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판매량의 고작 2%가 한국시장이라고 하더군요.
물론 대부분 미국시장입니다.
반대로 bmw같은경우 한국시장이 다섯손가락안에 들어가죠.
제가 알기로 본사 부사장인가 한국사람인걸로 알고있습니다. 드라이빙센터부터해서 한국시장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만큼 한국시장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선제적 투자도 해주는거죠.
사실 이번 디젤게이트로 가장 수혜를 많이 본 회사는 일본차회사들인것 같습니다. 기존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이 주력이니까요.
문제는 렉서스 전모델중에 가장 상품성이 있는건 es,nx라고 보구요. 나머지 모델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프로모션율이 상당히 낮아서 메리트없다고 봅니다.
프로모션=재고량인데 재고자체가 없고 큐슈에서 바로 수입이니 이게 독인듯합니다. 도요타만의 원가절감시스템이라고 하더군요. 물론 렉서스 타쿠미(장인)들의 검수를 받은 따끈따끈한 일제차를 바로 받아볼수도 있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전 좀 부정적입니다. 지금보다 더 팔생각이 있으면 할인율을 몇백 더 잡아야 하는게 맞습니다.
es300h타면서 지금까지 만족도는 상당히 높습니다만,하이브리드이기때문에 온거라 bmw하이브리드가 또다시 선제적투자를 한다면 망설임없이 다음차는 비머로 갈아탈거같네요.
bmw 아우디 폭파 는 재고량이 엄청 먾은건 사실 입니다
가본 6개월 전에 입항된 차량이더라구요
재고량이 없는데 프로모션 많이 할필요가 없겠죠
독삼사 딜러들 요즘 조용할시기라 꼴에 여론 몰이한답시고 나대는거일뿐 실오너나 구매예정자들은 관종들 신경 안씁니다
차없는것들이나 배설댓글다는거에요
플러그인으로 바로 넘어갈듯하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