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89095
이 베스트 글 보고 올립니다
댓글 다시는분들 보니 F1 규정이 어쩌고 레이싱 투자하면 뭐해 차는 다른데 이러시네요 ㅋㅋ
간단하게 F1 뿐만 아니라 레이싱 기술력이 왜 그 회사에 엔지니어링에 기술력을 보여주는지 동영상
하나 올리고 갈께요 ㅋㅋ F1 규정이 있는만큼 그 제한된 구역안에서 더 뛰어난 엔진을 만드는게
더 힘든거구요 그리고 레이싱이 그 회사에 기술력 자랑하는거 맞아요.
영어라서 동영상 못알아 듣는 분들 위해서 밑에 대충 설명해 드릴께요
처음에 Fuel 이러면서 나오죠? 이번에 규정 바뀌면서 연료 탱크 사이즈가 1/3 이 줄어들게 됩니다
즉 연료 쓸수잇는 양이 130L 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즉 알아서 기름 덜먹는 엔진으로 레이싱해라 이거죠
엔진 구조 공돌이들 싹 갈아서 새로 만들라고 하는거죠 ㅋㅋ
0:23 부근 이제 터보로 넘어가쥬?
여기서 다운사이즈 됫다고 나옴니다 1.6 터보 하이브리드로요 저번 엔진사이즈는 NA 2.4 였습니다.
별거 없쥬? 하지만 알아보면 NA 2.4는 18000 RPM 부근에서 750-830 마력 정도 나왔습니다
(마력차가 심한것은 KERS 시스탬 때문에 있는겁니다 대충 아주 짧은 시간동안 쓸수 있는 전기 모터 부스터라 생각하시면 됨 자세한건 그냥 구글링 하시길.. 그리고 벤츠에만 잇는거 아니고 다른회사도 다써요 이건 나온지 좀된 기술)
새로나온 1.6 터보는 15000 RPM에서 750 - 850 마력 수준 입니다 더 작아졋지만 마력은 비슷하죠.
다시 영상으로 돌아가서 보면 터보를 쓰게 되서 더 기름 소모량이 적어지게 되고 효율이 좋아졋다고 합니다
계속 보시면 0:45 부근 터보로 인해 이제 문제는 열과의 싸움
계속보면 엔진 오일이 문제가 되게 되죠 보배 엔진오일 한번쯤 찾아보신분들은 다 아시다 시피 엔진오일은 점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숫자도 다르고 많은 차량이 다른 점도에 엔진오일을 쓰죠. 근데 문제는 엔진오일은 열이 올라갈수록
점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즉 그냥 물처럼 되요 그걸 막기위해 엔진오일 조차 연구해서 쓰게 된다는 말을 합니다.
페트로나 신티엄 사와 만든 오일은 반대로 열을 받으면 점도가 낮아지는게 아니라 올라가게 된다고 나옴니다.
새로운 엔진오일까지 만들어 쓰는 F1 기술력 진짜 차에 달리는거 모든걸 다 엔지니어링 한다해도 과언이 아닐거 같네요.
다시 계속 보면 1:10 부근 이제 KERS 하이브리드 시스탬에 대해 나오죠?
아까 말햇듯이 전기 모터로 부스트를 올려주는 장치입니다. 근데 보면 파란색으로 하이라이트 된 부품이 2개죠?
밑에 것부터 설명하는데 이건 요즘 하이브리드 다 달린 차량 브래이킹시 작동되는 발전기 라고 보면 됩니다.
다른 회사도 달렷죠 근데 이번 위에 달린거 아까 봣던 터보에 달리는 부품입니다.
네 터보에도 발전기를 달은거에요 터보 중간에 샤프트를 늘려서 발전기로도 쓸수 있게 만든겁니다.
터보 중간에 발전기 넣을생각 누가 생각이나 햇을까요 ㅋㅋ 진짜 기발한데 물론 저 터보 열에 버티는 모터를 만드는게
엄청난 기술력인거죠.
결과적으로 발전기가 2개니까 충전은 훨씬 빨라지죠.
발전기들이 주로 하는일은 충전이지만 반대로 베터리가 각 발전기를 모터로 돌려서 아래 발전기는 모터로 변환해서
차 바퀴에 힘을 더 줄수도 있고 아님 위에 터보 발전기를 모터로 변환해 터보 RPM 속도를 올릴수도 있는 장치로
변환도 된다는거죠.
그리고 마지막에 하는말
이 장치를 팔리는 차량에 달수 있다면 기름을 넣을때마다 60유로가 드는게 아니라 40유료로 줄어들거라고 하죠
그만큼 위에 언급한 1/3 줄어든 연료가 이 기술력을 통해 차량 성능에 뒤쳐지는거 없이 더 발전되게 됫다는거죠.
그리고 중요한거
이게 2014년 벤츠 F1 기술이라는겁니다.
F1은 매년 차가 나와요 이 영상차가 W05 차량이고 2016년인 지금은 벌써 2세대가 지난 W07 차량 씁니다.
W07 영상 주소는
https://www.youtube.com/watch?v=Cx4HMSNx_MY
이거 부터 보세요 4개 있습니다 더 발전햇어요 ㅋㅋ 당연한거지만
F1이 왜 기술력과 관련된지 아셧죠?
그럼 또 이러겟죠? 근데 왜 파는차에는 안나와? ㅋㅋ
기달려 보세요 나오겟죠 이런 발전된 기술이 다 나옴니다
지금 그 흔한 디스크 브래이크 1950년대 레이싱 기술이고
현대도 쓰는 듀얼클러치 그거 폴쉐에서 1980년대 GTP 레이싱에서 먼저 만들어 쓴거구요
그래서 포르쉐가 막판에은 아에 레이싱 엔진 고대로 갓다가 쓴 카레라 GT 만든거 아님니까.
네 레이싱은 기술력과 존나 관련있어요.
그래봤자 전 비머가 좋아요 빼에에엑 이럴 놈들이야ㅋㅋㅋ
그래봤자 전 비머가 좋아요 빼에에엑 이럴 놈들이야ㅋㅋㅋ
벤츠가 f1에서 독보적인 1등이라... 지금 포르쉐가 와도 발릴거에요.
24시간 내구성 레이싱에서도 12346위가 벤츠차량이고 포르쉐는 10위안에 못든걸로 압니다.
그래봐야 320d 타고 극한의 퍼포먼스에 감동받은 BMW 광신도들에겐 소귀에 경읽기가 된다는 사실이 슬프네요.
공도에서 40km/h로 커브돌면서 양산차에 적용된 BMW의 운동성능 운운하는 사람들 보며 좀 어이가 없더군요.
어제 내 글에 댓글단 비머충 수준이 딱 이정도 ㅋㅋㅋ이건 무슨 서로 다른언어 쓰고있는것도 아니고
나중에 자기가 이런글 썼단거 알면 엄청 창피할듯하네요.
서로 디자인은 좀 다르지만 역활은 같죠
2016 W07에선 벤츠는 터보를 아에 앞뒤로 갈라놓고 중간에 넣엇죠 이 발전기를 열전도율 때문에요.
호랑이님이 비추누른거 같네요 ㅋㅋ
다른글에나 답글 달아주지
좋은 글 감사하고요,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하도 많은 사람들의 공격적인 댓글을 보며 신경이 날카로와 졌나봅니다.
님과 여러모로 티격태격했지만 많은 대화 나눌 수 있어서 나름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현재 양산차
앞으로 향후 3~5년뒤 양산하는 차에
저 기술력이 죄다 들어가냐구요? ㅋㅋㅋㅋ
누가보면 벤츠 차는 죄다 1.6 터보엔진에
700마력 뽑는줄알겠네 ㅋㅋㅋㅋㅋ
F1 우승 기술력은 인정하는데
그래서 님들이 타고 있는차가
F1차도 아니고
지금 우승하고 있는 기술력이 투입된 차도 아니고
그렇다고 현재 판매하는 차량중에서 벤츠가
성능이 제일 좋은것도 아니고
ㅋㅋㅋ
F1 딸딸이 오졌구요
르노도 우승했다던데
그럼 르노 = 벤츠 동급인가요?
아니면 르노랑 벤츠랑 비슷하다고 봐야하나 ㅋㅋㅋ
그래도 삼각별이 있으니까
수게 수준에 딱맞는 댓글쓰는거 같아보기좋다 ㅋㅋㅋ
무조건적으로 f1가지고 들이밀면 할말 없지만... 양산차와에서의 비교를 해주셔야죠...f1에 있는 기술력이 양산차에 들어가는건 알겠지만 ...현시점으로 봤을때. 무게배분이라든가 차체의 감량이라든가...레이져 라이트 같은 신기술....i3 i8같은 전기차
뭐 등등....많죠~
벤츠가 기술력이 딸리다는게 아닙니다. 그렇다고 비엠이 기술력이 딸리다라는것도 아니구요 ~~
서로 브랜드 마다 지향점이 다르다는거죠..
르망24시는 아우디 텃밭이요 ....
어떻게 보면 f1보다 양산차에 적용할수 있는 기술적인 부분이 르망24시가 더 많은데...
그럼 벤츠보단 아우디가 기술력이 훨씬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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