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횽들 눈팅만 하다가 글써봄
다른게 아니라 이번에 존나 개까인 모트라인 그랜드 체로키에 4륜 시스탬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말해서
나름 저격좀 할라고??
뭐 니가 뭔데 저격하냐 이럴수는 있는데 시작도 안햇는데 화내지말고 ㅋㅋ 끝까지 읽어봥~
솔까 모트라인 보면서 노사장님이 직접 알아보신 정보를 많이 쓰자너 영상에 근데 이번에 차량은 내가 직접
본차이기도 하고 내가 일하는 분야가 (미국에서 자동차 분야에서 일함) 이 4륜 구동 특히 SUV 오프로드 차량에
많이 연관되서 회사에서 뜯어본거 그리고 테스트 자료 다 올리고 싶지만! 그럼 짤리기에 ㅋㅋ
내가 아는것 안에서 노우너 횽좀 까볼라고 ㅋㅋ
모트라인도 기가 막히게 잘까줘서 시원은 한데 근데 정보가 잘못되게 전달되면 안된다고 보거든?
여기서 단한번도 잘못된 정보 지적하는걸 본적이 없는데 여기에 자동차 분야에서 일하는 횽들 없나...??
난 다른건 잘모르고 이번에 노우너 형이 지프 quadra drive II 가 사골이니 뭐니 발전도 없는게 마케팅만
존나해요 이런식으로 깟는데 ㅋㅋ 그정도는 아니거든;
댓글에서도 오프로드에서 왜 테스트 안하냐 햇다가 존나 비추 먹던데 ㅋㅋ 근데 이차는 오프로드 가줘야 하는거
맞아 그렇지도 않으면서 이차에 4륜이 사골이네 뭐 XJ 부터 레이아웃이 바뀐게 없네 이러는데.. XJ(오리지날 그첸) 하고
WK2 (현역 그첸) 오프로드 가면.. 그냥 뭐 딴차임 이건
그리고 계기판 디자이너 분도 잇던데 ㅋㅋ 존나 까임 어쨋든 잡설이 길엇고 재대로 저격함 들어간당
욕좀 들가도 노우너 횽도 잘쓰니까 조미료라 생각하고 봐줭.
일단 4륜 시스탬을 이해하려면 디퍼련샬 (differential) 이 뭔지를 알아야해.
간단하게 한글로 설명하면 뭐.. 바퀴축에 들어간 기어 인데 양쪽 바퀴에 힘을 전달해주는 기어야.
https://www.youtube.com/watch?v=_HOa0aRZYpw
영어좀 되는 횽들은 링크 참조해 미국 대학생인지 젊은애가 하는데 존나 설명 잘함!! 구독하는것도 좋음!
디퍼런샬에는 종류가 존나 많은데 그냥 Open 하고 Lock 에 개념으로 설명할게
사진 보이지 위에가 Lock 이 되는 디퍼 밑에가 그냥 Open 이라고 보면되
이게 뭔뜻이냐 하면 오픈 디퍼는 항상 양쪽에 걍 50/50 으로 나눠짐 그러다가 한쪽이 빙판이라 헛돈다?
그럼 그 헛도는걸 못잡고 힘들 반대편 바퀴에 줘야 하는데 그게 안되 그리고 그 반대가 락 디퍼고. 락되는건
헛돌면 그걸 멈추고 기어를 이용해서 반대쪽에 힘을 더 실어주는거야.
자 그럼 이게 왜 중요한지 알겟지 4륜구동 설명할때? 나중에 브랜드 별로 말할테니까 까먹지 마셈
오픈 = ㅂㅅ / 락 = 굿굿
그럼 이제 이 락되는 디퍼가 어디어디 잇나 그리고 한가운데에 트랜스퍼 케이스 (Transfer Case) 라고 디퍼하고 비슷한거 잇어
https://www.youtube.com/watch?v=K1qj8dHTmP4
이것도 위에 미국애가 설명하는거.
일단 노우너 횽한테 사골이라고 개까인 그첸 quadra drive II 레이아웃을 보자.
잘보이지? 보면 한가운데에 Transfer Case라고 써잇는거 보일꺼야 저게 엔진에서 힘받아서 앞 뒤 차축에 잇는 디퍼에 힘을 나눠 주는거여.
근데 시바 이게 또 여기에도 당연히 open 이 잇고 lock 이 잇음 ㅋㅋㅋㅋㅋㅋㅋ
자 정리하면 힘을 분배해주는 디퍼 역활해 장치가 4륜구동차에는 무조건 적어도 3개가 잇다 이말이야.
그럼 여기서 이해좀 햇으면 브랜드로 넘어가서 지프가 진짜 좆사골 마케팅으로 소비자 홀리던 ㅂㅅ인지
아님 레알 JEEP 명성에 맞게 오프로드에 잘 올라갈수 있게 계속 발전을 해왓는지 봐보자공
일단 지프 4륜 구동에 레이아웃은 달라 질수가 없어 ! 전기차 아니면 뭐 엔진에 놓는 방식을 지금 FR 형식에서 FF RR 이런식으로 바꾸는게
아닌이상 이건 뭐 불가능 하다 이거야. 어쨋든 됫고 돌아가서 지프 체로키에 역사를 보면 1세대 XJ 까지 가면 진짜 무리수고
지금에 Quadra Drive II 는 2005년 부터 쓰는걸로 나오네?
그전에는 Quadra Drive I 인데 1999부터 쓰던거. 이게 뭐가 다르냐 하면 일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신형 모델로 바꼇고(걍비슷함)
근데 앞뒤 차축에 디퍼가 그냥 LSD 이 아니라 ELSD 로 바뀐거지. 이게 뭐가 다르냐면 LSD 는 바퀴가 헛돌기 시작하면 기계적으로
오일압으로 다른 차축을 돌리는데 ELSD는 컴퓨터로 이제 직접 값을 매겨서 어디서 뭐가 감지되면 얼만큼 돌아라 하게끔 시스탬
디자인하는게 더 발전된거지. 거기다가 브래이크를 이용해서 헛도는 바퀴에 브래이크를 더 꽉잡는 트랙션 컨트롤까지 이용해서 확실하게
힘이 필요한 곳으로 바퀴가 돌아가게 해주지. 거기에 에어서스 까지 들어갓으니 이번 WK 그첸은 업뎃이 많이됫지.
자 그럼 다른 브랜드에 비해 지프가 정말 사골이고 4륜 시스탬이 뭐가 그래 다른지 알아보자.
물론 여기선 지프 그첸 경쟁차량으로 알아볼거여.
일단 아우디 Q7
시바 볼거 업슴...
앞뒤 차축이 open 이야 근데 차 바퀴 브래이크로 하는 트랙션 컨트롤 가지고 차축 돌리는 시스탬.. 걍 ㅂㅅ임
트랜스퍼 케이스 좋아봣자 안되 이건 오프로드 가서 바퀴 2개 빠져바 진흙에서 걍 좆됨 ^^
그다음! BMW X Drive! X5
완전 신형은 몰겟는데 그전 e70은 오픈임..
아우디랑 다른거 없음 오프로드 가서 앞에 왼쪽 뒤에 오른쪽 이렇게 빠지면 걍 조옷됨.. 하지마라 ㅋㅋ 횽들
자! 밴츠성님!!
ML ... 네 다음 오픈이요 ^^ 시발 뭔 오픈 천지냐? 보픈마냥
그래도 밴츠성님은 G Wagon이 있으야!!
그래도 명성이 있으신지라 그나마 랭글러와 같이 명맥을 이어가시는데 ㅋㅋ
G 성님은 그래도!! 앞뒤 차축 디퍼 + 트랜스케이스 다 락이여!! 역시 오프로드 명맥! 그것도 지프와 같은 전자식이다 이거야.
자 그럼 어째 랜드로바 한분 남앗네?
시발 오픈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는 락! 옵션넣으면;
안넣고 둘다 오픈된다?? 밑에봐라 ㅋㅋ
잘봐 오픈이면 이렇게 ㅂㅅ된다.. 비머 아우디...랜드로버
https://www.youtube.com/watch?v=q-xHZD_5RAQ
자 결론은 지프가 오프로드 최강자 맞다 이거야
오픈 디프로 뭐 시발 트랙션 컨트롤이 아무리 발전을 해바라 안되 걍 LD/LSD 들간거에
아무리 개지랄을 해도 오픈 디프로는 이런거 밖에 안되 앞뒤 차축으로 힘 배분해주는거 위에 그림처럼
하지만
락이 있는걸 쓰면 이렇게 하나만 있어도 나온다는거지.
물론 그 상황하고 운전실력에 존나 많이 따라가는데 그래도 똑같은 상황에서 라면 LD/LSD 못이겨
지프가 왜 오프로드 강자인지 알겟지?
대신 그렇게 저런거 써서 기름 쳐먹는거여 무게 더나가니까.
그리고 노우너 횽.. 까는거 진짜 좋다? 근데 솔까 너무 정보가 어디서 나온건지 출저를 밝히는게 없으니 어디 보는건지는 진짜 모르겟는데
왜 고딩애들도 리포트 쓸때 출저 쓰는거 배우자너 어디서 인용햇다 이런거.
적어도 선동되는 정보를 전달은 하면 안된다 보는데?
지프 개까일만해 나도 타봣거든 존나 고장나 시바; ㅋㅋㅋ 근데 오프로드?
사륜? 지프한테 깝치면 안되는거여 ㅋ 랭글러는 지금 그챈보다 더 기능 많어 ㅎㅎ
좆사골이네 뭐네 하는데 근데.. 업뎃 많이 해왓어 그들도.. 그냥 진짜 지프가 명성만 있는 빈수래가 아니라는거지.
경쟁차량들 봐 가격 훨비싸 다른부분은 몰라도 오프만 따지면 못따라와
그래서 지프는 오프로드에서 리뷰를 해야하는거야 그거떄문에 브랜드 이미지가 지어진거 자너
뭐 람보 탄다해서 300넘게 밟을라고 사는거 아니듯이 지프도 오프만 할라고 사는건 아닌데 근데 진짜 난 원하면 갈수 있다
Freedom 이라는걸 보여주는거지 광고 영상만 봐도 되게 Freedom 을 많이 강조하구.
뭐 지프 보호하고 그런건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 하나에 매채로써 그리고 정말 더 커지고 싶다면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그냥 존나 개까지만 말고 정확하게 알고 까는게 맞다 싶어.
그럼 여기까지! 설연휴 잘보내 횽들 ㅃ2
시바 나도 떡국 먹고싶다. ㅠ
글 참고 출저 (다영어야 횽들 미안;; 한국어는 없더라..;)
http://www.awdwiki.com/en/home/
http://auto.howstuffworks.com/elsd.htm
http://www.wkjeeps.com/wk_4x4.htm#QDII
https://www.youtube.com/channel/UClqhvGmHcvWL9w3R48t9QXQ
(존나 강추 진짜 이거 보면 영어좀 하는 횽들도 좆문가 넘어슬수 있엉!)
그리고 내가 경험한 지식들
근데 온로드에서 어느정도 까이는건 인정하지만 실제로 몰아보시면 ㅈ나게 까일정도는 아닙니다.
타보시면 의외로 훌륭하실겁니다. 비교대상이 물론 어떤 차량인지가 문제지만..
노사장님 리뷰보면서 내 차량이 저정도까지 불안한가? 차체가 ㅈㄹ하는걸 솔직히 제가 무뎌서 못느끼는건가?? 제가 자주 고속주행을 하는데 쪼금 이해가 가질 않더군요
물론 불안하겠죠 2.4톤이 넘는 높은 차량인데!! 하지만 저정도까지는?!!!
어떤분은 마티즈랑 비교까지해서 까시니...참...^^
지바겐, 디펜더, 디스커버리, 체로키정도
험머은 예외시킬께요..
하지만 리뷰에 대한 열정과 노력 시간 만큼은 다른 리뷰어들도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정보도 참 좋내요 ㅋ
다른거 다 필요없고 돈값 못하는차라는건
확실함
님처럼 그러면 발전이 없는겁니다.
정보를 팩트 자체로만 받아들이세요.
정치적으로 무슨 제가 악의적으로 비평하기 위해 물타는거라 그런 말하지 마시구요.
님때문에 노빠노빠 이지랄 나는겁니다
점차 획일화된 다용도 차량들만 나오는거 같아서 가슴이 아픕니다 ㅎㅎ
제가 미국차 좋아라 하거든요.. 현실적으로 수입차 중에 가격대 성능으로는 미국차가 갑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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