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에게 a/s 요청하니 흔쾌히 해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 부천 오토큐에 찾아가서 정비소에서 점검받고
보증보험협회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보증보험협회에서 하는말이 가관이라고 생각되는데...
제가 잘못된건지...여쭈고싶어서 이렇게 글을남깁니다.
일단 딜러는 어릴적부터 친한친구입니다.
친구가 적당히 남겨서 팔았고 또한 친구도 문제가 생긴건 보증보험협회에 보증보험이 들어있고
거기에 적용되는 항목이기때문에 자기는 손해볼꺼없다고 괜찮다고하면서 오라고 하더군요.
음...내용을 다쓰면 너무 길어질꺼같아 요약만 쓰겠습니다.
1. 현재 발전기쪽에 문제가 있어 에어컨이 작동이 안되는상황입니다.
기아측에서는 정확한 원인은 뜯어봐야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보증보험협회 협력업체인 오토맥스지하에 있는 정비업체에서는 이것저것 점검을 하더니
정확한건 뜯어봐야알수 있으며, 차를 들어내봐야 아는거라 기아측가서 하는것을 권유합니다.
발전기가 문제인거 같으나 쏘렌토r 특성상 새거를 뜯어서 테스트를 해봐야하는데 발전기 이외에도 문제일경우 다 들어내야되기때문이랍니다.
그래서 보증보험협회와 통화를 했는데
보증보험협회에서 하는말은
성능점검기록부에는 발전기출력부분만 점검을 보게되어있으며, 현재 발전기출력부분에는 이상이 없으니 보증보험처리를 해줄수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능기록부 뒷면에 "보증보험범위" 에는
전기계통에서 "발전기" 딱 이렇게 3글자만 적힌상황이고
맨밑에는 "부품에한하여 보상하며" ,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국토부 및 부천시청 도로교통과에서는 "보상범위" 에 "발전기" 라고 적혀있기때문에 보상이 맞다고하나
보증보험에서는 발전기에서도 "출력" 부분만 점검을하기때문에 출력이상이 있어야 보증보험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능점검 업무지침이 "출력" 만 따지는것이며, 보상에는 성능점검 오류가 있을시기때문에
그래서 보증보험처리를 못하겠다고하며, 소비자가 과실이라고 합니다. 또한 그부분을 체크하지못한 딜러과실이라고도 하구요.
제가 발전기에대한 보증보험처리를 해달라는게 잘못된것입니까??
그리고 보증보험협회에 답변이 어이가없고 가관이라고 느끼는건 제가 잘못된건가요??
정확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쓴소리도 달게 듣겠습니다. 관심 부탁드립니다.
* 소비자보호원에서도 발전기라고 명시되어있기때문에 보상해줘야하는부분이 맞다고하나, 보증보험협회보단 딜러에게 과실을 넘긴다고하더군요.
* 또한 부천시청에서 담당자 본인도 해줘야한다고 생각하며 맞긴하나, 보증보험협회에서 못해주겠다고하면 협회를 제제할수도 없고, 벌칙등 마련된법이 없다고합니다.
* 협회와 통화한 녹음파일도 있습니다.
회원분들 및 지인들에게 조언을 구해보고 제가 잘못됐다면 순순히 인정하고 녹음파일도 삭제하고 부족한 제 지식을 탓할것입니다.
하지만 다수의 의견이 저와같다면 수리 문제를 떠나 언론 및 각종 구제신청, 고소를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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