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라 할인이 엄청난데
차량은 둘다 타봤는데 선택지가 어렵네유
일단 a6 꽈뜨로는 출고가 8천짜리가 2천가량해서
취등록하믄 6500언저리
630i 럭셔리는 재고는 읎지만 이번달 말이나 다음달에 받으면
a6보다는 할인율도 낮고 금액도 좀더 비싸지만 그래도 1300정도는 받을경우
8500가량 되는데유
막 달리는 스타일도 할배스타일도 아닌 그냥 무난무난 한 주행스타일에 겨울되면 윈터 장착하는 스타일이구예
각각 장단점이 있다보니 선택하기가 어렵네요
4인가족이라 뒷자리에 아부지 어무니 모시고 가끔 여행 가기도 하겠지만
아부지 어무니 두분이서만 여행 다녀오시는 경우가 더 많기는 합니다. / 그래서 상시 뒷자리가 편해야 하는 조건은 아닙니다.
시승은 a6 45tfsi 꽈뜨로 / 620d msp
디젤과 가솔린 비교하기가 애매하지만.
630i는 시승차가 없어서 모르겠네요ㅠㅠ
제가 느낀 장단점은
a6 :
1. 4륜인데 차가 가벼움
2. 가속시 경쾌하게 잘나감
3. 고속 크루즈 컨트롤 커브길에선 살짝 불안한 감은 있지만 그래도 잘잡아줌.
4. 장시간 앉아보지 않았지만 시트는 그냥 무난
5. 620d와 다르게 꿀렁임 없고 언덕에서 굼뜨지 않고 쫜득하게 밀어주는 파워가 좋다고 느낀
6. 실내는 6gt보단 세련되고 미래지향적
7. 디스플레이가 다 터치식이지만 그래도 햅틱반응 + 센터보다 조금 아래있는 디스플레이들(시야가 밑으로 향해야 되는 단점)
8. t맵 hud가 안됨
9. 스피커 그냥저냥
10. 상시 뒷자리는 필요없지만 그래도 뒷자리는 각도가 아쉬움 + 가족들이 다들 난쟁이라 뒷자리는 넓찍..ㅎㅎㅎ
11. 기어봉 모드 바꿀때 D로 간건지 N으로 간건지 R로 간건지 약간 체결감이 애매한 조작감?
12. 차가 가벼워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방지턱 넘을때도 좀 튀는경향이 있는
620d :
1. 후륜에 답답하다기 보단 a6와 다르게 묵직하게 잘나가는 편
2. 고속 크루즈 컨트롤 커브길 안정감 좋음.
3. a전시장에서 시내주행 시승 / b전시장에서 고속주행 시승 총 2번 해본결과
차량에 따라 다른점이 있었는데
첫번째 시승했던 곳에서는 가속하다가 엑셀을 때면 엔진브레이크 걸리듯이
혹은 , 전기차 회생제동 걸리듯이 속력이 확 줄어드는데 동호회 찾아보니 zf8단의 꿀렁임 종특?
근데 2번째 시승했던곳에선 같은 차종인데도 불구하고 그 꿀렁임이 없었던... (요것도 차량뽑기 인건지)
4. 시트 앉아마자 볼보급 시트는 아니지만.. 그래도 오.. 시트가 좋다 느낌
5. 내부 인테리어는 아우디꺼 보다 보니 올드
대신 a6와 다르게 직관적인 버튼들.
6. 스피커 a6보단 많이 좋은듯
7. gt답게 세단보다 넓은 트렁크
8. 뒷자리 a6보다 압승. 리클라이닝 된다고 하여 작동해봤지만 더이상 뒤로는 안되고 각도 세우기는 가능
7시리즈 기반이라 역시 뒷자리가 광활.. ㄷㄷ .
9. 기어봉 굿좝!
10. 뒷자리 에어서스
시승이 짧아서 더 기능들이 있겠지만 캐치를 못했네요
둘다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급차이도 나고 디젤과 가솔린 비교대상도 잘못되긴 했지만 630i 기준이라 생각해주시고 한다면
두 차량다 타보신 횽님들 조언좀 해주세요.
조공짤
그리고 밑에 사진 여자
엉덩이에 보톡스 맞았나 부자연스럽네
비엠에 비해 인포사용이 다소 직관적이지 못해서 조금 불편한 감은 있어요.
근데 비교할 차 체급이 다르고 가격도 너무 다르네요.
6gt 표가 더 많을거라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a6 터치식만 아니였음 갓성비로 갔을것 같긴한데^^...
가격과 단종리스크 말곤 .. 월등하죠.
a6가 가성비가 워낙 좋으니 고민이되네유 ㅎㅎ
시승해보시고 둘차량에 대한 특별한 단점이 없으신거 같은데 그럼 더 비싼차 가야 나중에 후회안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그냥 유유자적 타기에 좋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