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동영상은 운전석 기어박스옆에 핸드폰 놔두고 녹화한겁니다
보배형님들 이런글 보시게 해드려 죄송합니다ㅠㅅㅠ
오늘 너무 답답해서 한자 적어볼렵니다.
제가 작년 9월29일 캐딜락 CT5스포츠 차량을 인수하여
신차길들이기가 끝나는 주행거리 2000키로에 엔진오일을 교환하였습니다
그때가 대략 10월 20일쯤 이었고 그다음날부터 차에서 이상한 소음이 발생하였습니다.
차량이 5단기어 이상 1500-2000rpm에서 다다다다닥 하는 소음과 미세한진동? 이 느껴져서 센터에 방문하니 차가 신차이다보니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간단한 수리와 본사기술팀에 동영상을 보내서 피드백 받아주겠다며 다음을 기약하며 귀가 하였습니다
지루한 기다림끝에 본사에서 공문왔다고 방문하라 하여 12월14일 엔진마운트를 교환 하였습니다.
하지만 증상은 그대로라 다시 귀가하였고
올해 2월15일에 센터기사님이 꼭 고쳐드리고 싶다고 대차를 받고 센터에서 이것저것하며 고쳐보신다고 다시 차량을 센터에 보냈습니다.
그리고 레몬법 적용을 위해 국토부에 문의하여 하자재발통보서 라는것을 캐딜락코리아에 보내면서부터 일이 난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하자재발통보서 이고 이걸 받은 캐딜락측은 오늘 센터를 통해 연락이 왔네요
고객님 차량은 정상입니다....... 본사에서 앞으로 이부분으로 정비 받지 말라네요
???????
좀 얼책없어서 그 전시장 딜러들도 하기 힘들다는 캐딜락코리아 본사직원과 어렵게 연락이 되어 이야기했습니다
그결과는 정상 입니다.
그럼 이때까지 기술팀이 동영상찍어서 연구하고 미국본사와 이야기해가며 엔진마운트까지 교환해가며 수리한건 뻘짓인가요?
라고하니 그냥 미국출시차중에 마운트결함있는차가 있어서 혹시나해서 해봤다네요?
그러면서 본사직원말이
고객님 수동차량 운전해보셨죠? 3단으로 달리는조건에 갑자기 4단 5단 변속하면 차가 부르르떨며 소리나지요?
라고 했고 저는 그건 운전 미숙 아닌가요?
라고하니 지금 이증상이 그증상인데 정상 입니다
라고 하네요...
일단 국내에 이런걸로 들어온차가 제차가 처음이고 미국데이터 또한 한대도 없다네요 미국쪽에서 데이터가 생기면 연락을 준다고 하고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참 어이없고 분노하는 하루였네요ㅠㅅㅠ
아참 출고 4개월 만키로 이전에 배터리도 완전방전되서 보험사 점프 10번 이상시도해서 겨우 시동걸었네요
참고로 저는 하루 왕복 80-90키로 매일 주행중이며 블박은 주차중충격만 녹화됩니다.
캐딜락센터에서 레몬법으로 하자재발통보서 보낸사람이 제가 처음이라는데 통보서받고 레몬법 적용안시키려고 정상이라고 하는건지 아니면 진짜 정상인데 저만 이상한사람인지... 에휴ㅠ
지금 화장실에 짱박혀 모바일로 작성해서 두서없고 이해하기 힘든글 끝까지 읽어주신 형님 동생분들 좋은 하루되시고 코로나 잘 이겨냅시다!
답답하시겠습니다
잘 해결되길 빌어요 추천 드렸습니다
캐딜락 호감 브랜드였는데 이글 보니 정떨어질라 하네요.....
차는 좋아요 본사정책이나 서비스가 별로라ㅠ
테크니컬 써비스 블루틴 넘버 (TSB No) : 20-NA-089
대략보니 변속기 마운트 체결 불량 같군요...
참고가 되시길....
이부분 센터에 문의하겠습니다
수리라도 해주면 좋겠는데 정상이라고 우기니 답답하네요
북미에서 미션로직을 바꿔서 리프로그램해야되지 아니면 해결못합니다.
제가 차를보지는 못했지만 위에정비사가말한게 원인이라면 부르르떠는게 엔진토크가 부족한상태인데 tc에서 락업을 해버리니까 엔진 미션이 떠는거에요 이건 악셀링을 더하시든지 메뉴얼모드로 변속하든지 하셔야지요
부르르떨때 tc락업을 해제해보면 이게문제인지 다른게 문제인지 알수있을거같네요
근데 영상만 봤을때는 이쪽은 아닌느낌입니다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