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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 보고 올립니다
일단 벤츠빠도 비엠 빠도 아니구요 소유해본적 한번도 없어요
집에 차 포드 F150 콜벳 마쯔다3 끝. 어느쪽도 아니고 그냥 글이 너무 말이좀 안되서 올려봅니다.
BMW: 너희 풀컬러 HUD 있니?
벤츠: 있어!
BMW: 그거 우리가 최초개발 한건데? <--------- GM임... 심지어 1988년부터 원컬러 HUD로 시작함 지엠은..
BMW: 너희 제스쳐컨트롤 같은거 되니?
벤츠: ..... <------- 회사 포드 다니는데요.. 그거 테스팅에서는 사람들 선호도가 버튼(physical knob)에 비해서 엄청 떨어집니다 그래서 컨셉차는 이미 많죠 프로덕션 차량에는 거이 없을뿐.. 테스트가 좋아야 위에서 허가나옴
BMW: 너희 3D뷰 액티브에어스트림 같은 기술은 있니?
벤츠: 너희 따라서 부랴부랴 만든 건 있어... <----- 이건 인정 테스트카에서도 봣지만 진짜 신기함
BMW: 너희 4륜은 가장 오래됐는데 전후 구동력 좌우 구동력 배분은 되니?
벤츠:.....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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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AMG는 앞뒤 가능하다는 클러치팩 달렷죠..
신형 GLS는 아에 락까지 달린 완벽한 오프용인데요.. 다되는데요;
그리고 이미 오래 전부터 G 웨건에 다 되는 기본인데;
오히려 비엠이 SUV가 겉모양만 SUV지 실상은 CUV죠.. 오프는 못가는 그냥 시티용
그리고 엑드도 앞뒤는 클러치 팩달아서 되지만 양옆까지는 M 들간 스포츠 디프 들어가야 되는데.. 앞은 물론 없구요
SUV 중에 앞까지 클러치팩 LSD 달려서 되는차는 지프밖에 없는걸로 알고잇습니다 신형 렌지는 아직 못봐서 모르겟네요.
BMW: 할말없음 닥쳐
BMW: 디스플레이 키 같은 것 있니?
벤츠:... 우린 보이지도 않는 안전... <--------------- 조금 신기하긴 한데.. 충전도 해야하고 솔직히 모든회사들 다 모바일엡으로 가 는 추세라 더 나올거 같지는 않네요
BMW: 할말없음 닥쳐
BMW: 매직바디 컨트롤 4륜이면 못들어간다며? 우린 사륜이어도 되는데
벤츠:......
BMW: 카본코어 같은 건 적용할 순 있니?
벤츠: 몰라 우린 호구들이 타지도 못할 모험이나하려고 F1... <---------- 전에도 말햇는데.. 기술력이 그냥이 아니라고 레이싱카는.. 카본코어 ㅎㅎ.. 네 S550 vs 750i 비교시..
80파운드 = 36 KG 차이나요;
BMW: 할말없음 닥쳐
BMW: 우린 고객이 미래엔 더 좋은 차를 타게 하기위해 i3, i8과 같이 통짜 카본을 쓰고 모터+엔진마력 합쳐도 손실없는 기술을 만들어냈는데 너흰? <-----------------브랜드랑 모든 컨셉은 진짜 좋은데 문제는.. 잘 안팔림; 전기차들에 고전적인 문제 닛산 리프처럼 될까바 무섭..
벤츠: 우리도 내부적으로...
BMW: 보여줄거 없음 닥쳐
BMW: 우린 i시리즈는 환경을 위해 만들기 때문에
설계부터가 그쪽 특화란다,
i3공장은 풍력발전으로 가동하고,
카본생산 공장은 수력발전으로 가공한단다 너흰 노력하니?
벤츠: 우린 무조건 운전자 안전
BMW: 할말없음 닥쳐
BMW: 우린 신기술을 좋아하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데 너흰? <---------그래서 3시리즈는 최강자 그 이후는.. 뭐 그렇죠 네..
벤츠: 우린 그냥 별만 달아줌 질질쌈
BMW: 부럽네 열심히 차 팔렴
비엠 벤츠 싸우는거 알겟는데요 베스트 까지 올라와서 글써요
팩트로 비판을 하셔야지 이건 그냥 비하 밖에 안되는 거에요; 사실도 아닌걸로 선동되지 맙시다.
그리고 팩트는 글쓴님도 잘 살펴보시고 쓰셔야 할 듯 싶습니다.
GM이 개발한 HUD는 '이렇게 쓸 수도 있다' 라고 발표를 한 것이지 본격적으로 양산차량에 적용된게 아닙니다.
누구나 말은 먼저 떠들 수 있지요, HUD하면 대부분 BMW 5시리즈를 떠올립니다.
그리고 BMW의 새로운 시도들
특히 제스쳐 컨트롤 같은거 선호도가 떨어진다고 하셨는데, 디스플레이키도 마찬가지고..
모든 새로운 신기술이나 옵션들은 항상 처음 발표할 때는 ' 저런거 뭐하러 만들었데? 지금이 더 편한데 '
라는 반응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신기술들이 결국 몇 년 뒤에는 모든 차량들에 공통 옵션으로 되는 경우가 많죠,
대표적으로 BMW iDrive,
13년전 7시리즈에 처음 이게 달려 나왔을 때 불량도 많고 작동도 불편하고 사람들 반응이 도대체 이런걸 뭐하러
만들었냐, 였습니다. iDrive 때문에 BMW가 망할거란 소리까지 있었어요 ,
10년 뒤
지금 어떤가요? 조그셔틀 안달린 차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웬만한 고급브랜드 차량들은 커맨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술들을 누가 먼저 개발했느냐 가지고 싸울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항상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위한 노력은 칭찬받아 마땅하지요.
그리고 제스쳐 엄청 잘되지는 않아요. 시도는 좋으나 i drive도 솔직히 리뷰에서 떨어집니다.. 테스트 할떄마다
터치 장착된 차량이면 모를까 그냥 i drive만 달린차량은 터치차량에 비해 현저히 안좋은 테스트 결과로 나옵니다. 뭐 벤츠도 마찬가지죠..
그리고 누가 먼저 개발햇느냐 싸우는게 아니고요 팩트가 다르니까 그런겁니다;
디스플레이 키 같은경우 어차피 차체에 무선충전기능있어서 그냥 차량 달릴때 콘솔박스에 넣어놓으면 충전됩니다.
그리고 카본코어로 인해 36kg 차이난다고 하셨는데...그건 차이 나는거 아닌가요?? ㅎㅎ 작은차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전기차 는 안팔리니깐?? ㅎㅎ 그래서 벤츠도 EQ라는 전기차 브랜드를 이제서야 내놓을가요??
오히려 이게 현실을 부정하는 글인거 같습니다. 어느브랜드가 좋고 나쁘다가 아닙니다. 그냥 사실은 변하지 않고 다른 브랜드에서 오히려 따라 할려고 하겠죠.. 그렇게 서로 엎치락 뒤치락 하는겁니다..
브랜드는 없지만 벤츠도 전기차는 이미 있엇는데요; 스마트만 해도 꽤 오래전인데..
현실 부정이 아니라 너무 비엠이 모든지 잘낫다 같아서 쓰는겁니다.
제가 직접본거 안에서요. 그리고 36키로.. 네 정말 작은데요; 다른곳에 더 보강 추가를 햇을거라 생각되는데요
근데 차를 타보면 벤츠가 더 우위 같습니다. 편안함은요
고급스럽습니다.
왠 원컬로 hud를 갑자기 얘기하시죠?
그리고 차량에 hud를 접목시킨게 최초지
실제론 비행기에 쓰던 기술입니다.
그리고 안팔리니까 bmw에서 미래지향적인
지속가능성을 위해 투자하는 것을 안팔리는 차라고 그냥
무시해버리는 것 부터가 참 어리석어 보이네요
테슬라 보다 안팔려요 같은 전기차 회사인데..
그리고 원컬러로 시작햇다는거죠 2006년인가 쯤에 컬러로 케딜락에 들어갓어요;;...
케디 언급 안햇는데 그냥 확실히 차 분야에 계시는분은 아니네요. GM이 오랫동안 써와서 HUD쪽에 일한 사람
은 잘 아는부분이라서..
그만큼 역사가 GM 더 길어요 제가 회사에서 HUD 작업할때 봣거든요 벤치마킹 문서요
비엠은 가장 큰 사이즈라 벤치마킹으로 쓴건 기억나는데 역사로는 GM이 더 빨리 햇어요
제가 알기로는 올즈에 88년도 접목이면 못해도 85년부터는 연구 시작햇을거라고 보이네요.
어리석을거 없구요 I 브랜드 성공하기를 바라지만 솔찍히 무슨 방향을 제시하는지 아직 감을 못잡은거
같아서 그런겁니다 차가 대중적으로 가는건 아닌거 같고 아에 하이엔드로 가는건가 싶지만 라인업 보면
i3 i8 차이 엄청 나는데.. 뭐 그 사이에 들어가는 차량 보면 어떤 방향으로 누굴 타겟으로 가는지 보이겟죠.
여기에 이거 쓴다고 콩고물 나오는겁니까?? ㅋㅋ
별달면 월급주나요? ㅋㅋ 그럼 진짜 열심히 하겟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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