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제가 허접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렉서스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이 나온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프리우스로 설명할께요. 프리우스 같은경우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적으로 택실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프리우스 운전자들사이에선 실질적으로 20만킬로에 교환하는걸로 알려져있습니다. 비용은 배터리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렉서스 같은 경우엔 아무래도 비용이 더 클테구요. 우선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휴대전화처럼 화학반응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기때문에 그 이용 가능 횟수에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제품수명이란게 있구요. 하이브리드에 사용되는 전지는 휴대전화처럼 1개의 셀이 아닌 셀을 조합한 형태입니다. 따라서 전체를 충전하거나 방출하는 것이 아니고 충전지에 최적으로 충전(허용용량의 95%)과 방전(용량이 5% 남으면 충전시작)을 특정블록에 나누어 하기때문에 상당한 충방전 횟수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배터리보다 자동차수명이 먼저 끝난다라는 말을 보통 많이 하구요. 택시나 산간지대를 많이 주행하거나 도심에서 stop&go가 많은 환경에서 배터리수명은 빠르게 줄어듭니다. 물론 폐차전까지 충전 방전이 빨리되고 빨리 닿거나.. 연비나 악화되거나..EV주행거리가 짧아진게 느껴진다면 교체하셔야겠네요.
10년 30만 과연 몇프로나 도달할지가 의문 일반적으론 걱정 놓고 타도된다고 생각합니다
엔진 수명 50만킬로 cvt미션은 폐차때까지 사용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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