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형님들 아우디 정신차리게 혼 좀 내주세요...
기다리던 리콜 통지문이 왔습니다.
심각한 내용입니다. 결함으로 배터리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리콜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내용을 보는데 어이가 없습니다.
점검 후에 '필요시' 교체를 한답니다.
아니 대체 어떤 리콜이 점검 후에 필요시에 교체를 한답니까?
몇 년전 BMW 화재로 난리가 났었습니다.
그 때 BMW가 어떻게 했습니까?
전면 리콜을 해서 교체를 해줬지요.
근데 아우디는 '심각한 자기방전'으로 화재 날수 있는 차량에 대해,
'점검 후' 필요시에 교체를 한답니다.
애초에 리콜은 잠재적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하는것이 리콜이잖아요.
점검을 한다고 잠재적 위험이 없어지는건가요?
아무 문제 없이 쓰고 있음에도 적은 확률이라도 화재가 난다거나 이런 문제가 있으면
하드웨어 자체를 고쳐줘야 되는 것인데, 점검해서 배터리 사용을 80%제한으로 1차 대응을 한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근데 더 웃긴게 뭔지 아세요?
점검에 따라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센터 어드바이져 얘기로는 '배터리 교환'이 아니고 '배터리 위에 있는 작은 모듈' 하나 교체한답니다.
저기 리콜 통지문에 크게 그려져있는 배터리 팩이 아니라,
'관련 작은 모듈'하나 교체한다는거에요.
이게 이번 리콜의 실체라고 합니다.
전기차 아우디 이트론 사실분들 명심하세요.
리콜통지까지 받은 불날 염려있는 차를 타고 다녀야 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왜 개XX라고 불렸는지 차사고 나니 이제 알겠어요.
점검후 이상이 있으면 조치를 해준다는게 잘못된건가요
BMW때는 경우가 다른게 실제로 화재가 많이 발생했고
화재가 발생하는 부품의 결함을 찾았기 때문에 교체해준것이고
본문의 내용은 그럴 가능성이 있어서 혹시 모르니 점검을 해준다는것 같네요
1.라.결함원인 : ’특정 기간‘에 생산된 차량에 적용된 일부 고전압 ‘배터리 모듈’에서 심각한 자가 방전 발생 가능성이 있음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즉, 상기 특정기간을 산정해서 risk assesment가 가능하지만,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다른 차량들도 이상이 없는지 점검 후 이상이 있을경우 결함의 원인인 배터리 ‘모듈’을 교체 해준다는건데요.
뭐가 문제인가요...?
리콜 대상 아니더라도 나는 불안하니까 아몰라 배터리 새걸로 바꿔줘를 원하시는건지요..
본인 차량에 리콜 통지가 떨어져서 당장 화가 날 순 있겠지만
한 숨 깊게 들이마셔 보시고 냉정하게 상황을 직시하시길 바랍니다.
점검후 이상이 있으면 조치를 해준다는게 잘못된건가요
BMW때는 경우가 다른게 실제로 화재가 많이 발생했고
화재가 발생하는 부품의 결함을 찾았기 때문에 교체해준것이고
본문의 내용은 그럴 가능성이 있어서 혹시 모르니 점검을 해준다는것 같네요
1.라.결함원인 : ’특정 기간‘에 생산된 차량에 적용된 일부 고전압 ‘배터리 모듈’에서 심각한 자가 방전 발생 가능성이 있음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즉, 상기 특정기간을 산정해서 risk assesment가 가능하지만,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다른 차량들도 이상이 없는지 점검 후 이상이 있을경우 결함의 원인인 배터리 ‘모듈’을 교체 해준다는건데요.
뭐가 문제인가요...?
리콜 대상 아니더라도 나는 불안하니까 아몰라 배터리 새걸로 바꿔줘를 원하시는건지요..
본인 차량에 리콜 통지가 떨어져서 당장 화가 날 순 있겠지만
한 숨 깊게 들이마셔 보시고 냉정하게 상황을 직시하시길 바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