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명 본인은 2015년 10월 2일 운전 중 레미콘 차가 본인 차 왼쪽 편을 들이 받는 사고를 당하였습니다. 신차를 구매하였을 때 딜러가 최대한 빠르게 수리 할 수 있는 정비소를 확인하여 분당정자AS센터에 차량을 입고하였습니다.
경찰서에서 사고수리비용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견적서를 요청하여 분당정자AS센터에 견적을 요청하여 회신하였습니다. 10/8일자에 견적 10,000,000만원을 받았습니다.
이 견적서는 10/6일날 요청을 하였고, 정확한 견적을 위해 시간이 걸린다고 하여 2일의 기간이 소요되여 받은 견적서입니다.
1. 보험사가 개입하여 정비가 진행되면서 이 견적서는 18,000,000원짜리 견적서가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차주에게 전달을 해 주지 않았습니다. 그럴 의무도 없다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 총 수리비에 대한 견적서는 받아 보지도 못하였습니다.
왼쪽에 충격을 받아 왼쪽 타이어가 센터에서는 망가져 있는 한쪽 타이어만 교체를 하겠다고 하였고, 본인은 자동차 벨런스 문제를 지적하자 센터에서 한쪽타이어만 수리하는 부분은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였지만 자동차 수리에 대한 비용은 본인이 보험사와 직접 통화 해서 요청을 해야 된다고 하여 보험처리가 안된다는 부분을 확인하고 사고 난 부분이 반대쪽 타이어 한쪽은 자비로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 서비스 센터에서는 차량 수리 후 고객이 우려되는 사항이나 문제가 생기는 부분을 보험사측에 전달을 정확하게 해주지 않고 고객에게 그 사항을 전가 시키고 있습니다.
10월 23일 외부에 출장중에 정비가 끝났다고 렌트카를 회수해야 한다고 연락을 하였습니다.
23일 오후 6시 이후에 입금이 되어야 차량이 출고가 된다 하였고, 회사에 어렵게 도착하여 입금을 진행하였는데 입금을 하고나서 통화를 하니 담당자는 휠이 수리가 덜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결제 금액 중에서는 휠 금액도 포함되어있었습니다.
결제 후에 담당자는 휠이 독일에서 도착을 하지 않았다고 하였고 추후 명확한 날짜도 없이 수리시간을 알려주지 않으면서 5분도 걸리지 않으니 서비스 센터쪽에서 다시 차를 가져가겠다고 하였습니다.
3. 수리가 다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수리가 다 끝난 것처럼 결제를 고객에게 미리 요구하고, 결제가 다 된 후에는 수리가 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4. 휠이 고쳐지지 않은 차를 받았는데 정비하고 난 차량 시그널 램프안쪽에 먼지가 잔뜩 끼어있었고 시트 쪽 트렁크 내부에도 먼지가 수북하게 쌓여 있었습니다.
그러한 차량을 받고 나서 5일 후인 28일에 대리기사가 와서 차를 가져가야 된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5. 항상 케리어로 차량을 출고 하거나 인수 받았는데 갑자기 대리기사가 와서 차량을 직접 가져간다고 하였습니다. 만약 대리기사가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는 부분에 대한 대처가 되어있는지에 대한 어떠한 설명이나 답변을 서비스센터에서는 받은 적이 없습니다.
6. 휠 수리를 위해 대리기사를 통하여 센터로 입고를 시켰고, 첫 번째 수리시 제대로 이행되어지지 않은 부분인 시그널 램프안에 먼지건과 세차에 대하여 재차 이행을 요구하였습니다.
5분이면 수리가 끝난다고 연락을 하고 가져간 차량은 10월 28일 저녁 8시 전까지 연락한번 오지 않았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는 6시에는 업무 종료가 되어 통화가 안 되었고, 담당자 휴대폰은 전화를 안 받는 상태에서 연락이 올 때까지 2시간 동안 어떠한 연락을 받지 못한 채로 기다렸습니다.
6시부터 8시까지 차량의 행방이 묘연하여 저희 쪽 신차 구입했던 딜러와 통화하는 도중에 8시에 서비스 센터 담당자에게서 연락이 와서 신차구입당시 업무처리 담당자가 차량을 안양센터로 보냈기 때문에 안양으로 차가 가서 다시 돌아오느라 늦었다고 하였는데 대리기사는 안양으로 간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신차 딜러도 안양으로 차가 온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7. 저녁 9시가 되어서 도착된 두 번째 수리된 차량을 살펴보니, 뒷 유리쪽 기스가 나있는 상태였고, 시그널 램프안에 먼지건과 세차는 이행되어지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8. 29일 오후에 서비스 센터에 요청을 하여 세 번째 입고를 시켰습니다. 램프 안에 먼지건과 세차건 뒷 유리 기스건에 대하여 개선요청을 하였는데, 뒷 유리 건에 대해서는 센터 쪽에서는 책임이 없다고 부인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세 번째 차량인수를 하고나서 보니 블랙박스 안에 있는 메모리칩이 없어졌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9. 블랙박스안에는 사고당시에 영상 및 개인 사생활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생활 침해 및 절도건으로 형사 고발 예정입니다.
10. 이러한 부분에 대한 분당 정자동 벤츠 서비스 센터의 고객대응 방식은 보배드림 및 자동차 커뮤니티와 벤츠 본사 서비스센터에 기재 예정이며, 형사 고발도 같이 진행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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