이 6번째 차인데 이전에 탔던 차들 연식이...
i30(2014)-HG HEV(2016)-제네시스DH(2014)-EQ900(2016)-S클래스(2014)...보시다시피 2014와 2016을 못벗어나다가
처음으로 2018년식 차를 타보는데..근래 시승한 2022년식 G80과 비교해도 "크게" 손색이 없습니다 만족합니다
-후측방모니터 옵션은..없어도 크게 상관은 없을것 같으나 그래도 있으니 보게 되는데 괜찮습니다 야간에도 비교적 잘 보이는편 입니다
-HUD에 단속카메라 남은 거리가 나와서 정말 좋습니다 내비에 확실히 눈이 덜갑니다 ㅎㅎ
-실내소재 가격대비 매우 우수합니다 부드러운 나파가죽을 아낌없이 사용했고 스피커 그릴도 메탈로 처리한게 매우 마음에 듭니다
실내 색상도 베이지는 처음 타보는데 화사하니 차에 탈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모리스 라크로와 시계도 고급스러운게 마음에 듭니다
-승차감은 딱 제가 바라는 승차감이 나와줍니다 중고속에서의 운동성능은 이전 S클래스보다 떨어지나
저속에서의 주행 감각, 충격 흡수능력은 일품입니다 최고에요 아주 좋습니다
-휠베이스가 이전에 탔던 EQ900,S클래스보다 짧은데 확실히 그만큼 뒷좌석이 좁습니다만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기아 커넥트 좋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블루링크 차종들(HG HEV,DH,EQ900)은 열선,통풍시트 까지 설정이 안되고 주행 가능거리도 표시가 안됐는데 K9은 다 가능합니다 ㅎㅎ
-EQ900처럼 컴포트 플러스 모드가 있는데 이큐보다 좀 더 단단한 느낌입니다, EQ900은 그래도 컴포트와 컴포트+간의 차이가 명확했는데 K9은..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컴포트나 컴포트+나 큰 차이를 느끼긴 어렵습니다
담에 또 뵈요 ~^^
다음에 또 뵈어요~! 요청하신 자료는 메일로 보내놓겠습니다 ㅎㅎ
오늘 봤습니다. 차이쁩니다^^
아주 만족하며 타구 있습니다.^^
글 잘봤습니다.
안운 하세요!~~
안운하세요^^
s클 까지 타보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비슷한 급들은 타보셨다는거 같은데 결국 선택한게 k9
글쓴이분처럼 중저속에서 승차감은 확실히 국산대형차가 좋지 않나싶어요.
120내외 까지는 현기가 확실히 타겟팅을 잘했다라고 해야되나.
저도 그렇게 밟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k9 고민하다 법인차량으로 짧게 타다보니
차량 판매시 감가생각도 좀 들어서 올뉴g80 선택하긴 했습니다만
오래탈생각이거나 중고로 산다 생각했으면 저는 고민없이 k9 선택했을듯해요.
쏘나타랑 그랜저 계기판은 프레임이 끊기는게 느껴집니다
첨봤을때 고장난줄알았는데 볼때마다 감성쩔더라구요
물론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에어서스와 일반서스에 승차감에서 어떤게 윗급일지는 에어서스 타본분들은 또 다른 의견이 나옵니다.
저는 k9을 샀던 이유가 e300과 비교하다 샀고 현명한 선택지라 생각했고 타다보니 맞았다 느꼈습니다.
하지만 s랑은 비빌차는 아니라 봅니다ㅋㅋ
지금은 캠핑 다니느라 랜빠가 되었지만 부모님은 제가 타던 w222 s500 타시고 계시기에 말씀드릴수 있네요.
K9과 eq900 셋팅에 미묘한 차이는 분명 있고 기아나 bm빠면 k9 적극추천합니다ㅎㅎ
글고 차주님은 g90 시승해보세요. 진짜 이건 물건이네여ㅎㅎ s580버금가는 승차감에 씹어먹는 옵션....솔까 사고싶습니다 ㅜㅜㅋㅋ
3~4년뒤 중고가 떡락하면 그 때 사봐야죠 ㅎㅎㅎ..
계기판은 제조사가 틀릴거예요. 델파이인가로 들은거 같네요. 반사방지 코팅 때문인지 반사도 적고, 부드러운 느낌
타 차량 계기판은 100만원이면, K7,K9,모하비는 180만원
지금 굳이 국산 대형 세단을 타야한다며 저는 K9입니다.
제네시스는 스티어링 휠 완전 극혐입니다 G80은 그래도 좀 봐줄만하고요
K9이 오히려 중후한 맛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내 우드 내장재도 그렇고요
광명 우리동네인디, 광명 사시나요 하남 사시나요 ㅋㅋ
넓고 조용하고 안락하고 ㅎㅎ
시트는 이전에 탔던 EQ900,DH도 엄청 낮게 내려가더라구요 ㅎㅎ
제 주행 환경기준
시내 4 고속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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