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씩 수게와보면 꼭 주기적으로 es300h 한번씩 언급되고 댓글달리고 참 매번 패턴이 똑같네요.
그만큼 언급되고 욕먹는다는건 반대로생각하면 많이 팔렸다는 얘기도 되겠죠.
여기 수게에서 가루가되도록 까이는 차인데,
전 타면 탈수록 너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수입차중에 하이브리드가려면 렉서스말고는 대안이 없습니다. 가솔린타다보니 디젤은 싫고, 고급유넣기는 싫고, 디젤만큼 연비에 오래탈 패밀리카 구하고자하니 es300h밖엔 답이 없습니다. 프리우스는 디자인이 넘 맘에 안들어서 제외;
(es는 메뉴얼에도 옥탄가 93이상이라고 되어있네요)
구입당시 가격도 취등록세 다포함해서 총 5600 들었고
5시리즈 끝물할인하더라도 천이상은 차이나더군요.
여기 보육원형제(화순이)가 주장하는 비머가 더싼차라는게 도대체 어디딜러사인지 진심으로 궁금하더군요
물론 돈좀보태서 옵션끝판왕 끝물 5시리즈 엠팩갔어도 괜찮은 선택이었지 싶습니다. 근데 곧 풀체인지되는 모델을 제돈주고 사고싶지 않더군요. es타다가 신형5시리즈 페리되었을때 넘어가도 충분하지 싶습니다.
HUD는 원래 미국에서도 없는 옵션이고, ACC야 고속도로에서 한번씩 쓰지 시내에선 쓸일도 없으니 없어도 불편한거 몰겠고, 평소습관대로 운전하고 댕기면 평균 16~17정도 연비는 나와주는거 같네요.(가끔씩 스포츠모드)
처음 첫주유후(약7만원 풀) 거의 1000km가까이 탄거같습니다. 기본마력 150에 전기모터 50더해서 200마력이면 스포츠모드 밟아줬을때 만족할만한 가속력 보여주죠.
엔진오일쿠폰 IW20 20장받아놨는데 이게 s-oil에서 수입하는 합성유라는군요. 돈더주고 IW40가는분들 있던데 굳이 그럴필요 있겠나싶습니다. IW20 쿠폰으로 무료로 갈아도 차엔 별 지장도 없지싶은데.
전륜이란 특성이 2열 공간을 넓게 만들어준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후륜보단 코너링이나 운전재미가 부족하긴 합니다. 대신 굳이 윈터타이어 갈아끼워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죠. 정말 같이타는 가족들을 위한 차입니다. 특히나 아이가 있다면 렉서스 하이브리드만한 차도 없다고 보네요.
여담이지만 친환경스티커발부받아서 소소한혜택누리는것도 있구요. 근무지가 발전소다보니 하이브리드주차공간이 따로 있어서 그것도 편하네요.
일제차다 뭐다 말많은데 발전소차들 일제차들 엄청 많습니다. 전부다 친일매국노겠네요. 인피니티,혼다,닛산,도요타,특히 프리우스 굉장히 많아요. 아이오닉 거의 못봄.
우리는 친일매국노들이 생산하는 전기를 쓰고있는겁니다.
ACC는 솔직히 안써요 S탈때도 디스트로닉플러스 믿고 따라가긴하는데 마음이 편하진않고 계속 긴장해야되요
그리고 오일은 20짜리가 렉서스에는 더 잘맞아요 rpm을 4-5천이상쓸일도없을뿐더러 초기시동도 냉간도 항속도 딱 하이브리드에 맞는 점도에요
ES F/L되면서 디자인도 훨씬나아지도 좋은차임에는 분명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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