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동꺼짐
하네스커넥터라고 엔진쪽으로 들어가는 배선이 있습니다.
그쪽 결합 문제로 주행중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2009~2012년 사이에 나온 차량에 문제가 나올 소지가 다분 합니다.
이 문제는 르노삼성측에서도 아는 사실로 무상기간인 3년 6만Km 이후에도 항의하는 소비자에게는 무상 서비스 입니다.
즉 자신들도 그 문제를 안다는것이죠~
SM동호회쪽 보면 정말 여러분들이 시동 꺼짐 현상이 발생 하는데 르노삼성측에서는 공식적인 리콜은 안하고 문제가
생겨서 항의하는 차량만 무상수리해주고 있습니다.
2. 미션 소음
일명 귀신소리라고 하는데 장거리 운행을 자주 하거나 장시간 운행시
미션에서 고주파음 같은것이 들리는 증상인데
그런 이유로 택시에는 대용량 미션오일 쿨러가 장착 되어 출고가 되고 있지만
일반 차량에는 아무런 조치가 없고 만일 지속적으로 항의시 무상으로 미션오일을 교환해 주고 있지만
이것도 교환하여 다시 타다가 보면 다시 발생 합니다.
보통 5만 킬로 이상된 차량에서 자주 발생하는 현상 입니다.
3. 부싱소음
부싱문제로 인하여 특히 겨울철에서 방지턱을 넘으면 고철소리가 나는데
3년안에는 무상으로 부싱을 교환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임시방편으로 교환을 받어도 1~2년 안에 다시 발생 하고 있는데
어짜피 3년만 버티면 유상 서비스니 르노삼성에서는 버티기 작전 같습니다.
개선된 부싱으로 교체를 해야 하는데 문제가 있는 부싱으로 교체를 하니 1~2년후에는 다시 발생할수뿐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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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3가지는 제 차만 그런것이다가 아닌 르노삼성 SM5의 문제 입니다
뭐 여러가지 문제는 있지만 그런것 보다는 공통적인 문제가 있는것만 글을 쓴것 입니다.
솔직히 현기차 싫어서 르노삼성 차량을 구매 했지만
지금 르노삼성의 경우 현기와 별다를것이 없습니다.
현기는 이슈화가 잘 되어서 리콜이라도 하지만 르노삼성의 경우 이슈화가 잘 안되서 리콜 조치 또한 어려운 실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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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2009~2012년 사이에 SM5를 구매하신분이라면 꼭 수리 받으세요
저 처럼 주행중 시동으로 사고나봐야 르노삼성에서는 아무런 보상 없습니다
자차로 수리 하셔야 합니다.
@ 꼭 자동차결함신고 센터에 신고해 주세요~
* 뭐 좀 다른 이야기지만 전에 외국에서는 AS기간이 더 길고~
강판을 좋을것을 사용하여 녹이 잘 안나고
여러 편의 시설이나 안전장치들이 있는데 한국에서 출시되는 차는 그런것이 없었죠~
그러니 국내차 생산회사들이 하는말이 각나라 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에 파노라마 썬루프 사건에서는 한국기준이 잘못 되었다라고 하면 리콜을 거부하고 있죠~ ㅎㅎ
자기들이 유리한것은 외국과 기준이 다르다 하고 자기들이 불리한것은 한국 기준이 문제라고 합니다.
국내에는 너무나 관대하죠~
이것은 제조사들도 문제지만 더욱더 큰 문제는 정부에 있겠죠~
저런 제조사들을 강하게 처벌을 안하니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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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노삼성은 사업소 입고 시키려면 거의 한달 정도 걸리죠 국내외 차중에 가장 긴 예약시간 입니다 **
*** 추 천 해 주 시 면 너 무 나
감 사 하 겠 습 니 다 ***
자동차결함신고센터
SM5 차주분들께서는 한번 신고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강제 리콜을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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